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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면이 담긴 감동적인 이야기
전쟁에는 온갖 사연이 일어날 텐데, 무명의 제화공에 대한 감동적인 사연이 얼마나 많은지 알아볼까요?
하지만 기억하는 사람들은 늘 있을 것이다.
이제 매직 스튜디오가 만든 귀엽고 발랄한 소년 '듀오듀오'가 어떤 이야기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01
영화 먼저 보시죠!
어때요?
물론 마술은 하루아침에 배울 수 없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마술 스튜디오도 다들 궁금하실 텐데요.
다음은 AnimeTaste(이하 AT)가 매직 스튜디오(이하 M)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한 내용이다.
AT?:?먼저 말씀드리자면 당신의 애니메이션을 소개해주세요!
M?:? 《신발. "신발"은 "뷰티" 이후 Chengdu Magic Animation Studio가 독립적으로 투자하고 개발한 또 다른 오리지널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영화의 메인 스토리는 단편 소설 '군인과 구두공'을 각색한 것입니다. 거의 50명의 캐릭터가 영화 전반에 걸쳐 얽혀 있으며, 영화 수준의 제작을 통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아름다운 해변 마을의 이야기를 복원합니다. 비록 마을이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직접적으로 직면하지는 않았지만, 제화공이 입양한 6세 소년 '뚜오둬'가 보고 느낀 것을 통해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포착할 수 있었다. 영화는 단 13분 동안 진행되며, 일어난 모든 일을 어린 소년 '뚜두오'의 관점에서 해석할 예정이다.
사진 02
AT?: 애니메이션이 너무 훌륭해서 초기 아이디어부터 최종 완성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겠죠? 제작과정에서 가장 느꼈던 점은 무엇인가요?
M?: 제가 가장 깊이 느낀 점은 애니메이션에는 정말 '육체적 힘'과 '정신적 힘'이 모두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신발'의 제작 주기는 1년 2개월로, 모두 상업 프로젝트 사이의 공백기에 제작됐다. 더 행복한 것은 캐릭터의 키와 몸무게, 장면의 깊이와 너비, 소품, 움직임, 빛과 그림자 설정, 렌즈 배치 등 모든 것의 가능성을 상상할 수 있는 초기 창작 시기입니다. 상상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두뇌력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초기 단계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점차 명확해지고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3D 제작에 이르면 날마다 수정하고 연마하는 고통스러운 중간 단계가 이어졌습니다. 이때 체력이 부족했습니다.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AT?: 소설 '군인과 구두공'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M?: 어느 날 갑자기 전쟁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를 만들고 싶었는데, 이런 종류의 애니메이션 단편영화가 국내에서 너무 많은 예술가들과 영화인들에 의해 상영됐고, 해외. 그렇다면 나의 진입점은 무엇인가? 이때 나는 수년 전에 읽었던 단편소설 『군인과 구두수선공』이 생각났다. 세월이 많이 흘러서, 비록 이야기의 내용을 다 알지는 못하더라도, 이야기의 주제와 개요에 대한 인상은 여전히 남아 있고, 여기에서 초기 대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가장 큰 고민은 이야기가 누구를 따라야 하는지, 이야기의 구조는 어떻게 하면 좀 더 합리적으로 설정해야 하는지, 여러 번 설명했던 이 주제를 어떤 방식으로 전달해야 하는지이다. 초기 스토리부터 실행 가능한 대본까지 많은 생각이 필요합니다. 드디어 독특한 진입점을 찾았나요?
AT?: 군인의 삶을 사진으로 재현하는 등 애니메이션에는 창의적인 작은 디테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처음에 설정한 건가요, 아니면 촬영 중에 갑자기 영감을 받은 건가요? 생산과정? 애니메이션의 사운드 부분도 굉장히 독특하고, 초반부터 치밀하게 준비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M?: 군인의 삶을 재현하기 위해 사진을 사용하는 것은 초기 스토리보드에서 설정되었습니다. 이 재생은 서술적으로 좀 더 설득력이 있으며 제가 정말 즐겼던 것입니다. 원래는 이 장면에서 여성 목소리로 부른 오리지널 주제가인 "Take Me Home"을 가질 예정이었습니다. 이 노래는 전장에서 죽은 군인들이 어머니와 아내에게 부르는 소리입니다. "목숨을 바쳤으나 집으로 데려가 주십시오." 만약 내가 더 이상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면 내 유물을 집으로 가져가 주십시오."
하지만 제작주기와 예산 문제로 16분짜리 영화 전체를 13분으로 줄여야 했고, 원래 계획했던 오리지널 음악도 무산됐고, 결국 편집과 붙여넣기를 거쳐 완성됐다. 애니메이션은 참으로 안타까운 예술이고, 이런저런 제약으로 인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 03
사진 04
AT?:?마지막으로 물에 빠진 뒤 어린 소년의 성격이 많이 변한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자신을 돌보지 않는 낡은 군모를 통해 무엇을 표현하고 싶나요?
M: 군인 집안 출신인 어린 소년 듀오두오는 군인들을 동경하는 천성이다. 공군에서 개조한 헬멧을 쓰고 비행기나 군인들을 보면 매우 신난다. . 그러나 결국 어린 소년은 더 이상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투구를 쓰지 않고 더 이상 군인들을 쳐다보지 않습니다. 전쟁을 통해 어린 소년은 심리적인 성장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전쟁에는 온갖 사연이 일어날 텐데, 무명의 제화공에 대한 감동적인 사연이 얼마나 많은지 알아볼까요?
하지만 기억하는 사람들은 늘 있을 것이다.
이제 매직 스튜디오가 만든 귀엽고 발랄한 소년 '듀오듀오'가 어떤 이야기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01
영화 먼저 보시죠!
어때요?
물론 마술은 하루아침에 배울 수 없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마술 스튜디오도 다들 궁금하실 텐데요.
다음은 AnimeTaste(이하 AT)가 매직 스튜디오(이하 M)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한 내용이다.
AT?:?먼저 말씀드리자면 당신의 애니메이션을 소개해주세요!
M?:? 《신발. "신발"은 "뷰티" 이후 Chengdu Magic Animation Studio가 독립적으로 투자하고 개발한 또 다른 오리지널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영화의 메인 스토리는 단편 소설 '군인과 구두공'을 각색한 것입니다. 거의 50명의 캐릭터가 영화 전반에 걸쳐 얽혀 있으며, 영화 수준의 제작을 통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아름다운 해변 마을의 이야기를 복원합니다. 비록 마을이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직접적으로 직면하지는 않았지만, 제화공이 입양한 6세 소년 '뚜오둬'가 보고 느낀 것을 통해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포착할 수 있었다. 영화는 단 13분 동안 진행되며, 일어난 모든 일을 어린 소년 '뚜두오'의 관점에서 해석할 예정이다.
사진 02
AT?: 애니메이션이 너무 훌륭해서 초기 아이디어부터 최종 완성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겠죠? 제작과정에서 가장 느꼈던 점은 무엇인가요?
M?: 제가 가장 깊이 느낀 점은 애니메이션에는 정말 '육체적 힘'과 '정신적 힘'이 모두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신발'의 제작 주기는 1년 2개월로, 모두 상업 프로젝트 사이의 공백기에 제작됐다. 더 행복한 것은 캐릭터의 키와 몸무게, 장면의 깊이와 너비, 소품, 움직임, 빛과 그림자 설정, 렌즈 배치 등 모든 것의 가능성을 상상할 수 있는 초기 창작 시기입니다. 상상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두뇌력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초기 단계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점차 명확해지고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3D 제작에 이르면 날마다 수정하고 연마하는 고통스러운 중간 단계가 이어졌습니다. 이때 체력이 부족했습니다.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AT?: 소설 '군인과 구두공'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M?: 어느 날 갑자기 전쟁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를 만들고 싶었는데, 이런 종류의 애니메이션 단편영화가 국내에서 너무 많은 예술가들과 영화인들에 의해 상영됐고, 해외. 그렇다면 나의 진입점은 무엇인가? 이때 나는 수년 전에 읽었던 단편소설 『군인과 구두수선공』이 생각났다. 세월이 많이 흘러서, 비록 이야기의 내용을 다 알지는 못하더라도, 이야기의 주제와 개요에 대한 인상은 여전히 남아 있고, 여기에서 초기 대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가장 큰 고민은 이야기가 누구를 따라야 하는지, 이야기의 구조는 어떻게 하면 좀 더 합리적으로 설정해야 하는지, 여러 번 설명했던 이 주제를 어떤 방식으로 전달해야 하는지이다. 초기 스토리부터 실행 가능한 대본까지 많은 생각이 필요합니다. 드디어 독특한 진입점을 찾았나요?
AT?: 군인의 삶을 사진으로 재현하는 등 애니메이션에는 창의적인 작은 디테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처음에 설정한 건가요, 아니면 촬영 중에 갑자기 영감을 받은 건가요? 생산과정? 애니메이션의 사운드 부분도 굉장히 독특하고, 초반부터 치밀하게 준비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M?: 군인의 삶을 재현하기 위해 사진을 사용하는 것은 초기 스토리보드에서 설정되었습니다. 이 재생은 서술적으로 좀 더 설득력이 있으며 제가 정말 즐겼던 것입니다. 원래는 이 장면에서 여성 목소리로 부른 오리지널 주제가인 "Take Me Home"을 가질 예정이었습니다. 이 노래는 전장에서 죽은 군인들이 어머니와 아내에게 부르는 소리입니다. "목숨을 바쳤으나 집으로 데려가 주십시오." 만약 내가 더 이상 집으로 돌아갈 수 없다면 내 유물을 집으로 가져가 주십시오." 하지만 제작주기와 예산 문제로 16분짜리 영화 전체를 13분으로 줄여야 했고, 원래 계획했던 오리지널 음악도 무산됐고, 결국 편집과 붙여넣기를 거쳐 완성됐다. 애니메이션은 참으로 안타까운 예술이고, 이런저런 제약으로 인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 03
사진 04
AT?:?마지막으로 물에 빠진 뒤 어린 소년의 성격이 많이 변한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자신을 돌보지 않는 낡은 군모를 통해 무엇을 표현하고 싶나요?
M: 군인 집안 출신인 어린 소년 듀오두오는 군인들을 동경하는 천성이다. 공군에서 개조한 헬멧을 쓰고 비행기나 군인들을 보면 매우 신난다. . 그러나 결국 어린 소년은 더 이상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투구를 쓰지 않고 더 이상 군인들을 쳐다보지 않습니다. 전쟁을 통해 어린 소년은 심리적인 성장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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