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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누커 큐볼 포켓 규칙

당구 게임의 일반 규칙

멋진 당구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규칙도 다릅니다. 일부는 일반적인 규칙이고 일부 항목은 게임마다 다른 규칙을 갖습니다. . 초보자들은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부주의해서 규칙을 어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구를 잘 배우고 재미있게 즐기고 싶다면 이 규칙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 수구가 목욕을 합니다(골 포켓에 빠짐): 게임에서 수구가 골 포켓에 떨어지면 파울이 됩니다. 공과 상대방이 대신 공격합니다. 파울이 발생한 경우, 목표로 삼고 있는 공은 백 밖으로 나가더라도 유효하지 않습니다. 해당 공은 교체하기 전에 꺼내서(9번 공 제외) 제자리에 다시 놓아야 합니다.

2. 공이 테이블 밖으로 튀어나온 경우: 수구가 테이블 밖으로 튀어나오면 파울이다. 수구가 테이블 밖으로 튀어나온 경우에만 파울입니다.)

(1) 수구가 가방에서 굴러 떨어졌습니다.

(2) 수구가 테이블 밖으로 튀어나왔습니다

3. 공을 터치하는 경우: 경기 시작부터 끝까지 자신의 클럽이 실수로 공을 터치했다면 이는 파울이며 상대편이 공격해야 합니다.

4. 공이 바깥쪽 프레임이나 고무 가장자리에 멈춘 경우: 이 상황은 매우 드뭅니다. 즉, 큐볼이나 다른 색깔의 공이 테이블에서 튀어나와 바깥쪽 프레임이나 고무 가장자리에 머무르는 것입니다. 테이블이요. 이때는 파울로 간주된다. 다만, 공이 바깥쪽 프레임이나 러버 엣지로 뛰어들어 볼백 안으로 들어간 경우에는 파울이 아니거나(수구인 경우에는 (1)항에서 파울로 간주함) 외부 프레임이나 고무 가장자리에 공이 테이블 밖으로 굴러가는 것은 파울이 아닙니다. (3) 몸이나 옷이 공에 닿음 (4) 수구가 바깥쪽 프레임이나 고무 가장자리에 멈춤

5. 공을 칠 때 두 발이 땅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초보자들은 이런 실수를 자주 합니다. 다운스윙을 하기에는 수구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공을 치기 위해 테이블에 앉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초보자들은 치고 싶은 공에 지나치게 주의를 기울이고 스스로 자리에 앉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발이 공중에 매달려 있는 테이블입니다. 파울에는 선수 교체가 필요합니다. 사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이런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한쪽 발의 발가락이 땅에 닿기만 하면 파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6. 큐볼이 공에 두 번 닿은 경우: 큐볼이 타겟에 연결되거나 니코가 너무 가까울 때 큐볼을 친 후 큐볼이 빠른 속도로 튕겨 나옵니다. 이는 눈에 감지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클럽 끝이 공에 두 번 접촉하게 됩니다. 초보자들이 이런 공을 마주하게 되면 부주의로 공을 두 번 치는 경우가 많다. 더블 터치 파울을 피하려면 초보자는 목표 공에 너무 가까운 수구를 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공을 칠 때 두 발을 땅에서 떼십시오 (2) 고무 가장자리에 표시 (3) 공을 두 번 터치하십시오.

나인볼의 특별 규칙

1 큐볼 공을 친 후 테이블에 있는 가장 작은 숫자의 공을 먼저 맞추지 않았습니다.

2. 수구와 목표구가 동시에 다른 공에 맞았을 때, 다른 사람들이 이의를 제기한 경우. 그 외에는 파울은 아니지만 게임에서 아직 개선이 필요한 몇 가지 나쁜 현상이 남아있습니다.가장 흔히 나타나는 현상을 몇 가지 정리하여 정리했습니다. 가방이 가끔 가벼운 충격으로 인해 주머니에 빠졌기 때문에 공은 원래 위치에 놓고 공을 친 선수는 계속해서 순서대로 쳐야 한다. 이 경우 공은 타자에게 파울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테이블 위에 남아 있는 공이 비인적 요인으로 인해 움직인 경우에는 원래 위치로 되돌려 놓아야 합니다.

3. 선수가 공을 치면 공 2개가 가방 구멍에 박혀 빠지지 않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한다. 이때 공의 하단이 테이블 표면보다 낮으면 무효 처리가 아니라 주머니에 빠진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

위 설명은 나인볼 게임에 대한 것으로, 게임의 룰을 설명하고 있으며, 다른 게임의 룰도 언급하고 있지만, 포켓 당구와 가람 당구에는 다양한 플레이 방법이 있으며, 각각 그 중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당구의 재미는 규칙에 있습니다. 당구 게임의 재미와 매력을 진정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플레이어는 올바른 규칙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매우 중요한 점은 팬시풀 역시 품격을 기르는 게임이라는 점이다. 양 당사자는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올바른 태도와 예의를 갖추어 공정한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경기를 보는 사람도 같은 은혜와 수련을 가져야 한다. 팬시 풀을 플레이할 때는 다음과 같은 기본 에티켓을 준수해야 합니다.

게임 공식 규칙

장비: 테이블을 사용하기 전에 테이블에 다음 표시를 표시해야 합니다. 테이블 천: 테이블, 헤드 포인트, 서비스 라인, 풋 포인트, 센터 포인트, 삼각형 프레임 라인, 배구 라인.

1. 삼각형 프레임 또는 다이아몬드 프레임: 배구 시에는 삼각형 프레임을 사용해야 하며, 삼각형 프레임의 꼭지점에 위치한 공은 모든 공이 발 지점에 가깝게 위치해야 합니다. 배구하는 동안 서로. 9번 공을 칠 때 다이아몬드 프레임 배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킥오프 권리: 킥오프 권리는 공에 의해 결정됩니다. 센터라인 왼쪽에 한 명, 오른쪽에 한 명씩 두 명의 선수가 각각 공을 잡고 서비스 라인 뒤에 놓음과 동시에 공이 아래쪽 뱅크에 닿도록 쳐서 튕겨냅니다. 상위 은행으로 돌아갑니다. 상단에 가장 가까운 공을 가진 플레이어는 자신이나 상대방이 공을 킥할 것인지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귀하는 선택할 권리를 상실하게 됩니다.

A. 공이 양쪽 측면 뱅크에 맞았습니다.

B. 공이 센터라인을 넘어 상대 볼 에어리어 안으로 굴러들어갔습니다.

C. 공이 풋스타에 닿지 않았습니다.

D. 공을 주머니에 넣으세요.

E. 공을 가방 입구(가방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님)에 맞고, 공의 가장자리가 첫 번째 별을 초과했습니다.

위반: 플레이어가 합법적인 슛에 공을 넣지 못하면 계속 플레이할 수 있는 권리를 잃고 상대방이 대신 슛을 하게 됩니다.

파울: 파울을 범한 선수는 계속해서 슛을 쏠 수 있는 권리를 잃게 되며, 포켓에 들어간 공은 주워서 발판에 다시 위치시켜야 합니다.

다음 상황은 파울로 간주됩니다.

1. 수구가 목표구에 닿지 않습니다. 수구와 하위 공이 서로 붙어 있는 경우, 붙어 있는 하위 공에서 수구를 떨어뜨린다고 해서 하위 공을 치는 요건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서브볼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2. 큐볼이 타겟볼에 닿은 후에는 어떤 공도 별에 닿지 않습니다.

3. 큐볼이 포켓에 들어갔습니다.

4. 수구의 마지막 위치는 테이블 위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5. 공의 최종 위치는 테이블 위에서 멈추지 않습니다(포켓팅에는 적용되지 않음).

6. 클럽을 놓기 전, 도중 또는 후에 클럽, 신체, 옷 등으로 테이블 위의 공을 터치하십시오.

7. 큐볼이 별에 붙어 있는 서브볼(얼어붙은 볼)에 맞은 후: A. 서브볼이 포켓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B. 얼어붙은 표적구는 다른 별(원래 얼어붙은 별 제외)에 닿지 않습니다. C. 큐볼은 별에 닿지 않습니다.

8. 클럽을 놓을 때 두 발을 땅에서 떼세요.

9. 클럽을 놓을 때 테이블 위의 모든 공은 완전히 정지되어 있지 않습니다(회전하는 공은 아직 정지되어 있지 않습니다).

10. 수구에 맞은 첫 번째 적구가 별에 얼거나 수구에 붙은 경우 다음 조건 중 하나가 충족되어야 합니다. A. 하위 공을 가방에 넣습니다. . B. 큐볼은 별에 닿습니다. C. 얼어붙은 자식 공은 다른 별(원래 얼어붙은 별이 아닌)과 접촉해야 합니다. D. 별 속에 얼어붙은 다른 공들은 다른 별들과 접촉합니다(원래 얼어붙은 별이 아닌). 그렇지 않으면 파울입니다.

11. 선수가 중앙 지점보다 매우 낮은 지점에서 수구를 쳐서 미끄러지게 하고 수구가 장애물을 뛰어넘게 하는 것은 파울입니다. 점프볼 중에 슬라이더가 타깃볼에 맞으면 파울이 아니다.

12.A. 수구와 목표구가 서로 붙은 경우 목표구는 적법한 샷으로 칠 수 있지만 콤보는 세 번째 공만 칠 수 없습니다.

위의 스트로크 중에 적구가 움직인다면 수구가 적구를 친 것입니다. 적구가 움직이지 않으면 수구는 적구를 친 것이 아닙니다.

B. 수구가 목표구와 함께 얼지 않은 상태에서 수구가 목표구에 맞고 연속적으로 수구가 맞는 경우 그 샷은 파울로 간주됩니다.

13. 서비스 라인 뒤에서 프리볼을 플레이한 후 수구를 서비스 구역 밖에 놓는 것은 파울이다. 14. 파울에 대한 처벌: A. 선수가 파울을 범한 후에는 파울이 기록됩니다. 선수의 다음 샷이 합법적인 샷이라면 파울 기록은 즉시 삭제됩니다. 플레이어가 두 번째 스트로크에서 파울을 범하면 플레이어는 2개의 연속 파울을 범한 것으로 기록됩니다. 플레이어의 세 번째 스트로크가 합법적인 스트로크인 경우 이 두 개의 연속 파울 기록은 즉시 삭제됩니다. 한 선수가 연속해서 3번의 파울을 범했다면, 그의 상대는 즉시 그 라운드에서 승리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B. 목표 공과 별 사이의 거리가 하나의 공 안에 있을 때 선수는 약간의 합법적인 스트로크로 목표 공을 향해 수구를 굴릴 수 있으며 횟수는 제한되어야 합니다. 두 번까지. 플레이어가 동일한 방식으로 세 번째 스트로크를 수행하면 세 스트로크 모두 파울로 간주되며 상대방은 즉시 라운드에서 승리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5. 선수의 파울 기록이 2개의 파울로 기록된 경우, 심판이나 상대방은 그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선수의 세 번째 파울은 기록되지 않으며 그의 기록은 여전히 ​​2개의 파울로 기록됩니다.

16. 파울 처리: A. 파울을 범한 선수는 슛할 권리가 있습니다. B. 파울이 발생한 경우 백에 들어간 모든 공은 원래 위치로 재설정됩니다. (나인볼 제외) 다. 파울을 범한 선수의 상대가 프리볼을 가지고 있다. (킥오프 파울 제외) D. 파울을 범한 선수의 상대는 "더블 포지셔닝"을 요청할 수 있다. (킥오프 시 파울)

17. 위치 규정: A. 수구가 서비스 라인 뒤의 프리볼인 경우 서비스 라인 내부의 타겟 볼을 직접 맞힐 수 없습니다. B. 수구가 볼 라인 뒤에서 자유로울 때, 먼저 서비스 구역에서 떨어진 곳(발 별 방향)으로 수구를 쳐야 합니다. C. 수구는 서비스 라인 뒤의 프리볼로 판정되며, 서브볼이 모두 서비스 에어리어 안에 있을 때 첫 번째 별에 가장 가까운 서브볼을 집어 발판에 올려 놓아야 한다. 그런 다음 풋 스타 영역을 향해 공격했습니다. 18. 선수 행위: A. 불법 마크 선수는 테이블이나 테이블 천에 자국을 남기기 위해 초콜릿 등을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비선수 행위로 간주됩니다. B. 연장전은 1분의 제한시간 이후에 슛을 하는 선수는 파울이다. 심판은 45초가 지나면 선수에게 경고해야 합니다. 심판은 두 번째 기한이 지난 샷이 비선수의 행동이라고 판결할 수 있습니다. 다. 공의 거리 측정 선수는 공 사이의 거리 등을 판단하기 위해 각종 측정 도구를 사용할 수 없다. 큐볼이 프리볼인 경우에만 플레이어는 측정을 돕기 위해 큐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조항을 위반하는 것은 비선수 행위입니다. D. 첫 번째 행동 선수가 처음으로 고의적인 파울(테크니컬 파울 제외)을 범하면 해당 행동이 기록되고 게임은 몰수 처리됩니다. E. 두 번째 행위 플레이어가 두 번째 행위를 저지르는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대회에서 즉시 실격 처리됩니다.

나인볼 규칙

1. 일반 규칙: 나인볼 게임은 큐볼과 1~9번의 서브볼을 사용합니다. 볼은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배열되어야 하며, 1번 볼은 다이아몬드의 꼭지점에 위치해야 하며, 9번 볼은 다이아몬드의 중앙에 위치해야 합니다. 플레이어의 목표 공은 테이블 위에 있는 가장 작은 숫자의 공이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지정된 포켓에 들어갈 공을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운드에서 승리한 플레이어는 다음 라운드를 시작할 권리가 있습니다.

2. 푸시 아웃: 플레이어는 합법적인 킥오프 후에 푸시 아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푸시 아웃에서는 큐볼이 서브볼에 닿을 필요가 없고, 어떤 공도 별에 닿을 필요가 없지만, 다른 파울 규칙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플레이어는 푸시 아웃을 사용하기 전에 심판이나 상대방에게 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파울이 됩니다. 푸시 아웃에서 득점한 공은 골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푸시 아웃 중에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는 현재 테이블에 있는 모든 공의 위치에서 슛을 수행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슛 권한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푸시 아웃이 다른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다른 위반 사항과 동일한 처벌이 적용됩니다.

3. 계속해서 슛을 쏠 수 있는 권리: 플레이어가 적법한 슛 아래 테이블에 있는 가장 작은 숫자의 표적구에 수구를 먼저 맞추고 서브볼 포켓을 만들 수 있는 경우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샷을 하게 됩니다.

4. 게임 승리: 키스볼을 사용하거나 공을 빌리는 등 합법적인 샷으로 9번 공을 포켓할 수 있으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다.

5. 가방과 공 지정 : 9번 구기의 경우 가방이나 공을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6. 게임 패배: 선수가 연속으로 3번의 파울을 범하면 해당 플레이어는 즉시 게임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선수가 파울을 범하면 상대는 프리볼을 받습니다.

14-1 볼 규칙

1. 일반 규칙: 14-1 게임은 1-15(공 15개)의 큐볼을 사용하며, 14-1 볼은 < 지정골입니다. 볼> : <지정볼>을 <지정가방>에 넣는 게임. 선수들은 슛을 하기 전에 지정된 공과 지정된 골백을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지정된 공을 지정된 백에 넣으면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 킥오프 방법: A. 배구: 순서 번호 없이 삼각형 틀 안에 공을 배열합니다. B. 킥오프: 킥오프 선수는 서비스 라인 뒤 어느 지점에나 수구를 놓아야 합니다. 티오프하는 선수는 다음 두 가지 티오프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 안전공: 삼각형 프레임 내의 어린이 공에 수구를 치고, 수구와 최소 2개의 어린이 공이 별에 닿게 합니다. D. 지정골 : 지정된 공을 지정된 가방에 넣는다. 플레이어가 <지정골>을 적법하게 달성한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선수가 볼을 파울하거나 위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총점 <2점>이 감점됩니다. 선수가 <세이프티 볼>을 선택하여 킥오프를 했으나 어린이 공 중 2개 이상을 만들지 못하고 어머니가 별을 터치한 경우, 상대방은 공을 찼던 선수에게 킥한 선수가 뛸 때까지 공을 다시 쳐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공이 없으면 킥오프가 합법적으로 완료됩니다. 각 킥오프 반칙에 대해 총 2점이 감점됩니다. 3회 연속 파울 규칙은 "킥오프" 상황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킥오프하는 선수가 지정된 공을 지정 백에 넣지 못하고 최소한 2개의 서브 볼과 큐볼이 별에 닿게 되면 상대 선수는 공을 계속해서 쳐야 합니다. 테이블 위에서 촬영하세요.

--킥오프 중에 지정된 공이 지정된 포켓에 들어가고 큐볼이 테이블 밖으로 튀어나오면 총점에서 1점이 감점됩니다. 3회 연속 파울에 대한 감점.

——티샷의 완성은 티샷을 하는 선수가 완료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샷권이 상대방에게 넘어갑니다.

3. 게임 진행 : A. 득점 : <지정골>이 합법적으로 완료되면 총점에 1점이 추가됩니다. 선수가 합법적으로 "지정골"을 완료하고 "지정골"이 아닌 공을 1개의 슛으로 포켓에 넣은 경우, 지정되지 않은 공도 총점에 1점을 추가합니다. <지정 골>이 합법적으로 완료되지 않은 경우, 배깅된 다른 공은 발판에 위치해야 합니다. 발판이 다른 공에 의해 막힌 경우에는 배구 라인을 따라 최대한 멀리 배치됩니다. 가까울수록 좋습니다.) 킥오프 후 파울이 발생하면 총점에서 1점이 감점됩니다. B. 계속 플레이: <지정골>이 합법적으로 완료되는 한 플레이어는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C. 승패 결정: 미리 정해진 총점에 먼저 도달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D. <지정골> : 14-1 게임에서는 매 샷 전 <지정볼>을 먼저 표현해야 <지정백>에 들어갈 수 있다. 다만, 샷이 발사된 후 볼의 충돌 과정과 공의 이동 경로를 미리 명시할 필요는 없다.

E. 각 세트의 계속: 선수가 플레이를 계속하기 전에 각 세트의 14번째 공을 득점할 때(현재 테이블에 공이 하나만 남아 있음) 심판은 다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가방에 넣은 14개의 공을 모두 치우고, 심판이 공을 정렬한 후 공의 위치를 ​​발판에 남겨두고 계속해서 슈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이전 게임에서 포켓되지 않은 15번째 공을 포켓할 공으로 지정할 필요는 없고, 테이블 위의 어느 공이든 <지정구>로 선택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지정 골>을 완수하지 못하거나, 파울을 범하거나, 안전한 볼 플레이를 선택하거나, 플레이어의 총점이 미리 정해진 필수 총점에 먼저 도달하여 승리할 때까지 플레이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F. 재배열 방지: 플레이어가 각 세트의 14번째와 15번째 공을 동시에 포켓에 넣으면 2점이 주어지고 15개의 공이 모두 재배열됩니다. 큐볼 위치는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15번째 서브볼이 삼각형 프레임 안에 있으면 헤드 포인트에 배치해야 하며, 수구가 헤드 포인트나 그 근처에 있어 공의 스윙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15번째 서브볼을 삼각형 프레임에 배치해야 합니다. 공은 중앙 지점에 배치됩니다.

G. 수구가 삼각형 프레임 안에 있고 15번째 서브볼이 서비스 라인 밖에 있는 경우, 수구는 서비스 라인 뒤에 있는 프리볼입니다. b. 15번째 서브볼이 서비스 라인에 있는 경우 수구는 시작점으로 이동해야 하며 선수는 어떤 방향으로든 수구를 칠 수 있습니다. c. 15번째 어린이공이 헤드 포인트나 그 근처에 위치하여 수구가 헤드 포인트에 놓일 수 없는 경우에는 수구를 센터 포인트에 배치해야 합니다.

*위의 모든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임의의 서브볼을 <지정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