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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세이 작성을 위한 언어 요구사항
1. 글에서 언어를 간결하게 유지하는 방법
간결함은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를 의미하며 금과 같은 단어를 소중히 여기고 세 가지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4~5개의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명확성이란 사람들이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언어는 간결하고 명확하며 이는 구성의 최소 요구 사항입니다. 이렇게 해야 당신이 쓴 글이 당신의 생각을 잘 표현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고, 읽기 좋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결하고 명확한 언어를 구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미국의 제28대 대통령인 우드로 윌슨은 유명한 연설가였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10분 연설을 준비하는 데 얼마나 걸리나요?”라고 묻자 윌슨은 “2주”라고 답했고, 또 누군가는 “1시간 연설을 준비하는 게 어때요? 그는 "일주일"이라고 답했다.
그 사람은 다시 "2시간짜리 연설을 준비하면 어때?"라고 묻자 그는 "준비할 필요 없이 바로 말하면 된다"고 답했다. 보여줌: 간결한 언어, 이해 수준이 높을수록 생각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간결하고 명확한 언어는 언어 향상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어떻게 간결하고 명확하게 글을 쓸 수 있을까요? 우선, 글을 쓸 때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마세요. 즉, 핵심 아이디어와 주요 내용과 관련 없는 말을 하지 마세요.
이 점은 앞서 '재료를 중심에 따라 재단한다'고 말할 때 언급한 바 있다. 둘째, 글을 쓸 때 장황한 말을 하지 마십시오. 즉, 반복할 필요가 없는 말을 하지 마십시오.
장황한 언어는 핵심 아이디어를 "잠수"시킬 뿐만 아니라 독자를 지루하게 만듭니다. 장황한 언어를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구체적으로 다음 두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언어 중복을 방지합니다.
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면 두세 문장을 사용하지 마세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① 이번 줄넘기 대회는 정말 실망스럽고 안타깝고 잊을 수 없다.
②나는 수조 옆에 앉는다. 내 눈이 넓어졌다.
금붕어가 어떻게 먹는지 유심히 관찰했어요. ③대청소가 시작되었습니다.
교실 벽에 붙은 잡초를 제거하는 일은 리화와 제가 담당합니다. Li Hua와 나는 활발하게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리화는 뿌리깊은 잡초를 뽑다가 무리한 힘을 가해 등을 대고 땅바닥에 넘어졌다. Li Hua는 땅에서 일어났습니다.
리화는 마치 진흙원숭이처럼 진흙투성이였다. Li Hua와 나는 동시에 웃었다.
④ 어머니는 내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걱정스럽게 물었다. "티켓을 환불했습니까?" 나는 "이미 티켓을 환불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봐, 이게 환불금이야."
엄마가 "환불금 줘!" 했더니 "여기요" 했더니 엄마가 돈을 가져가셨어요.
예시 1은 얼핏 보면 '人'이라는 단어가 간격을 두고 세 번 나오는 등 반복적인 기법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실망", "후회", "잊을 수 없음"이라는 세 단어는 이 줄넘기 대회에 대한 세 가지 유사한 감정을 나열하며 의미 중복이 있으므로 삭제해야 합니다.
예시 2의 문제점은 동작을 수행하는 사람이 문장에서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동일한 사람이나 사물이 여러 가지 행위를 연속적으로 수행하는 경우를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동작(주어)을 하는 사람이나 사물은 문장 시작 부분에 한 번만 등장하면 되고, 나머지는 생략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이 세 문장은 다음과 같이 바뀔 수 있습니다. 나는 어항 옆에 앉아 눈을 크게 뜨고 금붕어가 어떻게 먹는지 주의 깊게 관찰했습니다.
예시 3의 문제는 인칭대명사의 부적절한 사용이다. 기사에는 "I"와 "Li Hua"라는 두 사람만 있습니다. "Li Hua"를 나타내려면 "he"를 사용하고 "Li Hua and I"를 나타내려면 "we"를 사용하는 경우 문자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간결하게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단락은 다음과 같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청소가 시작되었습니다. Li Hua와 나는 교실 벽의 잡초를 뽑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일했습니다. 리화가 뿌리깊은 잡초를 뽑다가 힘을 너무 많이 써서 등을 대고 땅바닥에 넘어졌다.
그는 진흙 원숭이처럼 진흙에 뒤덮인 땅에서 일어났다. 우리 둘 다 동시에 웃었습니다.
예제 4의 문제점은 대화가 장황하다는 것입니다. 등장인물의 대화를 설명할 때 생략형 문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자명한 부분을 생략해도 완전한 의미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구절은 다음과 같이 바꿀 수 있습니다: 어머니는 제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걱정스럽게 "티켓이 환불됐나요?" "환불됐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자랑스럽게 "보세요, 이게 환불된 돈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나 돈 나!" "여기 있어요."
엄마가 돈을 가져가셨어요. (2) 단어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과감하게 말을 사용하고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를 추구하는 것은 맞지만, 화려한 말을 무턱대고 쌓아올릴 수는 없다. 한 단어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결코 두세 단어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단어가 겹치면 자멸적이고 혼란스럽습니다. 예를 들면: ① 그는 행복하게 달려가서 행복하게 말했다: "오늘 밤에 영화표를 샀어요!" ② 보시다시피, 카운터 위에 있는 눈부시게 은빛이고 투명한 국내 시계가 아름다운 그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예시 1에서 'cheerously'와 'happily'는 중복된 의미가 있어 하나를 삭제해야 합니다. 예시 2에는 아름다운 단어가 많이 쌓여 있는데, 모두 밝고 눈부시다는 뜻이므로 그냥 "밝고 눈길을 끈다"를 선택하세요. 2. 학생들의 작문 언어를 더욱 표준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Gao Jinrui 선생님입니다. 1. 언어 유창성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언어가 유창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작문 언어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으로, 언어는 표준화되고 정확하며 일관성 있고 적절하며 부드럽고 유창하게 읽혀야 합니다. 둘째, 언어는 문학적이어야 합니다.
이는 "언어 유창성"을 기반으로 제안된 상위 수준의 언어 표준입니다. 말이 생생하고, 문장의 형태가 유연하고, 수사적 기교가 좋고, 문장이 의미가 있는 것은 모두 문학적 재능의 발현입니다.
2. 원활한 언어를 구현하는 방법 첫째, 언어 표준을 준수하려면 다음 세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합니다. 단어의 의미와 적용 범위, 단어의 감정, 둘째, 문장에 불완전한 구성 요소, 부적절한 배열 및 관련 단어의 오용 등의 결함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 서사 기사에서 지역 풍습과 풍습을 설명해야 할 필요성을 제외하고는 방언과 속어의 적절한 사용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방언과 속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둘째, 정확한 언어 정확한 언어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매우 정확하게 표현되어야 하는 몇 가지 문제와 의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내 생각에는", "다들 그렇게 본다", "전체적으로 보면 좋은 것 같다", "이렇게 할 의향이 있다" 등의 여부를 확실히 밝혀라. 전체 이름 또는 특정 이름이며 일반화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부 진술은 여전히 재치가 필요합니다.
예: "불평은 사람들이 내면의 의견, 의견, 의견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때로는 태도나 형태가 적절하지 않더라도 결국 그것은 실제 의견입니다. 물론 "그러나 우리 간부들은 그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 구절에서 후보자들은 "일부는 적절하지 않습니다"와 "그 안에는 필연적으로 일부 극단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불평의 특성은 사람들로 하여금 “불평”의 단점을 더욱 명확하게 인식하게 합니다. 이것은 언어의 "정확성"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셋째, 언어 일관성에서 이를 달성하려면 다음 측면에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기사의 모든 텍스트 문단은 주제로 통일되어야 하며 두 번째는 문단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각 문장과 중심의 관계, 각 문장의 관계에 따라 각 문장을 합리적으로 정리해야 하며, 문장의 의미와 전개에 따라 사람들이 사물을 이해하는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순차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또는 각 문장을 결합하기 위해 문법적 수단(상대어, 위치어, 숫자, 대명사 등)이나 수사적 수단(병렬, 대조, 계층적 진행 등)에 의존할 수도 있습니다. 주어를 앞에 두고 생략하고, 대명사를 사용하여 반향하고, 관련 단어를 사용하는 등 문장 간의 어조 연결, 문맥의 내용이나 언어를 적절하게 반복하여 언어 반향을 보장합니다. 넷째, "점프"를 피하기 위해 필요한 전환 언어를 추가합니다. 표현의 속도보다 생각의 속도가 훨씬 빠르기 때문에 중간 링크가 생략되거나 경시됩니다. 넷째, 적절한 언어는 적절한 언어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먼저, "독자를 염두에 두는 것"은 글쓰기의 중요한 원칙입니다. 언어를 사용하려면 이 조건을 고려해야 합니다.
둘째, 다양한 글쓰기 스타일을 구별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내러티브 스타일은 주로 서사와 설명으로 사람들을 감동시켜야 하며, 언어는 생생해야 하며 이론으로 사람들을 설득해야 합니다. 주로 설명과 토론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언어는 촘촘하게 요약되어 있습니다.
3. 언어, 태도, 움직임이 필요한 450 단어의 캐릭터 설명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그녀는 아름다운 긴 머리를 흐트러짐 없이 부드럽게 쓰다듬었고, 그녀의 검은 머리는 새틴처럼 매끄러웠습니다. 내가 바라보는 풍경은 아름답고 하얀 얼굴은 조금 수척했고, 전보다 조금 덜 장밋빛이고 싱그러웠고, 처진 속눈썹은 부드럽게 컬링되었으며, 밝은 가을 눈은 온화하고 힌트가 있는 것 같았다.
"걱정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그녀는 돌아보며 입가에 감동적인 미소를 피웠고, 눈썹이 살짝 치켜올랐으며, 즉시 얼굴 전체가 부드러워졌습니다.
단지 공손한 말투가 사람들에게 무한한 친절함을 느끼게 했고, 좋은 감정을 느낄 수밖에 없었을 뿐입니다. 소년은 그저 손을 흔들고 조금 순진하게 웃었을 뿐입니다. "천만에요, 조금만 노력하면 됩니다."라는 행복하고 수줍은 표정.
그녀의 미소는 더욱 커졌다. "어쨌든 정말 고마워요."
그녀가 가볍게 팔을 흔들자, 은은한 향기가 몸에 스며들고, 소년은 그녀가 걸어가는 동안 그녀의 긴 치마가 휘날리는 모습을 지켜만 보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마치 그녀의 마음 속에 나비가 있는 것 같았고, 그 나비도 바람에 휘날리며 4. 서술형 글쓰기에 필요한 일반적인 언어 요건은 무엇인가요?
내러티브 글쓰기는 서술형 글쓰기라고도 합니다.
서술형 글쓰기는 사물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글입니다. 시간, 사람, 장소,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는 6가지 요소(또는 4가지 요소)입니다. 이야기의. 물체를 설명하려면 물체의 운동 상태, 모양 또는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내러티브 글쓰기는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과 경험을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로 독자에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서사는 인물과 사건을 기록한 것, 일기, 여행기, 전설, 뉴스, 소통, 소설 등 폭넓은 범위를 포괄하며 모두 서사의 범주에 속합니다.
내러티브는 삶의 경험에 대해 쓰고 삶에 대한 작가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내러티브와 설명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활용하는 기사를 내러티브라고 합니다.
그러나 서사적 글쓰기에는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적절한 토론과 서정성이 동반된다.
서사는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의 서사에는 수필, 소설 등 서술형 문학 작품이 포함됩니다.
협의의 서사란 사람을 기록하고, 서술하고, 장면을 기술하고, 사물을 기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람, 사물, 장면, 사물의 양상적 변화와 발전을 서술하고 기술하는 글의 일종을 말한다. 사회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에는 뉴스, 커뮤니케이션, 특집, 보도, 여행 기록, 일기, 방문 기록, 회고록, 일부 편지 등이 포함됩니다. 서사는 삶의 경험에 대해 쓰기 때문에, 삶에 대한 작가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서사의 특징
서사란 사람, 서사, 장면, 사물 등을 묘사하는 글을 말합니다. 고대 기록, 전기, 서문, 표, 연대기 등은 물론 현대 뉴스, 통신, 브리핑, 특집, 전기, 회고록, 여행기 등도 모두 서사의 범주에 속합니다.
서사를 작성할 때는 다음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먼저 명확하게 설명하세요. 사람, 사건, 풍경 등 무엇을 기록하든 일반적으로 시간, 장소, 사람, 사건, 원인, 결과를 설명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사가 불완전해집니다.
둘째, 단서는 명확합니다. 관찰하는 각도와 서술 방식은 다를 수 있지만, 각 기사에는 소재를 연결하고 전체 기사를 통합하는 중심 단서가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기사가 느슨해질 것입니다.
셋째, 인칭 대명사는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1인칭 "나"로 기술하든, 3인칭 "그"로 기술하든 관계없이, 글 전체에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의로 전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혼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서사는 서술형이 주를 이루지만 서술, 가사, 토론이 있는 경우가 많아 명확한 구분이 불가능하다. 형태가 유연하고 가능한 한 다양한 방식으로 쓰여지는 문학적 스타일입니다.
서사적 에세이의 서술 순서: 1. 연속 서술, 2. 회상, 4. 보충 서술, 5. 600단어로 구성된 중학교 작문(아름다운 언어 필요)
나 둘
저희 부모님은 제가 혼자 있으면 낮에는 부엉이처럼 조금 어른스러운 행동을 하고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고 자주 말씀하십니다.
사실 집에 혼자 있을 땐 조용한 나다.
집에 갈 때마다 나는 습관적으로 문을 열고 나만의 작은 세계로 들어간다. 나는 혼자 조용히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많은 책을 소장하고 있는데, 사상가나 철학자들처럼 그것들을 하나씩 읽으면서 많은 지식을 흡수하게 되었고, 나를 음악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하는 것도 좋아했습니다. 세상의 궁전은 나를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고, 불규칙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작은 물건들이 어른들 앞에 놓으면 당황스럽겠지만, 일단 내 손에 들어오면, 나는 작은 작품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마법처럼 아름다운 장식으로 변했습니다. . . . 혼자 있을 때 나는 내면이 풍부한 '조용한' 사람이다. ; 하지만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 부모님은 제가 전혀 다르다고 말씀하실 겁니다. 그때 나는 마치 야생마가 달리는 것처럼 매우 활발해졌습니다.
나는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활동적인' 사람이다.
"세 여자가 쇼를 만든다"는 말처럼, 사실 두 아이가 함께하면 멋진 쇼를 만들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친구들과 만나자마자 이야기를 좀 나누기도 하고, 때로는 너무 좋아서 침대에서 공중제비를 하기도 하고, 컴퓨터 게임도 하기도 합니다. 우월함과 열등함을 구별하지 않고 안개 속에서 플레이하십시오. 물론, TV를 보는 것도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과목인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친구들과 함께 TV를 볼 때 혼자 눈으로 볼 때보다 몇 배는 더 좋은 것 같아요. 활짝 열려서 우리 모두는 멋진 줄거리에 "포착"되고, 때로는 앞뒤로 기울고, 때로는 애타게 발을 구르는 것을 몰입과 즐거움이라고 합니다! 나는 기분 좋은 일이 생기면 친구들을 데리고 근처 작은 쇼핑몰에 가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만화 장난감, 맛있는 음식 등을 사곤 합니다. . . 나는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낙천적이고 제한 없이 '활동적인' 사람입니다.
나야! 때로는 조용하고 때로는 활동적인 소녀! 6. 초등학생이 한문 작문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초등학생 작문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 2. 지식 학습, 관찰, 창작 등 인지 구조를 작문의 핵심으로 삼습니다. 축적, 기억 저장, 사고 훈련, 상상력 강화, 감정 함양, 말하기에서 쓰기까지 의지를 발휘하고 수정하고 더 많이 읽고 더 자주 쓰십시오.
3. 훌륭한 작문의 개념을 확립하고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합니다. 셋째, 자료 선택의 기초가 있어야 하며, 넷째, 기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다섯째, 기사의 문단 구성에 주의하고, 자막을 미리 작성해야 합니다. 여섯째, 글의 작성 방법에 주의하고 본문에 따라 사용하십시오. 일곱째, 언어를 현명하게 사용하고 생각을 사용하여 언어를 동원하십시오. 아이디어를 공식화하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세요. 사물로 사람들을 칭찬하기, 자신의 생각을 직접 표현하기, 사물을 사용하여 원리를 설명하기, 장면을 터치하여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사물을 사용하여 열망을 표현하기입니다.
4. 작문의 주요 목표를 학년별로 분류: 1급 단어, 2급 문장, 3급 단편, 4급 장, 5급 종합, 6급 문장 성적향상. 5. 5가지 훈련 실시 이해가 작문의 핵심이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심리 메커니즘 개발의 핵심을 중심으로 5가지 훈련이 실무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단어 훈련.
많은 단어를 익히는 방법을 배우세요. 단어 사용의 황금 열쇠를 익히십시오. 익숙한 것과 연결하십시오. 자신의 삶의 현실과 연결하십시오. 배운 언어 및 단어 지식과 연결하십시오.
단어 학습과 말하기 훈련을 결합하려면 "사음설" 방법을 사용하세요. "10개의 리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글리프 분석 2. 그림을 기반으로 단어 학습 4. 빈칸에 들어갈 단어 선택 7. . 단어 순서를 조정합니다. 8. 장면에 단어 사용을 터치합니다. 9. 단어를 연결하여 문장을 만듭니다.
말하기 훈련의 내용을 풍성하게 하고, 말하고 쓸 수 있는 단어를 많이 축적할 수 있게 하며, 작문의 탄탄한 기초를 다집니다. (2) 문장 훈련.
문장이라면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하나는 사람, 사물, 사물, 장면이고 다른 하나는 목적입니다. 그러나 일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문장을 말하도록 지도할 때 학생들에게 관찰, 이해, 분석, 표현 방법을 진지하게 가르치기 위해 그림이나 사물을 사용하지 않고 단지 그림이나 사물을 꺼내서 학생들이 말하고 쓰게 합니다. 학생들은 왜 문장을 말하고 써야 하는지, 어떻게 문장을 말하고 써야 하는지, 어떤 문장 패턴과 문장 패턴을 써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작문에서 단조롭고 지루하며 무기력한 톤이 됩니다. .
대신 학생들은 시간, 장소, 사람, 사건의 4가지 완전한 요소와 4가지 문장 패턴, 그림, 사물, 대화 및 대화를 기반으로 한 9가지 문장 패턴을 사용하여 문장을 말하고 쓰도록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 과정. 그래야만 학생들은 작문에서 다양한 문장 패턴과 패턴을 사용하여 다양한 생각, 감정, 태도 및 목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듀안 훈련. 8가지 유형의 단락을 결합합니다: 사물의 연속성, 시간적 연속성, 공간적 변형의 연속성, 요약 및 하위 설명 구조적 단락, 원인과 결과 단락, 회전 단락, 진행 단락, 평행 단락.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객관적인 사물의 발생과 발전 규칙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떤 문단을 사용하든 그것은 모두 서술의 전개와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 즉 문단의 내용과 중심을 기록한다.
문장처럼 사람, 사물, 사물, 풍경에 대한 설명이기도 하고, 의미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문장을 더 명확하고 심오하게 만드는 것뿐입니다.
(4) 장 훈련. 장은 단락으로 구성됩니다.
주제 검토, 구상, 소재 선택, 기사 기획, 공식 및 용어의 지식과 방법을 통해 서사, 묘사, 서정 및 논증의 네 가지 표현 방법을 통해 기사의 시작과 끝, 전환 및 반향 방법, 각 장르의 글쓰기에 대한 지식과 방법. 명확한 초점, 완전한 의미, 적절한 세부 사항을 갖춘 이야기와 실용적인 에세이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5) 실시간 현장 교육. 실생활 교육을 통해 에세이 쓰기의 '내용부터 시작'을 더 잘 이해하세요.
'센터 결정 세미나', '재료 선정 세미나', '작문 상담회', '소제갈 출제 검토회', '멋진 단어 공모전' 등 다양한 작문 지도 활동을 통해 활동 작문 지식과 작문 방법을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배웁니다. 또한 줄넘기, 줄다리기, 셔틀콕 발차기, 구기 게임, 후원 대회 등 학교 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여 작문 대회를 자발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학교 안팎에서 노동하며 노동 현장 작성 방법을 배우고, 시 낭송과 강의를 진행하고, 회의 장면에 대해 작성하는 방법과 회의에서 본 내용을 방문하고 탐색하여 방문 메모 및 여행 메모 작성 방법을 배웁니다. 관심.
주변의 사물과 사건을 관찰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주의하는 모든 것은 지식이며, 인간의 감정을 다스리는 것은 글쓰기입니다." 현장에서의 삶 구성을 통해 우리는 삶이 구성을 위한 비옥한 토양임을 더욱 깨닫게 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진실을 말하고,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고, 진실, 친절, 아름다움의 감정을 키우고 좋은 글쓰기 스타일을 기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주체적인 사고와 창의성을 함양하기 위해 '상호평가와 상호수정'을 실시합니다.
학생들이 작문을 작성한 후 그룹에서 검토하도록 구성됩니다. 먼저 다른 사람의 작곡의 장점을 알아본 다음, 비판적인 눈으로 서로의 작곡의 단점을 지적하고 개선점을 지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 글을 써서 학생들이 글을 쓸 때마다 뭔가를 얻을 수 있도록 하세요. 자신에 대해 정직한 말을 쓰십시오. "자신에 대해 솔직한 말을 쓰십시오"는 옛 교육자 Ye Shengtao 선생님이 말한 것입니다.
'독립적인' 구성의 다채로운 세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소위 '자율성'이란 규칙과 규정에 얽매이지 않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율적' 구성이란 '마음에서 말하는 것', 즉흥적으로 행동하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여주며,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반영한다는 뜻이다. 낡은 작문교육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에게 가식과 모방이 아닌 '자주적인' 상태로 글을 쓸 수 있도록 하여 그들에게 생생한 상상력과 풍부한 창의력을 부여해야 합니다. . 그리고 활력이 넘칩니다.
현대 뇌생리학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뇌는 감정부, 판단부, 저장부, 상상부 등 4가지 기능적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 세 부분의 발달에 주의를 기울이고, 상상적인 부분은 상대적으로 무시합니다.
연구와 테스트에 따르면 보통 사람은 자신의 상상력의 15%만 사용하며 이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쓰기를 배울 때 우리는 상상력의 발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과학은 상상력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까마귀처럼 날고 물고기처럼 헤엄칠 수 있다고 상상하지 않는다면 오늘날의 비행기와 잠수함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기사를 쓰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생각을 마음껏 탐색하고 세계를 여행하며 매우 풍부한 글쓰기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상력을 발휘하려면 무방향성, 도약성, 자유로운 방식, 즉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생각하는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특정 루틴에 따라 특정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며 사고 범위가 비교적 넓습니다.
7. 좋은 작문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좋은 작문은 우선
무질서하지 않고 정리가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생각이 정확해야 하고 문장이 부드러워야 해요!
이를 바탕으로 언어가 아름다워야 합니다.
사실 기본적으로는 그게 다에요!
좋은 기사는 실제로 혁신에 관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기반이 없으면
기사가 전혀 달라집니다!
그 기초를 갖추기 전에
지금 마스터할 수 있는 스타일을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원하는 것을 작성해야 합니다! 특정 기반을 갖춘 후에는
적절하게 혁신할 수 있습니다!
분명 이런 좋은 글이 있을 거예요! 8. 좋은 작문과 언어 표현 방법
좋은 작문을 빨리 쓰세요. 주제를 강조하고 자료를 정리하세요. 무엇을 쓰든 먼저 무엇을 표현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설명할 이유가 무엇인지.
너무 많은 원칙을 가지지 마세요. 초보자는 하나의 원칙을 바탕으로 글을 쓰고, 너무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제를 강조할 수 있도록 자료가 배열되어 있습니다.
2. 한 가지를 철저하게 작성하세요. (1) 자신이 정말로 아는 것을 쓰고, 잘 모르는 것에 대해서는 쓰지 마십시오. (2)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작성하고 한꺼번에 변경하지 마십시오.
(3)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면 똑같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주의깊게 보고, 문제를 보고, 등장인물을 보고, 장소를 보고, 시간을 보고, 관련되는 것들을 모두 살펴봐야 자연스럽게 독특한 글을 쓰게 됩니다.
3. 수정 및 자세히 읽기: 기사는 수정되어야 합니다. 첫째, 불필요한 말과 농부가 잡초를 뽑는 것처럼 힘든 말을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단어를 주의 깊게 수정하세요. 그런 다음 그것을 처리하고 중요한 문장이 강력하고 감정적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수정 시에는 자신의 글을 더 읽어보세요. 여기서 말하는 '읽는다'는 것은 소리내어 읽는다는 뜻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책을 읽어주고, 다른 사람의 작품을 더 많이 읽어 보세요.
4.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황하지 마세요: 그냥 평범한 영어로 쓰세요. 무엇을 쓰고 싶은지, 어떻게 쓰고 싶은지 잘 생각해 보세요.
먼저 개요를 작성하고, 첫 문단에 하고 싶은 말, 두 번째 문단에 하고 싶은 말을 정리해보세요... 마음 속에 개요와 탄탄한 기초가 있으면 처음에는 힘들지만 나중에는 쉽게 쓸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글을 쓰려면 부지런한 관찰, 부지런한 축적, 부지런한 글쓰기, 부지런한 연습이라는 '네 가지 근면'을 해야 합니다. Heart Composition Network: Wu Di 누군가는 차세대가 일반적으로 일관되게 말하는 능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예측한 적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자연스러운 음성 언어를 사용하고 기계가 작업하도록 지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천 단어를 쓰고 한 번에 끝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시간은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가능한 한 짧은 시간 안에 그들의 삶과 일에 써야 할 것들을 써야 합니다.
현대 사회는 빠른 속도의 고효율 시대로 접어들면서 학생들의 작문 능력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간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오늘날 학교의 작문 교육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생들의 발달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작문 네트워크 - 초·중등 학교 작문 소통 공간 조사 결과, 귀하의 학교 작문 교육에 만족하십니까? 1. 매우 만족합니다.
선생님의 강의는 활기차고 재미있습니다. : 681명 23% 2. 상당히 만족합니다.
선생님의 강의는 매우 진솔하고 학생들이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555명 18% 3. 느낌이 평균입니다. 선생님의 강의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 522명 17% 4. 불만족. 선생님의 강의는 지루하고 지루합니다.
: 379명 13% 5. 매우 불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에세이 쓰는 걸 정말 싫어해요.
: 876명 29% ***3013명 조사 참여 조사 시기 : 2003년 10월 조사 대상 : 전국 초·중등학생 현재 초등학교 입시를 앞두고 있거나 적응 중인지 미래사회의 발전, 학생들의 요즘 작문학습이 걱정스럽습니다. 중학교 입학을 앞둔 베이징 초등학생의 경우 일부 학생은 학교 선택 시험을 치르고, 다른 학생은 배치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중국어 시험에서는 시험 구성이 반드시 직면해야 하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치열한 대학 진학 경쟁 속에서 우리 학생들은 이미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에세이 작성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까? 1. 깔끔하게 작성하세요. 2. 논문이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3. 주제를 빠르게 검토하고 아이디어를 빠르게 구성하세요. 4. 40분 안에 500단어 이상의 글을 빠르게 작성하세요.
이러한 기본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학생 작문의 학년 수준이 직접적으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학생의 작문이 처음 두 가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기본적으로 기사는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항목에 들어 가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쓰기 가능성. 처음 두 항목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누구나 쉽게 간과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또한 작문 홈페이지에서 2004년 겨울방학 '소재창작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생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은 다음과 같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세이를 쓰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좋은 작문을 쓸 수 있다고 믿습니다. 2. 쓰기 속도가 느리고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집에서 500 단어 작문을 쓰는 데 1.5-2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3. 종이에 틀린 단어를 썼고, 수정액과 수정테이프를 사용하는 데 익숙합니다. 4. 글꼴이 충분히 깔끔하지 않습니다. 5. 내 말하기 능력이 평균이어서 연단에서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초등학교 졸업생들에게는 먼저 우리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이 학생들이 좋은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가능한 한 짧은 시간에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목표로 삼은 교육을 부모님과 선생님들이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졸업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우리는 주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첫째, 기본 기술 교육을 실시해야합니다. 먼저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글쓰기 감정을 키우십시오. 중국계 미국인 양첸닝(Chen Ning Yang) 박사는 “성공의 비결은 관심에 있다”고 믿습니다.
작문 훈련은 학생들이 작문에 대한 관심이 강할 때만 효과적입니다. 심리학에서도 흥미는 현재의 요구와 관련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학생들에게 글쓰기의 목적을 교육하는 것 외에도 가장 중요한 점은 학생들이 쓴 글을 감상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성공적이고 행복한 경험을 하도록 하세요.
또한 에세이 주제는 상황과 시대에 맞춰야 하며, 학생들의 실제 생활과 일치해야 하며, 제안은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새로워야 합니다. 글을 쓰고 학생들에게 쓸 내용을 줍니다. 또한 학생들이 글쓰기 자료를 축적하도록 지도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축적된 자료는 첫째, 전형적이어야 하고, 둘째, 정확해야 하며, 셋째, 암기해야 한다는 세 가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단순히 노트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두뇌 암기, 암기의 활용을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료가 많을수록 더 빨리 쓸 수 있습니다.
글쓰기 언어를 풍부하게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글쓰기 언어를 풍부하게 하는 방법 중 하나는 과외 독서를 암기하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책을 읽을수록, 암기에 익숙해질수록, 작문은 더 매끄럽게 되고 언어는 문학적 우아함을 갖게 될 것입니다.
글쓰기 능력 훈련 글쓰기 능력의 수준은 글쓰기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글쓰기 능력 훈련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좋은 글쓰기 습관을 길러주고, 표준화되고 깔끔한 글쓰기를 요구할 필요가 있다.
이 조치들을 매일 꼭 해야 할 4가지 연습으로 요약합니다. 매일 60분씩 연습해야 합니다. a. 10분간 캘리그래피 연습, 속도 연습을 해보세요. b. 언어 감각을 키우기 위해 1,000 단어 정도를 5분간 소리내어 읽어 보세요. c.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5분간 600 단어 정도 읽어 보세요. d. 둘째, 작문 수준과 시험 응시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중국어 교사의 기본 접근 방식은 먼저 엄격한 제한 시간 내에 작성하는 것입니다.
속도를 높이려면 각 작문을 하나의 수업 시간, 즉 45분에만 할당할 수 있으며 수업 시간에 보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질문을 빠르게 검토하고, 아이디어를 빠르게 떠올리고, 기사를 빠르게 레이아웃 및 계획하고, 빠르게 작성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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