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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텔 도자기 감상, 파스텔 도자기의 우아함 감상
청나라 시대에 대거 등장한 파미유 장미 도자기는 중국 전통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결합했을 뿐만 아니라 서양 도자기의 우아함도 흡수했습니다. 따라서 청나라 시대의 중국 파스텔 도자기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파스텔 도자기입니다. 우리는 파스텔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역사적 중요성의 측면에서만 이해할 수 있을 뿐, 도자기의 관점에서는 그 아름다움을 이해할 수 없다. 파스텔 도자기. 파스텔 도자기의 우아한 아름다움을 어떻게 감상하시나요?
펠로우 파스텔은 강희 중기에 만들어졌으며 당시 법랑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파스텔 포세린은 납분말을 섞고 파스텔에 유리백색을 첨가하여 색의 풍부함을 약화시키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패턴은 가벼운 워싱 방식으로 칠해져 층이 두꺼운 것부터 연한 것까지 다양한 층위를 나타냅니다.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입체감이 있습니다.
강희시대에는 파스텔풍이 단순하고 색이 거칠며 색이 진했다. 관요에는 큰 그릇이 거의 없었고, 장식은 주로 운룡문과 꽃문양이었다. 운룡향로, 바다초롱, 정수그릇 등이 포함됩니다. 여덟 불멸의 파스텔 조각상과 같은 인간 형상도 있습니다. 파스텔은 빨간색, 노란색, 녹색, 검정색, 흰색 및 기타 색상으로 구분됩니다. 새로운 종류의 파스텔 도자기의 출현은 사람들 사이의 인기로 인해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건륭 시대에는 기본적으로 다색 도자기를 대체했습니다.
옹정시대에는 파스텔 도자기가 많이 구워져 개인 가마에 영향을 미쳤다. 문양이나 장식은 도형과 꽃이 대부분인데, 꽃의 대표적인 예가 '양귀비'다. 모란의 채색 방식은 기존의 이중 뿔 모양에서 활짝 핀 둥근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인물과 여인의 그림은 매우 세밀하며 바탕색은 흰색 유약으로 되어 있고 청백화는 거의 없다.
건륭시대에는 흰색유약파스텔과 채색파스텔 외에 청화백화도 많이 사용되었다. 큰 그릇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은 채색토로 만들고, 배 부분은 흰색토나 채색토로 만들어 파스텔 문양을 칠하고 그 위에 건륭제의 시를 썼다. 흰 바탕에 가장 유명한 파스텔 도자기로는 백록준, 구복천구화병, 구도3과, 영희대사발 등이 있습니다. 질감은 두께가 균일하고 무게가 적당하며 유약이 균일하고, 색깔은 청백색이고 색깔은 밝으며 층이 뚜렷하다. 컬러 그라운드 오프너에는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녹색, 파란색, 금색, 분홍색 및 기타 윤이 나는 그라운드가 포함됩니다. 기구의 모양에는 병 유형, Jia Shi Chi Er, Feng Er, Ruyi San Guo Er 등이 포함됩니다. 그릇의 밑면과 안쪽에는 두반녹색유약이 칠해져 있으며, 책에는 청유, 백색유, 금유가 있으며, 관가마에서는 붉은 유약이 주로 사용된다. 건륭기에 등장한 신품종은 색 바탕에 연한 인동덩굴 문양과 규칙적인 문양을 사용하여 만드는 기술이 복잡하고 어려웠다. 건륭제 시대에는 파스텔의 종류가 다양했고, 파스텔 제품의 기술은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초기의 가경파미유 장미는 건륭기와 동일하며, 표시가 없으면 식별이 어렵다. 후기에는 색의 종류가 줄어들고 유약이 얇아 고르지 못하며 색의 굵기도 다양하여 두꺼운 것은 무겁고 얇은 것은 가벼웠다.
Xianfeng 파스텔, doucai와 금색이 더 섬세합니다. 그릇의 바닥과 내부에는 이전보다 더 어두운 두반녹색유약이 칠해져 있다. 공식 가마 도구에는 노란색 바탕에 파란색과 흰색이 있는 사계절 꽃병, 산수 장수 별이 있는 암포라, 보라색 바탕에 파스텔 색상의 연꽃 냄비, 담화와 디방 수선화 냄비, 십이지신 냄비, 부인의 닭이 포함됩니다 상자, Kuifeng 그릇, 불화 그릇, 노란색 바탕 연꽃 접시, 흰색 연꽃 파란색 접시 등. Xianfeng 시대에는 파스텔이 주요 품종이었습니다.
동지 파스텔의 색상은 이전 세대보다 더 밝고 'Tihe Hall'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도구의 색상이 더 밝고 밝습니다. 노란색은 가볍고 섬세하며, 녹색은 에메랄드처럼 어둡고, 파란색은 다양한 색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잉크 색상도 청나라 초기의 스타일과 다르며 다색 레이어로 가볍게 칠하고 다시 칠했지만 유리 흰색 유약을 적용하지 않았으며 표면이 어둡고 무광택입니다. 바닥에 색채를 사용하는 것은 동치시대의 특징이다. 예를 들어, 연한 노란색 바탕에는 파란색, 녹색, 분홍색 패턴이 칠해져 있고 연두색 또는 라벤더색 바탕에는 빨간색 패턴이 칠해져 있으며 노란색 유약 바탕에는 귀 모양의 사각형 꽃병에 수백 명의 어린이가 있습니다. 유약은 두껍고 밝으며 "밝은 노란색"이라고도 불립니다. 개인 가마의 파스텔 생산량은 어느 시대보다 높습니다. 그 중 보구 접시, 그릇, 접시, 숟가락 등 일일 차 세트가 가장 인기가 있으며 모두 흰색입니다. 유약, 고르지 않은 표면, 다듬어지지 않은 모래 바닥.
광서시대에는 연하고 밝지 않은 파스텔톤 색상이 많았으며, 분말이 적은 가볍고 부드러운 색상이 주로 사용되었으며, 색상은 더 얇고 부드러운 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문양 속의 꽃무늬는 청나라 화가 윤남천(雲南泉)과 서고(徐固)의 영향을 받아 부드러운 붓놀림과 선명한 층을 가지고 있다. 그림의 내용은 주로 앵무새, 등나무 등 화조화를 바탕으로 하며, 수묵화의 돋보이게 하기 위해 다양한 색을 사용하였으며, 수묵의 표면은 무광택이다.
민국초기 파스텔은 질감이나 유약색, 파스텔색조, 화술 등을 떠나 광서시대만큼 좋지 않았다. 대부분의 관요와 개인 가마의 도자기에는 파스텔톤이 엷은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공식 가마에서 나온 일부 작은 차 세트는 매우 섬세하게 구워졌으며, 얇은 몸체와 두드릴 때 구리 소리가 나는 미세한 유약이 있으며 팔선, 전쟁 장면, 신화 등과 같은 역사적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그려져 있습니다.
청나라 시대별 파스텔 도자기의 아름다움과 시대별 파스텔 도자기의 특징도 제각각이다. 파스텔 도자기를 감상할 때는 도자기 자체의 구조적 형태의 아름다움을 겸비해야 한다. 도자기에 담긴 우아한 그림과 어우러져요. 파스텔 도자기의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고 이를 당시 회화의 특징과 결합시키면 파스텔 도자기의 고귀함과 기품, 기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상 샤오투가 소개한 파스텔 도자기 감상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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