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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스트리트 점령' 사건을 어떻게 봐야 할까요?
미신을 깨고, 비전을 재구성하고, 걱정을 견디고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2011년은 격동의 한 해였습니다. 아랍의 '봄'부터 영국의 폭동까지, 유럽의 부채 위기부터 '월스트리트 점령'까지, 위기와 혼란, 혁명은 전 세계에 들불처럼 번졌다. 이는 '세계화'의 맥락에서 보면 결코 '신이 잘못된 주사위를 굴렸다'는 우연한 현상이 아니다. 사실은 오랜 축적 끝에 세계에 정치적, 경제적 모순이 집단적으로 발발하는 것이다.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폭력 기계의 지원을 받으며 미국 달러를 국제 결제 통화의 지렛대로 사용하여 세계의 전략적 자원 가격 결정력, 자본 흐름 및 주류 여론 지도를 통제합니다. 자국의 이익을 위해 봉사합니다. 그러므로 전 세계가 혼란스러운 가운데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 사건은 가장 큰 관심과 배려를 받을 만하다. 중국에서 젊은 학생으로서 여전히 평화롭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축복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의 세계를 '저편에서 불을 지켜보는 것'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걱정과 위기의식을 상실한다면, 우리는 '스스로를 설정'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불". 며칠 전 푸단대학교에서 '*** 월스트리트 점거 사건'을 주제로 교사-학생 상호작용 행사를 열었는데, 저자가 운 좋게도 참여하게 됐다. 서로 다른 관점의 치열한 대결은 행사를 '백가의 사상 다툼', '백개의 꽃이 피는'장면으로 만들었습니다. 눈부신 의견 충돌 뒤에는 실제로 서로 다른 관점, 입장, 가치 및 방법론의 반대가 있습니다. 저자는 '월스트리트 점령' 사건을 자신의 입장과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며, 선생님과 학우들의 가르침을 진심으로 기대한다. 1. 우리는 미국에 대한 비현실적인 환상과 미신을 제거해야 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진리를 자명하다고 믿습니다. 모든 사람은 평등하게 창조되었으며 창조주로부터 양도할 수 없는 권리를 부여받았습니다. 생존, 자유, 행복 추구." 미국 민주주의와 평등과 자유를 핵심 가치로 삼는 '아메리칸 드림'은 미국에 대한 우리의 가장 비현실적인 환상이자 미신입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혁명전쟁의 본질은 북미 식민지의 대기업가, 대지주, 노예 소유주들이 서부 확장과 무역 문제를 두고 모국과 심각한 반대를 했다는 점이다. 점점 심각해지는 빈부 대립을 이어가기 위해 프랑스는 스페인의 지원을 받아 무장 반란을 일으켰다(이로 인해 프랑스는 금융 파산과 혁명 발발로 이어졌다). 전쟁 승리 후 연방 정부는 민주적 선거를 기반으로 했지만 대부분의 프롤레타리아트, 여성, 유색인종을 배제했습니다. 당시 광범위한 평등으로 알려진 그리스 민주주의는 '폭도 민주주의'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리고 소수의 재산 소유자와 양립할 수 없었습니다. 정부의 기득권은 지배적 입장에 반대됩니다. 연방 헌법에서는 "삼권 분리"와 "사유 재산의 신성함"이라는 정신으로 견제되고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진상." '민주주의'라는 딱지는 당시 정치적 반대자들을 상대하는 수단이 되기도 했다. 40년 전 미국의 민주적 선거가 마침내 사람들의 정당한 투표권 및 피선거권 행사에 대한 모든 법적 제한을 제거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 사회생활에서는 권력과 부가 긴밀하게 결탁되어 있으며, 민주선거에서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현상은 대통령과 상원의원의 선거비용이 자본가들의 '기부'라는 점과 자본가 간의 경쟁이 해마다 심화되면서 " 식인 풍습" "말이 짧고 손이 짧은" 이런 식으로 선출된 정부가 자본의 의지에 반하는 빈부 대립을 근본적으로 조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서민들의 답답함은 대선에서는 50%, 상원선거에서는 35%까지 떨어지는 투표율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그러나 가난한 이들의 정치적 무관심은 결코 진정한 무관심이 아니라, 오히려 그들의 정치적 요구가 체제 내에서 표현될 수 없다는 사실이 축적된 좌절과 실망이 언젠가는 폭발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월스트리트 사건. 그 이유! 요약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불쾌하게 여길 수 있는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그렇다면 미국은 결코 진정한 민주주의가 아닌, 노골적인 부르주아 독재 체제였던 것입니다. 미국의 평등 국가는 상품에 기초한 상대적 평등인 반면, 미국의 자유는 소수의 사람들이 돈을 벌 수 있는 절대적인 자유입니다. 노동은 가치를 창출하지만 자본은 이윤 극대화를 추구하는데, 이는 노동자를 박탈하고 환경을 배제하는 대가를 치르게 된다. 노동자는 대부분의 상품의 구매자이고, 환경은 지속 가능한 인간 발전의 기초라는 근본적인 모순에 봉착한다. 과잉생산과 금융투기로 특징지어지는 순환적 위기로 이어질 것입니다. 생산성이 계속해서 "도약"할 수 없을 때, 이러한 모순은 전면적으로 폭발할 것입니다.
사회적 모순과 계급투쟁은 많은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회피하지만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를 직시하고 이러한 관점을 활용해야만 우리는 위험한 국제 상황을 진정으로 간파할 수 있습니다. 2. 국가의 운명에 대한 우려와 위기의식을 유지해야 한다. 자본의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은 노동자를 박탈하고 환경을 배제하는 대가이기 때문에, 중국처럼 인구가 많고 자원이 제한된 후진국은 반드시 영국과 미국의 자유주의 자본주의의 길은 필연적으로 사회주의의 길로 이어질 것입니다.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풀뿌리 자원의 완전한 동원, 화폐 자본의 중앙 집중적 사용, 상품 교환 증가, 고도로 발전된 사회적 분업이라는 네 가지 요소 측면에서 자본주의와 사회주의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차이점은 현대사회의 중심으로서 화폐자본의 중앙화된 사용을 누가 독점하고 있는가? 그것은 광범위한 인민대중이 독점하고 있으며 인민의 복지와 안전을 보장하는 사회주의이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자본의 집중적 사용은 원시적 축적을 필요로 하며, 이는 필연적으로 계급 적대의 위협과 환경 악화의 제약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대량의 값싼 노동력과 원자재를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상품 덤핑 시장을 만들어 자본주의 발전 비용을 전가한 것은 바로 식민지 전쟁이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빈번한 전쟁으로 인해 국가는 미래의 재정 수입을 담보로 사용하여 사업가들에게 전쟁 채권을 발행하고 한편으로는 폭력적인 혁명과 개혁을 통해 복잡한 봉건 토지 소유 제도를 갚아야 한다는 압력을 받습니다. 한편, 국가채무상환을 통해 재정의 화폐화를 달성하고 자본을 집중시켜 자금조달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산업 혁명. 가장 중요한 것은 금융자본가가 국가의 채권자로서 공식적으로 역사의 무대에 들어섰고, 그들의 통화발행과 자본흐름의 독점이 부르주아 독재의 핵심 내용이라는 점이다. 자본주의의 과거를 보면 자본주의의 현재와 미래를 알 수 있다. 미국의 초국적 자본은 군수산업을 제외한 제조업을 중국을 비롯한 개발도상국으로 이전하고, 핵심기술, 자본흐름, 원자재 가격결정력, 최종시장을 통제함으로써 제조업 국가의 이윤을 압축하고 이전했다. 그 중 대부분은 개발도상국으로 돌아가며, 세금 재분배를 통해 국내 계급의 적대감을 완화하기 위해 대규모 중산층이 창출됩니다. 제조업 국가의 압류된 이윤은 노동자를 박탈하고 환경을 파괴함으로써 보상되어야 한다. 이것이 현재 중국이 겪고 있는 심각한 사회적 모순의 진짜 원인이다. 물론 미국의 사회적 갈등을 완전히 전달할 수는 없습니다. 이는 제조업 이전 과정에서 대량의 실업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직접적으로 반영됩니다. 이는 자본의 이윤추구성, 분배의 불균형, 구매력 부족, 생산성 과잉 등으로 인한 상대적 과잉인구에 따른 것이지만, 미국은 교묘하게 여론을 이용해 노동자 실업을 '중국인들이 우리의 것을 훔쳤다'고 표현한다. 직업." 이러한 사회적 모순을 더욱 완화하기 위해 미국은 "수요"를 창출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금융 자본가들을 위해 더 많은 부를 약탈하기 위해 공격적인 전쟁을 자주 시작합니다. 미국의 강력한 전쟁기계는 경제적 약탈의 뒷받침일 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수단으로서 적절한 시기에 전면에 나서게 될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마르크스가 말한 것과 같습니다. "자본주의는 신비입니다." 그것은 분명히 자본가와 대다수 노동자 사이의 모순이지만, 중산층과 빈곤층 사이의 모순을 교묘하게 이용합니다. 백인과 유색인 사이의 모순, 선진국과 선진국 사이의 모순, 국가와 개발도상국 사이의 모순, 개발도상국 자본가와 노동자 사이의 모순, 정부와 국민 사이의 모순이 은폐되고 원인이 된다. 이러한 모순을 통해 내부 마찰을 일으키고 금융자본가들은 이를 회피하여 기득권과 지배력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일종의 매우 영리한 통치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심이 선생님 말씀). 금융자본가의 투기적 성격으로 인해 가상경제는 필연적으로 실물경제를 추월하게 되고, 환경악화의 제약으로 생산성 향상은 병목 현상에 직면하게 된다. 핵무기의 발명과 확산은 전쟁의 규모를 통제했습니다. 인터넷의 대중화로 인해 정보 보급과 정치적 동원 비용이 더욱 절감되었습니다(심이 선생님 말씀). 자본가의 무한한 부의 확장과 노동자의 생존과 발전에 대한 기본권 추구 사이의 근본적인 대립은 필연적으로 표면화될 것이다. 시작. 그러나 국제정세가 발전하고 변화함에 따라 금융자본가들은 전쟁을 감행할 위험을 무릅쓰고라도 자신들의 지배적 지위를 지키기 위해 미국의 군사력에 의존하게 될 것이다. 최근 미국은 남중국해 상황을 기회로 아시아에 복귀하고, 중국에 대한 군사적 견제를 강화하며, 환율 문제에서 중국에 더욱 압력을 가하고 있다. 실제 목적은 중국의 금융자유화를 촉진하는 것이다. ."
중국의 경제적 착취와 억압이 화폐로 표현되는 것은 위안화 발행을 통한 달러 흑자-미국 국채의 연쇄를 통해 중국의 화폐 주권이 납치되고 있다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포기하거나, 소극적으로 항복한다면(중국과 미국 간의 직접적인 지역 재래식 전쟁은 불가능하지 않다) 중국의 화폐 주권은 완전히 상실될 것이고, 중국 경제는 심지어 중국의 무자비한 착취와 약탈을 겪게 될 것이다. 영토 보전과 정치적 안정은 보장하기 어렵다. 즉, 우리가 사회주의 길을 버리고 자본주의 길로 나아간다면 우리는 필연적으로 금융 자본가들의 매장 대상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사회주의 노선을 견지하고, 대외의존적인 경제발전 모델을 전환하고, 법률제도를 개선하고, 국유자본의 기능을 명확히 하고, 민간자본의 발전을 지도하고, 초국적자본의 행위를 억제하고, 기본공공을 개선해야 한다. 의료, 교육, 사회보장, 주택을 비롯한 기본공공서비스를 개선하여 의료, 교육, 사회보장, 주거 등의 서비스를 강화하여 근로자들의 주인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다지게 될 것입니다. 국내수요를 개선하고 중국경제와 세계경제의 착취와 억압 상황을 변화시키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한다. 급변하는 국제정세는 우리에게 기회이자 도전이 될 수도 있고, 지상낙원을 만들 수도 있고, 우리를 지옥으로 몰아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위기의식과 걱정을 갖고, 적과의 경계와 투지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런 자질은 우리 당과 나라의 지도자들에게서도 볼 수 있지만 “세계의 흥망성쇠에는 모두가 책임이 있다”는 애국주의를 지향하는 모든 젊은이들은 그들에게서 배워야 한다. 3. 우리는 서구 문화의 독단적인 제약을 깨고 중국과 세계를 재검토해야 합니다. 마오쩌둥 주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권을 전복하려면 먼저 여론을 조성하고 이념적 사업을 먼저 해야 합니다.” 중국과 세계를 변화시키려면 먼저 우리 자신의 학문을 변화시키고, 서구 문화의 도그마를 깨고, 중국과 세계를 재검토해야 합니다. 현대중국에는 전통문화의 교조주의와 마르크스-레닌주의의 교조주의가 있었지만, 가장 오래되고 가장 심각한 문제를 안고 있는 교조주의는 서구문화의 교조주의이다. 서양 문화의 독단주의가 왜 나쁜가? “귤은 회북에서 자라서 감귤로 자란다”는 것만이 아니다. 게다가 서양 문화는 중국의 발전 역사 속에서 형성되었다. 서구 열강은 뚜렷한 서구 중심적 성향을 갖고 있으며, 특히 주류 여론과 주류 사고는 서구 열강의 국익과 지배계급의 이익에 봉사합니다. Su Changhe 교수는 다음과 같은 매우 고전적인 말을 했습니다. "우리가 특정 신문을 읽을 때 폭스바겐과 메르세데스-벤츠에 대한 광고가 도처에 있을 때, 우리는 이 신문을 읽을 수는 있지만 학술 연구에서 완전히 믿을 수는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언론 여론, 자금 지원이 필요합니다. 우리 중국공산당이 처음에는 공산주의 인터내셔널의 한 지부에 불과했는데, 천두슈와 리리산이 소련을 폐지하도록 허용한 이유는 소련이 중국공산당의 재정 제공자였기 때문이다. 마오쩌둥이 붉은 군대를 창설하기 전까지는 이러한 상황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경제 생명선을 장악하는 사람은 학문 연구와 언론 여론의 방향을 통제하게 될 것이며, 지배계급의 뜻에 어긋나는 사람은 황런위처럼 교수직을 잃거나 알자지라 국장처럼 사임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학계 당국'의 떠들썩함과 '주류 언론'의 선전을 통해 특정 이데올로기가 사회에 확산되고 점차 확립되어 결국 고정된 사고 패턴을 형성하게 되며, 그것이 대물림되면서 폭력과 폭력이 발생하게 된다. 강압과 유혹은 물러나고 사고 패턴은 일반적으로 발달된 습관이 됩니다. 이 습관을 위반하는 사람은 누구나 사람들을 불안하고 혐오감을 느끼게 할 것이며 고립되고 공격받을 것입니다. 우리는 교사-학생 상호작용 활동에서 어떤 교사가 학생들의 서로 다른 의견을 "지지하는 것처럼 말한다", "뇌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비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과학적 지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살아있는 사람이 두뇌 없이는 생각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른바 '뇌 없는 사고'는 실제로 뇌 없이 생각하는 것을 뜻한다. 즉, '학문적 권위'의 뇌는 생각하는 데 사용되고, 학생의 뇌는 냄비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는 말이다. ——한 학생의 말처럼 '골드만삭스에서 돈을 빼앗는다'는 식은 아닐지 모르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발상 자체가 강압적이고 유혹적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학문적 독립과 사상의 자유라는 복단의 정신을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 당초의 취지는 우리의 입장이 흔들리고 우리의 가치관을 허무주의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이념들의 치열한 대결 속에서 우리의 입장을 확고히 하고 우리의 가치관을 명확히 하려는 것입니다. 권리와 의무의 일관성 측면에서 보면 생각은 깃발이고, 깃발이 가리키는 곳에는 총이 닿는다.
사상의 자유를 누리면서 우리나라와 민족을 위해 어느 정도 책임을 져야 한다는 점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서구에서 수입된 생산관리 개념의 경우 '민주주의', '시민사회', '자유', '자율', '연방주의' 등 정치, 문화와 관련된 개념에 대해서는 명확한 정의와 정의가 있어야 한다. 중국의 국정에 기초한 실천적 가치관은 절대로 남의 말을 따르지 말라. 머리에 낀 다이아몬드 반지처럼 보이지만 다른 사람의 마음에 저주가 걸려 있다면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고 있는 손오공도 여전히 힘이 없는 당 삼장에게 조종당하게 될 것이다. 닭을 억제하라! 결국은 맞서 싸우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시스템과 문화에 대해 완전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 수평적으로 비교해보면 우리는 미국인만큼 부유하지도 않고 미국인만큼 능력도 없습니다. 그러나 수직적으로 비교해보면 동아시아의 가난한 병자에게서 독립된 주권화폐를 신속히 확립하고, 완전한 산업체제를 확립하고, 핵기술과 우주기술로 인민군을 창설한 것은 감히 지구를 뒤흔드는 변화이다. 우리에게는 미래가 없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마오 쩌둥 주석이 "Niannujiao Kunlun"이라는 말에서 설명한 것처럼 자신을 믿고 마음을 해방하고 중국을 변화시키고 세계를 변화 시키십시오 ... 그는 하늘에서 태어났습니다, 야생 Kunlun, 그리고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읽어보세요. 300만 마리의 옥룡이 날아올라 하늘 전체가 차가워졌다. 여름에 물이 녹아 강이 넘치면 사람은 물고기나 거북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천년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누가 논평했습니까? 이제 나는 Kunlun이라고 말합니다. 나는 그것이 너무 높기를 원하지 않고 눈이 많이 내리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안데는 하늘에 의지해 검을 뽑아 세 조각으로 잘랐는데, 한 조각은 유럽에 남기고, 한 조각은 미국에 선물로 주고, 다른 한 조각은 동부왕국에 돌려주었다. 평화로운 세상에서는 온 세상이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