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미국의 새로운 왕관 사건 수는 218만 건을 초과합니다.

미국의 새로운 왕관 사건 수는 218만 건을 초과합니다.

물론 장비가 없거나 가져오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기분이 좋고 세트로 된 것 외에도 가방을 들고 체크인하고 쉽게 드나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진, 당신은 단 하나의 구름도 빼앗지 않습니다.

모든 원에는 갖춘 자가 ​​없는 자를 경멸하고, 갖춘 자가 ​​부족한 자를 경멸하고, 하룻밤 묵는 자가 머물지 못하는 자를 경멸하는 것이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장비 파티와 하룻밤 숙박객이 그들을 무시하게 되고, 장비 업체와 캠프 서비스 제공업체는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절묘한 캠핑에 참여하는 집단은 주로 자연을 사랑하고 트렌드를 따르는 Z세대와 자녀를 키우고 자녀를 위한 체험교육을 중시하는 80년대 이후 중산층이다.

그 중 여성이 주요 의사결정자로 최근에는 친구와 함께 캠핑하는 비율이 줄어들고, 가족 단위로 캠핑을 떠나는 비율이 44%로 크게 늘었다. 가족 모두.

전염병으로 인해 관광, 요식업, 기타 산업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캠핑은 분명 축복입니다.

우리나라 캠핑업체 중 60%가 2020년 이후 설립됐다. 전염병이 비교적 심각했던 2020년에만 8,400개 이상의 신규 업체가 생겨 '캠핑 원년' 위상을 확립했다. 단번에 쓰러졌습니다.

2021년 성장률은 더욱 놀랍다. 상반기에만 신규 캠핑업체가 9000개 이상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8개 증가했다. 2022년에는 우리나라에는 캠핑 회사가 30,000개가 넘고, 캠핑장 수가 4,000위안 이상이므로 Shandong Hospitality는 다른 성, 도시를 능가하고 전국 최초가 되었습니다.

별이 빛나는 하늘, 호숫가, 고급 모카 포트, 복고풍의 등유 램프, 야외 영화, 캠프파이어 위에서 굽고 식사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의 새로운 여가와 사회적 교류 방식. 인터넷 연예인은 Z세대와 중산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중국에서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별빛 아래 텐트 앞에서는 맛이 없는 곳이 된 것 같습니다. 캠핑 산업은 77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2014년에는 355억 달러로 증가할 것이며, 연평균 복합 성장률은 14배가 넘을 것입니다.

캠핑은 정말 좋은 트랙인가요?

캠핑은 유럽과 미국에서 시작되어 일본에서 성행한 수입상품으로, 현재 일본의 캠핑산업을 벤치마킹한 우리나라는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을 뿐입니다.

소비자 측면에서는 소비능력과 소비의지의 향상, 그리고 고급장비에 대한 점진적인 인식은 기본적으로 1인당 GDP 1만달러를 기준으로 나타난다.

이미 2019년에 우리나라는 1인당 GDP 1만 달러를 달성했고 이에 상응하는 경제 기반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시에, 가구당 평균 자동차 보유 대수는 인구 1,000명당 약 300대 정도로 상대적으로 높다. 지난해만 해도 국내 SUV 전체 판매량이 1,000만대를 넘어 전체 판매량의 38%를 차지했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SUV의 인기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야외로 나갈 수 있는 객관적인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공급 측면에서 보면 도시 공원, 교외, 명승지의 캠핑장이 증가했으며, 캐피탈은 캠핑장의 체인화 및 표준화된 관리를 촉진하여 국내 시장 수요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캠핑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경제 기반의 개선은 국내 아웃도어 캠핑 산업이 부흥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아웃도어 소비 니즈가 더욱 다양해지고 소비력도 강해졌습니다.

중국과 일본의 1인당 GDP와 야외 활동의 상관관계

전염병이 단기적으로 억제되더라도 자연과 가까워지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전염병이 통제되면 사람들의 수요가 늘어날 것입니다.

도로 달리기, 수상 스포츠, 빙설 스포츠, 바퀴 달린 스포츠 등 야외 스포츠에 비해 캠핑은 참여 한계가 낮고 장소 제한이 적으며 청중이 많고 참여 가능성이 높으며 부모에게 적합합니다. - 어린이 여행, 친구 여행 등의 기능은 전염병 기간 동안 자연과 가깝게 지내기 위한 가장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습니다.

절묘한 캠핑의 활동 현장은 더 이상 전통적인 야외 환경에 국한되지 않고, 캠핑 장비를 갖춘 소비자의 경우 교외, 공원, 쇼핑몰은 물론 집에서도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텐트 밖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잔디가 깔린 호숫가입니다.

장비가 없는 소비자는 전국 수천 개의 캠핑장 중 마음에 드는 캠핑장을 선택해 가방에 직접 체크인할 수 있어 참여 문턱이 대폭 낮아진다.

전염병 기간 동안 호텔에는 여행 코드 및 핵산 보고서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Huating Hotel에서 배운 교훈은 소비자들이 전염병 기간 동안 전통적인 호텔의 폐쇄된 실내 환경에 대해 은밀히 불안감을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캠핑 숙박은 전통적인 호텔 숙박에 비해 제한이 적다는 점에서 자연과 가까워지려는 요구를 충족하는 동시에 충분한 사회적 거리를 보장하여 소비자에게 더 높은 수준의 자유와 안전을 제공합니다. 느끼다.

KOA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5월부터 7월까지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델타 변종이 발생했을 때 북미 소비자 중 캠핑이 다른 여행 방식보다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비율이 높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캠핑은 전염병에서 소비자에게 더 큰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아웃바운드 여행과 지방 간 여행의 어려움으로 인해 고급 관광 소비가 독특함과 가벼운 럭셔리 컨셉을 결합한 절묘한 캠핑으로 다시 돌아오고 있습니다.

Qyer.com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다른 야외 여행 방법에 비해 캠핑 및 RV 여행의 인기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Meituan 티켓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전염병이 발생한 이후 목적지가 50km 미만인 단거리 여행이 증가했으며, 10~50km를 여행하는 소비자 비율이 전염병 이전에 비해 16% 증가했습니다.

2022년 3월부터 상하이 등지에서 전염병이 발생하면서 현지 전염병 통제와 여행 관리가 더욱 엄격해지면서 연휴 기간 중 단거리 캠핑 활동의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씨트립과 쿠나르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청명절 기간 캠핑 관련 상품 예약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었고, 이후 노동절 기간 캠핑 관련 상품 예약도 같은 기간 3배로 늘었다. .

젊은 소비자들의 소셜 미디어 의존도가 어느 정도 캠핑의 부흥을 촉진했습니다. 중국 캠핑 소비자 중 젊은 층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Z세대가 43%를 차지합니다. 이러한 인터넷 기반 세대는 소셜 미디어의 인기에 더 취약합니다. 소셜 커뮤니케이션과 알고리즘 추천을 통한 취미.

아이미디어 컨설팅 자료에 따르면 캠핑 요소를 가미한 다양한 버라이어티 쇼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캠핑 개념에 대한 사전 이해를 제공하는 버라이어티 쇼는 캠핑 정보를 얻는 첫 번째 채널이 되었습니다.

이후 짧은 동영상 플랫폼인 웨이보(Weibo), 샤오홍슈(Xiaohongshu) 등 소셜 미디어는 젊은 소비자들이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채널이 되었으며,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사용자의 56.9%가 소셜 네트워킹을 통해 캠핑에 참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이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를 공유함에 따라, 86%의 사람들이 캠핑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한 첫 번째 선택 플랫폼으로 소셜 콘텐츠 플랫폼을 사용할 것입니다.

2021년 국내 소비자들은 캠핑 채널과 ​​공통 플랫폼을 이해한다

2018년 망고TV가 론칭한 예능 '와일드 키친'은 시기가 맞지 않아 캠핑이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당시 대세로 여겨졌던 콘셉트지만, 2020년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국내 예능 프로그램 '저스트 더 보이', '같이 캠프' 등이 잇달아 론칭됐다. 한동안 "윌리엄 찬이 화장하지 않고 레츠고 캠핑을 녹음했다", "레츠고 캠핑을 하다가 왕위안이 해킹당했다", "공포에 도망쳐라", "강소년과 함께 양디 명장면을 보러 캠핑" 등 자주 핫스팟이 됐다. , "JJ Lin의 캠핑 생방송"은 야외 캠핑의 클라이막스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앞으로 '꽃과 소년: 캠핑 시즌' 등 대형 IP들의 인기는 방송 이후 더욱 공개될 예정이다.

공유 및 심기 플랫폼인 Xiaohongshu는 짧은 동영상, 사진, 텍스트 및 기타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통한 UGC 콘텐츠 공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의 요구에 더 가깝고 사용자가 대량으로 업로드하도록 권장합니다. 적극적인 콘텐츠 운영 전략을 통해 캠핑 가이드, 일정 계획 등의 콘텐츠를 다층적으로 구성하고, 다양성이 풍부하며, 실용성이 높아 캠핑 정보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합니다.

Xiaohongshu가 캠핑 정보를 얻고 캠핑 경험을 공유하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도와주세요.

2020년 한 해 샤오홍슈 플랫폼에 게시된 캠핑 관련 노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71건에 달했다. 양질의 캠핑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물질적 보상과 교통 지원을 제공하는 샤오홍슈 캠핑 관련 노트는 현재 383만 건에 달합니다.

캠핑에 유익한 일련의 정책으로는 국립공원 제도, 자율주행 스포츠 캠프 개발 계획, 14차 5개년 계획 문화 관광 개발 규정, 개인용 RV 온라인 신청 등이 있다. 운전면허(C6)는 올해 4월 초 오픈하는 등 일련의 외부 정책 발표로 캠핑캠프 준수사항이 더욱 강화되고, 소비자 신뢰도가 효과적으로 향상되며, 캠핑을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만들었습니다.

경쟁 환경: 해외 고급 브랜드는 강력한 축적력을 갖고 있으며, 현지 브랜드는 비용 효율성으로 인해 중급 시장에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

2021년 중국 캠핑 시장 규모는 약 299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약 78% 성장할 전망이다.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여전히 15~20%의 성장률을 유지해 2025년에는 시장 규모 562억1000만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

1선과 2선 도시는 여객 흐름의 70% 이상을 차지했고, 3선과 4선 도시의 캠핑 검색량도 같은 기간 두 배로 늘었다. 캠핑은 일반적으로 중국 동부와 남서부에 집중되어 있으며 중국 북부가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캠핑은 계절성이 뚜렷하며 성수기는 봄과 가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산과 강, 자연과의 친밀함은 여전히 ​​캠핑의 핵심 수요이며, 초원과 호숫가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인문학과 역사의 차이로 인해 유럽과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야외 생존교육을 강조하는 것에 비해 우리나라의 캠핑 보급률은 아직 1도 채 되지 않습니다. 미국은 15.80, 일본은 11.25로 그 격차가 참으로 크며, 이는 캠핑산업의 성장 여지가 10배나 된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캠핑 관련 산업의 발전과 시장교육 강화로 캠핑 소비는 점차 정상화되어 무한한 잠재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2022년 1분기 티몰의 캠핑 장비 카테고리 매출은 약 8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3월 티몰의 각종 제품 평균 가격 기준. 캠핑 장비 전체 가격은 5,000위안을 쉽게 초과했습니다. 현재 국내 캠핑 장비 시장 규모는 국내 캠핑 장소 수, 캠핑 빈도 및 관련 소비자 지출을 고려할 때 1,000억 위안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현재 캠핑업계의 장비 브랜드는 주로 피라미드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노르디스크(Nordisk), 스노우피크(Snow Peak) 등 해외 브랜드가 여전히 고급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OEM 경험이나 제품 디자인 반복을 통해 Exquisite Camping은 대중 시장과 중저가 시장의 소비자 마음에 자리 잡았으며 전자 상거래 채널에서 급격한 수익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최근 몇 년.

그러나 현재 업계에서는 무가오디와 노케의 시장점유율이 1.5에 불과하다. 이는 야심찬 기업이 성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높은 수준이다. 산업.

예를 들어 Wilderness 및 Hi King과 같은 주요 캠핑 서비스 제공업체의 매출총이익률은 일반적으로 수익성이 높고 투자 수익이 짧은 '경자산, 운영' 모델을 채택하며 60%에 달합니다. 기간.

해안 관광 지역의 대규모 고급 캠프를 예로 들면, 상대적으로 성숙한 비즈니스 모델과 기본 지원 시설은 서비스 제공자의 투자 비용과 개발 위험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지만, 주변 인구는 일반적으로 교통량이 많고 소비력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투자비는 약 50만, 가동에는 1개월 반이 소요되고 장비 투자 회수주기는 2~6개월에 불과하다.

잠재력이 있는 모든 산업에는 혁신을 모방으로 대체하는 수많은 신규 진입자가 필연적으로 유입됩니다. 플레이어가 텐트에서 나와 뒤를 돌아보면 양쪽에 캐노피와 별빛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마치 Copy가 켜져 있는 것처럼, 균질한 레이아웃과 게임 플레이로 인한 소비자의 심미적 피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동시에 캠핑은 관광사업의 소비빈도가 낮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어 재구매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도 문제이다.

앞으로는 다각화와 혁신이 필연적으로 캠핑 산업의 발전 추세가 될 것입니다. 요즘 많은 실무자들은 " "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새로운 모델을 잠금 해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캠핑 명승지', '캠핑 시골', '캠핑 학습', '캠핑 스포츠', '캠핑 공연 예술' 등 다양한 융합 산업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으며,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대판.

캠핑의 인기가 전염병 이후의 정서적 소비의 반등에 불과하고 일시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전염병 전후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친척, 친구들과 함께 모여 자연과 가까워지고 여가 시간을 갖고자 하는 욕구가 장기적이며 안정적입니다.

캠핑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사회적 화폐로, 사회적 속성을 위한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내면의 자유를 원하지만 그룹 활동에서 분리되기를 원하지 않는 우리에게 만족을 줍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아직 막 일을 하고 결혼한 자녀가 있는 청년층이 돈과 여가를 누리는 중장년층의 비율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캠핑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성자: Shen Nanfeng

소스 공개 계정: Consumer World(ID: xiaofeiijie316), 새로운 소비, 새로운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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