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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성에는 어떤 소수민족이 있나요?
대만 성의 소수민족 중 16개 부족이 공식적으로 자신의 지위를 인정했습니다.
1. Atayal, Saisiyat, Bunun, Tsou, Rukai, Paiwan, Thao, Ami;
2. 타로코(Taroko), 사킬라야(Sakilaya), 베이난(Beinan), 시디크(Seediq), 카발란(Pingpu)(실제로는 핑푸(Pingpu)) 대만섬 동부에는 라아루와(La Aruwa)와 카나카나(Kanakana) 부자가 살고 있고, 부속섬 난초섬(Orchid Island)에는 다우족(Dawu people)이 살고 있다.
현재 고유의 언어와 문화를 지닌 14개 민족이 있으며, 야미(타우), 아미, 카발란, 사킬라야, 페난, 타이루 게, 사이시아, 타이얄 등 총 인구가 약 50만 명에 이른다. Thao, Bunun, Seediq, Zou, Rukai, Paiwan 등
따라서 대만은 "인류학자들의 연구 천국"이 되었습니다.
대만 일부 소수민족 소개:
1. 아타얄 부족
아타얄 부족의 사회 조직은 보통 10가구 정도가 모여서 형성된다. 같은 종족에 속한 종족으로, 일부일처제(여성은 남편과 함께 산다)를 채택하고 있으며, 같은 가족을 여러 가족으로 나누어 '가가'라고 부른다. 클랜 중 가장 권위 있는 클랜 리더가 리더로 선출됩니다.
가가 멤버들은 모두 남성이며, 제물을 바치고 사냥하고 제물을 바치는 종교적 신앙을 바탕으로 일종의 초자연적 신앙을 형성하고 있다.
전통적인 타이얄 사회는 산간 밭을 수렵하고 경작하여 생계를 유지하며, 그들의 정착지는 주로 밀집된 마을이다.
일반적으로 타이얄족의 사회 조직은 다음 네 가지 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부족 조직
부족의 형성 혈연을 바탕으로 하고, 아버지의 혈통을 중심으로 형제들에 의해 이루어진 공동가족이며, 재산과 가옥이 공동으로 소유됩니다.
똑똑하고, 용감하고, 재능이 있고, 지도력이 있는 사람들이 부족장을 맡는다. 부족에 중요한 문제가 있을 때, 지도자는 장로회의를 소집하여 결정을 내린다. 일본이 대만을 침략하기 전까지의 타이얄 사회) 당시 일본이 통치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졌다
)
(2) 희생 단체
A 조상숭배를 행하기 위해 형성된 집단 등 동일한 제사 대상을 가진 가족 집단.
(3) 책임그룹(가가)
계명과 규범을 함께 지키는 그룹이다.
타이얄족은 이를 가가(흔히 희생 집단으로 알려짐)라고 부릅니다. 가가는 사회 규범이자 타이얄족의 일상생활과 관습에 대한 계명이며 가장 구속력 있고 공적인 권위를 지닌 집단이기도 합니다. 타이얄 사회의 행동윤리와 사회법의 최고 옹호자이자 판사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4) 사냥단
같은 사냥단에서 집단으로 사냥을 할 때는 모두가 분업하여 협동하여 일하고 먹고 즐긴다.
이 네 그룹의 구성원은 서로 겹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부족에서는 희생 그룹이 사냥 그룹보다 클 수도 있고, 다른 부족에서는 사냥 그룹이 어느 한 그룹보다 클 수도 있습니다.
장소마다 차이가 너무 커서 일반화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이 네 그룹 중 가가는 가장 특별한 성격을 갖고 있어 학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으며 많은 학자들의 연구 주제가 되고 있다.
2. 사이시야트(Saisiyat)
사이시야트(Saisiyat)는 대만 최초의 민족 집단으로, 대만 북부의 중앙산맥 서쪽, 두 지역이 만나는 산악 지대에 거주합니다. 신주(Hsinchu)와 먀오리(Miaoli) 카운티는 타이얄(Atayal)의 영향을 받았으며 소수민족과 하카(Hakka)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난쟁이 축제로 유명합니다.
에공지산(Egongji Mountain)과 헝핑베이산(Hengpingbei Mountain)의 능선을 기준으로 두 그룹으로 나누어진다. 북쪽 그룹은 타이야족(신주현 우펑 향)에 살고 있고 남쪽 그룹은 객가족( 난좡 향, 먀오리 현).
(1) 사이시아 언어
사이시아 언어는 북부 방언과 남부 방언의 두 가지 방언으로 나누어집니다. 언어학자들은 이 언어가 더 오래된 오스트로네시아 언어라고 추측합니다. 대만에서는 더 일찍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현지 사회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대부분의 Saixia 사람들은 중국어를 말할 수 있고 심지어 이 언어를 일상 언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 때문에. * 다양한 민족의 언어 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원래의 사이야 언어 사용자 수를 점차적으로 회복하기 위해 "민족 언어 인증"을 추진하기 시작했습니다.
(2) 사이샤 의복 건축
의복은 주로 리넨으로 만들어지며, 리넨 두 장을 반으로 접어서 꿰매고 앞면과 뒷면에 패턴을 엮어 만든다. 뒷면 (직조과정 중) 서로 다른 색의 직조실을 끼우고 기하학적 무늬를 형성합니다.) 머리에는 검정색 스카프가 있고, 상의는 린넨 2장으로 이루어진 무릎길이의 플라켓 탑입니다. 반으로 접고 뒷면을 꿰매고 앞면을 열었습니다.
남성용 허리 스커트는 T 벨트이고, 여성용은 짙은 면 소재의 레깅스이며 일반적으로 아래쪽 가장자리에 작은 방울이 있습니다.
기타에는 팔, 다리, 손목, 머리 장식, 허리 장식 등이 포함됩니다.
많은 Saisiyat 주택은 나무와 대나무 숲이 풍부한 지역에 거주하기 때문에 건축 자재는 대부분 대나무와 목재이며 나무 등나무가 보충됩니다.
3. 부눈족
부눈족이라고도 번역되는 부눈족은 대만 원주민의 민족으로, 주로 해발 1,500m 이상의 높은 산에 살고 있습니다. 수준.
대만 원주민 중 부눈족은 인구 이동성이 가장 크고 세력이 가장 강하다.
부눈족의 전통적인 연수 개념은 조의 성장을 기반으로 한다.
부눈족 사람들은 농사를 짓거나 사냥하는 시기를 식물의 쇠퇴와 번영, 달의 차고 기우는 것에 따라 결정합니다.
부눈족은 상상력이 풍부한 민족이다.
민족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자연스러운 조화 : 분운족의 창법은 어디에나 있으며, 술자리 노래와 총제 노래는 모두 의 형식으로 표현된다. 조화.
4, 5살 어린 아이들도 부눈노래를 조화롭게 부를 수 있어요.
(2) 지도자가 없고 가족 장로가 이끄는 사회 조직: 연례 귀총식과 전쟁을 제외하고 부눈족의 사회 활동은 일반적으로 가족을 완전한 단위로 간주합니다. 또한 업무의 결정권자이며 가족 내에서의 지위는 매우 존중됩니다.
(3) 합주 악기 연주 방법: 분운족은 다양한 전통 악기 연주를 보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때때로 다른 악기나 같은 악기의 합주를 듣기도 한다.
(4) 삶에 대한 상징적 태도:
1. 보름달 – 수확의 이미지.
2. 쇠퇴하는 달 - 실종의 상징(해충 제거 및 제초).
3. 팽이 놀이 - 기장의 급속한 성장을 의미합니다.
4. 그네 - 밀레는 그네만큼 키가 커집니다.
(5) 샤오미의 의인화: 샤오미는 영혼과 얼굴 생김새를 갖고 있고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빠의 기장과 아들의 기장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아기조에는 5개의 이삭이 있어 조의 성장을 관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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