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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ghe Facebook 개요

닝허 오페라(Ninghe Opera)는 문학, 음악, 무용, 무술, 곡예, 곡예, 예술 등의 요소를 통합하여 시각적 이미지로 관객에게 완벽한 공연을 선사하는 종합적인 대규모 고대 오페라입니다. . 캐릭터 모델링에는 얼굴 화장과 의상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부분이 포함되며, 그 중 얼굴 화장은 얼굴 화장의 범주에 속합니다. Ninghe 연극에는 궁중 장면이 많고 캐릭터 모델링의 변화가 상대적으로 복잡하므로 캐릭터 모델링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얼굴 화장은 중국 드라마 특유의 무대 공연 화장 예술이다. 드라마의 관점에서 보면 무대 위의 아름다움과 추함의 구체적인 표현은 캐릭터 기반이고, 무대 예술의 관점에서는 패턴 기반이며, 의상과 짝을 이루면 무대 캐릭터 모델링의 완전한 예술입니다. 닝허 오페라의 얼굴 구성은 오랜 세월에 걸쳐 오페라의 발전과 성숙에 따라 점차 형성되어 왔으며, 다른 오페라 형식과도 다릅니다. Ninghe Opera의 얼굴 화장에는 독특한 미학이 있습니다.

영하극의 역할은 좀 더 세부적인 역할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역할은 인물의 사회적 지위, 정체성, 직업은 물론, 인물의 도덕성, 성격, 기질 등을 표현할 수 있다. 타이핑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명백한 선과 악, 칭찬과 비난으로 도덕적 평가를 구별할 수 있어 관객들이 그의 외모를 엿볼 수 있고 그의 마음을 알 수 있다.

Ninghe Opera는 Yi Mo, Er Jing, San Sheng, Si Dan, Wu Chou, Liu Wai, Qi Xiao, Ba Tie, Jiu Fu, Shi Za 및 Wai San으로 더 세부적인 범주로 나뉩니다. 각 보조금은 학생 보조금, 순 보조금, Dan 보조금으로 총 13개 거래입니다. 직업마다 얼굴 화장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각 직업마다 다른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Sheng"(Yimo(Laosheng), Sansheng(Zhengsheng), Liuwai(Wu Sheng), Qixiao(Xiaosheng), Buosheng), "Dan"(Sidan(Qingyi), Batie(Huadan, Wudan)), Jiufu(Laodan), Bubudan), 이러한 직업은 간단한 얼굴 화장을 사용하고 "클렌징" 또는 "평범한 얼굴"이라고 불리는 약간의 화장을 적용합니다. "Jingxing"(꽃무늬 얼굴을 패치하기 위한 Erjing(큰 칠한 얼굴) 및 Shiza(액자에 칠한 얼굴))과 "Chouxing"의 얼굴 화장은 더 복잡하며 특히 "Jingxing"은 둘 다 색상을 적용하고 패턴이 매우 복잡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큰 칠해진 얼굴"이라고 불립니다. 크게 칠한 얼굴은 주로 '순수한 행위'를 의미하는 반면, '못생긴 얼굴'은 콧대와 눈구멍 사이에 흰색 반점이 있고 눈, 눈썹, 입에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청결한 행실"이라 하여 "작은 칠한 얼굴"이라 불린다. '징싱'은 배우의 진짜 모습을 바꾸기 위해 과장되고 강렬한 색채와 끝없이 변하는 패턴을 사용한다. '한 사람은 하나의 스펙트럼을 갖고 있다', '한 사람은 많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문자이며 동일하지 않습니다. "Jing Xing"의 얼굴 화장 특징은 다양한 패턴을 사용하여 다양한 개성을 표현하고 상징을 강조하는 "계속 변화"합니다.

영하극의 구성과 구성으로 볼 때 다양한 캐릭터 유형의 스펙트럼은 '세 개의 타일', '닭발톱 얼굴', '다양한 얼굴', '스님과 도교'로 나뉜다. 얼굴', '내시', '얼굴', '요정, 신, 악마, 유령 얼굴', '얼굴 변화', '스턴트 얼굴' 등

'세 얼굴'의 경우 먼저 검정색을 사용하여 눈썹, 눈, 코를 문지른 다음 이마를 분리하고 왼쪽 볼과 오른쪽 볼을 세 부분으로 나눕니다(세 부분에 일부 문신이 추가되기도 함) 변경 사항을 추가하기 위해 Peking Opera는 Hua San을 타일 조각이라고 부르며 Ninghe Opera에는 이 이름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Xu Yanzhao의 사진 101, Yao Qi의 사진 102, Yuchi의 공개 사진 103 등을 모두 "세 타일"이라고합니다.

'닭발톱 얼굴'은 먼저 흰색 배경을 적용하고 검은색으로 눈, 코, 눈썹구멍 윤곽선을 그린 다음 이마와 볼에 변화하는 문신을 추가해 '닭발톱'처럼 보이도록 했다. '닭발톱얼굴'이라 불리며, 흰색을 강조한 것으로, 원나라 가극의 곤산 사투리에서 갈고리 얼굴의 흔적이 남아 있다. "닭발톱 얼굴"은 노년층, 중년층, 청년층으로 구분됩니다. 노년층과 중년층은 흰색 배경을 사용하지 않고, 노인층은 흰색 밑줄을 사용하고, 중년층은 검은색 밑줄을 사용합니다. 흰색 문신을 추가하세요. 주로 Cao Cao Tu 104, Dong Zhuo Tu 105, Qin Hui Tu 106 등과 같은 배신자에게 사용됩니다.

'자면'은 더 많은 색상과 복잡하고 세밀한 문신이 있지만 검은색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원나라 드라마의 게양 사투리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세강(설강)이라는 말이 있다. , 리강, 야오강) 빨간색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Zhang Fei의 사진 107, Li Kui의 사진 108, Zhou Cang의 사진 109 등

'스님'과 '스님'은 일반적으로 두꺼운 눈썹과 큰 눈을 사용하여 불교를 나타내고, 흰 수염과 검은 수염에 회색 점이 있으며, 이마에 구계를 사용하여 불교를 나타냅니다. 예: Lu Zhishen의 사진 110, Yang Wulang의 사진 111. '도교 얼굴'은 주로 빨간색이나 흰색 배경색을 사용하며, 눈과 눈썹은 승려만큼 크지 않고 이마에 태극권, 팔괘, 칠성 등을 추가하여 도교의 정체성을 보여줍니다. . 예: Gongsun Sheng 그림 112, Pang Tong 그림 113 등

'내시 얼굴'은 특히 나쁜 내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날카로운 눈썹과 날카로운 눈은 배신적인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거세와 정화를 보여주기 위해 입과 이마를 드러내고 있으며, 자신을 불교의 제자라고 여긴다. 또한 Liu Jin Figure 114, Yi Li Figure 115 등과 같은 뚱뚱한 라인이 추가되어 애지중지함을 보여줍니다.

"불멸과 신성한 얼굴"은 대부분 빨간색 배경을 사용하여 Erlang God, Taishang Laojun, Buddha 등과 같은 상서로움과 축복을 나타냅니다.

'악마와 유령의 얼굴'은 환상을 보여주기 위해 배경으로 흰색과 검은색이 대부분이다. "악마의 얼굴"은 로크새처럼 흰색이다. "유령 얼굴"은 "Pengping the Monument"이후의 Yang Linggong의 사진 116 등 더 어둡습니다.

양견이 산을 내려갈 때 얼굴이 붉어지고, 비석에 부딪혀 죽은 후 얼굴이 검게 변하고, 조조가 적벽을 태운 후 얼굴이 흑백으로 변하는 등 '얼굴 변화', 등.

"스턴트 페이스"와 "블로킹 컬러"는 "개 피를 블로킹"이라고도합니다. 머리에 공기가 막히면 얼굴이 즉시 붉어집니다. '얼굴 흔들기'는 얼굴 볼의 근육을 상하 좌우로 움직이는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은 화를 내거나, 화를 내거나, 겁을 ​​주는 데 사용됩니다.

닝허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외모가 절묘할 뿐만 아니라 이야기도 담고 있다. 성격에 따라 분류 : 1. 관우의 그림 117과 같은 참조 얼굴 화장은 원래 밝은 빨간색이었습니다. 사람을 죽였기 때문에 정부에서 심문을 받았고 신의 깨달음을 얻었을 때 변했습니다. 적갈색 얼굴에 박쥐를 보내고 두더지 7개를 추가해 행운의 별이 온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정부는 이를 알아보지 못한다. 정쯔밍도 118은 사람을 구하기 위해 오랑우탄에게 잡혀서 그의 얼굴이 된다. 비뚤어져 있습니다. 2. 이미지 스펙트럼 예를 들어, 사진 119에는 왕얀장의 이마에 개구리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물에서 자랐고 좋은 수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림 120에 나오는 구이의 이마에는 손이 묶여져 있으며, 가난하게 태어나 손에 의지하여 영웅을 만들어냈다고 한다. 포정투에서는 해가 121일에 져서 저녁에 끝나기 때문에 이마에 해와 달의 문양이 나타난다. 3. 술을 좋아하고 이마에 술박을 달고 있는 맹량(122), 리미에게 충성하고 당나라에 충성을 다하는 왕보당(123) 등 얼굴 화장 이해. 그의 이마에. 조광음(趙光印)은 이마에 청룡(靑龍)이 있고, 청룡의 후손으로 올라와 용의 왕위에 올랐다는 전설이 있다. 4. 유전적 얼굴 화장: 예를 들어 Yuchi Baolin Tu124, Zhang Baolin Tu125, Jiao Yutu126, Meng Qiang Tu127 등과 같은 사람들은 아버지와 얼굴이 같고 아버지는 같은 색이고 아들은 같은 색입니다. 색. 아버지와 아들은 만나도 서로를 알아보지 못한다고 한다. 5. 판단하는 표정. 예를 들어, 그림 128에서 항우 대군주는 머리에 일곱 개의 별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그가 왕이 되어 통치하고 황제를 세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의 눈과 눈썹은 처져 있었고, 슬프고 울고 있는 듯한 모습은 그에게 끔찍한 종말과 나쁜 미래가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조조는 간사하고 의심이 많으며 의견이 없고 선량한 사람에게 함부로 해를 끼쳐 얼굴에 문신이 많았고 그 혼돈의 문신은 마치 닭발처럼 보였고 그에게 '닭발톱 얼굴'을 주었다. 6. 소리 나는 얼굴. 예를 들어 Jiao Zan 사진 129에서는 성 "Jiao"가 이마에 "고추 나무"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이마에 사자의 발이 있고 양기랑 그림 131에서는 장군으로 태어났으며 이마에 호랑이 문자를 걸어 장군이 호랑이임을 나타냅니다.

닝허 오페라의 '추악한 행동'은 '순수한 행동'보다 더 단순합니다. 콧대와 눈구멍 사이에 그려진 것은 일부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단지 달콤하고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약에서는 작은 흰색 반점이 약간 추가됩니다. 눈, 눈썹, 입의 모양과 주인공처럼 "추악한 행동"을하는 캐릭터도 매우 특별하며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이 많습니다. "와강촌"의 성야오진 그림 132에는 용의 머리와 같은 커다란 흰색 블록이 있고 용의 수염과 눈이 있어 그가 지역의 황제임을 의미합니다. "Zhou Guan Guan"의 Hai Zhou Tu 133은 정의롭고 친절한 사람이며 Xiao Bai의 나비처럼 보입니다. 양산샤오 결혼' 속 양삼샤오(사진 134)는 남을 기꺼이 돕고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아 얼굴에 벌처럼 작은 흰 반점이 있다. Jiang Gantu 135와 He Yebao Tu 136은 모두 교육받은 사람이므로 작은 흰색 패치가 책처럼 보입니다. Ning He는 농담으로 그들을 책이라고 부릅니다. 작은 웃는 얼굴, 곧은 사람은 사람이 추악하지만 마음이 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hi Qian Diagram 138에는 눈썹 아래에 두 개의 흰색 날개가 달린 벼룩이 있는데, 이는 그가 나는 것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상징합니다. '못생긴' 눈과 눈썹, 입은 다양한 방식으로 '모양'과 '엉뚱한 모양'을 갖고 있어 무한한 생명력과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노래하려고 입을 벌릴 때 웃지 말라”는 말은 <어글리>의 등장인물 대부분이 코미디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Ninghe 오페라에는 "추악한 행동"을 설명하는 작은 흰색 패치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흰색 패치에는 주름진 코가 그려져 있으며, 캐릭터의 성격에 따라 찡그림, 행복, 분노, 찡그림 등 여러 가지 그림 방법이 있습니다. 시술 후 화이트 패치를 발라 피부색과 화이트 컬러를 분리시켜주면 대비를 이루며 다양한 자연스러운 라인과 패턴을 보여주어 마법같은 자연미를 선사합니다. 닝허 오페라의 '추악한 행위'는 문예와 무술 공연을 결합하고 '단화'도 공연합니다. 성악 스타일의 '추악한 행위'는 가장 풍부하며 높은, 곤, 루안 및을 유지하는 유일한 것입니다. 마이너 키 노래.

영하극의 '단흥' 역시 '청면'과 '화면'으로 나뉘며, 문학과 무술에 능통한 일부 여성과 평범한 순결한 여성을 치료하기 위해 '화면'을 사용하기도 한다. 각자의 특성대로 보여주려고.

예를 들어 종무연 139의 사진에는 얼굴에 뽕잎과 동화, 세 개의 화살이 있는데, 이는 그녀가 뽕나무 정원에서 자랐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녀는 백걸음으로 미루나무 사이를 걸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40세의 판리화(Fan Lihua) 사진에서 그녀는 무기로 얼굴을 가리고 있는데, 이는 그녀가 무술에 강하고 모든 종류의 무술에 능숙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도교 예술, 평범한 사람이 아니다. 사진 142: 도삼춘(Tao Sanchun)은 성(姓)이 도(Tao)여서 이마에 복숭아가 있다. , 하지만 그들의 실력은 편파적이라는 뜻이다. 그림 143의 뱀 얼굴이 열린 이중 하강 산의 녹색 뱀, 그림 144의 쥐가 있는 Wuhua 동굴의 녹색 쥐 정수, 태극권이 있는 큰 수선 탱크의 통 정수와 같은 마녀도 있습니다. 그림 145의 얼굴과 일부 매춘부 오페라에서는 잉크 점을 사용하여 얼굴을 부수는데 이는 위안 ​​드라마의 흔적입니다. 그들은 좋은 가문의 여성과 구별됩니다. '단싱'의 얼굴 화장도 매우 흥미롭다.

닝허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자연 형태를 기반으로 의미를 상징하며, 동물과 식물, 자연 현상, 무기를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인물의 생리적 형태와 얼굴 특징을 개략적으로 설명합니다. 이마 눈썹 모양, 눈 궤도, 콧구멍, 입 모양, 입 아래 등 여러 부분의 패턴 변화는 규칙적이지만 결정적이지는 않습니다.

눈썹 모양 : 구름눈썹, 사마귀눈썹, 누에눈썹, 버드나무눈썹, 뾰족한눈썹, 칼눈썹 등

눈 모양 : 매부리코 모아레눈, 나비날개눈, 처진 눈, 검은 눈, 직눈, 늙은 눈, 삼각형 눈, 동그란 눈 등

코 모양 : 라이거코, 돌아간 코, 일자코, 둥근코, 눈이 있는 코, 뾰족코, 꽃코 등

색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색상은 얼굴 화장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입니다. 모든 국가는 색상에 대한 고유한 이해와 선호를 갖고 있으며, 특히 중국 민족의 경우 오페라 가면의 색상은 우리 민족의 문화 전통 및 생활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Ninghe Opera의 얼굴 화장 색상에는 특정한 상징적 의미가 있습니다.

닝허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여전히 ​​자주 시대에 사용된 색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맑은 기름과 꿀을 사용하여 먹, 진사, 구아슈를 혼합한 후 검은색, 빨간색, 흰색으로 변합니다. 블랙 그레이, 레드 그레이, 퍼플 6가지 컬러를 사용해 얼굴 메이크업의 윤곽을 잡아주지만, 캐릭터의 기본 표정과 기본 특성에 맞는 다양한 얼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도 있다. 전체적인 얼굴 화장 색상을 패턴의 종합적인 효과와 일치시키고 6가지 색상의 표현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선명하고 매력적인 기능과 국가 색상의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빨간색은 Guan Yu, Xu Yingzhao, Zhao Kuangyin, Wang Bodang 등과 같은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충성스럽고 피를 흘리는 남자를 상징합니다.

검은색은 Yao Gangtu 147, Xue Gangtu 148, Bao Zheng, Yuchi Gong 등과 같이 정직하고 용감하며 무질서하고 공정한 성격을 상징합니다.

흰색은 Cao Cao, Qin Hui, Dong Zhuotu 149, Zhao Gaotu 150 등과 같이 교활하고 교활하며 계획적이고 신중한 일을 상징합니다.

보라색은 Wei Yantu 151, Zhang Hetu 152, Pang Tongtu 153 등과 같이 결단력 있고 강력하며 꾸준하고 침착하며 일을 하는 데 수완이 있음을 상징합니다.

분홍색은 Yuan Shaotu 154, Cai Yangtu 155, Yan Yantu 156 등과 같은 충성스럽고 용감한 노인과 노장을 상징합니다.

검정색과 회색은 기사도와 의로움,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하며 폭력적인 성격을 상징합니다. 예: Niu Gaotu 157, Gao Wangtu 158 등.

한마디로 닝허 오페라의 얼굴 화장 색상은 캐릭터의 성격과 특징,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고, 드라마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관객의 심리를 반영하는 등 엄청난 연기를 할 수 있다. 연기는 관객이 한눈에 알 수 있고, 세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객과 배우가 감정적으로, 정신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관객의 흥미를 깊게 한다.

Ninghe Opera에서 얼굴을 그리는 단계:

1. 문지르기: 손가락을 사용하여 "눈구멍"과 "코구멍"에 검정색을 문지릅니다. >

2 , 바르기 : 메인 부분을 1회 바른 후, 손가락과 손바닥을 이용해 고르게 반복해서 발라주세요

3. 바르기 : 펜을 이용해 얼굴의 다양한 라인과 패턴을 그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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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적용: 색상을 사용하여 넓은 영역을 조심스럽고 균일하게 칠합니다.

5. 깨기: 다른 색상을 사용하여 현재 사용 중인 큰 색상 블록에 점, 선 및 모양을 추가합니다. 원래의 색상 블록을 분리하고 다양한 색상과 작은 패턴을 만들기 위해 닦아내고 칠했습니다. 이러한 소위 깨짐은 중국화의 '색이 먹을 뚫고', '묵이 색을 뚫고', '색이 색을 뚫고'를 깨는 것과 같다.

영하가면의 기원에 관한 전설: 우리나라 남북제시대 당나라 때 성행했던 노래와 춤가(대면 또는 대면이라 불림)는 독무였다. 한 남자가 난릉왕의 군사적 공적과 미덕을 찬양하기 위해.

난령왕은 용감하고 싸움에 능했으며, 원정에 나갈 때마다 사나운 가면을 쓰고 전투마다 승리를 거두었다고 한다. 그 당시에 만들어졌는데 그도 이런 가면을 쓰고 있었다. 이후에는 민간에도 전파되었으며 누오춤과 무당무에도 이러한 탈이 사용되어 제사를 지냈다.

또 다른 설도 있다. 옛 예술가들의 전설에 따르면 닝허 오페라는 리위안(Liyuan) 아이들의 후손에 속하며 궁정에서 자주 공연됐다. 한번은 당나라 명제가 승리하여 궁정으로 돌아와 3일 동안 이원원에서 화려한 공연을 벌여 만주나라의 모든 문무관들이 자연스럽게 축하에 참여하였다. 당나라 명제는 위정(魏政) 총리에게 황실 원정군을 이끌고 자신의 전투를 수행할 것을 요청했다. 누구도 감히 그 칙령에 저항하지 못했고, 위정(Wei Zheng) 총리도 무대에 설 용기가 없었다. 정씨는 웃는 가면과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쳤고, 장병들의 무공을 칭찬했지만, 이는 명 황제가 왕자를 끌어안는 모습이라 불안한 표정을 지었다. 왕자는 공연 가방을 입고 얼굴에 붉은 색을 바르고 무대에 올라 황실 정복 이야기를 설명했습니다. 명 황제가 직접 선두에 나섰습니다. 장교와 군인 중 일부는 가면을 쓰고 일부는 빨간색과 검은 색으로 칠해졌습니다. 활력과 활력이 넘칩니다. 그때부터 가면을 쓰고 얼굴 화장을 한 채 퍼포먼스를 펼쳤다고 한다. 오늘날까지도 닝허 오페라 공연 전에는 스마일 마스크를 쓰고 '가관' 춤을 추어야 하며, 그런 다음 '이모'가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고 등장한다는 점이 이상합니다. 오페라는 소품 상자에 넣을 수 없으며 "시모"라고 불러야 합니다. 신의 왕자는 코트 트렁크(파이톤 로브 트렁크)에 놓여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누구도 빨간색을 입지 않아야 한다는 규칙입니다. 닝허 오페라 공연 시작 시에는 화장을 해야 하며, 누구도 화장을 할 수 없습니다. Ninghe Opera는 "주왕 얼굴", "탄디 얼굴", "가관 얼굴", "천둥신 얼굴", "귀성 얼굴" 등과 같은 가면 공연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시는 당시 장면과 매우 일치합니다. 시간. 이러한 전설과 표시에 따르면, 닝허 오페라는 광범위한 역사적 기원을 갖고 있지만 누구도 연구한 적이 없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연구 가치가 있고 풍부한 국가 문화 유산입니다. 곧 화석이 될 것 같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이 닝허 오페라 연구에 참여하여 중화민족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영구화석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