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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청운 주연의 '탐정'과 관련해 심층적인 줄거리 분석을 요청드립니다.

관련 영화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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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정': 갤럭시 이미지가 제단에 오른다 2008년 2월 19일 11:29 시나엔터테인먼트

절제되고 신비로운 방식으로 촬영, 제작된 <탐정>은 2007년 갤럭시 이미지의 마지막 명작으로 지난해 말 개봉됐다. 조니 토(Johnnie To), 와이 카파이(Wai Ka-fai), 라우칭완(Lau Chingwan)의 재회라고 불리는 이 "철의 삼각형" 스타일의 작품은 수많은 홍콩 영화 팬들의 기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포효하고 시끄러운 '신고'에 이어 차갑고 검은 '탐정'은 보는 이들에게 더욱 차분한 생각을 선사한다. 영화를 모두 본 후, <탐정>은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2007년 최고의 홍콩 영화이다.

이번 영화에서 조니토는 기존의 홍콩 고정경찰영화 모델을 완전히 전복시키며 혁신적인 방식으로 구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탐정'은 마음속의 '유령'을 이야기할 예정이므로 갤럭시 이미지 이론에 따르면 이 개념을 수정하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려면 몇 가지 특별한 요소가 추가되어야 합니다. , 똑같은 뛰어난. 이것은 우리에게 2003년의 "빅 브라더"를 쉽게 생각나게 합니다. 두웨이 합작의 마지막 작품인 '빅 브라더'는 불교 수비학을 절묘한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인간 운명의 인과관계를 도와 매우 잔인하고 깊이 있게 이야기를 풀어냈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이다. 빅 브라더'가 합류했습니다. 종교적 요소는 대부분의 중국인의 취향과 일치합니다. 맨홀뚜껑을 훔친 남아시아인은 온몸을 떨며 기도하는 모습이 거울에 비친다. 이번에 <탐정>에 추가된 종교적 요소가 <빅 브라더>에 비해 훨씬 가벼워졌지만, 그렇다고 효과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하지만 똑같이 인상적인 점은 두 영화에 진짜 '유령'이 없다는 점이다...

실제로 '유령'이 없는 '탐정'의 매력은 무엇일까? 아니면 줄거리. 이 신비롭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는 처음부터 우리를 위한 무대를 마련합니다. 등장인물들은 현실과 허구 사이를 오가는 듯해 보는 이들을 의심하게 만든다. '갤럭시'의 두 금메달 작가가 다시 뭉쳤는데, 어찌 기대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초능력을 타고난 천귀빈은 범죄 해결의 천재였으나 귀를 잘라 퇴직한 경찰서장에게 주었기 때문에 정신질환 진단을 받았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그리고 해고됐다. 천계빈과 그의 아내는 이미 은둔 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허가안 경찰관의 등장으로 인해 천계빈은 다시 세상으로 돌아오게 되었고, 결국 운명을 면할 수 없게 되는데...

경찰 왕궈주(王國濱)도 용의자 추적에 가담해 총이 사라졌고, 다른 경찰관 고즈웨이(高賢)가 무사히 돌아왔지만, 총은 없어져 각종 강도살인 사건에 잇달아 연루됐다. 겉으로는 단순해 보이는 사건이 실제로는 복잡하고 혼란스럽습니다. 청중의 눈에는 Gao Zhiwei가 Wang Guozhu의 현금을 훔쳤을 때와 그에 따른 일련의 행동부터 그가 살인자임이 분명했습니다. 왜? 그에게 뭔가 문제가 있습니다. Gao Zhiwei는 여러 층의 성격을 가지고 있고 매우 복잡한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행동은 항상 평범한 사람들과 다릅니다. 그는 돈을 훔친 후 동료들에게 자신을 조사해 달라고 거만하게 제안했는데, 이는 극심한 죄책감의 표시였습니다. 충동적이고, 침착하고, 당황하고, 소심한 그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화는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포함하고 있으며, Chen Guibin 형사와 그의 아내 사이의 감정적 문제 외에도 더 중요한 것은 후반부에서 He Jia'an이 영화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모두 그들을 둘러싼 "유령"에 의해 발생합니다. 수사 과정에서 허지안은 두려움과 의혹으로 인해 '귀신 없음'에서 '귀신', '두 귀신'으로 바뀌었다. 나중에 그의 유령이 나타날 때마다 영화는 정점에 이른다. '탐정'의 이야기는 단순한 사건이 아닌 치열한 심리전을 그린다.

어리둥절한 <탐정>은 관객들이 처음부터 다시 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며, 그 후에야 구성이 얼마나 미묘한지 깨닫게 될 것이다. 따라서 갤럭시 이미지 영화의 묘미는 강렬한 개성과 스타일뿐만 아니라, 줄거리와의 완벽한 조화에도 있다.

진귀빈 형사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미치광이로 등장하는 이 캐릭터가 눈길을 끈다. 첫 장에는 이 캐릭터를 수수께끼로 가득 채울 정도로 많은 비정상적인 행동이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He Jia'an이 그에게 와서 도움을 요청했을 때 그는 탐정의 집에 많은 자물쇠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한편으로는 그의 마음에 많은 자물쇠가 있었고 또한 그것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유령"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의사 소통하기 어려운 사람이었고 따라서 그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He Jia'an과 대화를 나눈 후 마음을 바꾸고 그를 돕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He Jia'an은 당시 매우 단순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180도 달라진 형사의 태도 변화는 실제로 영화 속에서 여러 차례 등장했는데, 영화 말미에 형사는 가오즈웨이의 머리에 총을 겨누며 “쏘지 마세요. 쏘면 죽게 됩니다. 그들과 다를 바가 없느니라.” 그리고 그는 스스로에게 “나도 인간인데 왜 차이가 있는가?”라고 자문했는데, 이는 특수 집단에 속한 사람들의 무력함과 “분열”을 보여줍니다.

영화계의 새로운 최고 배우로 떠오른 유칭운에게 자신을 황제라고 선포한 후 첫 영화인 '탐정'은 의심할 여지없이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으며, 특히 내면의 장면들이 가득하다. 흥분. 두 감독은 그를 매우 존경했기 때문에 Liu Qingyun이 때때로 그들보다 더 명확하게 본다고 말했기 때문에 종종 Liu Qingyun에게 캐릭터 창조 작업을 맡겼습니다. 그가 이번에 연기하는 형사는 약간 신경증적인 평범한 사람이다. 행동이 보통 사람들과 다르기 때문에 신경증적이지만, 그가 하는 일은 거의 잘못된 것이 없기 때문에 정상이다. Liu Qingyun의 연기는 이미 완벽해졌습니다. '탐정'은 최근 몇 년간 그가 작업한 가장 매력적인 작품으로, Wei Sheng과 함께 작업한 이전 작품과 비교하면 더욱 칭찬할 만합니다. Liu Qingyun이 연기한 탐정이 마침내 On Zhijie가 연기한 He Jiaan의 유령을 봤을 때, Qingyun이 보여준 절망에 가까운 표정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갤럭시 이미지가 여전히 자신만의 노선을 고수하며 무리하지 않고 발전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은 조니 토 감독과 웨이자후이 감독의 새로운 협력에서 엿볼 수 있다. 두 사람은 꼼꼼하게 대본을 준비하면서도 영화의 스타일을 잘 살려냈다. 영화는 여전히 여러 인물의 단순한 액션과 대사를 활용해 유령영화보다 더 무서운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사람들이 당신을 칭찬합니다. 초반에 형사가 범죄를 해결하는 기이한 방식, 거리에서 휘파람을 불고 있는 일곱 귀신, 상상의 아내를 운전하는 형사, 그리고 '탐정'이라는 제목에 이어 귀를 자르는 고전적인 장면은 모두 오싹하다. 요즘 유령영화를 이용해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대싱과 달리 <탐정>은 렌즈와 소품을 교묘하게 활용해 심리의 어두운 면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마지막에는 '유령'들이 모두 총을 들고 등장하는데, 여러 개의 거울에 비쳐 '총격'과 '추방'의 연속이라 할 수 있는 명장면이 많다. 갤럭시 이미지의 왕실 사진가 정자오창(Zheng Zhaoqiang)도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탐정'은 갤럭시 이미지, 두웨이, 류칭윤 모두에게 이정표가 되는 작품이다.

여전히 '갤럭시'라는 스타일의 강력한 레이블을 갖고 있는 '탐정'은 2007년 말 홍콩 영화팬들에게 가장 큰 놀라움을 선사했다. 이 명작의 탄생은 갤럭시 이미지가 탐정 서스펜스 영화의 틀을 깨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앞으로 홍콩 영화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을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참신한 내용, 성숙한 기법, 독특한 스타일, 남다른 매력까지. 이렇게 엄격하고 정교한 제작이 이루어진 홍콩영화는 드물다. 즉, <탐정>은 이미 뛰어난 갤럭시 이미지를 다시 전례 없는 높이에 도달할 수 있게 해주는 제단이다. 홈 키/텍스트

익명 2

모든 사람은 일곱 가지 대죄와 유사한 자신만의 성격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의 약한 성격은 사실은 나약한 아이였지만, 이전의 환경에서는 그것을 보여줄 수 없었습니다. 이런 약한 성격이 돈을 훔치게 만들었지만, 그 당시에도 원래의 성격은 그대로 남아 있었다. 마치 편의점 소녀처럼 형사도 그녀의 원래 성격을 볼 수 있었지만, 그 이후에는 형사가 그를 볼 수 없었다. 모두 본래의 인격이 상실되어 버렸습니다.) 메이화의 약한 성격은 이기심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미래를 망치지 않고 경찰관이라는 직업을 유지하기 위해, 그리고 이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모두가 마음속에 '유령'을 진화시켜 왔다. 가오는 더 나은 생존을 위해 거짓말(심문과 심문에 대처하기 위해), 폭력(왕을 죽이고 사건을 복잡하게 만들기 위해 다른 사람을 죽임), 기술(그를 유혹하기 위해 장면을 준비한 안경과 포니테일을 한 남자) 등 다양한 성격을 진화시켰습니다. )기다리다. 결국 거짓말로 진화한 탐정의 아내는 다른 귀신으로 진화하지는 않았지만 그녀의 약한 성격과 원래의 성격은 공존할 수 없었기 때문에(만나자마자 다툼을 보면 둘이 어울리지 않는다는 걸 알 수 있다) 결국 자신의 원래 성격을 버리기로 결정했습니다. Lin Xilei는 Chen Huishan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Zhang Meihua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목소리였지만 그녀는 Chen Huishan을 따라가면 그녀의 미래가 망가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 마음속으로 그녀를 떠나게 만들었다. 그녀는 사건을 해결해야 할 때만 첸에게 갔다. 알고 보니 첸을 아끼던 메이화는 메이화의 마음에서 영원히 사라진 것으로 밝혀졌다. 그녀는 탐정 곁에서만 버림받은 것 같았다. 메이화의 이기적이고 나약한 성격은 항상 그녀의 몸을 지배해 왔고, 원래의 메이화는 결코 통제할 수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진희산은 형사에게 “만약 이 세상 모든 사람에게 유령이 있는데 당신이 없다면 그게 당신 문제다!”라고 말했다. "이기심"은 좋은 말입니다. 이 세상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유령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겠습니까? '당신은 자신을 숨길 줄 모르고 이 사회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몰라서 당신을 떠났다. 이건 내 문제가 아니라 당신의 문제다!'라는 내면적 의미가 담겨 있다. .그래서 조금.

'조심하세요', 이때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 메이화는 린시레이가 첸에게 한 말인가? 아니, Chen Huishan에게 이런 말을 한 사람이 Lin Xilei였나요? 훨씬 덜합니다. 실제로 메이화는 형사에게 이렇게 말했다. 지금 눈앞에서 자신을 용서할 수는 있었지만 너무 초췌하고 불쌍해졌던 남편을 바라보며, 어쩌면 그녀 마음속의 원래 성격이 갑자기 주도권을 잡은 것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순간, 삶의 현실이 나를 여전히 떠나기로 선택하게 만들었습니다. 배경에 있는 메이화가 Lin Xilei인가요 아니면 Chen Huishan인가요? 대답은 현실적일 수도 있습니다.

영화 마지막에는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이 등장했다. 형사는 총을 쏘기 전에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총을 내려 놓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어 형사는 “나도 인간인데 왜 우리는 달라야 하는가”라고 말했다. 감독은 여기서 관객에게 형사도 인간이고, 형사에게도 귀신이 있다는 마지막 힌트를 주었다. 사실, 마지막 장면에서 감독은 '탐정의 시점'을 사용하여 촬영하지 않았는데, 형사가 가오에게 총을 겨누었을 때만 가오의 성격이 드러난다. , 그는 "탐정의 관점"에서 사용하므로 숫자는 7이 됩니다. 따라서 청중은 장메이화의 등장 여부를 알 수 없으며 탐정의 말에서만 장메이화의 존재를 추론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장메이화가 형사의 입으로 한 말을 보면 '거짓말'의 여성 지휘자 가오청싱이 생각나는가? 이것이 영화의 가장 깊은 비밀입니다. 장메이화의 원래 성격이 탐정의 유령이 되었습니다.

매화는 ​​예전에 있었던 일을 회상하면서 형사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자 아내가 그를 비난하며 아무도 보지 못한다며 간섭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자신의 사업에서 그가 언제 그것을 보여줬습니까? 총이 발사되었을 때 아내가 형사의 내부 활동을 암시합니까? 형사 자신은 사회를 위해 뭔가를 하기 위해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고 싶어하지만, 자신의 유령은 아무도 당신을 믿지 않을 것이며 당신은 자신에게 해를 끼칠 뿐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형사와 차 옆에 있던 그가 대치하던 끝에 그의 아내가 갑자기 나타나서 그가 더 이상 당신을 믿지 않는다고 소리쳤습니다. 그에게 총을 돌려주고 이 문제에 개입하지 않으면 당신은 그에게 끌려 죽을 것입니다. 유령이란 무엇입니까?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발달한 인격. 형사의 유령은 그가 살아남고 사회에 더 잘 적응하기를 끊임없이 원하며, 그는 거절하고, 탈출하고, 은폐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러나 탐정은 마침내 자신이 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의지했던 이성, 유령을 버리고 결국 죽고 말았다. (원래 성격이 맞았다, 형사를 죽인 건 아내의 버림이었다)

형사는 귀신을 이렇게 많이 본 적이 없다. 유령이 7명이다. 돈을 훔치고, 총을 떨어뜨리고, 사람을 죽이는 등 온갖 나쁜 일들이 그에게 일어났는데, 더 이상 귀신으로 진화하지 않았다면 계속해서 살아남을 수 있었을까. 경찰관? 불가능한. Gao Sheng이 원래 7중 성격을 가지고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환경으로 인해 Gao Sheng은 차례로 유령을 만들었습니다. 결국 그는 두려움과 불안 속에서 자신의 나약한 성격을 드러냈고, 이것이 그의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고, 그는 다음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오직 하나의 아이를 낳을 수밖에 없었다. 아이. "거짓말"이 미래에 "폭력"을 일으킬 수도... 명석하고 학구적인 경찰관이 단지 마음의 소심함 때문에 연달아 실수를 저지르는 것은 얼마나 슬픈 일인가. 탐정에서 사회적 배척을 당하는 것과 다름없다), 마침내 범죄 현장을 정리했다(거짓말을 하고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이를 통해 가오가 나쁜 사람으로 태어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Gao와 그는 둘 다 평범한 경찰입니다. 한 명은 인생을 즐기고 다른 한 명은 소심합니다. 두 사람은 총을 잃었을 때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어떻게 은폐할지 고민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두 사람 모두 살아남고 자신의 직업과 미래를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귀신을 따르면 살 수 있고, 귀신을 버리면 죽을 뿐이다. 누구도 원인을 알 수 없는 기괴한 살인사건이다.

영화에서 가장 훈훈했던 장면은 형사가 아내를 데리고 차에 태워주는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아내는 남편에게 '남편에게 일을 시켜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오토바이 위에서 둘은 하나로 합쳐졌는데, 이는 감독님의 최선의 소원이었는데, 마지막에 재생되지 않은 이유는 감독님도 이것이 단지 좋은 소원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기 때문이다.

형사가 사회로부터 인정받고,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느낄 때에만 현실(아내)과 이상(형사)이 이렇게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다. 그것은 한순간일 뿐이고 지나간 시대는 결코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 어디에서나 귀신을 볼 수 있는 시대에 우리 주변의 사람들은 기만과 증오, 이기심과 무자비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형사가 살아남을 여지는 없다. 우리는 우리 자신과 사회를 어떻게 성찰해야 할까?

마지막으로 묻고 싶은 점은 원작을 버리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