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영화 금의위에서 청룡, 백호, 주작, 현무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화 금의위에서 청룡, 백호, 주작, 현무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네 코끼리(또는 사상)는 중국 전통 문화에서 청룡, 백호, 홍조, 현무를 의미하며 각각 동서남북의 사방을 상징한다. 28성좌에서는 4개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하늘의 별을 나누는데, 이를 사신사령이라고도 합니다. 춘추기(春秋史)의 천문 음양론(陰陽論)에서는 사계절의 자연현상을 가리켜 각각 소양(少陽), 일(日), 소음(少陰), 태음(泰陰)이라 한다. 중국의 전통적인 방위는 남쪽이 위를 향하고 있는데 이는 북쪽이 위를 향하는 현대의 방위와 다릅니다. 따라서 네 개의 형상의 방향을 설명할 때 왼쪽 청룡(동쪽), 오른쪽 백호(오른쪽)라고 합니다. 서쪽), 앞주작(남쪽), 뒤현무(북쪽)를 방향(동목, 서금, 북수, 남화)으로 표현하고 반영합니다. 고대 일본과 한국에서는 사상(九象)의 개념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졌습니다. 최근 일본 대중문화의 영향으로 이 말이 익숙해졌지만, 실제로 중국에서는 이 사성현을 일반적으로 지칭하는 4성인을 지칭하는 용어가 없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주(周)와 공자(孔子) 등 4성인. 네 가지 현상은 바람, 비, 천둥, 번개, 즉 네 가지 자연 기상 조건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더 흥미로운 비디오를 보려면 HD 1916 영화 및 텔레비전 네트워크(www.hd1916.com)를 방문하여 고화질 및 고속 영상을 시청하세요. 최고의 영화를 함께 감상해 보세요.
네 가지 상징 [1]: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범주에 속합니다.
고대인들은 동·남·서·북 네 방향의 7개 별자리를 4개의 동물 형상으로 상상했는데, 이를 '사상'이라 불렀다.
동쪽 기수는 봄과 초여름 밤하늘을 나는 거대한 용을 닮았다고 해서 '동궁창룡'이라 불린다.
북쪽 기수는 뱀과 거북을 닮았다. 여름과 초가을 밤하늘에 나타나기 때문에 '북궁 현무'라 부른다.
서쪽에 있는 치소는 늦가을 밤하늘에서 뛰쳐나오는 호랑이 같고, 초겨울이라 '서궁의 백호'라 불린다.
남쪽의 기수는 마치 새가 날개를 펼친 것과 같다. 날아가는 주작이 추운 겨울과 초여름 밤하늘에 나타난다. 봄이라 '난공주작'이라 불린다.
고대 중국 점성술에서는 동창룡(청룡), 서백호, 남주작, 북현무를 가리킨다.
도교 수호신 중에는 도교 사원을 지키는 데 특별히 사용되는 신이 있습니다. 산문의 신은 청룡, 백호, 주작, 현무입니다. 그들은 "사상" 또는 "사령"이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도교 휴양지인 청성산에 있는 천시 동굴(고대 도교 사원)에는 장엄한 산문 앞 좌우에 사원이 있으며, 왼쪽 홀에는 맹장이라는 이름의 거대한 녹색 용 동상이 있습니다. , 오른쪽 홀에는 Supervisor God Lord라는 이름의 용감한 백호 동상이 있습니다. 청룡
청룡은 원래 고대 신화에 나오는 동양의 신이자 도교의 동방칠성좌의 네 형상 중 하나였습니다. 스물여덟 별자리(초, 강, 적, 방, 신, 위, 기) 중 동쪽의 일곱 별자리이다. 용의 형상을 하고 동쪽에 위치하며 나무에 속하며 색깔은 녹색이다. 일반적으로 Canglong이라고도 알려진 Qinglong이라고합니다. 태상황로자이(Tai Shang Lu Zhai Yi) 44권에서는 청룡동두흥군(靑龍崔興興君)을 "스피카는 천문성, 강은 정정성, 디는 천부성, 방은 천사성, 마음은 천부성"이라고 부른다. 천왕성 별 오수천성군, 지수천성군. 『도교통교정경』 제7권에는 “동방의 용신은 뿔달린 기운을 내뿜고 천둥소리를 내며 팔극으로 날아가고 세계를 두루 다닌다”고 적혀 있다. 네 개의 지하세계를 지나 내 왼편에 섰다. 또한, 도교에서는 이를 연금술 용어로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운기추안』 72권에서는 『고대경전』에 나오는 불로장생의 이름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청룡은 동부 가이목의 수은일 수 있습니다. 맑고 불분명하며 흐트러지지 않는다는 뜻이다. 탁하면 가까이 갈 수도 없고, 멀리 있으면 떠날 수도 없다는 뜻이다.
백호
백호는 원래 고대 신화에 등장하는 서방의 신이자 도교에서 말하는 서방 칠성좌의 네 형상 중 하나이다. 스물여덟 별자리(귀, 누, 위, 앙, 비, 서, 신) 중 서쪽의 일곱 별자리이다. 그 형상은 서쪽에 위치하며 금색과 흰색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백호라고 불린다. "Tai Shang Huang Lu Zhai Yi" 44권에서는 백호 서두흥군을 "Kuisu Tianjiang Xingjun, Lousu Tianyou Xingjun, Weisu Tiancang Xingjun, Angsu Tianmu Xingjun, Bisu Tianerxing"이라고 부릅니다. 리텔과 천수별." 그의 형상에 관해서는 『도교 통교일기』 제7권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산과 숲을 옮기고 와서 나를 세우소서.” 동시에 도교에서는 이를 연금술 용어로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운기칠기』 72권에서는 『고경』에 나오는 사신의 비약을 인용합니다. 백호, 서경신금." 백금도 참된 것의 위치이다. "경"에는 "부인"이라는 이름을 얻으면 오행의 영향을 받아 움직이지 않으므로 p>
주자쿠
주자쿠는 원래 고대 신화에 등장하는 남방의 신이자 도교 남방의 칠성사신 중 하나이다.
스물여덟 별자리(정, 귀, 유, 형, 장, 이, 진) 중 일곱 개의 남쪽 별자리이다. 일반적으로 "붉은 새"라고도 알려진 Zhuque라고 불립니다. "태상황로재의" 44권에서는 남방 주작성주를 다음과 같이 부릅니다. "경소천경성주, 귀소천계성주, 유소천초성주, 성주 성소천고(興蘇十坂)의 성주이자 장소천왕(張蘇十羅)의 성주. "천도성왕은 그의 날개에 살고, 천계성왕은 그의 날개에 산다." 용지"는 "남쪽 주작이 모든 새의 우두머리이며 그 영약의 경혈이 푸른 천둥 소리와 기이한 색으로 다시 태어난다." 오색, 여섯 신의 형상이 나를 인도하러 오느니라." 동시에 도교에서는 "Yunji Qixuan"의 72권에 인용된 "사신의 비약"과 같은 연금술 용어로도 사용합니다. 공기가 응결되면 새가 되고, 그 기가 솟아 하늘을 이루고, 그 덩어리가 땅을 이루므로 불을 보면 날아간다고 하여 주홍새라 부른다.
현무
현무는 원래 고대 신화에 나오는 북방의 신이자 도교 북방의 일곱 별과 네 마리 코끼리 중 하나였습니다. 28개 별자리 중 북쪽 7개 별자리(Dou, Nu, Xu, Danger, Room, Wall)입니다. 그 이미지는 거북이이며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이며 색깔이 검은색으로 일반적으로 "현무"라고 불린다. "Tai Shang Huang Lu Zhai Yi" 44권에서는 북부 현무성왕을 "Dou Xing Temple Xing Jun, Niu Xing Tian Ji Xing Jun, Female Xing Tian Nu Xing Jun, Xu Xing Tian Qing Xing Jun, Wei Xing Tian"이라고 부릅니다. Qian Xing Jun "방은 천림의 성왕이고 벽은 천시의 성왕입니다." 그 이미지에 관해서는 "Taomen Tongjiao Must Use Collection"7권에 "태음에서 태어난 북부 현무는 땅은 모든 영혼을 다스리며 내 오른쪽에서 나온다." 동시에 도교에서는 연금술 용어로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윤기계천" 72권에서는 인용한다. "고대 경전"에 나오는 사신의 비약은 "북쪽의 현무"입니다. Rengui 물은 검고 수은이며 부드러울 수도 있고 단단할 수도 있습니다. "경에서는 말합니다: 최고의 보살은 물과 같습니다. 납도, 주석도, 돌도 아니다. 물은 강 동쪽의 신성한 물이며, 잠시도 남길 수 없는 최고의 약이다. 모든 것이므로 Xuanwu라고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