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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횃불축제'란 무엇인가요?
횃불축제의 유래 ◆'횃불축제'에는 이처럼 신비롭고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 옛날에 높은 산 위에 성이 있었는데, 그 성에는 한 쌍의 쥐 눈, 빗자루 눈썹, 은빛 잉어 입, 뾰족한 턱, 야윈 얼굴을 가진 기사가 살고 있었습니다. 검은 점으로 뒤덮여 있어 사람들은 그를 '검은 악신'이라고 불렀다. 이 검은 사신은 온갖 악행을 저지르며, 수많은 신하와 깡패들을 거느리고 이족을 잔인하게 지배하고 착취합니다. 교묘하게 이름을 만들어서 과도한 돈을 징수한 그는 아이를 낳기 위해 인두세를 내야 했고, 산에 사냥하러 가려면 산세를 내야 했고, 내려갈 때는 어로금을 모아야 했다. 강물은 물고기를 잡는데... 온갖 엄청난 징세와 잡세로 인해 백성들은 정말 숨이 막힐 지경이었다. 신의 잔혹한 통치 기간 동안 수많은 반란이 일어났지만, 족장의 견고한 성은 점령하기 어려웠다. , 많은 사람들이 체포되어 산 채로 처형되었습니다. 투시 성을 속일 방법을 고안한 자카라는 영리하고 유능한 양치기가 있었습니다. 그는 주자이의 가난한 사람들과 비밀리에 결탁하여 6월 17일부터 양들을 각 집의 마구간에 가두어 먹이는 주지 않고 매일 물만 먹이기로 결정했습니다. 반란군은 서둘러 셔틀 막대를 만들고, 대나무 막대를 자르고, 밤에 마체테와 도끼를 갈고, 각 염소의 뿔에 횃불을 묶어 6월 24일 밤에 반란을 일으키기로 합의했습니다. 아직 달이 뜨지 않고 숲속의 미풍이 잔잔하게 불던 이 밤, 나팔소리만이 들려왔고, 이때 최초의 '횃불어머니'를 신호로 삼아 여러 무리가 일어났다. 위로 남자와 말은 즉시 양 마구간 문을 열고 양의 뿔에 묶인 수천 개의 횃불을 켜고 양을 몰아 족장 헤이샤의 성을 공격했습니다. 수많은 양들은 이미 배가 고파서 불 옆에서 나뭇잎과 풀을 먹기 위해 산으로 달려갔습니다. 자카는 반란을 일으키는 사람들을 이끌고 용감하게 그들을 죽이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성에 가까워지자 북소리와 함성이 하늘을 뒤흔들었습니다. 흑마신은 서둘러 성에 올라와 보니 산과 들 모두가 불바다로 변해 있었다. 사람들이 사방에서 성을 둘러싸고 성문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검은 악신이 신하들과 깡패들에게 성문을 지키라고 명령하는 동안 그는 조용히 구멍에 들어가 탈출을 준비했습니다. 이때 다양한 반란군이 성을 뚫고 들어와 들이닥쳤다. 여기저기 찾아보았지만 족장 흑사신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후 자카는 청지기를 붙잡아 심문했다. 죽음이 두려웠던 청지기는 땅에 무릎을 꿇고 절하며 목숨을 구걸했고, 곧바로 자카 일행을 족장이 숨어 있는 동굴로 데려갔다. 그러자 자카는 집사에게 먼저 동굴로 내려가서 흑사신에게 나와서 항복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평소 힘이 세던 집사는 너무 겁이 나서 감히 동굴로 내려갈 수 없었습니다. 그는 갑자기 땅바닥에 쓰러져 일어나지 못했다. 모두가 둘러보고 있는 동안 갑자기 구멍에서 단검이 튀어나오더니 차가운 빛이 번쩍이며 단검이 땅에 떨어졌습니다. 자카는 오랫동안 경비를 서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흑마신이 쉽게 항복하지 않고 죽을 때까지 싸울 것이라고 예상한 터라, 단검이 동굴 밖으로 튀어나오는 순간, 자카는 눈을 돌려 휘둘렀다. 단검을 쓰러뜨리는 마체테! 흑사신이 죽을 수 없는 것을 본 자카와 모두는 그를 횃불로 불태워 죽이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명령에 따라 즉시 수만 개의 횃불이 동굴 주변의 언덕에 쌓였고, 맹렬한 불길은 순간적으로 대지를 붉게 물들였고, 악행을 저지르는 족장 헤이샤는 이런 모습으로 묻혀 있었다. 횃불. 폭정에 맞선 투쟁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6월 24일을 '횃불축제'로 지정했습니다. ◆횃불축제는 중국 남서부의 이(Yi), 바이(Bai), 리수(Lisu), 와(Wa), 부랑(Bulang), 낙시(Naxi), 라후(Lahu), 푸미(Pumi)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축제는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윈난성 바이족과 이족의 경우 매년 6월 24일경이 보통이다. 구이저우의 대부분의 이족은 6월 6일을 기념합니다. ◆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전설이 있다. ◎ 백족의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부장 곽시중이 달리의 족장 마나나를 죽였다고 한다. 그는 족장의 부인 하난이 너무 아름다워서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했다고 한다. 허난은 동의하는 척 하면서 죽은 남편을 제사하는 데 세 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그러나 허난은 남편을 제사 지내던 중 애도실에 불을 피우고 타오르는 불 속에 뛰어들어 자살했다. 허난의 충성심과 용기는 사람들의 존경과 존경을 얻었습니다. 그 이후로 매년 허난성 자살일에 바이 동포들은 횃불을 켜고 마을을 방문하여 추모했습니다. ◎남조 필라거왕은 오조(五趙)의 지도자들을 모임에 초대했다고 하는데, 지도자 등단(鄧丹)의 아내인 채(善)가 남편에게 가지 말라고 충고했지만 그녀는 듣지 않아 쇠 지류를 끼웠다고 한다. 그녀의 남편의 팔은 송명탑을 불태웠고, 오조의 지도자들은 모두 불에 타 죽었으며, 남편의 시신은 자선단체로 집으로 옮겨졌습니다. 필라정은 그가 덕망 있는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그와 결혼하고 싶어 했습니다. 그녀는 자선행사로 남편을 장사한 뒤 도시를 폐쇄하고 자살하자 디엔 사람들은 남편을 애도하기 위해 매일 횃불을 피웠다.
◎옛날, 하늘의 사나운 신 스레비가 안티안 구자(Antian Guzi)왕의 명을 받아 이족에게 와서 식량과 돈을 분배하고, 지대와 세금을 징수하고, 착취하고 강탈하여 백성들을 선동했다고 합니다. 이족의 저항. 악신을 물리치기 위해 모두가 아틸라바(Atilaba)라는 영웅을 선출했는데, 그는 9일 낮과 9야 동안 악신과 싸워 악신을 죽이고 백성의 피해를 없앴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천왕은 노하여 사람들을 굶기려고 '천상 곤충'을 보내 농작물을 먹게 했습니다. 이력의 호단철은 감자가 감자를 만들고, 메밀이 꽃을 피우고, 곡식을 수확하는 시기이다. 압도적인 '천상 곤충'들은 이씨 가문의 농작물이 망가질 것을 보고 3일 밤낮을 먹었고, 모두가 산 꼭대기에 모여 횃불을 들고 불을 태울 방법을 논의했습니다. 천상의 곤충"을 죽음에 이르게 한다. 그래서 이족 사람들은 남자, 여자, 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횃불을 들고 "천상 곤충"을 태웠습니다. 횃불은 3일 낮과 3일 밤 동안 개최되어 '천상 곤충'의 대부분을 불태워 죽였고, 농민을 보호하고 풍작을 거두었습니다. 소수의 '천상 곤충'이 농경지에 숨어 있었는데, 이족은 매년 '호랑이 알약' 시즌에 횃불을 들고 오늘날까지 이어졌습니다. 횃불축제가 결성되었습니다. ◆ 횃불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바이(Bai), 나시(Naxi), 푸미(Pumi) 등 여러 민족들 사이에 많은 전설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송밍타워(Songming Tower)를 태우는 이론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횃불 축제 때마다 이족과 바이족의 모든 집은 집 문 앞에 횃불을 세웁니다. 광장 중앙에는 탑 모양의 횃불이 세워졌습니다. 3~4피트 높이의 푸른 소나무를 중앙에 세우고, 그 주위에 장작을 겹겹이 쌓아 탑 모양을 만들고, 그 위에는 붉은 꽃과 흰 케이크, 게사과로 뒤덮인 푸른 나무를 놓는다. 저녁이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크고 작은 횃불을 들고 징과 나팔 소리와 함께 광장에 모여 나무탑에 불을 붙였습니다. 갑자기 불이 하늘로 치솟았고, 마른 장작이 타닥거리는 소리와 징, 북, 환호 소리가 합쳐져 산을 뒤흔들었습니다. ◆나시족의 횃불축제는 음력 6월 25일, 26일, 27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춘절 이후 나시족의 성대한 축제이다. 횃불축제 첫날에는 질 좋고 긴 소나무를 골라 얇게 쪼개고 가운데 불에 타기 쉬운 소나무를 넣어 횃불로 묶는다. 저녁에는 각 집 앞의 횃불에 불을 밝히는데, 둘째 날 횃불은 일반적으로 첫째 날 횃불보다 한 칸 더 높습니다. 셋째 날은 횃불축제의 클라이막스로, 횃불을 높고 크게 세워 아름답게 장식하고 곳곳에 조명을 켜서 농작물을 밝히고 해충을 퇴치하며 풍년을 기원한다. 사람들은 밤새도록 횃불을 높이 들고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많은 이족 지역에서는 경마, 투우, 씨름, 양궁, 줄다리기, 그네놀이 등의 활동도 열립니다. 우리나라 남부의 이(Yi), 바이(Bai), 나시(Naxi), 리수(Lisu), 라쿠(Laku), 하니(Hani) 및 기타 소수민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대부분 매년 음력 6월 24일 전후로 1~3일간 진행된다. 다양한 민족과 지역의 활동 내용이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축제의 밤에 소나무 횃불을 켜거나 마을에 꽂거나 들판을 오가며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노래와 춤 활동. 이족이 횃불축제를 하면 각 마을마다 밤에 횃불을 밝히고, 그 횃불이 들판과 산 전체에 퍼지는 모습이 아주 장관이다. 이족 사람들은 풍작을 기원하며 횃불을 사용하여 밭을 밝게 비춥니다. 횃불축제의 목적은 곡식이 나오도록 유도하여 횃불을 보기 위함이며, 횃불을 가지고 노는 목적은 묘목에 있는 질병과 해충을 퇴치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축제 기간 동안 어떤 곳에서는 돼지와 소를 죽여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어떤 곳에서는 각 가정이 닭을 들고 들판으로 가서 "천공과 대지모"에게 제물을 바쳐야 합니다. 사람들은 횃불이 귀신과 악령을 쫓아낸다고 믿기 때문에 횃불을 켜고 집집을 돌아다니면서 횃불에 송진을 뿌려야 하는데, 이것을 '악귀 쫓아내기'라고 합니다. 횃불 축제 기간 동안 마을에서는 노래, 춤, 경마, 투우, 레슬링, 양궁, 줄다리기, 그네 놀이 등 다양한 사교, 문화 및 오락 활동도 진행됩니다. 루난석림(Lunan Stone Forest) 구이산(Guishan) 지역의 투우와 씨름 경기가 특히 유명합니다. 투우가 시작되기 전에 각 마을에서는 참가할 대표자를 선발해야 하며, 선발된 뚱뚱하고 힘센 소들을 축제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경기장으로 데려와야 합니다. 그때 명망있는 사람이 경기 시작을 알리고 징과 북이 요란하게 울리고 트롬본이 터지고 폭죽이 요란하게 울리고 젊은 남녀 한 쌍이 큰 삼현을 연주하며 경기장 주위를 즐겁게 춤을 춥니다. . 관중들의 환호 속에서 참가자들은 둥글고 큰 뿔이 달린 황소를 경기장으로 끌고 들어가 심판의 심사를 받았습니다. 심판의 명령에 따라 주인은 미리 선택한 상대에 따라 소를 풀어주고 싸우게 한다. 사나운 황소는 발굽을 치켜들고 뿔을 치켜들고 상대를 향해 돌진하며 상대를 물리칠 때까지 구석구석을 파고들었습니다. 승자는 코트사이드 폴에 걸린 빨간 공을 받게 됩니다. 횃불축제의 또 다른 중요한 대회는 레슬링이다. 참가자들은 반바지를 입고 상의를 탈의했다. 친근한 몸짓으로 서로를 껴안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심판의 지시에 따라 스모 선수들은 용감하게 싸웠고, 마침내 상대를 넘어뜨리고 그의 어깨에 착지해 승리했습니다. 게임 장면은 매우 훌륭합니다. 씨름을 하면 사방에서 사람들이 모여들고, 의상을 입은 사람들도 사방에서 지켜보며 환호하고 박수를 보낸다.
청년들은 큰 삼현과 대나무 피리를 등에 메고, 소녀들은 각자 정성스럽게 수놓은 꽃주머니를 들고 경기 전후에 즐거운 음악을 연주하고 즐겁게 춤을 추며 경기를 활기 넘치는 분위기로 가득 채웠습니다. 횃불축제는 젊은 남녀들이 서로 교류하고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축제 기간에는 횃불을 들고 즐겁게 놀기도 하고, 산과 들에 모여 불파티를 벌이기도 한다. 젊은 남녀들이 모닥불 아래서 서로 놀고 노래하며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추며 사랑하는 사람을 찾습니다. 투우와 레슬링의 승자는 종종 소녀들에게 쫓기고 존경받는 사람이 됩니다. 횃불축제의 유래와 관련하여, 루난 지역의 이족들 사이에는 옛날에 마귀가 있어 백성들을 잔인하게 박해하던 일이 있어 백성들이 이를 견디지 못해 집단으로 공격했다는 전설이 있다. 그러나 마왕의 요새는 오랫동안 함락되지 못하여 대신 양불공격을 사용하였다. 즉, 각 양의 뿔과 뒷다리에 횃불을 묶어 양들을 몰고 공격한 결과이다. 이 투쟁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음력 6월 24일에 사람들은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횃불을 휘날리며 기념식을 거행하여 횃불축제를 이루었습니다. 백족의 전설은 이와 다르다. 광서(廣書)의 곤명현기(廣命縣史)에는 "한나라 때 이족 여인 아난(阿南)이 있었는데 그 남편이 남에게 살해당하고 난이 도둑질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여 갔다. 그날(6월 24일)에 온 국민이 불에 타 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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