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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장의 '백세에 대한 논평'을 읽은 후의 반성
소개: 본명이 양지강인 양강은 장쑤성 우시 출신으로 중국 여성 작가, 문학 번역가, 외국 문학 연구자이자 치안중수 여사이다. 아래에서는 Yang Jiang의 "백세에 대한 성찰"을 읽은 후 내 생각을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Yang Jiang의 "100 세 발언"을 읽은 후 :
나는 세상에서 가장 현명한 사람은 실제로 어린이와 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는 순진하고 노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고난을 겪었고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 야심 차고 오만한 청년 중 다수는 필멸의 세계에 현혹되어 자신 이외의 것을 추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옛사람들은 “사람은 늙으면 그 말이 선하다”고 했고, 속담에도 “늙은 말을 듣지 않으면 눈앞에 시련이 닥친다”고 했다. ." 그러므로 나는 국민의 진실한 말을 존중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나의 우둔함을 날카롭게 하고 싶고, 눈이여, 당신의 좁은 마음을 넓히기를 원합니다.
천마 형제의 블로그에서 양장의 '100주년 기념사'를 보고 자연스럽게 기뻤습니다.
양 지앙(Yang Jiang), 작가, 번역가, 외국문학 연구자. 1935년부터 1938년까지 영국과 프랑스에서 공부했다. 중국으로 돌아온 뒤 상하이 오로라 예술대학과 칭화대학에서 강의했다. 1949년 이후에는 문학연구소와 중국외국문학연구소에서 일했다. 사회 과학 아카데미. 그의 작품으로는 "목욕하기", "간부 학교에 대한 여섯 가지 노트", "우리 셋", "삶의 가장자리로 오다" 등이 있으며 96세에 쓴 "돈키호테"의 번역본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작품. 양강(楊江)은 청나라 현통 3년인 1911년 7월 17일에 태어났고, 1911년 10월 10일에 혁명이 일어났으므로 중화민국과 동갑이다. 그녀의 102세 생일을 맞아 『백세에 대한 성찰』을 읽는 것은 인생의 기쁨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읽으면 읽을수록 모순과 잘못을 느꼈다. 게다가 “운동 수준도 다르고, 성취도도 다르고, 몰입도도 다르겠지만, 필연적으로 다를 수밖에 없다. 다양한 수준의 완고함을 쌓아라." 나는 약간 긍정적인 이러한 태도에 전적으로 동의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감히 이를 칭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100세 노인이 음식, 의복, 주택, 교통을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고 있는데 어떻게 "세상은 그 사람의 것이고 다른 사람과 아무 상관이 없다"와 같은 부적절한 말을 할 수 있습니까? "내 마음은 물처럼 고요하니 하루하루를 평안히 맞이하고 집에 갈 준비를 해야 한다"는데, 어떻게 "인생은 정말 힘들구나..." 등을 냉소적으로 한탄할 수 있겠습니까? “청춘은 장난기 많고, 청춘은 사랑에 푹 빠지고, 어른들은 유명해지고 싶은 마음에 가정이 있고, 늙으면 자기기만에 만족한다”는 말은 자신의 명예를 존중하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그녀의 말년의 '말'도 '자기기만'인 것은 아닐까? 게다가 실제로 '양장백주년담'이 있다고 해도 2011년에 발표했어야 하고 최근에 나오지 말았어야 했다.
마침내 인민문학출판사가 공식 웨이보를 통해 이 글의 첫 몇 문장에 “나는 올해 백 살이고 인생의 문턱에 이르렀다.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지난 100년 동안 쌓인 오물을 씻어내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냥 나만의 작은 세상에서 평화롭게 살고 싶다 생각해보면 마음이 물처럼 고요해지고 하루하루를 평화롭게 맞이하고 하루하루 잘 지내고 집에 갈 준비를 해야겠다. "그것은 확실히 "인생의 가장자리에 앉아-"에서 나온 것입니다. —— 양강 선생님이 100번째 생일에 질문에 답변합니다. 그러나 그 뒤에 숨겨진 많은 인생 통찰력이 함께 짜여져 있습니다.
저는 양 선생님의 작품을 진지하게 읽은 적이 없어서 그녀의 문체로는 진위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읽어보니 인문사회의 주장이 맞다는 생각이 점점 더 듭니다.
저는 독서를 좋아하지만 패션에 관한 책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반사'는 인터넷에 널리 유포됐다고 하는데, 이는 리카이푸 등 빅 뷔가 재포스팅한 것과도 관련이 있다. 하하, 국내 상황이 그렇군요!
나는 문학을 좋아하지만 현대 작품의 은폐와 기만의 파괴에 질린 후에는 고대 문학의 거장 굴원, 도천, 이백, 소시, 신과 동행하고 싶다. 퀴지, 웃고 욕하고, 직접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게 얼마나 즐거운지.
이 일을 겪은 후 또 다른 지혜를 얻었습니다. 앞으로 천마 형제와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양장(楊江)의 『생명의 가장자리로 오다』를 경건하게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
Yang Jiang의 "백세 논평"을 읽고 다시 생각:
Yang Jiang은 정중하게 Mr.라고 불립니다. 지성이 높은 여성은 사람들이 그녀의 지식, 도덕적 품성 및 교양을 진심으로 존중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존경받습니다.
우연히 그녀의 100번째 생일 연설을 봤습니다. 그 평범한 말은 너무나 강력한 침투력을 갖고 있어서 가슴에 파고들었고, 눈에서 무언가가 튀어나왔습니다...
평소에 우리는 우리의 성장을 비교하기 위해 공자의 요약을 따르십시오: 서른 살에 굳게 서고, 마흔 살에 혼란스럽지 않고, 오십 살에 운명을 안다. 해변에서 그는 낯선 사람인 척했고 모든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한 세기를 살아온 양강씨의 차분하고 차분한 모습을 갑자기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양강씨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건중수씨. 우리가 두 사람에 대해 가장 먼저 아는 것은 Qian Zhongshu, 그의 유머러스 한 "포위 된 요새"와 그의 포위 이론입니다. 그의 학식과 지성은 너무나 빛나서 그의 뒤에 있는 온화하고 정직한 재능 있는 여성 양장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심딩의 『간부육고』와 『우리 셋』의 간결한 말은 사람들이 이 조용하고 차분한 학자를 다시 알게 해준다.
100년이 넘는 세월을 살아오면서 그 장엄한 역사를 목격한 그녀는 이제 그 비극과 폭풍이 먼지를 뒤집어쓰고 사진으로 얼어붙어 있다. 그녀가 개인적으로 겪었던 고통은 당시의 잔혹함과 잔인함이 없이 오늘날 유머러스한 말로 표현되었다.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에 그녀는 어떤 마음을 갖고 있는 걸까? 그녀의 무심한 미소 뒤에는 어떤 지혜가 숨어 있을까?
“우리는 한때 운명의 파도를 그토록 갈망했지만 결국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내면의 평온함과 평온함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외부 세계는 너무 많지만 결국 우리는 깨달았습니다. 세상은 당신의 것이고 다른 사람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양장의 "백년 발언"을 읽고 세 가지 생각:
나는 Mr. .오늘 아침 신문을 읽으면서 양강의 '백년의 논평'을 읽었습니다. 짧은 문장이 몇 개밖에 없지만 그래도 깊이 생각합니다.
이제 서른 살이 됐는데, 양장 선생님의 100주년 연설을 읽으면서 나도 백 살이 되면 그 분과 같은 감동을 받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제가 어떤 학력, 신분, 수준을 갖고 있든 어떻게 양 선생님과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제가 백 살이 되면 어떻게 될까요? 나는 결코 몰랐다. 하지만 양 선생님의 말씀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우리는 한때 운명의 파도를 동경했지만 결국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사실 마음의 고요함과 고요함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을 기대했습니다. 외부 세계의 인정을 기대했지만 결국에는 깨달았습니다. 세상은 내 것입니다… 이제 살 곳이 생겼으니 내일 어디에서 살지 모르고 뛰어다니지 마세요. 이제 아기가 생겼으니 그 사람 옆에 있고 매 순간을 그와 함께 보내고 싶습니다. 그의 행복과 분노를 함께 느껴보세요. 기쁨, 건강, 평화!
1년 동안 집에서 일하지 않았어요. 올해는 정말 처음부터 정신이 없었어요. 내 야망은 끝났어요. 이제 차분하고 불편해지는 건 나 자신의 변신이 아닐까? 나는 하루하루를 이렇게 보내고 싶지 않다. 건강하고 안전해요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너무 퇴폐적이고 야망이 전혀 없다고 말할 것입니다. 하하, 나는 이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알고 있습니다. ; 그런데 다시 말씀드리자면, 우리는 결국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닐까요? ㅎㅎ
또 좀 앞뒤가 안 맞는 것 같지만, 어느 정도 반성하게 되네요. 최근에는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하하, 나쁜 것은 제거하고 좋은 것은 요약하고 인생을 계속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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