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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절에 노인을 공경하는 풍습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오늘날 중국인들의 삶에서 매우 흔한 일인 것 같지만, 사실 우리 민족이 노인을 대하는 태도가 항상 그랬던 것은 아닙니다. 현존하는 많은 문서와 유물을 보면 우리나라 역사에서 오랜 기간 동안 노인들이 차별을 받고 심지어 버림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후베이성 운현현 및 기타 지역에서 많은 "버려진 오래된 동굴"이 발견되었으며, "지사조", "자사조" 및 "노인 동굴"이라고도 불리며 길을 따라 건설되었습니다. 가파르고 탐색이 어렵다. 까지만 수용할 수 있고, 문 바깥쪽에만 걸쇠가 있어 밖에서 문을 닫고 잠글 수 있다. 지역 문서와 고고학적 증거 모두 이 구멍이 인근 마을의 고대 버려진 노인들이 사용했음을 나타냅니다. 많은 민속문학 작품, 특히 서남부 소수민족의 민간전승에서도 노인을 살해하고 유기하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노인에 대한 고대 민족의 태도를 그대로 반영한 것입니다. 일본영화 <원산제> 역시 헤이안 시대 일본 시골의 노인을 버리는 일반적인 풍습을 반영한 영화다. 노인을 버리는 근본적인 이유는 고대 사회의 생산성이 아직 발달하지 않았고, 노동 능력을 상실한 노인들을 종족 집단이 부양할 수 없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 후,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생산성 수준이 향상되었고, 노인들은 수년에 걸쳐 많은 생산과 생활 경험을 축적했으며, 문화 사상의 발전과 함께 고대의 재능은 점차 노인을 버리고 죽이는 것에서 전환되었습니다. 노인에 대한 존경과 공경, 심지어는 노인 숭배(웨라오 숭배와 땅의 장인 숭배 등)와 장년 정치(가부장제, 가부장제 등)가 등장했습니다. 그러므로 노인을 공경하는 풍습은 실제로 인류 사회와 문화가 오랜 발전과 진화를 겪은 후에 점차적으로 생겨난 것입니다. 우리가 노인을 공경하기 시작한 시기는 정확히 언제부터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현재 보존되어 있는 고서자료로 볼 때 적어도 중국문화가 탄생한 전진(前秦)시대부터 조상숭배의 개념이 형성되어 있었고, 각 부족 역시 오랜 가부장제도를 갖고 있었다. 한 왕조에서 한 왕조, 그리고 명나라에 이르기까지 유교 사상이 심도있게 발전함에 따라 노인을 공경하는 사상과 민속 풍습이 중화 민족 문화에 뿌리를 내리게되었습니다. 중구절에 관해서는 가장 먼저 음양의 고대 개념과 『주역』에 나오는 '수'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9는 가장 큰 자연수이며, 이중 9는 확실히 장수와 고귀함을 의미하며 이는 거의 자연스럽게 조상숭배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상나라와 주나라에서는 제사를 중시하여 다양한 문화적 의미를 지닌 축제를 형성했습니다. . '중구경로'는 고대 문화 발전 과정에서 형성되었으며, 진나라 시대에 형성되어 수당 시대에 기본적으로 완성되어 현재 승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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