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제갈량의 16가지 값싼 전략" 12 혼돈을 다스리는 시와 규율의 개요와 장리의 명령과 형벌

"제갈량의 16가지 값싼 전략" 12 혼돈을 다스리는 시와 규율의 개요와 장리의 명령과 형벌

"제갈량의 16가지 염략" 12. 규율의 개요, 장려의 명령, 형벌, 형벌을 설명하는 혼돈의 시를 말한다. 문서를 제거하면 품질이 저하됩니다.

섬유가 잘리지 않으면 괴물이 됩니다.

여섯 규율을 무시하면 큰 혼란이 일어날 것이기 때문에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둥글면 법을 어겨서는 안 된다.

법을 어기지 않으면 나라를 잃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나라를 다스린다면 길을 잃지 않을 것이다.

모든 것이 이루어질 수 있고, 그 성취는 보장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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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규칙이 있으며, 정치에는 일련의 원칙과 규율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세 가지 원칙을 다루세요. ; 가르침을 먼저 처리하고 형벌을 처리하십시오.

가까운 것을 먼저 처리한 다음 먼 것을 처리하십시오.

외부를 먼저 처리하고, 그 다음 약자를 처리합니다.

큰 것을 먼저 처리하고, 그 다음 작은 것을 먼저 처리하고, 그 다음으로 아래를 처리합니다. > 몸을 먼저 돌보고, 원칙을 따르면 규율이 확립됩니다.

명령과 처벌의 이유, 가까운 것과 먼 것의 원칙, 내부와 외부의 원칙이 확립됩니다. 이치, 근본과 끝을 아는 원리,

원리는 강하고 약하며, 행동은 원리에 의해 지배되며, 원리는 올바르고 몸은 존중됩니다.

이것이 나라를 다스리는 올바른 길이다. 의는 자신을 바로잡는 데에 있고, 법은 남을 다스리는 데에 있다.

군주는 정직해야 하는데, 누가 감히 불의를 행할 수 있겠는가? 순수하고 도교가 탄생합니다.

멀지도 가깝지도 않고 멀 수도 있고 가까울 수도 있으며, 도리가 올바르고, 풍속이 올바르야 합니다.

혼돈의 통치 1장 12

원문

혼돈의 통치란 각 지방 관료들이 자기 자리에 합쳐져 있고, 글을 없애서 질이 떨어진다는 뜻이다. 남편이 자르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옹이가 지저분해지고, 섬유질을 자르지 않으면 괴물이 된다. 3대원칙이 올바르지 않고 6원칙이 무시되면 큰 혼란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라를 다스리는 자는 라운드에서도 룰을, 광장에서도 룰을, 근본을 잃지 않고, 정부도 길을 잃지 말아야 모든 일이 이룰 수 있고 성과가 보장될 수 있다. . 남편과 세 군대는 혼란에 빠지고 있으며, 각자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습니다. 현명한 왕이 원칙과 규율을 다스릴 때 그의 정치가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먼저 개요를 이해한 다음 규율을 이해하고, 먼저 가까운 것을 이해한 다음, 먼저 내부를 이해하고, 그 다음 외부를 먼저 분석하고, 그 다음에는 강한 것을 분석합니다. 약하다; 먼저 큰 것을 분석하고, 작은 것은 나중에 처리하고, 그 다음에는 몸을 먼저 처리하고, 그 다음에는 사람을 처리한다. 그러므로 도리의 이치는 징계에 이르고 도리의 이치는 형벌에 이르고 가까운 도리는 먼 이에게 화평을 가져다주며 도리 속의 이치는 바깥 목적에 이르고 도리의 이치는 끝으로 이어지며 원칙이 강하면 약한 확장이 되고, 원칙이 크면 작은 행동이 되고, 원칙이 높아지면 바닥이 되는 것이 나라를 다스리는 길이다.

번역

정치를 바로잡으려면 우선 중복된 간부들을 청산하고, 빈 자리를 제거하여 게으르고 쓸모없는 간부들이 당에 모여 국정을 위태롭게 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 온 나라가 3대지침, 6강을 지키지 않으면 큰 혼란이 일어날 것이다. 그러므로 왕의 행위는 바른 길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며, 그의 정치는 도리와 법도와 도덕 원칙에 부합해야 모든 것이 이루어지고 그의 업적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습니다. 군대가 혼란스럽고 무질서한 이유는 군대가 자주적으로 활동하고 통일된 관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군주가 나라를 다스릴 때에는 먼저 대강을 정리하고, 그 다음에 세부적인 사항을 정하고, 먼저 도성 근처의 지방을 다스리는 순서를 갖추어야 한다. 그 다음에는 온 나라를 다스리고, 먼저 내정을 해결하고, 그다음에 외무를 처리하고, 그 다음에는 사람을 대하십시오. 이와 같이 법이 명확하면 형벌은 거침없이 집행될 수 있고, 나라가 강하면 이웃나라가 감히 침략하지 못하며, 관료가 다스리면 약한 자는 형벌을 받을 것이다. , 백성은 법을 따르게 되고, 왕은 고상한 뜻을 가지게 되며, 이것이 온 세상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

"백호통·삼대도 육계": "삼대도란 무엇인가? 왕과 신하, 아버지와 아들, 부부." 『예악경(禮樂書)』: "성인은 아버지, 아들, 통치자, 신하로서 규율과 도리를 지킨다. 규율과 도리가 바르면 천하가 안정될 것이다.

공영달서(孔寧大書): "왕은 신하들의 길잡이가 되고, 아버지는 아들의 길잡이가 되며, 남편은 아내의 길잡이가 된다. "강은 그물을 묶는 큰 밧줄이며, 왕, 아버지, 남편이 강, 즉 황제, 아버지, 남편이 주된 지위 또는 지배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신하와 아들, 아내가 그들에게 복종해야 합니다. 백호동산강유기(白湖桃審善利常)에 따르면 육기는 아버지, 형제, 씨족, 삼촌, 스승, 친구를 가리킨다. 『의례서』 정이는 『이위한원가』의 말을 인용하여 “6주년에는 모든 아버지가 선을 행하고, 삼촌이 의로움을 갖고, 가문에 인연이 있고, 형제가 친척이 있고, 스승이 존경하고, 친구에겐 오랜 친구가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