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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후반 작업, 사진 작품 후처리 아이디어 공유

사진 후반 작업, 사진 작품 후처리 아이디어 공유

사진 후반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무엇인가요? 토닝? 합성? 피부치료? 사실, 둘 다 아니다.

사진 애호가에게는 나쁜 습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본 사진을 얻은 후 이 슬라이더를 당겨서 그 부분을 액화하는 것은 모두 느낌에 달려 있습니다. 영화.

모두가 알고 있듯이 우리는 사진의 후반 작업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즉 후반 작업 단계 초기에 사진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아이디어 수립을 간과해 왔습니다.

원본 사진을 얻을 때(사진을 찍기 전이라도) 사진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분석하여 사진의 전체적인 형태를 파악하고, 사진의 관심 지점을 분석하고, 이후 단계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다양한 후반 작업 기술과 도구를 사용하여 처리됩니다.

같은 사진이라도 표현 방향에 따라 나중에 톤, 색상, 스타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처음부터 대략적으로 결정해야 합니다.

후반 작업의 규모도 사실 우리의 목적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지향적인 사진은 후반 작업에서 현실에 더 가깝고 표현력이 풍부한 사진이 필요하므로 여지가 더 많을 것입니다. 후반 작업에서의 조작을 위해.

초기 구도가 유사한 사진의 경우, 표현된 주제가 다르면 이후의 생각도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원본 사진은 그린란드에서 촬영한 것으로, 비교적 조용한 아침에 특별히 화려한 풍경은 없이 외로움을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후반부 메인톤은 다음과 같이 설정됩니다.

전체적인 톤은 어두워야 하므로 더욱 우울해집니다. 환경의 평온함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비가 매우 높을 필요는 없습니다.

채도가 너무 높아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감정이 너무 강렬해집니다. 색상은 더 시원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사람과 산을 제외하고 사진의 다른 부분에는 너무 많은 디테일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디테일은 더욱 그렇습니다. 따라서 하늘은 이미 텅 비어 있지만 아직 희미하게 보이는 소수의 구름은 더욱 흐려지고 지워져야 하며 수면의 과도한 디테일도 줄여야 합니다.

전반적인 아이디어와 방향을 보면 후반부에서는 상대적으로 통일된 분위기를 이룰 수 있어 위쪽에는 충격적이고 열정적인 붉은 언덕이, 아래쪽에는 조용하고 황량한 수면이 나오지 않을 것이며, 이후에는 조정 내용이 서로 충돌합니다.

위 사진 역시 그린란드에서 촬영한 것으로, 바위 위에 사람이 서 있는 모습도 담겨 있다.

하지만 내 표현의 주제가 다르기 때문에 이 사진을 희망과 영광과 같은 단어와 연관시키는 것을 선호하므로 이후의 생각은 완전히 다릅니다.

그림자 톤 너무 어둡지 않아야 하며 대비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힘을 주기에 충분해야 합니다.

색상은 따뜻하고 채도가 높아야 더 밝고 강렬해집니다.

사진의 디테일이 너무 밋밋하지 않아야 하고, 앞에 별바다가 있는 듯한 느낌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진 속 하늘에 구름을 좀 추가하기로 했어요. 나중 단계.

여기서는 Kaibei Photo Retouch의 구름과 하늘 기능을 직접 사용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아름다운 일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가 "풍경 사진 후반 작업의 기초"라는 책에서 언급한 바 있습니다. 기술은 양식을 제공하고, 양식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후처리를 할 때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할 것은 장엄한 풍경인가, 평화로운 분위기인가, 아니면 내면의 반성인가?

표현의 방향이 결정되면 포멀한 톤이 더 시원하고 어두울지, 따뜻하고 밝을지 결정될 수 있다.

사용되는 특정 색상 교정 도구 및 후반 작업 기술은 나중에 구체적인 구현에 대한 세부 사항입니다.

단체 사진을 만들 때는 처음부터 단체 사진의 형태를 확인하고 통일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원본 사진 세트는 눈보라가 치는 동안 촬영한 그린란드 마을의 거리 풍경입니다. 원본 사진 중 일부는 더 밝고 일부는 더 어둡고 일부는 중립적이며 일부는 더 차갑습니다. . 의.

단체 사진 형태로 공개하려면 처음부터 단체 사진의 전체적인 관점에서 색상을 통일해야합니다. 이 사진은 다음이 아닙니다. 하나는 키가 낮고 다시 우울합니다.

작문을 쓰려면 먼저 구상이 필요하고, 사진 편집을 할 때도 주제와 아이디어, 방향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저희는 작곡을 할 때 보통 아이디어를 먼저 구상하고 글을 씁니다.

사진 프로젝트는 이와 같아야 하지만 현실 세계는 항상 초기 단계에서 촬영할 때 직관에 의존하여 여러 번 포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후반 작업 초기에는 사진을 다시 검토하고 관심 지점을 추출해야 합니다.

위 원본 사진은 드론으로 촬영한 빙산의 항공 사진으로, 빙산 밑바닥의 숨겨진 부분을 포착한 모습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번 사진의 포인트는 역시 빙산이다. 옆에 있는 배도 참고용 틀 역할을 하며 빙산의 웅장함을 돋보이게 한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뒤에 있는 땅은 빙산이 해안에 있다는 사실 등 몇 가지 배경 정보를 제공하지만 이는 그다지 흥미롭거나 중요한 정보는 아닙니다. 그래서 나중에 생각해보니 이미지를 다시 구성하고 불필요한 부분은 잘라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콘텐츠가 더욱 통일되고 시각적으로 놀랍습니다.

위 사진은 어느 어촌의 추운 아침을 기록한 것인데, 전체적인 모습이 어지러워서 선택하지 않으면 독자들은 사진가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의 주요 관심 포인트는 밝은 가로등 하나만 남기고, 두 번째 관심 포인트는 희미한 집 불빛과 서둘러 지나가는 보행자들이라는 두 가지 포인트만 남기기로 했습니다.

이처럼 후반 작업 크롭과 다른 장면의 어둡게 하기 등을 통해 사진 속 관심 지점을 시각적으로 추출해 보는 이로 하여금 북극 어촌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관심 지점을 확인한다는 것은 2차 자르기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사진의 국부적인 명암, 색상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위 파타고니아의 단풍 사진에서는 후반 작업에 앞서 주요 풍경을 분석해야 합니다.

중앙에 있는 황금산에 햇빛이 비치는 피츠로이 설산은 단연 영화의 하이라이트이자 부각되어야 할 장면이다.

이를 강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산산 왼쪽 산 정상은 거리상으로 인해 우리의 관심 지점보다 높은 것 같아서 잘라야 합니다. 끄다.

황금산을 강조하려면 사진에서 황금산의 색상과 밝기를 '돋보이게' 해야 합니다.

따라서 후처리 과정에서 하늘을 어둡게 할 필요가 있으며 가급적이면 차가운 톤으로 해야 황금색 봉우리가 색상, 채도, 밝기의 고유성을 통해 사진 속 우리의 눈을 확고히 차지할 수 있습니다. .

언뜻 보면 쓸모없는 사진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나중에 생각하고 관찰하면 사진에서 하이라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빗속 계림 항공 사진은 의심 할 여지없이 원래 모습으로는 눈길을 끌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여전히 흥미로운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안개가 자욱한 봉우리는 특히 층이 있는 느낌을 주고, 사진 속 산의 도로와 가장자리도 특히 기하학적인 느낌을 줍니다. 선감.

하지만 원본 사진에 담긴 흐릿한 색상, 지저분한 집, 울창한 나무 등 복잡한 정보로 인해 독자들의 관심은 이런 재미없는 장소로 쏠리게 되고, 사진이 엉터리라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폐기물입니다.

이러한 무관한 색상, 디테일, 정보 등을 이후 단계에서 과감하게 제거하고 그림의 풍부한 기하학적 구조를 추출한다면 우리는 '폐물을 보물로 만들' 수 있다.

사진의 후반 작업 단계에서는 기술이 기본이고 핵심은 아이디어입니다.

사진의 색상을 통일하고 톤을 강화하며 주요 피사체를 강조하기만 하면 복잡한 후처리가 필요하지 않은 사진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위 독일 성의 원본 사진은 카이베이 리터칭 과정을 통해 거의 모두 완성되었습니다. 하늘의 그라데이션을 강화하고 성의 광채를 부각시키는 아이디어만 확인하면 빠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Kaibei Photo Retouch의 '지능형 색상 보정' 기능을 직접 사용하여 전체 필름의 색상을 통일하고 톤을 강화하며 주요 피사체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후; 스마트 색상 보정 기능을 사용하면 일련의 솔루션이 나타나며 그중 하나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비록 많은 사진의 모습이 이전과 이후에 극적으로 변했지만 실제로 사용된 기술은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원본 사진에서 후반 작업에 사용되는 주요 도구는 번 및 닷지 도구입니다. "번 및 닷지 도구 알아보기" 기사에서 후처리의 간단한 도구를 소개했습니다. 포토스크린의 표현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더 중요한 것은 사진을 분석하여 어디를 밝게 하고 밝게 하고, 어디를 깊게 하고 어둡게 하는지 아는 것입니다.

이것이 나중에 사진을 매우 다르게 보이게 만드는 열쇠입니다.

사진은 디테일할수록 좋습니다.

위의 해빙 원본 사진에서는 해안선의 선과 색상 대비를 강조하기 위해 하얀 얼음과 눈의 디테일을 대부분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세부정보가 적을수록 좋습니다.

위의 산 사진에서는 나중에 브러시를 사용하여 수면 질감의 디테일과 전경의 꽃과 식물의 질감을 더욱 강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늘도 그라데이션 전환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전에는 분명하지 않았습니다.

Kaibei Retouch에서 예술적인 톤과 구름 및 하늘 기능을 직접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렌더링을 얻습니다.

디테일을 늘리거나 줄여야 합니까? ? 사진의 어떤 세부 사항을 처리해야 하는지는 실제로 생각의 문제이며, 이를 위해서는 더 많이 보고, 더 생각하고, 더 분석해야 합니다.

사진 촬영 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실제로 사진을 분석하고 아이디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이디어가 결정되면 사진의 최종 형태가 결정됩니다.

특정 처리를 위해 곡선, 색상 균형 또는 브러시를 사용할지 여부는 실제로 모든 사람이 생각하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기술은 하한을 결정하고 아이디어는 상한을 결정합니다. 촬영 후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는 아이디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