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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탄 100주년 유화전, 새로 생긴 유하이수 미술관은 어떤 모습일까요?

상하이 유하이수 미술관이 완공된 후 늘 가보고 싶었는데 최근 박물관에서 '백주년 외탄 유화 전시회'가 열렸을 때 시간을 내어 보러 갔습니다. 그것. 읽고 나면 전체 전시회의 스타일이 상대적으로 보수적이며 현대 미술의 표현 기법이 거의 없다는 것을 직설적이고 명확하게 말하면 많은 화가들이 사진에 너무 제한적이고 제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 본 전시는 이 글이 작성된 2017년 11월에 개최되었습니다.)

Jiang Jianzhong의 그림은 외탄 건물의 외관을 그린 다른 유화와 다르지만, 붓질을 사용하여 건물 내부의 직원들을 묘사합니다. 과거 작업현장. 몽환적인 이 장면에서 중국식, 서양식 옷을 입은 몇몇 직원들이 서구식 타자기로 문서 작업을 하고 있는데, 그들은 불안해서 멈춰 서서 그림 안팎에서 관객인 우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수백 년의 시간이 흘러가는 것 같지만, 서로를 잠깐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그들과 얼마나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을까?

위 사진은 유화의 일부인가요?

이것은 Xia Baoyuan의 작품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상하이 예술계에서 Xia의 위상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시그니처로 볼 때 이것은 Mr. Xia의 2017년 신제품입니다.

이 유화는 숙련된 유화 실력과 순수하고 규칙적인 유화 취향(그림 감각)이 어우러진 이번 전시 최고의 작품 중 하나이다.

이 작품 역시 이번 전시에서 비교적 성공적인 작품이다. 디테일과 가상 현실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오래된 건물과 새 건물의 대비와 차가운 톤의 뚜렷한 주제를 보여준다. 작가는 규모가 작았던 과거의 낡은 건물들이 거대한 신축 단지에서 어떻게 적절하게 재현될 수 있는지에 대한 문제를 잘 다루고 있다.

이번 유화전에는 전시된 작품 중 다수가 유화 기법에 문제가 많을 뿐만 아니라, 원근법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작품도 많다. 아시다시피, 대형 도시 건물은 그림의 원근감 측면에서 제어하기 가장 쉽습니다. 주제 선정이나 구성이 너무 엉성하고, 진정한 회화적 의미의 표현이 거의 없어, 그냥 일반 학교의 평범한 어린 학생들이 연습하는 수준인 것 같은 그림들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무엇인가요?

유하이수 미술관은 원래 홍차오에 지어졌으나 현재 새 박물관은 옌안서로로 이전하여 교통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새 미술관은 목표가 '국제적으로 유명한' 미술관이 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자는 소개를 읽었습니다. 현재 박물관의 건축 면적은 12,000m2입니다. 이 규모는 크지도 작지도 않지만 컬렉션은 2,000 개에 불과합니다.

컬렉션의 수만 놓고 보면 컬렉션의 질은커녕 국제적으로 유명해지기도 한참 멀은 것 같습니다. 부족한 소장품은 국내 미술관의 공통적인 문제이자 단점이다. 예를 들어, 저자가 한때 방문한 오랜 친구(중국 미술사상 유명한 화가)의 기념관에서는 두 자리 수의 소장품을 찾을 수 없었다.

유하이수 선생은 우리나라 미술 교육에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여기에는 류하이수 선생의 생애 동안 미술관에 전시된 사진이 있습니다. 이 사진들을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당시 사진 장비의 분석 능력은 더 이상 오늘날과 같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간 사진 기술과 예술 개념이 엄청난 변화를 겪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