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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따뚜이 영화평
01
내가 좋아하고 기억에 남는 영화마다 인상 깊었던 장면이나 몇 장면이 있을 것이다. '라따뚜이'는 '라따뚜이'라고도 불리죠. 저는 '라따뚜이'라는 이름을 더 좋아해요.
저는 이 영화를 본 적이 없는데 포스터에 있는 작은 쥐가 너무 귀여워서 보고 싶지 않아요. 생쥐가 요리한 음식을 감히 먹을 사람이 있습니까? 어렸을 때 나는 할머니 댁에 살았습니다. 가끔 쥐들이 모기장 위로 뛰어다니거나 들보 위에서 지저귀곤 했습니다. 나는 쥐를 무서워하지 않지만 쥐가 요리하는 음식에도 관심이 없습니다.
그날 영화를 보고 싶었는데, 우연히 내 하드에서 같은 반 친구가 복사해 준 영화를 발견해서 클릭하게 됐다.
아직도 좋은 영화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마지막 장면 때문이다. 냉소적이고 조금은 비열한 평론가가 작은 쥐가 만들어준 프로방스 야채를 먹다가 손에 쥐고 있던 숟가락을 떨어뜨리는 순간, 시간이 멈춘 것 같았다. 장면은 그가 어렸을 때 땀을 많이 흘리며 배가 고파 집에 돌아오던 날로 바뀌었다. 그의 어머니는 그의 머리를 다정하게 어루만져 주었고, 음식 한 접시를 가져다주며 "너는 배고프다. 먹어라"라고 말했다. 프로방스 야채에요. 응, 엄마 입맛이야.
우리는 자라면서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었지만, 어머니의 입맛인 맛있는 음식은 대체할 수 없습니다. 이 장면은 오랫동안 저를 감동시켰고, 지금도 여전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수년 동안 유학하고 근무하면서 가끔 식당에 가서 식사를 하곤 했는데, 그냥 요리해서 먹고 싶은 마음에 절대 주문하지 않았던 요리가 하나 있었습니다. 집에서 엄마 옆에. 사실 돼지고기에 풋고추를 곁들인 아주 흔한 요리입니다. 하지만 나에게는 이 요리가 집처럼 맛있다. 맛이 별로일까봐 걱정해서가 아니라, 엄마가 가장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가장 특별할 거에요. 집이 그리울까 두렵고 그 마음이 무너질까 두렵고 눈물이 날까 두렵습니다...
02
내 생각에 어릴 적 미식가의 이상과 영화의 주인공 '샤오미'는 정말 우연이지만 결국 성공했지만 여전히 취미에 머물렀다!
2007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인데, 지금 봐도 여전히 모든 면에서 흥미롭습니다! 사람은 추구하는 것과 이상을 가질 수 있고, 작은 쥐도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의 배경이 아무리 미천하더라도, 앞길이 외롭고 무력하더라도, 그가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는 항상 성공하고 존경받을 것입니다! 색감과 풍미가 가득한 감동적인 닭고기 수프입니다. 영화 후반부에서 Xiaomi의 가족이 그를 이해하고 나란히 싸우기 시작했을 때 나는 안도감을 느꼈습니다! 미식가가 마침내 Xiaomi에게 최고의 칭찬을 했을 때 저는 그를 다시 한 번 자랑스러워했습니다! 쥐라도 쓰레기를 먹을 권리가 있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권리가 있다. 비범한 재능을 가진 인간으로서 우리가 왜 타락해야 하는가? ! 두 번 볼 가치가 있는 훌륭한 드라마!
03
최근에는 각종 미식가 팬덤의 팬이 됐다.
음식은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가장 드물게 기대를 가득 안고 먹는 느낌이 든다.
이제 음식도 예술이라는 것을 점점 느끼게 되네요. 음식을 맛보는 것도 약간의 재능과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일이죠. 물론 요리는 더욱 그렇죠.
고귀한 피아노 음악처럼 예술에도 경계가 없고, 밑바닥에 있는 흑인들도 아름다운 블루스 음악을 퍼뜨린다.
예술처럼 꿈이다.
꿈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위대하다. 작은 쥐라도 말이다.
영화에서 가장 감동받았던 점은 늙은 셰프가 늘 믿었던 '누구나 요리할 수 있다'는 점이었던 것 같아요.
오늘날의 사회는 온갖 종류의 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매우 틈새적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설명할 수 없는 우월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그러한 사람들은 그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사랑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그 아름다움을 알아주길 바랄 것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예술도 삶과 통합되어 유비쿼터스화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사랑이 있어야만 관용하는 법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할 뿐입니다.
노셰프는 이 사실을 알고 있다.
물론 샤오미도 마찬가지다. 젊고 활력 넘치는 그는 특유의 요리에 대한 끈기와 사명감을 갖고 있다.
위험을 무릅쓰고 주방으로 돌아오자 아버지에게 “내가 셰프다!”라고 외치는 장면이 영화에서 가장 활력 넘치는 장면이었다.
그는 사랑으로 인해 꿈을 이루게 되었고, 꿈으로 인해 계층 간 편견마저 바뀌게 됐다. 이것이 바로 예술과 꿈이 가져올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이다.
그래서 당신이 좋아하는 것이 있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그것을 추구하세요. 그것이 진심으로 우러나면 누구도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소중히 여겨라. 모든 사람이 꿈을 가질 수는 없기 때문이다.
음식과 꿈이 영원하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프랑스에 가서 푸짐한 식사를 하러 갑니다~~
04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드래곤 길들이기>가 생각나네요 두 반대의 화해가 어떻게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인종이나 집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오래 전에 보았습니다. 우리가 우울할 때나 어두울 때, 숨쉬기 힘든 수많은 순간에 우리는 따뜻함이나 보기 쉬운 진실을 담고 있습니다.
혹시 극중 레미가 다른 세계의 자신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우리는 이 망상이나 조롱이 현실 사회에서 실현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런 패턴과 현실을 과감하게 돌파하는 애니메이션에서 우리는 약간의 감동과 따뜻함을 얻지 않나요?
감동을 준 것은 음식 평론가 에고의 변신이었다. 구스토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맛본 후, 어렸을 때 어머니가 요리해 주셨던 장면을 떠올리며 위로해줬다. 예전에는 까칠하고 신랄했던 저는 미식가로서의 정체성을 잃고 본격적으로 음식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쓴 리뷰이다.
여러 면에서 비평가의 일은 쉽습니다. 우리는 위험을 거의 감수하지 않고 자신의 작업과 자신을 우리의 판단에 제공하는 사람들보다 우위를 점합니다. 그러나 우리 비평가들이 직면해야 할 쓰라린 진실은 사물의 전체적인 계획에서 평범한 쓰레기 조각이 우리의 비판이 그렇게 지정하는 것보다 더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방어하는 데에 있습니다. 세상은 종종 새로운 재능, 새로운 창조물, 새로운 요구에 대해 불친절합니다.
어젯밤 저는 특별한 식사를 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소스입니다. 식사와 그 제작자가 훌륭한 요리에 대한 나의 선입견에 도전했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절제된 표현입니다. 과거에 나는 Gusteau 셰프의 유명한 모토에 대해 경멸을 표시했습니다. 누구나 요리를 할 수 있지만, 이제야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진정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훌륭한 예술가가 될 수는 없지만, 지금의 요리 천재보다 더 겸손한 출신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 평론가의 견해에 따르면 저는 곧 구스토의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평론가가 해야 할 일은 어느 정도입니다. 쉬운. 우리는 어떤 위험도 감수하지 않습니다. 단지 우월감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요리 기술과 스타일에 대해 논평하면 됩니다. 우리는 부정적인 리뷰 기사를 작성하는 것이 더 쉽고 관심을 끌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항상 그 공로를 인정받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인정해야 할 잔인한 현실이 있습니다. 즉, 아무리 보아도 가장 평범한 요리가 우리의 공허한 대화보다 훨씬 더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비평가들이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그것에 대해 좋은 말을 하기로 결심할 때 약간의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젊은 천재와 참신한 계획은 종종 전 세계의 적대감에 직면해야 하며 가까운 친구를 갈망합니다.
어젯밤, 상상도 못했던 셰프의 특별하고 맛있는 요리를 맛보는 새로운 경험을 했다. 이 맛있는 요리와 그 창작자는 요리에 대한 나의 피상적인 견해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예전에는 “누구나 요리할 수 있다”는 구스트레 셰프의 명언을 마음껏 조롱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제서야 나는 그의 말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다. 누구나 위대한 예술가가 될 수는 없지만 위대한 예술가는 어디서나 나올 수 있다. 현재 거스트 레스토랑을 맡고 있는 실력파 셰프가 이토록 미천한 출신이었다는 사실은 상상하기 어렵지만, 평론가의 관점에서 보면 그는 파리에서 가장 뛰어난 셰프라고 할 수 있다. 빨리 Gust's로 돌아가서 그의 걸작을 더 많이 맛보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단순해 보이는 많은 것 중에 그것이 물건이든, 별미이든, 예술 작품이든... 확실히 우리가 상상했던 것과는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하지만 훨씬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재능이라는 조건을 떠나서, 재능이 있다는 것은 결국 매우 우연적인 요소입니다. '무대 위에서는 1분, 무대 밖에서는 10년'이라는 말도 많은 사람들이 자주 듣는 말이기도 하다.
물론 인간은 감정이 있는 동물이고 그렇기 때문이다. 좋든 싫든 우리는 모든 작품을 전지적 변증법적 관점에서 봐야 할 것이고, 셀 수 없이 많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촬영을 하고, 셀 수 없이 많은 재료들의 조합과 시식을 하고, 셀 수 없이 많은 단어들을 살펴보는 순간들이 그렇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외부인으로서 허락 없이 맞아 죽여야 합니다. 지난번 장쉰의 『홍루몽』을 들었을 때, 모든 사람이 거울이 되어야 한다는 관점을 들었습니다. 좋은 소설은 작가의 취향을 담거나 각 등장인물을 지적하는 것이 아닌, 각 등장인물의 운명과 성격, 작품의 우여곡절을 완벽하게 반영하는 거울이어야 합니다. 캐릭터를 사랑하든 미워하든, 운명에 대해 한숨을 쉬든 황홀하든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고, 문학과 예술 작품을 통해 우리만의 통찰력을 가지세요. 또는 자신과 전혀 다른 다른 사람의 의견을 비판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고민은 선생님이 되는 걸 좋아하고, 말하고, 토론하고, 소통할 수 있지만,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자신의 견해를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것입니다. 웨이보의 많은 댓글란에 더 이상 우호적인 소통 분위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정자 운반'이라는 새로운 용어가 등장한 것도 봤습니다. 공정하게 행동하고 거울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확인하세요.
영화 리뷰에 나오는 '회색 감자'에 대한 구절이 정말 마음에 드시나요?
한 가지 짜증나는 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픽사나 할리우드 만화에 대해 댓글을 달 때 여전히 항상 그렇습니다. 유치하다며, 시작을 보면 해피엔딩을 짐작할 수 있다고 늘 말한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앞에선 대부분의 디즈니 여름 영화는 정신이 완전히 발달하지 못한 아이들 같다.” "어린 아이들"과 같은 끔찍한 단어.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동화와 마찬가지로 픽사나 디즈니의 작품에는 정서가 담겨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영혼에 따뜻함을 주며, 모두를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런 영화, 이런 동화를 두고 왜 예측할 수 없는 비극적인 결말을 원하는가? 그 결말은 셰익스피어의 비극만큼 비극적이어서 좋은 작품이라고 할 수 없다. 주변의 희미한 진실과 현실에 지쳤을 때, 여전히 편안함을 찾기 위해 추가된 어둠과 현실에 의지해야 합니까? '라따뚜이'는 현실을 무시하지 않았고, '쥐들이 길을 건너는데, 모두가 때려잡으려고 소리친다'는 현상을 바꾸려고 하지 않았으며, 영화 속에서 사람들은 여전히 악독하게 레미를 부르게 될 쥐들을 그렇게 위대하게 만들지도 않았습니다. "역겨운 것"이지만 이것이 요점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 세상의 진실이 무엇인지 알고, 현실이 얼마나 불합리한지 알고, 많은 것이 바뀔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지만, 언제부터 진실과 현실이 아름다움에 대한 우리의 기대와 상상을 지배하게 됩니까? 이것은 픽사가 <토이 스토리> 이후 한 번도 잃지 않은 감정이기도 하다. 때로는 세상에서 가장 진부하고 영원하며 없어서는 안될 희망, 가족애, 우정으로 따뜻해지고 싶을 때도 있다. 당신은 일시적으로 된다. 아이는 그것을 솔직하게 받아들인다.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아라'는 수많은 동화의 결말이기도 하고, 점점 더 추악해지는 이 세상에서 일부 만화가 기꺼이 담고자 하는 문단이기도 하다. 그러나 때로는 이것이 시간이 지나면 변하지만 사람의 마음속에는 변할 수 없는 가장 진실한 소망일 때도 있습니다. 일부 "유치한" 만화에서는 이러한 소망을 용감하게 표현했지만, 여러분은 여전히 이러한 용기를 비웃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열등하고 지루한 것입니다.
인크레더블~
05
그냥 가벼운 코미디인줄 알았는데 마지막 순간에 너무 감동해서 콧물거품이 나오더라구요 내 코. 사랑과 맛있는 음식은 세상에서 유일하게 포기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맛있는 음식은 수많은 멋진 것들을 하나로 연결할 수 있고, 가장 무자비한 비평가도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 어린 시절 상처를 입거나 슬펐을 때 어머니의 위로를 떠올리고, 뜨거운 잡곡 요리를 먹게 할 수 있습니다... 비록 결국에는 자신의 존엄성을 잃어버리더라도 그의 얼굴에 떠오른 만족스러운 미소가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하찮은 쥐가 맛있는 음식 앞에서 사람의 역할이나 쥐의 역할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열정적인 요리사일 뿐입니다. 도둑질도 도둑질도 하지 않고 자신만의 재능과 연구로 자신만의 음식 천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모든 생명체는 예술가이며 최고의 예술은 요리에서 나옵니다." 세상 구석구석. 이전 플롯이 눈에 띄지 않는다면 다음 플롯이 마무리 작업입니다. Xiaomi가 발견되지 않고 Xiaolin에게 요리를 지시하는 것은 기껏해야 재미 있지만 수백 마리의 쥐가 Xiaomi의 명령을 받아 질서 정연하게 요리 경력을 홍보한다면 장면은 훌륭 할 것입니다. 쥐, Ben 당신은 의식을 가져야합니다! 쥐가 되는 것, 즉 부주의하고 무지한 것. 하지만 샤오미는 이런 삶의 방식을 경멸하며, 고급스러운 삶을 살고 싶어하고, 셰프의 삶을 원하며, 온 가족의 음식에 대한 관점을 혼자서 흔들어 음식을 존중하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마지막 순간에 감동받았습니다. 제 것은 평등이라는 것입니다. 쥐들이 손을 씻고, 껍질을 벗기고, 자르고, 요리하고, 정리하는 것... 그들은 인간과 똑같습니다! 바쁘고 힘든 일을 마친 후에는 자신에게 친절하고 인생을 즐기는 법을 배우십시오. 우아한 식탁에 앉아 꽃다발을 놓고 잔을 들고 레드 와인을 가볍게 흔든 다음 음식을 맛보세요. ... 아, 정말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추신: "라따뚜이"에 대한 내 마음 속에는 아직도 많은 이상한 생각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샤오린은 정말 샤오 미라에 의해 대머리가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인간은 쥐를 걱정하기 때문에 주방, 그냥 쥐를 요리사로 두는 게 더 쉽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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