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Ning Hao: 저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사진에 담습니다.

Ning Hao: 저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사진에 담습니다.

원丨中砥

9월 말, 베이징 외곽의 한 스튜디오에서 닝하오를 만난 날, '나의 고향과' 발매를 위한 모든 준비가 한창이었다. 나'가 완성돼 이틀 뒤 전국 관객을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었다.

위상 변화로 인해 책임이 더 많아졌는지 닝하오는 이사장으로서 이번에도 여전히 긴장했다. 인터뷰 도중 갑자기 “오프닝 장면, 밀”이라고 중얼거린 그는 마음속으로 오프닝 장면을 확인하기 위해 메시지를 보낸 뒤 심장이 쿵 떨어졌다. "확인하세요. 실수할까봐 겁이 나네요." 계속되는 업무 밀도와 늘 고강도 두뇌 작동으로 인해 조금 피곤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창작 이야기가 나오자 닝하오의 얼굴에는 여유로운 표정이 서서히 돌아왔다. "야, 그냥 재미로 하는 거야. 우리 같이 놀자."

문제 삼지 마세요

지난해 10월 '나의 조국과 나'가 개봉한 직후 닝하오는 호평을 받았다. '고향' 미션. "아주 빠르게 대본을 쓰기 시작했고 우리는 전염병을 따라 잡았습니다. 우리는 집단으로 다른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작년처럼 '고향'은 여전히 ​​파편의 이야기를 사용합니다." 다만 차이점은 지난해 '고향과 나'의 7개 이야기가 시간적으로 연결됐다는 점이다. 올해는 '고향과 나'의 5개 이야기가 5개 장소로 연결됐다.

"이모 감독과 이바이, 국가 영화국과 논의하자는 아이디어였다. 전 방향을 커버할 수 있는 5개 장소를 선정해야 한다. 북동쪽, 북서쪽, 중국 동부, 남서쪽, 베이징을 중심으로, 동, 서, 북, 남을 사용하여 분위기가 정해지면 기획과 소재 선택이 더 쉬워집니다. 이 단계에서는 디렉터들이 모두 모여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조언을 나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 대본 선정이 거의 끝나가자 모두가 따로 작업을 하게 됐다.

5개의 이야기, 9명의 감독이 모두 모여 회의부터 소규모 회의까지, 그리고 마지막에는 각자의 작품 발표가 이어졌다. 스토리가 통일되었습니다. 테마는 개인적인 스타일이 강합니다. 닝하오는 수석감독으로서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모든 이야기에는 감독 개인의 각인과 미학적 성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다섯 가지 이야기는 각각 고유한 장점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덩차오라는 캐릭터는 상당히 솔직하고 몸매가 좋은 연기를 펼쳤다. 그리고 쓰청은 '당탐정'이라는 조합을 이용해 이야기를 이야기 속으로 끌어들였고, 활력이 넘쳤다. 노서가 조금 탐구한다. , 그는 특별히 코미디를 찾고 있지 않습니다. Yan Fei와 Da Mo는 너무 훌륭하고 눈물을 흘리며 웃고 배우들이 잘 캐스팅되어 있고 촌장을 연기하는 것을 보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실제로 쓰촨 출신이다. "성(Sheng)은 쓰촨 원주민에게 북동부 사투리로 말을 했는데, 공연이 딱 맞았다."

닝하오(Ning Hao)는 말하면서 촌장의 고전적인 대사를 연주했고, 그의 표정과 그 후 그는 모두와 함께 웃었습니다. 영화 속 게스트 역할은 그의 '취미'일 뿐만 아니라 '실력'이기도 한 것 같다.

이번에 '안녕 베이징'에서 '드라마에 중독'되지 않은 이유를 묻는 질문에 닝하오는 웃으며 "말썽 피우지 말고 다들 잘 놀게 해주세요. 그냥 놀고 있는 거에요. , 아무 문제 없습니다. "특별한 필요 사항."

그러나 흥미로운 점은 Ning Hao가 이번에 현장에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자신을 위해 비밀리에 '이식'을 준비했다는 것입니다.

"영화에서 양신밍이 '내 성은 닝 박사님'이라고 하더군요.

그렇게 말하고 나니 닝하오가 마치 늙은이 같았어요." 청중이 발견할 수 있도록 숨겨진 부활절 달걀입니다. 장난꾸러기 소년이 다시 행복해집니다.

장베이징의 이야기

올해 '나의 고향과 나'에서 닝하오는 '베이징 좋은 사람들'로 장베이징의 이야기를 이어갔다. 주요 장면을 시골로 옮긴 다른 여러 이야기와는 달리, <베이징 선인>의 주인공 장베이징은 원래 허베이성 헝수이 출신이지만, 전체 이야기의 본체는 여전히 베이징에서 펼쳐진다.

"고향의 큰 변화는 실제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나라의 어느 누구도 시골과의 연결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온 나라의 피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고향의 변화는 실제로 영향을 미칩니다. 도시의 변화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거 아저씨의 성격은 베이징에서 가장 자연스럽고 여전히 베이징 풍미가 강합니다. ”

Ge You와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이지만 Ning Hao는 Ge You의 강력한 베이징 특성을 분명히 파악하고 이러한 암묵적인 협력에서 시작하여 ​​​​"장 베이징의 "이야기"를 시리즈로 만듭니다. Ning Hao는 "우리는 최근 '장화의 여름' 같은 장편영화를 만들 수 있을지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 Ge You와 협력했을 때 Ning Hao는 암묵적인 이해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Ge 삼촌을 계속 뛰게하는 것 외에도 노래를 요청했습니다. 고음의 목소리로 가수의 기분을 직접적으로 나쁘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달리는 걸 찍는 걸 좋아하고, 사람들이 달리는 걸 보는 걸 더 좋아한다. 영화는 모두가 움직일 때 재미있다. 그리고 게 삼촌의 달리기는 꽤 재미있다. 우리가 다시 달리고 돌아와서 공부했다. 혹시 할 수 있냐고 물었다. 다리를 꼬고 달린다.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렇게 달려갔다. 괜찮다며 달릴 수 있다며 다시 달렸다.

사실 한 번 같이 일해보면 서로 더 잘 이해하게 되고, 그 사람의 버릇이나 성격도 더 잘 이해하게 되는 편이라 연습을 많이 할 필요는 없어요. 즉, 사전 작업을 잘하고 나머지는 너무 방해하지 말고 문제를 일으키지 말고 스스로 행동하도록하십시오.

우리는 보통 이야기합니다. 현장에 가지 않고 미리 연극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현장에 가면 내용을 언급할 것 같다”고 말한 뒤 닝하오는 여전히 몰입한 모습이었다. 게 삼촌의 공연에 잠시 넋을 잃고 “대단하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게유와 그의 사촌이 포장마차에서 'Liberate Your Nature'를 부르는 장면에서는 눈빛이 날카롭다. 청중은 많은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를 셀 수 있습니다. 그 장면의 현실감과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는 수년 전 이안의 <결혼식>에 나왔던 결혼식 피로연과 꽤 닮아 있었다. 공교롭게도 이 포장마차 장면에서 Ning Hao는 실제로 국내 감독 스튜디오의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포장마차 식사를 했습니다.

연극에서는 배우들의 모임이고, 사람들에게는 진정한 친구들의 모임입니다.

"이 장면을 찍을 때 전염병으로 인해 엑스트라를 찾을 수 없었지만 촬영해야했기 때문에 감독들에게 우리 모두 핵산 검사를했다고 말해야했습니다. 그러다가 여러 이사 회사에서 사람들이 옮겨졌습니다. 결국에는 2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모두 친구였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음식만 담당했어요. 다들 정말 먹고 마시고 잤어요.

오후에 엑스트라를 찾을 수 없었고 모두가 매우 기뻐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막판에 많은 사람들이 왔는데 어차피 전염병에 대해 할 일이 없었어요. 도착한 후 우리는 먹고 마시기 시작했고, Ge 삼촌과 저는 이 장면을 어떻게 연기할지 논의했습니다. > "숲을 가로질러, 눈밭을 가로질러"의 음악이 높았는데, 게 삼촌이 어떤 곡을 연주할지 물으셨는데, 게 삼촌이 이 노래를 외울 수 있을 것 같은 사람을 찾고 싶다고 하더군요. 이 곡은 외우기 쉽기 때문에 많이 부르지 마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 자리에서 생각해서 그렇게 하겠다고 했어요. 걸으면 더 재미있어요. 게 삼촌과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두드리기 위해 몇 걸음을 내딛어야 한다고 논의한 다음, 술을 너무 많이 마시고 한동안 그 장면을 리허설했고, 촬영이 매우 빨리 시작되었고 게 삼촌은 매우 정확했습니다. 작은 몸짓과 눈빛만으로도 이모티콘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장면에서 거유와 '사촌' 장잔이는 얼굴이 붉어졌다. 그의 얼굴 역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닝하오는 이 장면을 찍기 위해 두 사람이 맥주를 마셨다고 말했다.

전문 배우가 술취한 역할에 몰입하기 위해서는 맥주를 마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보다 독창적인 비전문 배우들에게 그들의 마법 무기는 오직 한 가지, 즉 자기 자신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배우가 자기 자신이면서도 연기를 잘하길 원한다면, 본질적으로 그들을 시험하는 것은 감독의 훈련 능력이다.

지난번 '나의 조국과 나'의 '안녕 베이징'에서 닝하오는 연기 경험이 없는 사천 소년을 선택했고, 이번에 '베이징 좋은 사람들'에서는 닝하오가 다시 배우를 선택했다. 연기 경험도 부족했던 장잔이.

"거 삼촌은 항상 한숨을 쉬는데 왜 연기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을 찾았나요? 그 사람은 연기를 못해요." 닝하오가 장잔이의 연기에 대해 이야기하며 게 삼촌의 "연기를 못한다"고 말했다. " .

<평원의 셜록>에서 '잔이' 역을 맡은 장잔이는 영화에 두 번째로 출연하며, 거유 같은 노련한 배우와는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다.

닝하오에게 장잔이가 거유 선생님과 협력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의 반응을 설명해 달라고 부탁했다. 닝하오는 웃으며 말했다.

"그날 쉬레이에게 잔이에게 직접 전화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그는 흰색 셔츠를 입고 있었어요. 우리는 안뜰에 잠시 앉아 있었는데, 그는 똑바로 앉아 있었어요. 당시에 또 다른 테스터가 있었어요. 그 역을 맡은 사람이 탕산 출신이라 관찰하고 스스로 준비한 것이 "감독님, 제 생각에는 탕산 사투리가 저보다 유리한 것 같아요. 이건 제가 못 선택할 것 같아요..."라고 하더군요. 그래도 긴장하면 기대치를 낮추고, 꼭 오고 싶은데 늘 무표정하고 침착하게 행동했어요."

닝하오 선택 단순히 그 사람을 선택하는 게 아니라, “이 사람의 이미지를 대본에 넣어서 상황을 차근차근 살펴보고 맞는 것 같아요. 달성할 수 있다고 해서 결정했는데 여기까지 왔습니다”

결국 모두가 장잔이의 연기를 봤다. 그는 정말 장베이징의 사촌으로서 최고의 후보다.

저는 시대를 따라가는 작은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Ning Hao의 코미디에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이 있으며, 때로는 절묘한 코미디 구조에 집착하기도 합니다. 장편영화이건 단편영화이건 그의 코미디는 항상 매우 완전한 코미디 구조에서 자연스럽게 성장한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플레이하는 Ning Hao는 때때로 자신의 집착과 드라마를 버리고 싶어합니다.

"구조란 사실 드라마의 기본 훈련의 일종이다. 그래도 드라마 이론의 기본 구조에 민감해야 한다. 그런데 사실 너무 드라마틱하면 의미가 없지 않나? 최근에는 다른 걸 해볼 생각도 하고 있다.

'놀이'라는 단어는 인터뷰 내내 자주 등장하는 단어인데, 아마도 닝하오의 영화에서 행복한 웃음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이런 여유로운 태도일 것이다. 목소리. 그의 영화 속 웃음은 대사뿐만 아니라 이야기와 등장인물 자체가 가져다주는 유머와 부조리에서도 나온다. "물론 영화는 삶에서 나오며, 웃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 '베이징 굿피플' 이야기는 '의료보험'과 관련이 있어 처음 봤을 때 그 사람을 위해 땀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결국 이야기는 매우 순조롭게, 매우 성공적으로 코미디 트랙으로 돌아왔습니다.

닝하오에게 "이게 해피엔딩인가? "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아니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것은 작년에 의사를 만나러 베이징에 온 그의 친척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친척들이 치료비를 빌리러 베이징에 왔다'는 이야기도 실제 생활에서 나온 이야기다.

"작년에 ​​우리 친척이 베이징에 가서 의사를 만나러 갔습니다. 그는 자신의 의료 보험이 얼마나 보장되는지 몰랐습니다. 처음에는 매우 불안해 하다가 나중에는 걱정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다음날 너무 당황스럽고 더 불안해졌고 그러다보니 우리 관계가 이상해지고 예의바르게 됐어요. 그 결과 수술하고 돌아갔을 때 의료보험에서 실제로 80~90%를 냈어요. 지금은 의료보험이 정말 강력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중요한 것은 중국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감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 친척들이 다시 오면 우리 ​​관계는 정상화될 것이고 그는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을 것입니다."

영감을 주는 시작점부터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Ning Hao와 그의 시나리오 작가들이 함께 가야 합니다. 그의 방법은 시나리오 작가와 협력하여 모든 줄거리를 연기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작동하려면 먼저 직접 연기해야 ​​합니다. 연기할 수 없으면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Beijing Good People'에는 특히 재미있는 구절이 있습니다. 혈액 그림입니다. 이 구절도 그와 시나리오 작가들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그 때 여기 있었어요. 더 힘들게 했어요. 지인이 장베이징을 만나야 하고, 피도 뽑아야 했어요. 어떡하지? 아, 작가님이 고민하셔야 해요." .. 테이블 양쪽에 앉아 고민하다 시나리오 작가에게 다가가 이렇게 손을 내밀었다. , 이렇게 해보자.”

“저는 시나리오 작가가 모든 장면을 연기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극을 쓸 때는 작가와 함께 연기하고, 촬영할 때는 깨닫는 게 배우들의 몫인 것 같아요.

하지만 연기를 하려면 항상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Ning Hao의 영화 속 캐릭터는 항상 예상치 못한 트릭과 이상한 동작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이러한 '나쁜 생각'을 떠올리는 사람은 대부분 캐릭터 뒤에 숨어 있는 닝하오이다. 그는 "어렸을 때 나쁜 짓을 너무 많이 해서 뭔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설명했다. .. 색약 확인하다가 동급생 뒤에 서 있다가 뒤에서 그려주는데 이런 나쁜짓을 너무 많이 했네요. 어렸을 때니까 어떨지 느껴져요."

이러한 순진한 '나쁜 생각'은 닝하오 영화 속 인물들이 늘 다양한 방법으로 시대에 뒤처지는 운명에 저항하려고 노력하게 만든다. 영리함. 웃기기도 하지만 동시에 조금 슬프기도 해요.

"내가 찍는 것은 사실 시대에 도태된 사람들이다. 늘 쫓아다니고 따라잡지 못하지만, 다들 나름의 존엄성과 자부심을 갖고 있다. 각자의 행동에 따라 , 나는 인생에서 열심히 일하는 이런 사람들을 좋아합니다. 비록 삶이 나에게 좋지는 않지만 여전히 삶을 사랑합니다.

버림받은 공포가 항상 닝하오를 괴롭혔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정상적인 상태입니다.

"처음에는 영화 포스터 그리는 법을 배웠는데, 프린터가 등장하면서 더 이상 그림을 그릴 필요가 없어졌고, 이 기술도 쓸모가 없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영화를 배웠고, 다 배운 후에는 디지털 사진이 다시 왔습니다. 사실 저는 끊임없이 탈락하고 있죠. 세상에 뒤처지는 건 지극히 평범한 일이죠. 제가 쏘는 건 꽤 전통적이며, 감정적인 묘사도 꽤 전통적이에요."

닝하오의 말처럼 "뒤처지는 게 당연하다"고 해도 매번 새로운 무기를 내놓는다. , 뒤처지기 전에 시대의 기차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창작이란 '좋은 사람들'이 함께 노는 것과 같다

아마도 Ning Hao가 그의 "Bad Monkey 72 변신 계획"에서 점점 더 창의적인 사람들을 양성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신인 감독들에 비해 닝하오 자신이 '형'이 된 것은 당연하다.

이제 닝하오에 대해 이야기하면 모두가 그를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늙은 감독'으로 대하는 경향이 강해진다. 이 남자와 그의 영화는 수십 년 동안 관객과 함께해 온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잘 살펴보면 첫 '향'부터 현재까지 닝하오의 영화감독 경력은 아직 20년차에 접어들지 않았다. 몇 년 전만 해도 닝하오 감독은 '중국 영화의 신세력'을 대표하는 인물이었다. 이제는 그 자신도 새로운 세대의 젊은 감독을 양성하는 인물이다.

양육이라는 말은 다소 일방적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Ning Hao의 눈에는 수년간 젊은 감독들과의 협력이 일종의 상호 교류이자 기부이기 때문입니다. “나도 그들의 작품을 보고 그들의 장점을 배우겠다. 배움은 결코 일방적이지 않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간 후배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촬영을 마친 후 닝하오는 다시 창작의 순수한 즐거움을 찾은 듯 “티켓 파는 것, 정산하는 것도 정말 서툴다. 잘 모르겠다. 매번 보고서를 볼 때마다 사악한 불이 어디서 나오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드는 것 외에는 할 줄 아는 게 없어요.

그는 최근 '72 Change Project'의 감독들과 함께 단편영화를 만들었고, 닝하오가 직접 대리모에 관한 이야기를 만들었다. 그는 이를 "정형화되지 않은 서사적 이야기"라고 표현했다. 이 설명은 매우 "불안하다"고 들리지만 잘 생각해보면 그가 할 일이다. Ning Hao에게 영화는 일종의 재미이자 '놀이'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예술에는 애초에 명확한 경계가 없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이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서로를 아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Ning Hao 작업실 입구에 Wang Ruilin이 조각 한 원숭이 왕 외에도 이번에는 'Beijing Good Man'에 등장하는 Yue Minjun의 상징적 인 웃음 그림도 있습니다. 또한 하오윤은 노점 가수로 임시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합니다.

예술은 언제나 자연스럽게 흐르고 다양한 방식으로 교차하며 흥미로운 사람들이 함께 놀 수 있게 해줍니다.

몇 년 전과 마찬가지로 그는 당나라 밴드인 푸슈(Pu Shu), 하오윤(Hao Yun), 록 베테랑 그룹이자 화가 그룹과 함께 연주했습니다. 이제 닝하오는 너무 젊은 그룹입니다. 영화 친구. 그와 그의 파트너들은 여전히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온갖 훌륭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사용하여 영화에서 다양한 스타일과 트릭을 만들어냅니다.

연주할 줄 아는 사람은 결코 지루하지 않다. 장편영화든 단편영화이든 닝하오는 남다른 실력을 갖춘 록 베테랑처럼 무대에서 친구들을 이끌고 있다. 공연 내내 땀을 뻘뻘 흘리며 꽤 즐거웠습니다.

드디어 신곡 연주를 마치고, 땀을 닦고 악기를 조율하는 등 벌써 다음 곡의 곡을 고민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