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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왜 여성에게 지위를 부여하지 않았나요?
중국 봉건사회정치의 본질은 가족의 사적 소유에 기초한 가부장적 가부장주의이다.
첫째, 왕권의 변화는 부계 내에서 계속되어야 한다. 두 번째는 가부장적 통치의 시행입니다.
봉건 사회에서 왕권은 통치자에게 가장 중요했고, 왕권 갱신은 부계 혈족 사이에서 계속되어야합니다. 『주역서』에는 천지가 있고 만물이 있고 그 위에 남자와 여자가 있고 그 위에 부부가 있고 부부가 있고, 아버지와 아들이 있고, 군주와 신하가 있고, 위 아래가 있고, 예절이 있습니다. 이는 하늘과 땅의 만물, 남자와 여자, 아버지와 아들, 군주와 신하, 위와 아래에 일정한 질서가 있고, 이 질서에서 여성의 역할은 결혼 후에도 가계를 이어가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 다른 질서는 아버지와 아들, 군주와 신하 사이에 존재하며, 이 질서는 한 번 무너지면 무너질 수 없습니다. 나라는 나라가 될 수 없고, 가족은 가족이 될 수 없습니다. 사회는 필연적으로 혼란에 빠지고, 국민은 불안해질 것입니다.
따라서 여성은 왕권에 개입할 수 없다. 지배자들은 여성의 정치 참여가 실제로는 가부장적 왕권에 대한 침해라고 입을 모은다. 개입의 정도와 특별한 방법에 관계없이, 하나는 어머니 정당을 형성하는 권력의 외부 이양이다. 두 번째는 예절 위반이다. 왜냐하면 사대부들은 여성의 권력 접촉을 받아들일 수 없기 때문이다. 조언이 효과가 없다면 그들은 정부와 국가의 미래에 대한 정부의 신뢰에 대해 비관적이고 낮은 기분을 갖게 될 것이다.
권력 이양이 심하면 친인척 사이에 혼란이 생기고, 예의에 어긋나면 선비 관료들이 의기소침해 기강과 기강이 어긋나게 된다. 징계를 하면 나라가 쇠퇴하게 됩니다.
여성이 권력에 개입하면 나라가 번영하더라도 번영하고 현명한 왕이 아니라 부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찬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가부장적 가부장제 유지라는 관점에서 볼 때 여성의 정치참여는 권력소유 문제에 있어서 재앙으로 간주된다. 붙잡혀서 강간당했다." 어쨌든 나라가 쇠퇴하고 있다. 그 쇠퇴의 원인은 여자들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봉건사회에서 사대부들은 여성의 지위를 부정하는 것이 봉건예의에 완전히 부합하는 동시에 봉건사회의 장기적 안정을 위한 기본적 필요라고 믿었다.
게다가 가부장적 통치를 시행함으로써 나라에서는 가장과 가장이 가장 높은 지위와 권력을 갖게 되었고, 왕은 가장 높은 지위와 권력을 갖게 되었다. 가장이라는 혈통적 지위로 인해 한 집안의 아버지는 당연히 온 가족을 다스려야 하며, 이러한 가장으로서의 지위는 혈통을 통해 계승되어 대대로 이어지게 된다. 마찬가지로, 왕은 황제로서 고귀한 혈통을 가지고 있으며, 왕이 죽으면 왕의 혈통은 자연스럽게 장남에게 상속됩니다. 이런 종류의 사회 구조는 전형적인 "가족 국가 동형"입니다. 가족 국가 동형은 봉건 사회의 전통 중국 문화의 일부이며, 국가는 집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 나라에는 가족이 있습니다. 이런 친족제도는 사회 곳곳에 스며들어 있으며, 이러한 지위와 권력은 모두 남성을 겨냥한 것이지 여성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1. 경제적. 토지 소유가 봉건 사회를 지배하기 때문에 소규모 농민 경제는 중국 봉건 사회의 기본 생산 구조이며, 그 주요 특징은 개별 가구를 단위로 하고 가족 수공예품을 기반으로 하는 자급자족적인 자연 경제입니다. 이러한 경제구조의 특성과 앞서 언급한 아버지와 머리의 최고 지위와 권력이라는 가부장적 통치의 특성, 그리고 남성과 여성의 신체적 구조의 특성이 결합되어 남성이 주체가 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외부 세계의 주인은 여성이고 가정의 주인은 완전히 형성되었습니다. 남성은 모든 주요 문제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고 여성은 가사만 책임지게 됩니다. 이것이 계속되면 자연스레 종속적인 위치로 전락하게 된다. 비록 역사적으로 여성의 지위가 상승한 사례가 있기는 하지만 그것은 단지 예시일 뿐이며, 수천년의 봉건사회가 축적되어 남겨진 것은 단시간에 바뀌기 어려울 것입니다.
2. 정치적으로. 진시황이 6국을 통일하고 중앙집권적인 봉건제국을 세운 것을 시작으로 모든 왕조의 통치자들은 최고권력의 유출을 막기 위해 계속해서 황제권을 강화했고, 제국의 권력 밖에서는 누군가가 조금이라도 개입하면 위에서 아래로 억압되고 배척당할 것입니다.
역사상 단 한 명의 여성, 단치의 왕좌에 앉아 권력의 정점에 오른 여성은 봉건 사회의 기나긴 과정 속에서도 막후에서 정치에 귀를 기울이는 사람은 많았지만 오직 한 사람뿐이었다. 결국 그녀의 후궁들이 독점적인 권력을 잡았을 때에도 그들은 그녀가 건립한 우저우 왕조의 최종 문제에 대한 학자 관료들의 의견에 굴복했습니다. 왕조계산에서는 인정되지 않았고, 여전히 당나라를 계산으로 사용하였다.
3. 문화에서. 유교를 핵심으로 삼고 3대지침과 5가지 불변의 덕목을 윤리규범으로 삼는다면 여성의 지위는 향상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예서』에 따르면, “황제에게는 왕후, 처, 유부녀, 첩, 처, 첩이 있고, “왕자에게는 처, 유부녀, 첩, 처가 있다.” , 그리고 첩.” 『예서·곡리』에는 “선비에게는 남편이 하나이고 첩이 하나 있다”고 되어 있다. 봉건윤리와 가부장제를 전제로 형성된 이러한 윤리적·도덕적 규범은 자연스럽게 남성과 남성의 사회적 지위를 구별한다. 가정 내에서 여성의 지위도 더욱 질서정연해졌고, 여성에 대한 도덕적 기준도 더욱 구체적이 되었습니다.
봉건 사회 정치의 본질은 가족의 사적 소유에 기초한 가부장적 가부장주의이지만, 결국 여전히 사람이 통치하는 사회는 권력의 결합이다. 그리고 인격, 즉 권력의 의인화이므로 각 왕조의 모든 황제들에게 개인 권력은 구이부인처럼 권력을 잡을 때 남성과 여성의 우월성 문제에 차이를 갖게 만들었습니다. 한나라 무제의 애첩이자 한조조의 친어머니이자 한나라 무제의 친어머니이기 때문에 그녀가 황실의 세력을 침범하지 못하도록 주의를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그는 또한 여주인공이 정부를 방해하고 결국 그의 어머니를 죽이는 것을 막고 싶었습니다. 당나라의 고종 황제에 대해 Li Zhi는 그의 여왕 Wu Meiniang에게 정치에 참여하도록 요청하여 Wu Zetian의 지위를 눈에 띄게 향상시켰습니다.
하지만 어찌됐든 이러한 봉건사회의 가부장제의 궁극적인 목표는 남성의 절대적인 권위를 유지하는 것이기에 결코 의식적으로 여성의 지위를 향상시키지는 않을 것이다. 여성에게 지위를 부여하지 않는 궁극적인 이유.
쉽게 말하면 고대이든 현대이든, 국가든 가족이든 남성과 여성의 지위는 경제적 지위에 따라 결정됩니다(제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개인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환경이 어떻든 가부장 시대에 등장한 Wu Zetian과 같은 일부 다른 개인이 항상 있기 때문입니다.
문명 초기의 고대인들은 여성이 남성보다 높은 지위를 가졌는데, 흔히 모계씨족 사회라고 하는데, 5,500년에서 1만년 전까지는 여성이 주도권을 쥐고 있었습니다. 사람들 그 당시에는 아버지의 혈통을 알기가 어려웠고, 그 당시에는 사회적 생산성이 매우 높았습니다. 채집과 수렵을 주로 생계로 삼았으나, 좋은 도구가 부족하고, 사냥할 수 있는 수확량이 매우 적으며, 여성이 참여하는 채집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여성들이 만들어 왔습니다. 결정.
사회가 후기 모계사회로 발전하면서 남성의 육체적 이점이 결합되는 등 다양한 생산 도구가 더욱 성숙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부족 간의 전쟁이 격화되면서 남성이 더욱 중요해졌고, 서서히 가부장적인 씨족 사회로 발전해 나갔다.
노예사회에서 봉건사회로 넘어가면서 주로 농업경제였기 때문에 이러한 육체적인 힘을 필요로 하는 생산활동은 대부분 남성에 의해 이루어지고, 생산성의 발전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오랫동안 여성 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남성의 위치가 안정적이다.
산업 혁명이 시작되면서 모든 국가는 점차 산업을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사회 환경은 더 이상 농업에만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신흥 산업을 발전시켰습니다. 인터넷산업, 관광산업, 금융산업 등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경제는 더욱 다양해지고 더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합니다. 남성 혼자서는 그것을 완성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이러한 산업 중 많은 부분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섬유 산업에서는 점점 더 많은 여성들이 가족을 떠나 사회에 통합되고, 일에 참여하고, 경제적 독립을 달성함에 따라 가족 지위와 사회적 지위가 효과적으로 향상됩니다.
요약: 남성, 여성을 막론하고 경제력이 있는 사람은 발언권을 갖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것이 당시 사회 환경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중국은 고대부터 농업 대국이었습니다. 신중국 이전에는 항상 농업을 국가의 기초로 삼았습니다. 신석기시대 후기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모계 씨족사회는 점차 부계 씨족사회 단계로 전환되었다. 우리나라의 농업문명이 점차 번영함에 따라 소농경제의 가장 큰 특징은 자급자족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농업 생산에는 남성의 장점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남성은 신체가 강하고 여성에 비해 여전히 거칠고 힘든 일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당시 사회는 전쟁이 잦은 사회였고, 전쟁을 하려면 강력한 군사력이 필요했다. 냉무기 시대에는 일반 전쟁은 수적으로 승리했고, 병력이 충분한 사람은 평등했다. 전투의 절반이 승리했습니다. 행군과 전투에는 좋은 체력이 필요합니다. 남자는 전장에서 고강도 전투의 압력을 견딜 수 있지만 여자는 훨씬 열등합니다.
역사를 이해하는 우리라면 『여성전』이라는 책을 접했을 것이다. 서한조(趙皇帝) 이래로 북방의 강적인 흉족(顔族)이 점차 한문화계의 역사적 무대에서 물러나고, 한때 편안함과 안일함, 향유의 사회적 분위기가 만연해 있었다. 서한 사회 전체. 한(汉)나라 성제(成帝)가 천한 출신이지만 미모와 예술에 두각을 나타내는 조비연(趙飛燈)을 왕후로 추대했을 때, 책을 좋아하는 관리가 나서서 직접 편찬한 『여인전(劉女傳)』을 소개했다. 전통적인 예절과 관습에 어긋나는 서한 왕조의 하향식 사회 분위기. 이 책은 『시경』과 『서경』에 나오는 여성 105명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발췌한 것이다. 이 책에서는 전통을 지키는 여성들을 극찬하고, 전통에 어긋나는 여성들을 멸시하거나 비방하기까지 했다. 여성에게 3대지침과 5대 불변규칙을 지키라고 요구한 것은 여성의 생각을 제약하는 것이다.
류샹은 자신이 평가하는 뛰어난 여성은 국가와 가족, 자신에게 이로운 여성이어야 한다고 믿는다. 그가 믿었던 파렴치한 여자는 나라에 해를 끼치고, 가족에게도 해를 끼치고, 간접적으로 자신의 여자에게도 해를 끼쳤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유향은 사회학자이자 윤리철학자여야 했다. 그가 주창한 사상은 당시의 호화로운 사회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었다.
사실 고대사회의 여성에 대한 '편견'은 당시 사회가 만들어낸 것이었습니다. 국가가 발전하고 번영하려면 충분한 경제적 힘이 있어야 합니다. 농업국가라면 식량과 풀이 충분하고, 강력한 군사력이 가장 중요하다.
인간에 대해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점은 그들도 동물, 포유류라는 점이다. 생산성이 낮을 때, 남성의 자연스러운 생산성 이점이 그의 사회적 및 가족적 지위를 결정합니다. 부족한 생산 능력으로 인해 인간이 가장 먼저 직면해야 하는 것은 배고픔과 추위라는 생리적 시험이다. 여성에 비해 남성의 생리적 구조와 신체적 이점은 남성이 재료 생산의 주요 주체임을 결정한다. 여자는 천성적으로 가신이다. 한 집에 노동자가 10명이 있는데 여자 한 명이 굶어 죽는 일이 없고, 여자가 열 명 있고 노동자가 한 명 있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굶어 죽는다.
먼저 결론부터 말하자면, 고대 여성의 지위가 낮았는지 여부는 고대의 어떤 역사적 시대에 따라 달라지지만, 일반적으로 여성의 지위가 낮았던 역사적 시대에도 모든 여성의 지위가 낮았던 것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여성의 지위가 일반적으로 높았던 역사적 시기에도 모든 여성이 높은 지위를 가졌던 것은 아닙니다.
1. 여성의 낮은 지위는 자연법의 발현입니다.
우선, 사회적 지위는 사회에 대한 공헌에 따라 결정되며 결코 성별로 구분되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원시 사회의 생산성은 극도로 낮았고, 식량은 주로 채집과 수렵을 통해 조달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신체적 차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여성은 농사를 짓고 남성은 사냥을 하는 사회적 분업이 이루어졌다.
사냥 도구가 없는 상황에서 여성들의 농업 모임이 주요 식량 공급원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직물, 양조, 가사 등의 노동은 모두 여성의 노동에서 나온다. 여성의 사회공헌은 남성에 비해 훨씬 크며, 당연히 여성의 지위도 남성보다 높습니다.
생산성에 따라 결정되는 남성과 여성의 노동 분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러한 사회적 지위의 차이는 모계 사회가 형성되는 주요 원인입니다.
도구의 발달, 특히 철제 도구의 출현으로 사냥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농업 생산을 위해서는 인간의 쟁기와 갈퀴가 필요하게 되어 남성이 주력이 되었다. 농업 노동의.
이때 여성들은 직물과 가사를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 생산의 두 번째 라인으로 후퇴했습니다.
여성의 사회공헌 능력 저하로 인해 모계사회가 붕괴되고 가부장적 사회로 변모하게 되었다. 이 과정은 실제로 자연의 힘이지 인간이 야기한 것이 아닙니다.
가부장적 사회가 오랫동안 유지되는 가장 큰 이유는 생산성의 발전 수준이 오랫동안 여성에게 기울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회공헌 측면에서 남성이 지배적인 한, 이 집단의 지위는 계속해서 지배적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대사회에서 여성의 낮은 집단지위는 자연법칙에 따른 결과였다.
2. 봉건시대에는 유교문화의 영향을 받아 유교문화가 여성의 지위를 더욱 낮은 수준으로 낮추었는데, 3대강령, 5대강칙, “떠나지 말라”는 것이다. 큰 문, 작은 문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등등.
3. 정치적으로 남성이 국가 권력을 거의 장악하고 있다. 유럽 국가에는 여성 군주가 상대적으로 적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럽 국가의 왕좌는 여전히 남성에게 먼저 계승되고 그 다음에는 여성에게 계승된다. 여성의 정치적 지위가 낮다.
4. 경제적으로 고대 중국의 소규모 농민 경제에서는 남성이 농사를 짓고 여성이 직조를 했으며, 고대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는 여성의 비단 직조가 보조적인 역할에 불과했습니다. , 농업은 거의 항상 남성이 지배했습니다.
5. 문화적으로 고대 이슬람 가르침에는 여성을 비하하는 조항이 있고, 중국 유교에도 여성과 악당은 키우기 어렵다는 말이 있다.
6. 군대에서는 고대 군대가 거의 다 남자였다. 고대 중국에서는 고대 유럽의 뛰어난 장군들이 대부분 여자가 있었다는 말이 있다. , 중국, 일본 및 기타 지역은 남성이었습니다.
판고가 세상을 창조한 이후 세상에는 남자와 여자의 구별이 없었습니다. 이들이 바로 인류 역사의 주인공들입니다! 고대부터 노예사회, 봉건사회에 이르기까지 중화민족은 기본적으로 농사를 주제로 살아왔다. 남성과 여성의 생리적, 육체적 차이로 인해 여성을 억압하는 데 있어서 노동분업의 초점도 다르다. '밖은 남자가 다스리고 집안은 여자가 다스린다', '3복종4덕', '남편의 권위와 아버지의 권위', '여자와 악당만 키우기 어렵다'는 사회현상이 나온 결과여야 한다. 미묘한 사회 과정의 이념적 변화.
원시 사회에서는 기후가 쾌적하고 음식이 풍부하여 인간은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람은 모두 자기 가족, 가족 집단을 이루어 살아가지만, 당시 인간은 아직 집단결혼 단계에 있었고, 자손은 어머니가 누구인지만 알았고, 아버지가 누구인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평온한 삶. 당시 여성은 가족집단의 생식번영의 주체였다. 주도권을 쥐고 있는 남성은 단지 재생산의 도구이자 쾌락의 대상일 뿐인 것이 바로 인류의 원초적 모계사회이다.
그러나 자연 조건이 변화하면서 인구는 무한히 늘어나고 분열되었으며, 맹수들도 엄청나게 늘어났다. 인간의 생활조건은 변하기 시작했고, 생활은 점점 더 어려워졌으며, 동시에 인간 집단 간의 약탈과 전쟁도 계속해서 일어나게 되었고, 따라서 남성의 사회적 지위는 점차 낮아지게 되었다. 점점 좋아지고 좋아져서 결국 여성의 지위는 점점 부차적인 것이 되고, 남성의 지위는 점점 높아져 인류사회는 가부장적인 사회가 됩니다.
새로운 황제들이 모두 왕위를 찬탈한 뒤, 옛 황제의 권력을 약화시키려 할 것이다. 이 가부장제 사회와 모계사회가 권력을 찬탈한 이후, 남성들도 끊임없이 여성의 권력을 약화시키고 여성을 억압하고 있다. . 이 원칙은 현대 페미니즘과 동일하다. 현대 페미니즘 시대에도 일부 여성들은 권력을 잡은 뒤 남성을 억압하기 시작한다. 빨래판에 무릎을 꿇고 소파에서 잠을 자는 등의 행동을 하기도 한다.
그렇다고 해서 고대에 여성의 지위가 항상 남성보다 열등했다는 뜻은 아니다.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지위는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그것은 "조수가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중국 역사를 통틀어 여성의 지위가 항상 남성보다 낮았던 것은 아닙니다. 사실 처음에는 남자들이 여자들의 장신구였어요. 단지 시간이 흐르고 사회 생산성과 노동력이 향상되면서 남성의 사회적 지배력이 여성보다 높아지게 되었을 뿐입니다. 그러나 일부 지역과 일부 민족 집단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여전히 남성보다 높습니다.
인류 초기 사회체제 전체는 모계사회였다. 이른바 모계사회는 씨족사회의 초기와 중기에 탄생한 것으로, 당시의 모계혈연에 기초한 사회조직을 모계사회라고 불렀다. 모계사회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매우 높았고, 모든 자손은 어머니의 성을 따라야 했다.
당시 남자들은 사냥, 고기잡이, 맹수 방어 등의 일을 맡았고, 여자들은 음식 모으기, 음식 굽기, 옷 바느질, 아이 키우기 등 무거운 일을 맡았다. 보조 노동 중. 분업의 관점에서 볼 때 여성의 분업이 더 중요하므로 씨족의 생존이 더 안정적입니다. 그러므로 여성은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며 사회의 모든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습니다. 그 당시 남자들은 여자를 존경했습니다.
이후 사회가 발전하면서 남성이 여성보다 사회에서 점점 더 중요해졌고, 남성에 대한 여성의 원래 우월성은 역전됐다. 남성이 사회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배우자도 일부일처제에서 일부다처제로 바뀌었고, 자식의 상속도 아버지의 성을 따르게 되었다. 남성이 여성보다 더 높은 지위를 갖게 된 것도 가부장제 사회 초기부터였다. 그리고 이러한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지위의 위계적 구분은 씨족사회, 노예사회, 봉건사회 전반에 걸쳐 항상 동반되어 왔습니다. 새로운 시대가 와서야 비로소 성평등 정책이 됐다. 그러나 모계사회는 여전히 가장 원시적인 사회체제이다. 아프리카의 많은 부족과 인종은 여전히 모계사회 현상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콩고인, 룬다인, 음발라인, 이스라엘인, 루차지인, 말라위인, 마콘데인과 같은 인종 집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이 여성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는 것이 아니라, 사회가 발전하면서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흔들리는 변화를 겪었을 뿐입니다. 중국 봉건사회에서 여성의 사회적 지위는 일반적인 환경에서 남성보다 낮았다. 그리고 여성도 남성의 액세서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남성 우월과 여성 열등 사이의 경계는 깨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여성이 애착을 갖는 남성의 사회적 지위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도 향상시킬 수 있다. 봉건 사회의 여왕과 마찬가지로, 한 나라의 왕의 아내로서 그녀는 당연히 세상에서 두 번째로 고귀한 인물이었습니다. 그 가치는 여전히 남성에게 반영되지만. 하지만 그녀의 지위는 확실히 좋아졌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어쨌든 여성이 남성에게 의존하는 것은 봉건 사회의 상식입니다. 이는 사회적 환경의 영향으로 개인의 노력은 헛수고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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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시간 전
여성에게 사회적 지위가 부여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여성인권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고대 사회에서 여성은 남성의 장신구로 여겨졌으며, 심지어 무역에도 이용될 수 있었습니다.
현대의 관점에서 보면 모든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어요! 왜 여성의 사회적 지위는 점점 낮아지는 걸까요?
우선 신체조건에서는 남성의 체력이 여성보다 좋다. 이것은 고대 농업 사회에서 남성이 더 많은 식욕을 얻을 수 있고 더 나은 농장 일을 할 수 있다는 자연스러운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 사회에서는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봉건사상이 형성되기 쉬웠습니다.
여성에 대한 남성의 우월성은 역사의 유산이자 전쟁 폭력에 대한 인식의 유지이다. 엄밀히 말하면 여성의 신체적, 경제적, 생리적, 사회적 인식의 약점은 남성의 상대적인 신체적, 생리적 특성을 반영하는 데 이용된다. 그리고 사회적 인식의 장점을 경시하고 여성의 인권, 경제적, 생리적, 재생산적 가치를 부정하여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고, 남성은 강하고 여성은 약하다는 것입니다.
현대사회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평등을 옹호해야 합니다! 여성의 사회공헌을 존중하고 여성을 잘 대해주세요!
고대인들은 왜 여성에게 지위를 부여하지 않았는가? 고대에는 여성에게 지위를 부여하지 않은 것이 이치에 맞는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고대인들이 요약한 경험이기도 하다. 여성의 권리가 지배하는 사회에서는 인류 문명의 발전이 매우 더디기 때문에 여성의 권리는 사회에 많은 불안 요소를 야기할 것입니다. .
또한 수천년의 사회 발전을 거쳐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한 패턴이 형성됐다.
마오 주석이 남성과 여성의 평등을 장려하기 시작한 것은 해방 이후부터였다. 그러나 수십 년의 발전을 거치면서 중국 사회에는 심각한 페미니스트 극단주의가 많이 등장하여 사회적 이념적, 도덕적 타락을 초래했다. 벌써 하늘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여성인권의 선두에 선 것은 중국뿐이었습니다. 중국을 제외하면 전 세계 다른 나라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매우 낮습니다.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먼저 '남성이 여성의 지위를 빼앗는 방식'부터 시작한다.
어떻게 이런 결론이 나왔나요? 인류학자들은 오늘날까지 존재하는 90개의 식량 채집 부족을 연구한 결과, 이들 부족에서 남성은 동물을 사냥하고 고기를 제공하는 일을 담당하는 반면, 여성은 캠프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식용 가능한 모든 것(예: 식물 뿌리)을 수집하는 일을 담당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 딸기, 견과류, 과일, 야채, 곤충, 도마뱀, 뱀, 설치류(쥐라고 하면 역겹지 않을까), 조개류 등.
그래서 이런 장면이 자주 나오죠.
젠장, 장마가 다가오고 있어요.
원시 사회에서는 여성이 수집한 음식이 식량의 주요 공급원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이 수집한 음식은 남성이 가져오는 먹이의 두 배에 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원시 사회의 남성은 어떻습니까? 여자로서 돈도 못 벌고, 아이도 돌볼 수 없다는 게 이상할 게 아니지만, 그의 지위는 벌 왕국의 정점과 같아서 매일 토끼 사냥과 공적 배급만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감히 자신 있게 행동할 수 있겠어?
쟁기, 관개기술, 야금기술의 출현으로 첨단 신농업은 문명의 경제적 기반을 마련했지만 여성의 독립적인 경제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를 파괴하기도 했다.
그래서 이런 장면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여성은 점차 남성과 동등한 식량 제공자가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집에서 자녀와 남편을 돌보는 데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남성이 점차 새로운 농업과 새로운 산업을 장악하면서 여성은 고립되고 종속되었습니다.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의 일인 '집 안'과 남성의 일인 '집 밖'이 구분되었습니다. 둘 다 필수불가결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집에서의 일은 남성만큼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자연스럽게 덜 중요한 성별로 간주됩니다.
물론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전반적인 패턴에는 예외도 있다. 예를 들어, 오측천은 자신의 아들을 왕위에서 물러나게 하여 중국 최초이자 유일한 여성 통치자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가장 유능하고 계몽된 여왕이 되었습니다. 땅을 경작하기 위해 몸을 사용하는 것 외에는 여성이 남성보다 더 나쁜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따라서 산업시대, 정보화 시대를 거치면서 여성의 지위는 점차 높아지게 되었다. 특히 5천만 명의 '진짜' 남은 남성이 있는 중국의 새로운 시대에는 여성의 지위가 남성의 지위를 강하게 따라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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