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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화의 소장 가치는 얼마나 되나요?
어려운 시대의 금, 번영의 시대 서화, 서화는 이제 가치를 높이고 유지하기 위한 많은 사람들의 투자 의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중국 그림을 수집할 가치가 있나요? 아래에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화가의 명성: 서화와 그림의 소장 가치는 서예가와 화가의 명성에 크게 좌우된다. 일반적으로 유명한 예술가의 작품은 사람들이 더 많이 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 회화의 대가인 제백석의 서예와 회화 작품은 대중의 폭넓은 칭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오랫동안 사회에서 이름을 떨쳤던 유명 서예가, 화가들 외에도 몇몇 유명 현대 예술가들의 작품도 투자자들에게는 잠재적인 주식이 될 수 있습니다.
2. 서화의 소재와 내용: 서화수집의 가치는 서화작품의 소재와 내용에도 있다. 좋은 의미를 지닌 서예나 그림 작품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생일을 축하할 때 행운과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복숭아, 학 등을 주제로 한 작품을 즐겨 사용합니다. 그래서 서예와 그림의 내용이 좋은 서화작품이 대중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수집가들이 수집하고자 하는 서화 작품 역시 상서로움과 우아함을 함축할 수 있거나 희귀한 주제를 지닌 작품들로 이해된다. 우리나라의 수묵산수화는 주제가 우아할 뿐 아니라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아 소장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3. 서화시대: 서화수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점은 서화시대이다. 서화작품은 종이로 제작되기 때문에 보관이 용이하지 않아 오래된 서화작품은 많이 남아 있지 않으며, 그 가치도 높다.
일반적으로 오래된 작품일수록 소장 가치가 높아집니다. 물론 이는 존재량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희귀한 것일수록 사람들이 그 가치를 평가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러나 고대 서화 작품은 수집 문턱이 상대적으로 높고, 짝퉁이 많기 때문에 수집 시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데 주의가 필요하다.
위의 중국 전통 회화 작품의 소장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외에도, 서화를 수집할 화가를 선택할 때 우리는 먼저 그의 예술적 기량을 살펴보고, 그 다음에는 그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지닌다. 화풍, 화조, 산수, 인물, 동물 등에서 독특한 화풍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 화가의 서화는 소장가치가 높고 보존가치가 더 높다.
중국화를 수집하고 감상하는 방법
***-***, 전통적 평가 기준
전통적인 평가 기준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수년간의 강우와 축적은 중국 회화 감상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참고 자료로 사용됩니다.
형식과 정신
형식과 정신에 대한 많은 토론이 있으며, 일부는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일부는 "형식과 정신"에 중점을 둡니다. 지역은 항상 멈추지 않았습니다. 조형 예술로서 중국 회화는 삶을 반영하고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현재의 중국화 감상은 '형식과 정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구체적인 것은 형태이고, 추상적인 것은 정신이다. 형태 없이는 의미를 찾을 수 없다. 형태에만 집중할 수 없다면 인물을 그리는 것은 마치 흙조각이나 나무조각처럼 보일 것이고, 꽃과 새를 그리는 것은 털만 있고 생명력이 없는 동물 표본을 그리는 것과 같을 것이다. "모양이 형태를 결정하고 정신이 정신을 결정합니다." 형식과 정신은 모두 필수 불가결합니다.
6가지 방법
6가지 방법은 중국 회화 역사상 최초의 비교적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회화 창작 및 비평 지침으로, 원래 인물화를 평가하는 6가지 기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점차 풍경화, 꽃, 새 그림에 적용되었습니다. 남제(南齊)의 사화(趙貫)는 『고화기』에서 “육법이란 무엇인가? 첫째는 매력의 생생함, 둘째는 골법의 붓의 사용, 셋째는 사물의 형상이다”라고 밝혔다. 넷째, 종류에 따른 색깔 ; 다섯째, 관리직도 여섯째, 전이와 모방이 같다.” 셰허는 매력의 생생함을 첫 번째로 꼽았다. 북송 왕조 시대에 유도춘(Liu Daochun)은 육법(Six Methods)의 시식 기준에 대해 "육요(六實)와 육특성"을 제안하여 시식 기준을 더욱 구체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변화는 빛나고, 교사와 학생은 단명하며, 기이함을 위한 재능을 추구하고, 광기의 이유를 추구한다. 그리고 평범한 그림을 위한 장기적인 그림을 추구합니다. 『육성육성』의 제안은 중국화의 감상기준을 더욱 명확하게 하고, 육법의 위장된 형태이기도 하며, 그 장점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편향된 이해를 지양한다는 점이다. 청나라 정기는 『꿈의 집 회화 연구 개론: 의미에 대하여』에서 “그러나 붓질의 의미는 바로 인물의 운율에 있다.
"그들의 그림 스타일은 매력을 평가 기준으로 사용합니다. Xie He의 여섯 가지 방법 이론은 모든 연령대의 화가와 평론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천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많은 평론가들이 중국 회화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리고 중국 회화의 창작, 발전, 감상에 큰 영향을 끼친다. 『남제(南齊)』는 최초의 회화비평으로 『삼국시대부터 양대까지의 화가 27인의 미술을 당나라뿐만 아니라 『육법』에 따라 여섯 가지로 분류하였다. 범주 수는 변경되었지만 Zhu Jingxuan의 그림 이름도 겹쳐졌습니다. Zhang Yanyuan은 한때 "Shen, Miao, Neng, Yi"의 네 가지 범주를 제안하여 "Shen, Miao 및 Neng"을 첫 번째로 분류했습니다. , 2, 3 등급을두고 "5 등급"을 뒤에 배치했습니다. "그때 그는 자연, 신성, 훌륭함, 세련됨, 신중함의 5 가지 수준을 설정했습니다. 그는 자연적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림이 먼저이고, 정성이 담긴 그림이 마지막이 되어야 한다. 그는 자연은 자연스러운 표현이고 인위적인 표현은 전혀 없다고 믿었다. p>
송나라의 황수복(黃秀富)은 『사문오품』을 썼는데, 『역주명화』에서는 네 격자의 순서를 재배치하였고, 4격의 맨 아래에 있는 이거를 썼다. 당나라, 즉 "이, 심, 묘, 능"이 세워졌습니다. 송나라의 희종 황제가 당시 궁중 회화 서원을 주재했습니다. 그는 배열의 명령을 거부했습니다. "Shen, Yi, Miao, Neng"이어야 합니다. Zhao Ji는 그림 평가에 대한 "합법성에 대한 특별한 강조"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4개의 격자 순서를 변경했습니다. , 단순하고 정확한 붓놀림”은 조계가 주창한 “법”과 정반대이며, 그가 확립한 “미는 채색과 필의 세밀함에 있다”라는 황천파 화풍과도 일치한다.
문인 화가들이 화계를 장악한 이후로 그림에 대한 평가는 '쉬움'을 기반으로 했으며, 다음 작품들은 캐주얼하고 평범하며 순수하고 충만하다. '의빈'은 화가의 주관적인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두며, 강렬한 개성과 독특한 스타일로, 함축적이고 자연스러운 우아함의 표현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 "순수합니다. 제안 없이는 순수함을 얻을 수 없지만 사치입니다. “그렇다면 감상기준의 첫 번째 요건은 객관적 정신과 주관적 감정을 모두 전달하는 것이다.
***2***, 중국화 감상에 있어서 현대 미의식의 개입, 현대 인민의
중국 전통 회화는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마음의 표현력을 강조하며 화가의 인격과 수양에 대한 높은 요구를 제시하며 그림은 영역을 추구합니다. 적막함, 우울함, 무관심, 평온함, 공허함, 푸르름, 심오함 등 사회가 혼란스러울 때, 세상에서 '탈출'하여 산과 숲으로 은거하는 방식을 통해 현대 사회의 좌절된 문인의 감정을 표현한다. 다원적인 사회이며, '도피주의'적인 생활 방식은 더 이상 시대의 발전에 부응할 수 없으며, 화가는 복잡한 세계에 직면하고 적응해야 하며, 미학적 측면에서 보면 피할 수 없는 일이기도 합니다. 형태의 양감과 질감, 색의 사용, 빛과 그림자 등이 중국 회화의 감상에 도입될 수 없습니다. 중국화를 감상하려면 다방면의 현대적 미의식과 폭넓은 마음이 있어야 중국화를 감상하는 기준을 파악할 수 있다.
***셋***, 미학이 다르고 작품 취향이 다릅니다. 사람마다 미학이 다르고 그림을 감상하는 기준도 다릅니다.
화조화가 황권과 서희. 오대(五代)는 둘 다 그림에서 높은 성취를 거두었고, 후세에서는 황권(黃泉)과 서희(徐熙)를 같은 입장에 두고 “황씨는 부유하고 고귀하며, 서씨는 거칠고 우아하다”고 평가하였다. 그들의 작품에 대한 태도는 시대에 따라 달랐으며, 유명한 꽃과 바위, 풍부함의 그림 스타일은 통치자의 미적 취향과 감상 취향과 완전히 일치하므로 그 그림 스타일은 꽃과 새의 발전을 빠르게 이끌었습니다. 서희가 그린 것은 자연 속의 새, 꽃, 대나무, 풀과 과일 등 생동감 넘치는 붓놀림과 소박하고 우아한 그림이다. 송나라 초기에는 그의 화풍이 우아하지 못하다고 여겨졌으나, 소식(蘇施) 등 문인들이 그림을 그린 이후 화인들이 화단을 점유한 이후에는 먹묵의 관심을 추구한 서화의 화풍이 문인 화가들에게 높이 평가되었다. 그리고 빠르게 발전했다.
Huang Quan과 Xu Xi는 두 가지 그림 스타일, 다른 미학 및 작품에 대한 다른 판단을 나타냅니다. Huang Quan은 송나라의 안뜰 그림을 나타내고 Xu Xi는 문인의 미적 취향을 나타냅니다. 나중에 궁정의 문인과 화가들에 의해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송나라 희종 조계(趙絲)가 대표하는 안뜰 그림은 '신'을 먼저 두고 '법'을 주창했다. 형식에 대한 요구는 '공작이 계단을 왼발로 먼저 오를지 오른발로 오를지와 같이 정확하다. 그리고 문인화가들은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삼고 기존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심정을 펜과 먹에 담아낸다. 그러므로 작품을 감상할 때 개인의 미적 취향이나 취향에 따라 그 품질을 판단할 수는 없으며, 작품이 등장한 시대적 맥락에 맞춰 다면적으로, 공정하게 판단해야 한다.
***넷***, 작품 감상에 있어서는 관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남제(南齊)의 셰허(趙貞)는 《고화》에서 그림을 평론하는 기준으로 여섯 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Lu Tanwei가 "모든 이성과 자연을 소진하고 모든 것을 표현합니다.
과거와 현재를 포함하여 고대와 현대가 독립적입니다. Mark Lu Tanwei의 그림은 최고 수준입니다." 그는 Gu Kaizhi의 그림이 "구조가 미묘하고 획이 완벽하지만 흔적이 예상과 다르고 소리가 과장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남제(南齊) 왕조의 요조(Yao Zui)는 셰허(Xie He)가 "계속된 그림 기록"에서 구개지(Gu Kaizhi)와 같은 화가를 낮은 등급에 나열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고도한 전략을 잘 추구하고, 대담하고 독특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비교할 수 없는 창강의 대사 구카이의 미모만큼이나 아름답다”고 말했다. 만약 해와 달과 같으면 어찌 배우지 않을 수 있겠느냐?” 당나라의 이시진도 고개지에 대한 셰허의 평가에 동의하지 않았다. 평가가 매우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그는 Gu Kaizhi가 "뛰어난 천재이고 독립적이며 파트너가 없습니다 ... 그는 낮은 순위의 남자로 등록되어 특히 불안합니다. 이제 Gu와 Lu는 고위 집에 함께 살도록 초대됩니다. " 고카이지에 대한 이들 화가들의 평가는 모두 타당하지만 평가 관점이 다르고 고카이지의 그림에 대해 서로 다른 판단을 내린다. "순금은 없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전능한 주인도 없고, 모든 면에서 흠잡을데 없는 화가도 없을 수도 있고, 어쩌면 이 면에서는 부족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화가를 평가할 때 단지 하나의 결점 때문에 그의 전체를 부정할 수는 없다. 여러 각도에서 평가해야만 화가와 다른 예술을 정확하고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다섯째*** 그림의 성취와 지식이 다르면 작품에 대한 감상도 달라지게 됩니다
중국화 감상에 있어서는 그림에 대한 성취와 지식이 없이, 우리가 보는 것은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느낌이 없이 그려진 것이 무엇인지, 비슷해 보이는지 등 작품의 겉모습만 보인다는 말이 있다. 그러면 전문가가 그 문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종종 우리가 미술관에서 그림을 볼 때 어떤 사람들은 매우 빠르게 지나가고, 어떤 사람들은 멍하니 서 있고, 때로는 눈살을 찌푸리고, 때로는 뒤로 물러나고, 때로는 돋보기를 들고 있기도 합니다. 지역성.
사람들이 그림을 보는 방식을 보면 누가 그림을 이해하고 누가 이해하지 못하는지 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림의 스타일, 작가의 가르침, 펜과 잉크의 사용, 그림의 예술적 개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림을 보고 어리둥절해하며 그것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그저 그림이 좋다고만 생각합니다. 그림을 보는 방법에 관해서는 원나라 당고(唐高)가 『회화감상·회화이론』에서 그 비결을 밝혔다. 산수화, 매화, 고목, 기암, 수묵화, 수묵새 등을 보면 겉모습을 먼저 보고 나중에 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붓놀림의 의미는 잊어버리고 붓과 먹의 흔적만 찾아볼 수 있다. , 채색, 모양 등이 있으며 "dequ"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중국화를 감상하려면 지식과 수양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당신의 수련과 지식이 깊어질수록 당신은 더 많이 보게 되고 더 많이 배우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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