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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영화 '십만개의 농담2'를 평가하는 방법
상상은 이루어지기 어렵다
기사/꿈의 시집
'십만 가지 나쁜 농담 2'는 전작과 같은 효과를 내지 못한다 기존 문제에 실질적인 변화가 생겼고, 이번에는 전작에 비해 표현력이 조금 나아졌지만 여전히 엉뚱한 것들로 이루어진 엉뚱한 줄거리는 영화를 유난히 미성숙하고 지저분하게 보이게 만들 뿐이다. 추모 카드의 패치워크는 사람들이 영화 자체에 대해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할 수 없습니다.
전편에서 '십만배의 나쁜 농담'의 가장 심각한 문제점은 이성적인 감정과 줄거리가 없다는 점이었다. 줄거리 영화의 속편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전편에서 발생한 문제 중 상당수가 수정되지 않은 채 당연한 줄거리 전개로 인해 논리적으로 제로포인트인 것처럼 보인다. 주인공이든 주인공이든 지나치게 신경질적인 캐릭터. 조연 캐릭터들은 모두 과장되고 인위적이다. 개인적으로 많은 고전 애니메이션의 줄거리와 스타일을 하나로 묶는 것은 찬사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상상의 일인 것 같지만 사실 영화 고유의 창백함을 가리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이런 강렬한 패치워크감은 영화를 과장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영화 본연의 영혼을 잃게 만드는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며, 많은 부분이 본편과 무관하다. 얽힘의 웃음은 그 자체의 구조를 극도로 얇게 만들고, 상상력의 기발함부터 신과 인간에 대한 생각, 사랑의 결착까지, 사실 이 작품 자체의 빛나는 점이 없지 않다. 이 영화의 내용은 웃기는 것 외에 다 있지만, 이 꽤 좋은 축적물들은 영화의 마지막 상영회에서는 물에 닿는 잠자리처럼 그냥 지나쳐 버립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농담이나 기이한 연출을 가지고 있느냐가 아니라, 남의 영화를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고전이 될 수 있는 것을 만들어낼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근본적으로 이러한 동일시는 영화 자체에 속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작품은 그 자체의 위조로 인해 마스터하기 어렵습니다. 항상 사람들이 그것을 고전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잡동사니일 뿐이며, 사람들이 그것 자체와 너무 많은 것을 동일시하기는 어렵습니다.
'십만 개의 차가운 농담' 초반의 터무니없는 카피캣 스타일이 사람들에게 이 영화를 기억하게 했다면 이제는 고전에 대한 찬사로만 쓸 수 있지만 사실 그만큼 아름답다. 상상의 이면에는 전작과 같은 진정한 걸작이 되기에는 아직 유전자가 부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