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와인과 섹스 포럼

와인과 섹스 포럼

기원전 551년 9월 28일(음력 8월 27일)부터 기원전 479년 4월 11일(음력 2월 11일)까지 살았던 공자의 이름은 중니(孝弟)였다. 저우이(지금의 산둥성 취푸 남동쪽 저우청) 출신, 한족. 영어: 공자, 공자. 공자는 고대 우리나라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정치가이자 유교의 창시자였으며 세계 10대 역사적 유명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공자는 2천여년 동안 우리나라의 '성인'이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세계에서도 존경과 칭송을 받고 있습니다. 1988년 노벨상 수상자 75명은 파리에서 공동선언문을 발표해 “인류가 21세기에 살아남으려면 2000년 전 공자의 지혜를 배워야 한다”고 전 세계에 촉구했다. 이는 공자의 사상의 위대함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사기-공자 가문』에 따르면 공자의 조상은 은나라와 상나라의 후손이었다. 주(周)나라가 상(商)나라를 멸망시킨 후, 주(周)나라의 성왕(成王)이 그에게 상(商)나라 주왕의 첩이라는 칭호를 주었고, 상(商)나라의 유명하고 충신인 위자가 송(宋)나라에 왔다. 상추(현재 허난성 상추 지역)에 도읍을 정했다. 위자기가 죽은 후, 그의 남동생 위종이 왕위에 올랐고, 위종이 공자의 조상이 되었다. 공자의 6대 조상인 공복자(孔富子) 이후 그의 후손들이 공(孔)이라는 성을 따르기 시작했고, 그의 증조부인 공방수(孔波船)는 송(宋)의 내란을 피해 송(宋)에서 노(魯)로 도망갔다. 공자의 아버지 서량화(宗梁伯, 호칭은 서량, 본명은 서량화)는 노나라의 유명한 무사였다. 첩이 아들 맹비를 낳았으나 발에 병이 있었습니다. 당시 상황에서는 여성이나 장애가 있는 아들 모두 적절한 상속자가 될 수 없었습니다. 말년에 양화삼촌은 공자(孔子)를 연(燕)이라는 젊은 여인에게서 낳았다. 공자가 태어났을 때 그의 머리 가운데가 니구산처럼 오목했고, 공자의 어머니가 니구산에 기도하러 갔다가 공자를 잉태했기 때문에 그녀의 이름을 종리(孝張)로 짓고 이름을 서량(徐梁)이라 지었다. ). 그의 큰 아들은 Mengpi 였는데, 이는 첫째를 의미합니다.) 공자(孔子)가 세 살 되던 해, 숙부인 양화(梁河)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 후 공자의 집안은 매우 가난했다.

공자는 스무 살 때 이미 지식이 풍부하여 당시 사람들로부터 "학식 있고 예의가 좋다"는 칭찬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공자는 아버지의 숙부인 양화(梁河)의 용기를 물려받았다는 사실도 잘 알려지지 않았다. 후세대의 일부 사람들이 생각했던 것처럼 학자입니다. 게다가 공자(孔子)는 술에 특출나서 술에 취한 적이 없다고 한다. 그러나 공자는 자신의 무술이나 술솜씨를 결코 자랑스러워하지 않았습니다. 공자(孔子)는 젊은 시절에 위원(창고를 관리하는 하급 관리)과 성천(목장을 관리하는 하급 관리)으로 일한 적이 있는데, 어떤 일이든지 거의 완벽에 가깝게 할 수 있었습니다. 크든 작든. 공자는 뛰어난 능력과 지식으로 인해 빠르게 승진했습니다. 공자는 51세에 중도재(현 시장에 해당)로 임명되었고, 1년 후 시공(현 건설부장관에 해당)으로 승진하여 정치적 업적이 매우 컸다. 이후 Da Sikou(현재 건설부 장관에 해당)는 56세의 나이로 공안부 장관과 검사부 장관을 겸임하고 있습니다. 총리대리 겸 외교담당도 맡았다(공자는 당시 너무 빨리 승진해 관직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총리대리로 임명됐다). 공자가 집권한 지 불과 3개월 만에 노나라의 국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국민들은 모두가 예의와 법을 준수하며 살았습니다. 매우 좋습니다 (역사에는 "길은 막히지 않고 밤에는 집이 닫히지 않는다"고합니다). 동시에 무질서한 사람들이 차례로 도망갔습니다. 공자는 또한 제나라를 강요하기 위해 외교적 수단을 사용했습니다. 전쟁 중에 침략했던 넓은 영토를 루에게 돌려주기 위해. 공자(孔子)의 탁월한 통치 능력이 위협을 느끼게 되자, 육애공(魯愛功)에게 미녀와 좋은 말을 보내어 노왕이 술과 성을 탐하게 하여 도덕적 성인을 쫓아내려는 비열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공자. 공자는 노를 떠난 뒤 전국을 순회했지만, 대부분의 경우 왕으로부터 예의를 갖추었지만 공자가 주장한 정치적 이상은 당시의 '패권'에 맞지 않았기 때문에 14년이 지나도 다시 사용할 수 없었다. 그래서 공자는 기원전 484년에 68세의 나이로 노나라로 돌아왔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공자는 정치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으나, 3개월 동안 노나라를 다스린 것을 보면 공자가 뛰어난 정치가라는 칭호에 걸맞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공자는 정치적 불만으로 인해 교육에 많은 힘을 쏟았습니다. 그는 나중에 제자들과 함께 전국을 여행하고 마침내 국가로 돌아 왔습니다. 루는 가르치는 데 집중합니다. 공자는 교육독점을 깨고 사교육을 개척했다. 공자(孔子)의 제자는 72명을 포함해 무려 3,000명에 달했고, 그들 중 다수는 여러 나라의 고위 관료였습니다. 공자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그는 당시 사회에서 가장 박식한 학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리고 후대에 성자(성자)로 존경받았으며, 모든 시대의 스승이었습니다.

그의 어머니가 니구산(日丘山)에서 아들의 탄생을 기원했기 때문에 이름을 구(九)라고 지었다. 그는 한때 『시』와 『서』를 편찬하고 『례』와 『음악』을 정리하고 『변서』의 서문을 썼으며, 봄과 가을 "(어떤 사람들은 "봄과 가을"이라고 말합니다. 익명 작성, 공자 개정).

[이 문단 편집] 정치 경력

공자는 20대 때부터 관직을 원했기 때문에 세계사에 큰 관심을 갖고 다양한 문제에 대한 연구를 자주 했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며 생각하고 종종 의견을 표현합니다. 30세가 되자 그는 어느 정도 유명해졌습니다. 노나라 조공 20년, 제나라 금공이 노공을 불러 공자를 불러 진나라 목공의 통치 문제를 논의하였다. 공자는 제나라 금공을 알게 되었다. 노나라 조공 25년에 노나라에 내란이 일어나서 공자도 제나라로 망명하였다. , 그는 제나라 진공의 평가를 받고 호의를 얻었으며 심지어 공자에게 니시 지역의 밭을 허락할 준비를 했으나 안영의사에 의해 저지되었다. 노조공 27년에 공자가 공자를 해치려고 하여 제경공에게 도움을 청하자 공자는 "나는 늙어서 이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당황한 루에게. 당시 노(魯)나라에서는 사실상 정치권력이 '관무사(官臣)'라 불리는 관료들의 손에 있었습니다. 노정공(魯丁功) 9년에 중도의 재상으로 임명될 때까지 이때 공자의 나이는 51세였다. 공자(孔子)는 1년 동안 중도(中島)를 다스려 큰 공을 세웠고, 소시공(少施孝)에 오르고, 곧 대사구(大施湖)에 올라 재상(臣國)을 다스렸다. . 노정공(魯丁孝) 12년에 공자(孔子)가 환세(桓氏)(지손씨(吉孫氏), 수손씨(近孫氏), 맹손씨(孟孫氏))를 약화시키려고 하였는데, 이들이 노환공의 세 손자이기 때문이다. 당시 노나라의 정치권력은 실제로 그들의 손에 있었고, 삼환의 일부 보유자들은 삼환을 다양한 정도로 통제하고 세 개의 수도를 파괴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즉, 삼환이 건설한 성을 철거했습니다.) 이후 삼도에 빠지는 행위는 도중에 포기되었고, 공자와 삼환의 갈등도 드러났다. 노정공공 13년, 제나라가 80명의 미녀를 노나라에 보냈는데, 기환씨는 여성악인을 받아들였고, 제후와 신하들은 노래와 춤에 열중하여 여러 날 동안 정무를 무시하였다. 공자는 매우 실망했고, 곧 노나라에서는 제사를 지낸 후 평소와 같이 공자에게 제사를 드리게 되었는데, 이는 기씨 가문이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공자는 최후의 수단으로 노나라를 떠나 탈출구를 찾아 여러 나라를 여행하기 시작했다. 올해 나이 55세였다.

공자는 제자 공자묘를 먼저 위(魏)나라에 모셨고, 위영공은 공자를 매우 존경하기 시작하여 공자에게 노국의 봉급 기준에 따라 6만 위안을 주었으나 그에게 어떠한 관직도 주지 않았다. 지위를 부여하거나 정치 업무에 참여하도록 허용합니다. 공자는 위국에서 약 10개월 동안 살았는데, 위릉공 앞에서 누군가가 자신을 비방했기 때문에 공자는 공자를 의심하게 되었고 공자의 행동을 공개적으로 감시하게 되었다. 그래서 공자는 그의 제자들을 데리고 위국을 떠나 성국으로 갈 계획을 세웠다. 광성(廣成)을 지날 때 오해로 인해 5일 동안 포위되었다. 공자는 도망한 뒤 위나라로 돌아왔는데, 위나라 영공공은 공자의 스승과 제자가 포제에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성밖으로 나가서 그를 직접 맞이했다. 그 후에도 공자는 여러 번 위국을 떠났다가, 한편으로는 위국공이 공자에게 선하기도 하고 악하기도 했기 때문이고, 한편 공자는 위국을 떠난 후에 갈 곳이 없었기 때문이다. 돌아오다.

노애공 2년(공자 59세), 공자가 위(魏)를 떠나 조송(曹宋)과 정(鄭)을 거쳐 진(陳)에 가서 3년 동안 진(陳)을 공격하였다. 전쟁이 혼란스러워지자 공자는 제자들과 함께 떠났다. 초나라 사람들은 공자가 진과 채의 교차점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공자를 만나러 사람들을 보냈다. 진(陳)나라와 채(蔡)나라의 관리들은 공자(孔子)가 자신들이 하는 일에 반대하는 것을 알고 공자가 초(楚)나라에 다시 취직하여 자신에게 손해가 될까 봐 인부들을 보내어 공자의 스승과 제자들을 에워쌌다. 길 중간에 마을에 들어갈 수 없게 되자, 그는 여관에 의지하지도 않고 가져온 음식을 모두 먹어치우고 7일 동안 음식을 먹지 못한 채 마침내 초나라 사람들을 만나러 왔다. 공자와 공자의 스승과 제자들이 죽음에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공자는 64세에 위나라로 돌아갔고, 68세에 제자 염구의 노력으로 노나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존경을 받고 이용당하지 않았다. 공자(孔子) 노(魯)공 16년에 73세에 병이 들어 병이 낫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이 문단 편집] 공자의 인물

화가 나서 밥 먹는 것도 잊고, 기뻐서 걱정도 잊어버린다

62세의 공자(孔子)는 자신을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다. “그는 너무 화가 나서 먹는 것을 잊었다. “행복하고 걱정을 잊어버리라. 그때는 공자가 노년이 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제자들이 9년 동안 전국을 순회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왕자의 임명에도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죽을 뻔했지만, 공자는 알면서도 낙관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불가능하다.

가난하고 행복해지세요

공자는 "정의 없이 부유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갈등이 생기면 도덕을 포기하기보다는 가난을 택합니다. 그러나 가난하게 살면서 도를 누리는 그의 신념은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도를 유지하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는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부귀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요, 도를 따르지 않으면 얻지 못하고, 가난과 천함은 사람이 미워하는 것이요, 도를 따르지 않으면 얻는 것이니라. 얻지 마세요." "부자가 되는 것은 추구할 수 있는 일이고,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겠다."

나는 남을 가르치고 배우는 데 지치지 않습니다.

공자는 학문을 좋아하고 모든 지식에 강한 관심을 보였기 때문에 당시에는 다재다능하고 지식이 풍부했습니다. 그러나 공자 자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성인은 배움에 지치지 않고, 가르침에 지치지 않습니다.” 지식이 있고 모르는 것이 있으면 누구나 스승이다. 그래서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그 사람이 나의 스승임이 틀림없다”고 했다.

바른 길을 걷다

공자는 천성이 곧고 바른 길을 걷는 것을 옹호한 적이 있다. 칭찬할 게 있으면 칭찬하겠다.” 이제 노력할 때다. 삼대가 바른 길을 걸어온 것은 백성 때문이다. 『사기』에는 공자가 30대였을 때 이렇게 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노자가 떠날 때 말했다: “현명하다면 죽은 사람과 가까워지는 것이 좋다. . 남의 아들은 자립하지 말고, 신하인 자는 자만하지 말라.” 이는 노자가 공자에게 준 친절한 교훈이자 공자의 사상도 일부 지적한 것이다. 문제를 너무 깊이 보고, 말을 너무 날카롭게 하고, 일부 고위층에게 상처를 주어 자신에게 큰 위험을 안겨줍니다. 공자(孔子)는 인(仁)을 중심으로 도덕론을 세웠고, 그 자신도 남에게 자비가 많고, 도움이 되고, 성실하고 관대한 사람이었습니다.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군사의 아름다움은 신사의 아름다움이고, 신사의 악함은 바로 그 것이다”, “자신에게 친절하고 남을 가볍게 비난하라” 등은 모두 그의 삶의 원칙입니다.

유교학술대회: 멀리서 친구가 있다는 것은 큰 기쁨이다

문화성인 공자는 “천지를 다스리는 덕,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이치, 유교는 공자의 가르침과 역대 유학자들의 이론에 기초한 가치관이자 이념체계이다. 최근 문화부와 산둥성 인민정부가 공동주최하는 제1회 세계유교대회가 공자의 고향인 산둥성 취푸에서 열렸다. 국제문화포럼이자 수준 높은 학술행사로 개최되는 것은 유교계의 주요 행사이다.

쉬자루 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저우허핑 문화부 부부장, 다케무라 마사요시 전 일본 관방장관, 중국 본토·홍콩 대표 등이 참석했다. 마카오, 대만,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프랑스, ​​영국, 벨기에, 덴마크, 호주 등 22개 국가 및 지역의 86개 유교 연구 기관에서 온 전문가, 학자, 각계각층의 인사 172명 대대적인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다양한 나라, 다양한 민족, 다양한 문화권의 전문가, 학자, 각계 인사들이 모여 유교의 역사적 연구, 유교의 현대적 가치, 유교의 현대적 해석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과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유교, 유교의 세계적 확산, 유교와 조화로운 문화.

옛날, 제29회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은 중국 문명의 찬란한 5천년을 세계 앞에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통찰력 있는 사람들은 그 주요 노선이 "예의를 사랑하고 잘 배우며 평화와 화합을 옹호하는" 유교의 본질이라고 지적했습니다. 2008년 배우들은 불(fou) 역을 맡아 "멀리서 친구가 찾아오니 어찌 그리 좋나이까"를 불렀고, 고금(國秦) 소리 가운데 옛 예복을 입고 죽간을 들고 논어(論論)를 함께 낭독했다. 우리는 모두 형제다.",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반드시 나에게 스승이 있을 것이다", "의례를 행함에 있어서 조화가 가장 귀중한 것이다" 등 유교 명문 887 활자판; "조화"라는 단어를 3가지 다른 글꼴로 변형하여 "다름"과 "조화는 소중하다"라는 중국 인문학적 개념을 표현합니다. 유교로 대표되는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는 더욱 5개 대륙에 퍼져 '공자열', '유교열'은 더욱 확산됐다.

저우허핑(周河平)은 유교는 오랜 역사 속에서 인(仁)과 화합이라는 정신적인 특성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개방적인 태도로 성장하고 확장해 왔으며, 다양한 시대의 문화적 흔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세계 문명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해왔습니다.

제1차 세계유교대회에서 새 세기의 유학은 다시 한번 역사적 발전과 인류의 리익에 부합하는 시대의 목소리를 내었습니다.

유교: 현대 사회의 좋은 약

오늘날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는 생태적 위기, 정신적 위기, 도덕적 위기, 가치의 위기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류사회의 건강한 발전, 인류의 운명과 지구의 운명이 다시 한번 심각한 도전을 받았습니다. 공자학원 원장 푸용주 교수는 유교 사상 자원이 이러한 문제를 치료하고 해결하는 데 귀중한 지혜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슬로바키아 공화국 몬테네그로 박사는 이유 없는 갈등이 없는 도덕적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인류의 위대한 스승인 공자가 세운 도덕적 원칙과 끊임없는 노력은 오늘날까지도 누구도 능가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자신과 우리 후손을 위해 생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오직 공자가 주창한 윤리 원칙만이 우리가 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중국 역사상 100개 학파 사이에 두 차례에 걸쳐 논쟁이 있었는데, 하나는 진선 시대와 다른 하나는 현대에 있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21세기에는 수백 가지 학파의 세 번째 논쟁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이는 중국 문화의 번영을 가져오는 동시에 세계 문화의 번영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삼백학파에서는 고대 유교가 다시 한 번 면밀히 조사되고, 세례를 받고, 발전되고 혁신될 것입니다. 다른 다양한 사고 경향과의 통합에서 ***은 시대의 요구 사항에 더 적합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문화를 공동으로 창조했습니다. 안후이대학 심쑤전 교수는 중화민족의 민족정신은 시종일관 '화합'을 제창하고 '화합'을 추구하며 '평화'를 주장해 왔으며 오늘날의 새로운 역사시대에 반드시 이 민족정신이 세계사에 큰 획을 긋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모든 인류의 발전의 역사.

"유교는 현대 사회의 좋은 약이다"라는 예를 들듯, 20세기 중후반 싱가포르, 한국, 일본 등의 국가들은 유교의 영향을 받았다. 유교문화계는 급속도로 발전하여 신흥 산업국가로 발전하였다. 이들 국가의 성공은 학자들 사이에서 광범위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측면은 유교 문화와 경제 발전 사이의 관계입니다. 이를 위해 분임토론에서는 1980년대와 1990년대 싱가포르의 유교 실천이 중요한 화두가 되었는데, 특히 서구의 개인주의에 저항하고 사회의식, 근면, 관용, 검소함 등을 지침으로 강조한다는 점에서 중요했다. 현대 사회에서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 확인됩니다.

유교: 중국은 현대의 후진성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하는가?

왜 중국은 지난 300년 동안 늘 뒤처지고 패배해 왔는가? 공자와 관련이 있나요? 유교와 관련이 있나요? 참가한 학자들은 지난 300년 중국의 발전사와 유교의 관계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펼쳤다.

이러한 복잡한 사회·역사적 문제와 관련하여 일부 학자들은 중화민족의 타고난 농업문화와 산업문명 사이의 큰 차이로 인해 중국 사회의 산업화 과정이 후진화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논리 중심의 고대 그리스 문명의 전통을 계승한 서양은 과학적 개념을 생산하고 산업사회의 역사적 과정에 진입하는 데 더 적합하다고 믿습니다. 칭화대 교수인 양디셩(楊常生)은 이러한 견해를 체계적으로 평가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 문화의 가치 지향과 사고 방식은 일찍이 진나라 시대부터 고대 그리스와 달랐다. 일반적으로 고대 그리스는 그것에 중점을 두었다. 중국은 '진리'를 추구하는 반면, 더 중요한 이유는 현대 서구 문화가 들어오지 않아도 중국 문화는 필연적으로 과학 혁명과 민주주의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적 특성을 지닌 현대적 감각을 접목하여 자본주의 산업사회로 진입하지만 결국 상대적으로 긴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것이 근대에 중국이 뒤쳐지고 패배한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공자로 대표되는 유교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주체이기 때문에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국가와 민족의 흥망성쇠에 직접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유교문화의 장점과 단점은 자연히 다시 사람들의 생각이 되었다. 그리고 다시 현대화 과정에서 초점의 주요 대상입니다. 이것이 20세기 중국에서 공자에 대한 존경과 반대, 공자에 대한 비판, 공자에 대한 비판이 여러 차례 번갈아 나타나는 역사적 배경이자 주된 이유이다.

유교: 어떻게 중국에서 대중화하고 세계로 퍼뜨릴 것인가

당대 가장 유명한 유학자 중 한 명인 두웨이밍(Du Weiming)은 한국과 싱가포르를 비교한 적이 있다. 심지어 대만, 중국, 중국 본토에도 유교 전통을 유지하는 데에는 여전히 격차가 있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전통문화에 대한 중국 대중의 열망과 더불어 중국에서의 유교의 인기와 전 세계로의 유교의 확산이 현재의 유교 연구에서 중요한 주제가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산동대학교 왕준린(Wang Junlin)은 유교가 소수의 유자들 사이에만 머물면 대개 사상과 이론으로 간주될 뿐 문화라고 말하기는 어렵다고 본다. 유교는 유교라는 작은 집단에서 벗어나 사회에 침투하여 대중에게 깊숙이 침투하여 사람들이 듣고 보고 싶어하는 것이 되고, 예의를 장려하고, 사람의 행위를 규범화하며, 인의를 옹호하여 사회 분위기를 변화시켜야만 유교는 유교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문화는 유교에서 탄생한다. 마카오 학자들은 또한 초중등 학교에서 매일 『1분 동안의 공자』 읽기를 장려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9월 28일, 대표단은 공자 숭배식에 참석하기 위해 취푸 공자묘를 찾았다. 이에 일부 대표자들은 전 세계 공자 숭배식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공자학원의 공샹린(Kong Xianglin)은 공자묘는 중국, 한국, 베트남, 일본 등 전역에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고대 중국에도 국가에서 지방정부에 이르기까지 각급 사회에 공자묘가 있었다. 기능: 미덕, 신문, 계몽을 옹호합니다. 공자묘를 통해 정부는 유교를 배우고 덕과 정의를 장려하며 윤리를 강화하고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도록 교육합니다. 이러한 문화시설은 문화정신의 확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현대사회에서는 충분한 관심과 보호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절강공상대학교 자오롱광 교수는 중국 타이베이 취푸와 한국 성균관 공자묘의 추모식을 시찰하고 비교했다. 그는 공자묘 추모식은 박물관 원칙에 따라 역사의 본래 모습을 재현해야 한다고 믿었다. , 관련 시스템, 예절, 음악 및 춤, 의상, 도구 및 제물 및 일련의 특정 사항을 강화합니다. 조건이 충족되면 관련 당사자는 유엔에 '상속'을 신청해야 합니다.

대만의 동진위는 고대 공자 제사를 '가을 축제'와 '봄 축제'로 나누어 소개했는데, 대만의 '가을 축제'는 주로 '고대의 의례', 즉 예절을 따랐다. 의복, 음악, 무용 등의 측면은 명나라의 공자 숭배 규칙을 따르며 시대의 특성에 따라 의식 시간을 압축하고 여성이 공자 제사에 참여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시대적 특성을 더 많이 반영하고 젊은이들이 더 수용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합니다. 그 기능은 젊은이들이 공자와 더 가까워지고 유교에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현재의 복잡한 문화적 배경에서 유교의 전 세계 확산과 대중화는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 것이며, 모두가 상상하는 것보다 더 어려울 수도 있다고 지적합니다. 덴마크의 앤더슨은 유교의 인기는 가치관의 강요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유교철학은 상호이해를 중시하고, 유교는 화해의 가치를 중시한다. 그는 유교는 교훈적인 방식이 아닌 조화로운 방식으로 장려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우리가 선진적인 서구 사상과 문화를 연구하는 동안 공자를 대표하는 유교 사상과 문화가 더욱 세계화되어 세계의 더 많은 나라와 사람들에게 이해되고 수용될 것이라고 믿는다. 이는 인류를 평화, 안정, 번영, 진보의 새로운 시대로 이끌 것입니다. 장대년 선생이 한때 말했듯이 “공자를 맹목적으로 비판하던 시대는 지나갔고, 공자를 맹목적으로 존경하는 시대도 지나갔으며, 공자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시대가 도래했고, 유교는 공자에 속한다.” 세상에 속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교육 공헌

공자는 창간된 이래로 "시", "책", "의례" 및 "음악"으로 가르쳤습니다. 그의 위대한 성격의 행동, 모든 움직임과 침묵은 모범이자 가르침이었습니다. 이전에 정부에서 배운 현상과 문화 지식이 귀족의 전유물이었던 현상을 국민에게 이식하여 우리나라 역사상 개인 강의를 개척 한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먼저 '무차별 교육' 정책을 내놓았고, 재산과 재산에 상관없이 누구나 그에게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제자 중에는 안회처럼 가난하고 자공처럼 부유하고 맹일자처럼 고상한 사람들이 대다수였으며, 일부는 위(魏), 기(齊), 진(陳), 오(吳) 등 여러 나라에서 왔습니다. . 세상은 학생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분의 가르침의 목적은 인류에 대한 교리를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자기를 부인하고 인(仁)의 예를 회복하며, 수련생의 성품을 변화시키고, 인격을 이루고, 생활계를 향상시켜 마침내 완성을 이루는 것이다. 즉,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올 기둥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적성에 따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과 경험적 방법을 채택하여 학생의 "때때로 배우고 배우는"능력,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능력,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헛되이,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위험하다”, “아는 것은 안다, 모르기 때문에 모른다”, “셋이 함께 걸을 땐 선생님이 계실 텐데”, “ 부끄러워하지 말고 물어보세요" 및 기타 스타일. 더욱이 지치지 않는 가르치는 정신으로 학생들을 자애로운 어머니처럼 보살피고, 엄격한 아버지처럼 그들을 올바른 길로 지도하며, 친구처럼 서로에게서 배워가며 모두가 재능이 있었기에 성취한 것이다. Zi Gao의 어리석음, Zeng Shen의 Lu, Zi Zhang의 극단, Zi Lu의 저속함... 모두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특히 증자는 도(道)를 다 익히고 설법의 책임을 맡아 성인이 되었다. 미덕으로 구별되는 뛰어난 사람들은 Yan Hui, Min Ziqian, Ran Boniu 및 Zhong Gong입니다. 언어: Zaiwo, Zigong. 정치: Ran Qiu, Zi Lu. 문학: Ziyou와 Zixia는 4개 과목에서 상위 10위 안에 듭니다. 공자(孔子)에게는 제자가 삼천 명이나 있었습니다.

육예(六藝)에 능통한 사람은 70명 중 2명이다. 그러므로 광대한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전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