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감상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감상
Allegro ma non tanto(알레그로 마 논 탄토), D단조, 자유 소나타 형식. 협주곡 전체의 피아노 부분은 벅차지만, 협주곡 전체의 시작 부분은 유난히 평화롭고 고요하다. 현악기와 바순의 부드러운 전주곡은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상시킨다. 이 부드러운 전주곡 아래 피아노는 러시아 민요의 단순하고 가벼운 첫 번째 주제를 옥타브 단위로 표현합니다. 이 주제는 광범위하고 길며, 좁고 구불구불한 것 사이에서 점차 확장되어 러시아의 가장 단순한 스타일로 파문을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피아노를 장식으로 삼은 밴드로 초점이 옮겨졌고 복잡한 사운드 패턴이 입자처럼 반짝였습니다. 잠시 잠잠해진 후 새로운 모티브로 등장한 클라리넷과 호른이 일종의 평온함과 고음의 풍부함을 보여주며 피아노 선율과 얽혀 제2주제의 물질적 요소를 형성했다. 그런 다음 피아노는 잔잔하고 기복이 있는 서정적 악절과 유려한 편안함과 따뜻함의 교묘한 조합을 삽입하여 밴드와 함축적이고 안도적인 느낌을 막연하게 형성합니다. 이 소박한 기복이 끝난 후 밴드에서 첫 번째 테마가 다시 나타납니다. 처음보다 더 깊고 어두워졌습니다.
서정적 차분함을 펼친 후 개발부에 들어갑니다. 전개 부분에서는 첫 번째 테마가 다양한 음색으로 변화하며, 피아노는 요란한 소리를 내며 밴드는 힘차고 단단하며, 잠시 달빛 같은 평온함을 겪은 후 음색이 점차 감소합니다. 피아노 카덴차는 매우 빠른 알레그로로 연주되는데, 그 중 "오시아 카덴차"라고 표기된 카덴차는 라 슈바르츠를 대표하는 두꺼운 코드 형태로 첫 번째 주제를 울려퍼진다. 큰 카덴차 버전은 활기차고 도약이 넘치는 토카타 스타일을 채택한 반면, 이 작품이 1909년에 초연되었을 때 라시 자신이 카덴차의 토카타 버전을 연주했습니다. 이 두 카덴차는 스타일과 길이가 매우 다르지만 결국 둘 다 비관적인 감정이 뒤섞인 하모니로 돌아가고 쓸쓸한 아르페지오 사이로 화려하게 사라진다. 요약은 카덴차와 매우 흡사하고, 추억만큼 우아하며,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첫 번째 주제로 쉽게 진행되며, 마지막 부분은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변주로 생생하게 끝납니다. Intermezzo, Adagio (Intermezzo, Adagio), A 장조, 변주곡, 세 개의 섹션. 인터메조는 협주곡의 첫 번째 주제와 크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현악기의 천상적이고 슬픈 힌트 아래 오보에가 첫 번째 주제와 유사한 주제 소재를 보여주며, 갑자기 피아노가 삼중주 랩소디 형식으로 합류하여 D플랫 장조로 전환됩니다. 피아노는 낭만적이고 따뜻한 음악을 연주하며 조금은 외롭고 쓸쓸합니다. 더욱 생동감 넘치는 중간 부분으로 들어서면 피아노의 왼손이 반음계의 글리산도를 펼치고, 오른손은 생생하고 감성적인 야성미가 넘치는 강력한 화음을 연주하며, 1번에서 파생된 멜로디를 클라리넷과 바순이 연주한다. 1악장의 주제를 그리고 점차적으로 변해가는 아다지오의 경우, 피아노는 노래 같지만 반음계 패턴으로 머뭇거리는 멜로디와 결합된다.
무브먼트의 질감이 계속 확장되면서 연관성이 점점 더 분명해집니다. 피아노는 굵은 코드로 조금 더 빠른 테마를 연주하며 밴드와 함께 장엄한 음악적 아이디어로 전개된다. 왼손은 웅장함과 채도가 돋보이고, 오른손의 경쾌한 리듬은 잠시 멈춘 듯한 느낌을 준다. 카덴차가 끝난 후 능숙한 장식이 차분해지고, 밴드는 슬프고 우아한 침묵의 서사를 재현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피아노는 매우 강력한 음으로 끝나며 밴드를 곧바로 3번째로 이끌었다. 중단. 피날레, 알라브레브, D단조, 소나타 형식. 전체 악장은 마치 일곱 귀신이 들린 듯한 느낌을 주는데, 이 땅의 불꽃이 안뜰에 펄럭인다. 이는 지옥에서 가장 어려운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 곡의 정점이기도 하다. 밴드의 행진곡에서는 피아노가 첫 번째 주제를 강렬하고 정확하게, 유연하면서도 힘차게 연주하고, 여러 번 반복할수록 속도가 빨라지며, 밴드의 탄탄한 리듬 속에 피아노는 어렵고 복잡한 빠른 코드를 동반한다. , 여러 번 앞뒤로 이동합니다.
고음과 끈질긴 음악 과정이 표면에서 멈춘 후 피아노는 매우 빠른 당김 리듬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마침내 서정적인 두 번째 주제로 진입하여 낭만적이지만 활기 넘치는 레이어가 남아 매우 빠른 사운드 그룹을 형성합니다. , 밴드에 의한 전개 부분 직후에 E 플랫 장조의 Scherzo 스타일이 나타나고 밴드가 첫 번째 테마의 변형을 연주하고 피아노가 고음 장식을 수행할 때까지 피아노가 흥미진진하게 떠오릅니다.
이후 1악장의 세련된 선율이 등장하며 감정이 깊어지고 피아노가 독립적으로 전개되며, 밴드와 피아노가 엮이는 짧은 라르지노 이후 피아노는 주제를 복원한다. 첫 번째 악장은 더욱 서정적으로, 그 다음에는 활기차고 빠른 사운드 그룹으로 피아노 음색이 혼란의 장막 속에서 춤추는 소녀처럼 흩어질 때까지 음악은 다시 방향을 틀어 악장의 첫 번째 부분에서 모든 변주를 변경합니다. 밴드가 리드미컬하게 피아노를 연주하고, 피아노가 하강하는 동안 밴드는 절정에 이른다. 충만하고 서정성이 높은 노래. 높은 만족도, 즉 진정한 협주곡의 광채. 정점 이후에는 급하게 끝나지만 급하게 끝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