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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파트너의 영화 리뷰!

피터 찬 감독의 신작 '중국 파트너'가 주는 첫인상은 원작 '란상공과대학' 디아오시 바이럴 영상에서 완전히 벗어나, 1990년대 태어난 이들의 복고풍 감성을 완벽하게 불러일으킨다는 점이다. 70년대와 80년대 역시 90년대 출생자들이 추구하는 멋지고 재치 있는 이미지에 맞춰 줄거리나 사진, 편집의 기술적인 면이나 배우의 연기나 주제 설정과 같은 내용적인 면에서 영화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늘날 중국 영화에서의 역할은 모두 높은 수준입니다. Chen Kexin의 "Sweet Honey"와 같은 고전 작품을 능가할 수는 없지만 Zhao Wei의 벤치마크를 설정하기에 충분합니다. 영화는 실제로 흥행만으로 평가되지 않습니다.

플롯 설정은 말할 필요도 없이 유민홍으로 대표되는 뉴오리엔탈 원형이 만들어낸 이야기는 우정, 사랑, 직업, 동서양 문화의 충돌 속에서 한 세대의 신화를 설명한다. 영화는 심지어 직설적인 PPT처럼 보여 오늘날의 사회 엘리트로 성장한 40~50대 남성들의 나이 비교 사진을 게재했다. "시간의 이야기"의 눈물을 흘리는 음악과 함께 허구의 이야기는 갑자기 현대적인 의미와 현실을 갖게 되지만 개인적으로 이것이 전체 영화의 유일한 단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PPT 제작은 정말 충분하지 않습니다. .'요리사 배우 무법자' 마지막 사진에 나오는 예전 사진 못지않게 세련됐네요.

이런 줄거리 배경 속에서 진커신은 '이야기 전달'이라는 일을 아주 잘 해냈다. 세 명의 남자 주인공은 해외귀국자, 문인배우, 디아오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살짝 분류된 캐릭터 설정은 매끄럽고 탄탄한 서사 덕분에 딱딱하지 않고 오히려 전반부에서 영화에 많은 포인트를 더해준다. 세 사람이 차례로 주연을 맡아 1980년대 초 옌칭대학의 풍경을 그려내고, 그 부담감이 크든 작든 자연스럽게 관객을 그 시대로 끌어들인다.

여기서는 교통사고를 소재로 한 최근작 '청춘들에게'와 비교하지 않을 수 없다. '청춘들에게'는 동급생 자오의 학창시절 추억을 관객의 마음속에 심어주려는 듯 식욕이 엄청나며, 이는 상당히 자기보존적이며 영화의 엉성하고 형식적인 후반부를 결정하기도 한다. "Partners in China"의 1/3은 줄거리 전개에 맞게 그 해의 인기곡을 원활하게 사용합니다(이것은 단순히 "Sweet Honey"에 대한 찬사 또는 연속입니다. 초연 후 Peter Chan은 이 영화에서 황샤오밍이 그리고 문제없이 끝나는 여신의 사랑도 천미에게서 물려받았다.) 빠르고 밝은 편집이 앞뒤로 컷팅되어 깔끔하고 정갈하게 1980년대 대학생들의 삶의 모습을 그려낸다. 영화는 또한 자오 씨를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130분짜리 영화가 매 순간 관객을 놀라게 할 수 없다면 매 순간 정말 고문이 될 것입니다.

훌륭한 전반부는 충분히 장난스럽고 화려하지만, 줄거리의 진행은 전혀 향수에 휩싸이지 않습니다. 세 주인공은 헤어지고 각자의 비참한 삶을 시작했다가 다시 만나 새로운 꿈을 꾸고, 관계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했고, 옛 평화운동가인 통다웨이가 결혼식에서 "가장 친한 친구와 회사를 시작하지 말라"고 말했다. Deng Chao는 화가 나서 영어를 가르칠 사람을 찾기 위해 심양으로 가기로 결정하고 Huang Xiaoming을 홀로 남겨두고 음모는 마침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진보적인 줄거리, 교차 내러티브 구조, 진부한 설정을 통해 Chen Kexin은 기반이 있고 혁신적인 좋은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특별히 칭찬받아 마땅한 것은 영화의 뛰어난 사진 촬영이다. "아시아 최고의 사진가"로 알려진 Du Kefeng의 능력은 확실히 가려지지 않습니다. 평소 빛에 대한 종교적 집착이 있었던 두 감독은 이번에도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지 않고, 대부분 심오한 의미를 담은 샷으로 영화의 서사를 담백하게 풀어냈다. 예를 들어, 영화에는 유리가 여러 번 등장하는데, 흐릿한 유리의 반사는 거울의 직접적인 폭력성은 없지만 기발한 구도와 은유로도 활용될 수 있다. 덩차오(Deng Chao)가 황(黃)리더와 주주제 문제로 논쟁을 벌일 때, 사무실에서 통다웨이(Tong Dawei)와 탁구를 치던 중 전경은 항상 유리였고, 통다웨이(Tong Dawei)는 항상 오른쪽에 있었다. 빠르고 절묘한 전환과 유머러스한 대화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점차 의견 차이가 생기기 시작했고, 마지막 클로즈업에서는 통다웨이의 얼굴을 정면에서 직접 촬영했다. 리더가 얼굴을 돌리자 두 사람의 머리가 하나로 합쳐져 앞으로는 통다웨이가 리더 편에 설 것임을 암시했다. 나중에 Deng Chao와 Huang 리더가 회사가 상장한다고 언급했을 때 항상 패배자였던 리더는 마침내 친구에게 '아니오'라고 말했습니다. 전경의 유리에 넓어지고 확장된 것은 두 사람을 양쪽으로 분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두 사람 사이의 간격이 나타났음을 의미합니다. 종류가 너무 많아요. 카메라 관점에서만 보면 '차이나 파트너스'는 충분히 절묘하다.

마지막으로 주연 배우 세 사람의 연기력 도약을 칭찬하고 싶다. 그야말로 황샤오밍의 지금까지의 연기 중 최고라 할 수 있다. 쿨하고 쿨한 아이돌 스타일을 제쳐두고 시골 디아오시를 완벽하게 소화해낸 그는 결국 뻣뻣해 보이지 않고 농부 사업가의 기질을 갖고 있었다. 영화 황의 연기력에 있어서 이정표라 할 수 있다. 덩차오의 연기력은 여전했다. 출국 전 공항에서의 이별 장면은 어른의 감정을 섬세하고 눈물나게 표현했다.

웃음도 있고, 눈물도 있고, 추억도 있고, 새로운 생각도 있고, 가끔 오줌도 싸지만 단점은 감출 수 없다. 읽고 생각해보니 이 이야기에는 사실 중국판 포레스트 검프의 그림자가 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중국의 입찰 실패로 TV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등 한 세대를 거쳐온 위대한 시대이기도 합니다. 올림픽, NATO의 유고슬라비아 대사관 폭격 등은 또한 "넓은 바다와 하늘", "시간의 이야기", Qi Qin과 같은 모든 시대의 신극이기도 합니다. diaosi, Huang Xiaoming의 대학 전과 대학에서의 "낡은"행동은 단순히 시골 바보에게 사로 잡혀 있습니다. 그러한 바보에게 꿈이라는 것을 설치하는 것은 완벽합니다. 사랑과 증오도 모든 것을 포괄하며 모두가 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우정과 사랑의 소용돌이 속에서.

영화의 마지막 문장을 빌리자면, 언젠가는 주름이 이마에 새겨지겠지만 마음에는 새겨지지 않을 것입니다. 꿈은 젊음의 것입니다. 젊음이 늙지 않으면 삶은 영원할 것입니다. 문자/THU Yue 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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