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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Zhou Gong):

주공단(Zhou Gongdan, Ji 성, Dan, Shudan이라고도 알려져 있음)은 주나라 최초의 주공이었습니다. 서주(周周)나라의 정치가, 군사전략가, 사상가, 교육가들은 '원생'이자 유교의 선구자로 추앙받았다. 주나라 문왕의 넷째 아들이자 주무왕의 이복형. 봉토가 주(周)에 있으므로 주공(周皇)이라 불렀다. 무왕이 죽은 뒤 그의 아들 성왕(成王)이 어려서 나라의 섭정이 되었다. 무왕이 죽은 후 삼감독의 난을 진압하고 봉건을 행하며 동도를 건설하고 의례와 음악을 만들어 왕위에 오르며 국가를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주(周)나라의 통치와 중국 역사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주공은 당시 뛰어난 정치가이자 군사 전략가였을 뿐만 아니라 다재다능한 시인이자 학자였습니다. 그의 형제 Guan Shu, Cai Shu, Huo Shu 등은 Shang Zhouzi Wu Geng 및 Xu, Yan 및 기타 동부 이족 부족과 공모하여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는 군대를 떠나라는 명령을 받고 3년 뒤 반란을 진압하고 바다까지 세력을 확장했다. 나중에 Zhou Luoyi를 동부 수도로 건설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의식과 음악을 만들고 규칙과 규정을 제정했습니다. 그의 발언은 『상서』의 여러 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그는 유교의 창시자이자 공자가 가장 존경하는 고대 성자로 추앙받는다. 『논어』에서 자자는 이렇게 말했다. 오랜만에 주공을 다시 만나는 꿈을 꾸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두백과사전 '주공단' 참조)

Zhouyi :

유교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 역서라고도 알려진 역서는 정(景)과 전(諸)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기본 요소는 양요(-)와 음요()가 겹쳐져 있다. Bagua, 즉 Qian, Kun, Zhen, Gen, Li, Kan, Dui 및 Xun을 구성합니다. 그런 다음 8개의 트라이그램이 겹쳐서 Tai 및 No와 같은 64개의 헥사그램을 형성합니다. 각 헥사그램에는 6개의 선이 있습니다. 경전은 헥사그램 이미지, 헥사그램 이름, 헥사그램 단어 및 64개 헥사그램의 줄 단어의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헥사그램 단어는 헥사그램 전체의 의미를 설명하고, 줄 단어는 각 줄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역서』는 두 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윗장은 건에서 리까지 30개의 헥사그램으로 되어 있고, 아래쪽 장은 서안에서 위계까지의 34개의 헥사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본은 그대로 남아 있다.

주역은 음양과 숫자의 무작위성을 바탕으로 사물의 불운을 추론하는 책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공부할 필요도 없습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것)도 읽었지만 두 번 읽어도 여전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Zhouyi는 주관적인 유물론 철학 책입니다. 천문학, 수학, 병법, 국정, 생활, 도덕적 함양 등을 통합한 『발전과 변화』는 사람들의 사고를 훈련하는 데 좋은 책이다. 많은 노벨상 수상자들이 그 도움으로 성공했습니다. 마크나 엥케스도 마르크스주의 철학을 공부하기 전에 읽었던 것 같아요. 그러므로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주역』의 내용을 상위 수준으로 요약한 것에 불과하다.

고대에는 과학이 매우 낙후되어 많은 자연 현상을 분석할 수 없었기 때문에 '주역'이라는 이론이 나왔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1. 주역은 원래 점술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2. 하지만 주역 당시 공자는 기본적으로 주역을 철학적 관점으로 해석했습니다.

3. 『주역』은 점술의 책으로 쓰일 수 없다. 점술에 대한 논의는 이순신의 가장 기본적인 정리에서 재창조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주역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4.

5. 점술가들은 여전히 ​​역서를 사용하여 점술로 분류합니다. 왜냐하면 주역이 기본 원칙을 버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Yi와 다른 Yi Jing은 사라졌습니다.

'Zhouyi'는 '의 머리'로 알려진 중국 문명의 역사에서 깊은 의미와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고전입니다. 경전'과 '대도의 근원'이다. 수천 년 동안 『변화의 책』은 외적인 매력(특이한 구조적 형태와 추상적인 기호 표시)과 심오한 의미(영원한 원리와 복잡하고 마술적인 계산 메커니즘)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매료시켜 왔습니다. 거대한 Yixue 연구 시스템.

주역은 주역과 주역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사람을 인도하고 자연의 법칙과 사회 발전의 법칙을 활용하는 철학적 작품이다. 그 중 『역서』는 고대 중국의 현인들이 자연과 사회 현상에 대한 장기간의 관찰과 다양한 사회 실천 활동 및 그 결과를 높은 수준에서 요약하여 구성한 것입니다. 그것은 우주 만물의 현상과 발전과 변화의 법칙을 반영합니다. 『의전』은 『역서』를 설명하고 그 원리를 밝히는 데 사용되는 철학적 고전이다.

'역서'는 수천 년의 우여곡절을 거쳐 중국 문화의 뿌리가 되었습니다. '역서'의 성격과 정신은 중국의 민족성에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 중국 민족. 이다오는 음양의 조화, 강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자기 계발과 덕행을 옹호합니다. 5천년 문명의 역사 속에서 중화민족이 오랫동안 많은 재난을 이겨내고,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쇠퇴를 딛고 회복하며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었습니다. 그 뿌리가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는 는 우리 민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의도정신의 시대를 파악하는 것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역서'는 자연의 법칙과 사회발전의 법칙을 이해하고 활용하도록 인도하는 고대 우리나라의 철학적 고전이다. "변화의 책". 책 제목의 의미에 대해서는 여러 시대에 걸쳐 많은 해석이 있었고 각각 어느 정도의 진실이 있었습니다. 그 중 동한(末汉)의 이(筆)학자 정현(鄭玄)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주(周)나라에 이르러 만사를 포괄한다.” 즉 “일달의 도가 보편적으로 빛난다”는 뜻이다. 주천.

1. 음양: “이전·서자· 제1편: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을 도라고 한다." 음과 양의 개념은 자연과 인간 사회의 모든 것이 그 안에 있음을 지적한다. 내부에는 동시에 두 가지 반대되는 속성이 있다. 그들은 상호 의존적이다. 서로를 이용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들의 움직임은 상호 성장과 쇠퇴의 형태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항상 앞뒤로 움직이고, 앞으로 가고, 뒤로가는 역동적인 평형 상태에 있습니다. 사물의 정상적인 발전과 변화를 유지하십시오. 음양 개념은 단순한 유물론적, 변증법적 사상으로, 우리가 자연과 인간 사회와의 관계에서 음양의 역동적인 균형을 유지하도록 안내하는 것이 『주역』의 주요 목적입니다.

2. 야오(Yao): 『역서』에서 야오(Yao)는 헥사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며, 그 중 "—"를 양야오(Yang Yao)라고 합니다.

3. 과: 자연과 인간 사회의 변화하는 법칙을 설명하기 위해 일정한 규칙에 따라 양요와 음요를 결합한 상징 배열을 '과'라고 합니다. . 육각형은 점술에서 특정 목적을 위한 상징의 배열이며 주역의 기본 단위입니다

4. 팔괘는 "건, 간, 겐, Zhen, Xun 및 Li." 여덟 개의 육각형의 총칭 ", Kun, Dui": 서로 다른 조합 규칙에 따라 Yang Yao와 Yin Yao로 구성됩니다. 세 개의 Yao는 그룹으로 배열된 8개의 기호로 구성됩니다." Yi Zhuan·Xici·Part 1'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래서 Yi는 Liang Yi를 탄생시키는 태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가지 의식은 네 가지 이미지를 낳고, 네 가지 이미지는 팔괘를 낳습니다. "세 개의 선으로 구성된 이 8개의 헥사그램은 징 헥사그램 또는 단일 헥사그램이라고도 합니다.

다섯 번째 헥사그램과 64개의 헥사그램: 8개의 단일 헥사그램이 서로 다른 순서로 겹칩니다. 64개의 헥사그램. 64개의 헥사그램 4개의 헥사그램은 각각 6개의 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8개의 단일 헥사그램이 서로 겹쳐서 구성된 6요 헥사그램을 순수 헥사그램이라고도 합니다. Shan G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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