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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리자의 역사적 가치
'모나리자'는 인류 문화재의 빛나는 진주이자 르네상스의 핵심사상을 고스란히 구현한 작품이다.
모나리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대작이다. 이 그림은 종교를 섬기는 전통회화의 전통을 깨고, 소재의 측면에서 실제 인물과 인간의 삶을 표현하고 있으며, 표현기법은 해부학적 구조를 활용한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 그리고 유화의 재료 효과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이 그림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광학 지식을 색상에 적용한 것을 반영합니다.
17세기 중반,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이름과 함께 '모나리자'가 등장했다. 한때 퐁텐블로 궁전에서 미술 카탈로그를 편찬한 바네르 타운(Baner Towne)은 '모나리자'라고 불렀다. "그림 속의 그림". 매년 약 600만 명이 모나리자를 감상하기 위해 루브르 박물관을 찾습니다.
추가 정보:
예술 감상
'모나리자'의 자세가 신성한 상징으로 승화된 것은 단순한 예술 법칙이 아닙니다. 문제 르네상스 인본주의 사상의 거친 흐름에 충격을 줄 뿐만 아니라, 영혼으로 돌아온 이들과 각성한 이들의 마음속에 고상하고 세심한 이상이 발현된 것이다. '모나리자'에는 부처님의 앉은 자세, 서 있는 자세, 설법하는 자세, 보살의 동작, 그리스도의 여러 상징적 자세 등 설명하기 어려운 또 다른 상징적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두 손을 벌린 채 하나는 십자가를 들고 다른 하나는 하늘을 가리키고 있는데, 이것은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가장 부자연스럽고, 가장 단순하고 단순하며, 가장 편안하고 편안한 것이어야 한다. 무거운 스타일은 칭찬할 수도 없고 비판할 수도 없는 것이 바로 이렇습니다.
모든 기만과 미스터리가 '모나리자'에 집중돼 있어 보는 이들까지 공포심을 자아낸다. '모나리자'는 이 작품 앞에서는 여성의 초상이라고 할 수 없지만, 피할 수 없고 환영하고 싶은 모든 공허한 눈을 지나간다. 그 표정도 헛된 것이었습니다.
보통 사람의 맛을 잃을 정도로 넓은 이마는 미소처럼 보이지만 미소가 아닌 얼굴에 스며드는 마법의 표정은 이것이 실제 얼굴이라는 것을 믿을 수 없게 만듭니다. , 그리고 그 존재는 사람들의 의심을 완전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모나리자'의 표현은 동양불교의 부처의 표현처럼 일반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표현이다. '모나리자'는 무슨 일이 있어도 웃지 않고 조용히 그 자리에 있고, 영원하고 무심한 표정이 자연스럽게 얼굴에 드러난다.
'모나리자'의 미학적 의미는 주로 인물들이 발산하는 인간미에 있다. ?
바이두백과사전-모나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