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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자천련의 불교언어적 의미

연꽃은 늪지대에 자라는 다년생 초본이다. 여름에 꽃이 피며 고대부터 인도에서 가장 귀하게 여겨졌습니다. 서사시 "마하바라타"에 따르면, 천지 창조 초기에 비슈누의 배꼽에서 연꽃이 자랐는데, 그 꽃 속에는 연꽃 자세로 앉아 있는 브라흐마가 있었고, 연꽃은 또한 비슈누를 상징한다. 그리고 그의 배우자 신. 또한 어떤 사람들은 연꽃을 원천칠보 중 하나로 여깁니다.

연꽃은 현대 인도의 국화이다. 인도인들은 상서로운 행사가 있을 때 연꽃으로 몸을 장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연꽃은 결혼식 때 장식품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인도 정부의 최고 메달은 "연꽃 장식"이라고 합니다. 이 개념은 불교에서도 매우 일반적입니다. 법화경은 법에 대한 비유로 연꽃을 사용하는 고전입니다. 극락정토에는 푸른 연꽃, 노란 연꽃, 붉은 연꽃도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부처님과 보살도 연꽃 위에 앉아 있습니다. 대지론(大智論) 제8장(다이쇼 25.116a): "인간의 연꽃은 발보다 크지 않습니다. 만다지니 연못과 아나바다도 연못의 연꽃은 자동차 덮개만큼 큽니다. 하늘의 연꽃은 이보다 크고, 연꽃 자세로 앉을 수 있으며, 부처님이 앉아 계신 꽃은 이보다 수십만 배 더 큽니다."

『대승입경』을 다운로드하면 10지보살이 모지수라에서 태어나 천왕의 궁궐에서 보배로운 연꽃좌에 앉아 부처가 되었습니다. 『관음경』에는 아미타불, 관음보살, 석지보살 두 분이 모두 연꽃 위에 앉아 계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중생이 죽을 때 부처님 등이 연꽃대를 들고 세상을 떠난 사람을 맞이합니다. 후대의 불상과 보살상은 대부분 연꽃단 위에 안치되어 있다. 또한 연꽃은 부처님과 보살님께 공양하는 꽃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대지혜서(大智論, Taisho 25·128c) 제10권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석가모니부처님.”

연꽃은 진흙 속에서도 물들지 않고 맑고 오묘하여 『청과』 23권에 기술된 바와 같이 여러 경전에서 비유로 자주 사용된다. 백법화경".(Taisho 1.575a): "물에서 자라서 물에 닿지 않는 녹색 연꽃, 적홍백 연꽃처럼 여래는 세상에서 살고 자랍니다. 세상의 법을 따르라." "만수수리순율경" "도문빈"은 말한다(대조 14·452b): "사람의 마음은 본래 청정하여 더러워도 흠이 없고 태양과 같으니라" 어둠의 세계에 섞이지 않고, 진흙과 먼지에 물들지 않는 연꽃처럼." 진(陳)이 번역한 『대승 주석서』 15권의 '사진'에서는 연꽃의 네 가지 덕목인 향기, 순수함, 부드러움, 사랑스러움을 사용하고 있다. 영원한 행복, 자기 청정, 법계의 진정한 성품이라는 네 가지 덕을 설명합니다. 또 다른 예는 법(Dharma)에 대한 은유로 연꽃(Lotus)과 화엄(Huayan)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화엄경(Avatamsaka Sutra)과 범천경(Brahma Net Sutra)에서는 세상이 연꽃 속에 숨겨져 있다고 말합니다. 자궁 영역은 만다라의 중심으로 사용됩니다. 꽃은 모든 생명체의 고유한 심장 연꽃을 나타냅니다.

불경에 나오는 연꽃은 중국이나 일본의 둥근잎연꽃과 달리 잎이 타원형인 수련이다. 꽃에는 다음과 같은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Bo Tou Mo: 붉은 연꽃. 불교 경전의 중국어 번역에서 이 단어는 종종 "연꽃"으로 번역됩니다.

(2) Uboluo: Ubohua, 즉 Green Lotus라고도 번역됩니다.

(3) Nilu Boluo: Qinglian.

(4) Juwutou: 노란색 연꽃과 흰색 수련.

(5) Fenduli: 백련. 가장 훌륭하고 숭고한 연꽃이다.

법화경 제목에 사용된 '연꽃'이라는 단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