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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_궈궈선물 번역 및 감상
동굴문 높은 정자에는 안개가 자욱하고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흐리고 캣킨스가 날아다닌다. 금지 구역에는 종과 관저가 거의 없으며 지방에는 새를 부르는 사람도 거의 없습니다. 아침에는 옥목걸이를 흔들고 금궁에 들어가고, 저녁에는 하늘에서 내려온 책을 들고 소위를 숭배합니다. 왕에게 복종하려는 의지가 강한 노인은 병으로 인해 궁중의 옷을 벗게 됩니다. ——당나라 왕웨이, "궈에게 보답하다" 궈에게 보답하다 동굴 문과 높은 정자의 잔광, 복숭아 나무와 매화 나무가 날고 있습니다.
금지 구역에는 종소리도 적고 관저도 늦지 않으며, 지방에는 새를 부르는 사람도 거의 없다.
아침에는 옥목걸이를 흔들고 금궁으로 가고, 저녁에는 하늘에서 내려온 책을 들고 소웨이에게 제사를 지낸다.
황제에게 순종하려는 의지가 강한 노인은 질병으로 인해 궁중 옷을 벗게됩니다. 당삼백시, 번역과 해설
번역
높은 궁궐 문과 누각은 지는 해의 잔광 속에 얼음에 잠겨 있고, 복숭아와 매화 잎이 빽빽하다 그리고 바람에 날아다니는 캣킨스.
궁궐에는 종소리가 드물었고, 관저에서 일하는 관리들도 거의 없었다. 아래 지방에서는 태양의 울부짖는 소리밖에 들리지 않았다.
아침에 금궁에 들어갈 때 옥 펜던트가 흔들리고, 밤에 황제의 책을 손에 들고 궁궐 문과 작별 인사를 할 때 흔들렸다.
마지못해 앞뒤로 따라가고 싶지만, 이미 늙었고 병으로 누워 지내야 하므로 관복을 벗겠습니다. 감사
왕웨이는 말년에 반관(半官), 반은폐(半密) 생활을 했지만 관직에서는 "곤중과 관료들이 두 수도를 두루 다니고 모든 왕과 왕자들이 , 우월하고 강력한 위치에 있던 왕자와 왕자들은 항상 자리를 떠났습니다. "환영합니다."( "Jiu Tang Shu Biography of Wang Wei") 따라서 그의시에는 이런 종류의 오락 주제가 많이 있습니다. 이 시는 궈게이시를 찬양할 뿐만 아니라, 체념하고 은둔 생활을 하려는 왕웨이의 염원도 표현하고 있습니다. 글쓰기 방식에 있어 시인은 독특한 위트를 갖고 있다. 가장 뛰어난 점은 자연스러운 장면을 포착하고 사물의 의미를 표현하여 풍경 묘사에 칭찬의 느낌이 완전히 담겨 천박함을 피하고 우아함을 따르는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첫 번째 대련인 '동굴문과 높은 누각의 여운,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의 그림자와 날아다니는 개똥벌레'는 곽계사가 위치한 지방의 늦봄 풍경이다. 문 아래의 도청은 더 크고, 포털이 겹쳐지고 건물이 우뚝 솟아 석양의 잔광을 받아 매우 웅장 해 보입니다. 때는 늦봄이었고, 안뜰의 복숭아와 자두는 녹색 그늘로 변했고, 캣킨스는 부드럽게 날아갔습니다. Guo Jiashi는 이렇게 우아한 환경에서 공무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궈의 행적을 표현하려는 의도가 있다. 첫 번째 문장인 '동굴문과 높은 누각'은 왕실의 모습을 나타내고, '잔광'은 황제의 은총을 상징한다. 두 번째 문장인 "복숭아와 매화는 음과 음"으로 곽개석은 천하에 복숭아와 자두가 있음을 강조하고, "날아다니는 고양이"는 제자들과 전직 관료들이 모두 번영하고 유명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후의 두 문장은 곽가이가 황제의 은총을 받고 제자들과 전 관리들의 지지를 받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궁중에서의 그의 지위를 부각시켰습니다.
"금단의 땅에는 밤이 깊어 종과 궁도 적고 성에는 새를 부르는 사람도 적고 관료도 적다"라는 대련은 궈가이시가 저녁 근무를 할 때의 여유로운 삶을 그린다. 지방. 궁전에 저녁 종소리가 울리자 관리들은 흩어졌고, 만족스럽게 새들의 노래를 즐기던 궈가이시를 위한 조용한 공간이 남았습니다. 문하성 부성장으로서 정령을 심의하는 중요한 업무를 맡고 있는 그가 국정에 관심이 있다면 어떻게 새소리를 즐길 여유가 있겠는가? 두보가 문하성에서 근무할 때 "바람이 우커를 놓쳐서 황금 열쇠를 듣고 잠을 이루지 못했다. 명나라에 봉인이 있었는데 밤이 어땠는지 물었다"("봄의 숙박") Zuo Province "), Guo 씨가 어떤 공무원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 대련에서 '관저'와 '도내의 도'라는 표현은 모두 가문의 도를 가리키는 말이다.
이 두 문장은 Guo가 관직에 있을 때의 정직함과 조용함을 묘사합니다. 처음 두 문장의 풍경이 화려했다면 이 두 문장은 평온해집니다. '드문다'라는 단어와 '희귀하다'라는 단어가 이 조용한 분위기를 더욱 빛나게 할 뿐입니다. 시인은 '지방의 새들이 노래하는 현상'을 강한 의미로 묘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관청은 항상 정무로 바쁘고 사람들이 오가는 소리를 실제로 들을 수 있는데, 이는 궈가이의 관료로서의 여유로운 삶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왕웨이의 시는 자연 속 평범한 풍경이나 사물을 포착해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데 능숙하다. "성에서 우는 새들"은 풍경을 묘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궈가이시의 뛰어난 정치적 업적과 정부의 평화와 평온을 비유한 것입니다. 아첨하긴 하지만 흔적이 없습니다.
목대련 "아침에는 옥목걸이를 흔들고 금궁으로 가고, 저녁에는 천서로 소위를 숭배한다"는 고관 곽가이가 지은 것이다. 공식적인 입장. 아침에는 옥 펜던트의 아름다운 소리를 흔들고 황제를 만나기 위해 금궁으로 갔다. 저녁에는 황제의 칙령을 들고 지방으로 돌아가 관리들에게 낭독했다. 그의 존경하는 표정은 "qu"와 "bai"라는 단어로 생생하게 묘사됩니다. '아침'과 '저녁'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그가 항상 황제와 가깝고 지휘적인 위치에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이는 전체 시의 구조로 볼 때 전체 시의 마지막 지점을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필법이다.
창작 배경 : 이 시는 만년에 왕웨이가 궈에게 하사한 것입니다. 왕위(701-761, 혹자는 699-761), 호칭 한족 묵계(穆節)는 하동성 포주(현 산시성 운성)에서 태어났고, 본가는 산서성 칠현현이며, 당나라 시인이다. "시 부처"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식은 이에 대해 “묵계의 시를 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평했다. , 타이 레청. 왕위(王等)는 번영한 당나라의 대표적인 시인으로 현재까지 400편이 넘는 시를 남겼다. 그의 주요 시로는 『상혼』, 『가을산거』 등이 있다. 왕웨이는 불교에 능통하여 선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왕웨이(Wang Wei)라는 이름의 유래가 된 불교 경전 『위마라키르티경(Vimalakīrti Sutra)』이 있다. Wang Wei는 시, 서예, 그림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매우 다재다능하고 음악에 능숙합니다.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통칭 '왕멍(王孟)'이라 불린다.
왕웨이 제비풀은 비단처럼 녹색이고, 진뽕나무는 낮은 녹색 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신하여 집에 돌아오면 첩이 상심할 때이다.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Luo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 당나라 이백의 "봄 사상"
봄 사상 제비 풀은 푸른 비단 같고 진 뽕나무의 녹색 가지가 낮습니다.
당신이 품에 안겨 집에 돌아오면 내 첩이 마음을 잃을 때입니다.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루오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당나라 시 삼백편, 봄, 여인, 아름다움과 나라를 아끼는 한나라 황제를 그리워하고 황궁은 수년 동안 그것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성장한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합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기하기 힘든 당신은 왕의 곁에 있기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뒤를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전에는 색깔이 없다. 추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 몸을 담그고 온천수로 지방을 씻어내세요. 웨이터는 그녀를 약하게 도와주었고 이것이 그녀에게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습니다. 사찰의 꽃들과 황금빛 계단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높으니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아니하리라. Cheng Huan에게는 연회를 제공할 여유가 없으며 모든 밤은 봄 소풍에 전념합니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녀를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여인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탑은 술 취함과 봄이 가득합니다. 자매들과 형제들은 모두 땅에서 왔으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그러므로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은 남자로 다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겠다는 결심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궁의 높은 곳에서 푸른 구름이 솟아오르고, 선녀의 바람이 곳곳에서 들립니다. 느린 노래, 느린 춤, 비단과 대나무, 왕은 하루 종일 그것을 충분히 볼 수 없습니다. 유양의 비룡이 대지를 뒤흔들어 화려한 옷과 깃털을 뒤흔든다. Jiuzhong City Tower에서 연기와 먼지가 발생했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서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췄습니다. 6군은 할 일도 없이 돌아서서 말 앞에서 죽고 말았다. 땅에 떨어진 꽃과 잎을 따는 사람이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그를 구하지 못하여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구름이 검각에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어둡고 태양이 가늘습니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고, 거룩하신 주님은 밤낮으로 서로 사랑하십니다. 궁궐에서 달을 보는 것은 슬프고, 비오는 밤에는 종소리가 울리는 것을 듣는다. 천도는 용우에게 돌아섰지만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었다. Mawei 경사면 기슭의 진흙 속에 Yuyan Kong이 죽은 곳은 없습니다. 군주와 신하들은 옷을 다 갖춰 입은 채 서로를 돌보고 말을 타고 돌아가기 위해 수도문을 동쪽으로 바라보았다. 내가 돌아왔을 때 연못과 정원은 여전히 그대로였고, 물과 연꽃은 많지만 버드나무는 거의 없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에는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합니다. (꽃 피는 날, 한 작품: 꽃 피는 밤; 난네이, 한 작품: 남원) 리원의 제자들은 새로운 백발이 있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습니다. 저녁당에는 반딧불이가 날아다니며 조용히 생각하고, 외로운 등불은 잠들기 전에 꺼진다. 종소리와 북소리는 늦어지고 밤은 길어지며 별들은 곧 새벽을 맞이한다. 원앙 타일은 서리가 내리고 무겁고 에메랄드 이불은 차갑습니다. 삶과 죽음 사이의 오랜 세월 동안, 내 영혼은 결코 잠들지 않았습니다. 홍두의 임경도교 승려들은 성실함으로 영혼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그는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도록 가르쳤습니다. 에너지를 비우고 다스리며 전기처럼 돌진하여 하늘과 땅에 올라 모든 것을 구합니다. 위로는 푸른 하늘, 아래로는 노란 봄이 가을이 되어 두 곳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한 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산은 천상의 곳에 있었습니다. 절묘한 정자는 다섯 개의 구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중에는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그 중 태진이라는 캐릭터가 있는데, 피부와 외모가 모두 뒤섞여 있다. 황금궁 서쪽 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샤오우에게 두 배의 성공을 보고하도록 가르칩니다. 한나라 황제의 사신 소식을 듣고 구화장막에 있던 꿈혼은 겁을 먹었다. 옷을 들고 베개를 밀고 돌아다니면 진주박으로 만든 은막이 펼쳐진다. 관자놀이에 있는 머리카락은 반쯤 싱싱하고 자고 있고, 꽃관은 현관에서 나왔을 때 깔끔하지 않습니다. 바람이 불고 요정 망토가 펄럭입니다. 마치 화려한 옷과 깃털이 춤추는 것처럼요. 옥색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며, 배꽃 가지에는 봄비가 내린다. (란퉁: 란; 피아오피아오: 피아오피아오) 애정 어린 마음으로 왕을 바라보는 목소리와 모습이 흐릿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다. 세상을 돌아보면 장안은 보이지 않고 먼지와 안개뿐이다. 하지만 나는 오래된 것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머리핀을 미래로 보낼 것이다. 머리핀 한 가닥을 남겨두고 부채 모양으로 결합하세요. 머리핀을 금색으로 나누어 두 조각으로 결합하세요. 그러나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나는 조심스럽게 이별의 말을 다시 보냈고, 그 속에서 서로를 알아가기로 다짐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전당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았습니다. 나는 하늘을 나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 위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시간이 흘러도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당나라·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영원한 한이
당나라: 백거이
한나라의 황제는 아름다움에 집착하고 나라를 압도하고 싶었던 그는 수년 동안 유유에게서 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가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자연미는 포기하기 어렵고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이 없다.
차가운 샘물에 화청지(Huaqing Pool)에 몸을 담그면 온천수가 지방을 씻어낸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린 것은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다.
사찰의 꽃들이 황금빛 계단으로 흔들리고, 무궁화 천막이 봄밤을 따뜻하게 합니다
한나라의 황제는 아름다움에 집착하여 나라를 압도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가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자연미는 포기하기 어렵고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이 없다.
차가운 샘물에 화청지(Huaqing Pool)에 몸을 담그면 온천수가 지방을 씻어낸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린 것은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다.
황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뜬다.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청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들을 모두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자매, 형제는 모두 땅에서 났지만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소년이 아닌 소녀로 거듭나게 만든다.
이궁의 높은 곳에서는 푸른 구름이 보이고 어디에서나 선녀의 음악이 들립니다.
느린 노래, 느린 춤, 비단과 대나무의 응축, 왕은 그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우양공은 대지의 선동으로 찾아와 화려한 옷과 깃털의 노래를 충격에 빠뜨렸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질주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춰 섰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꽃은 땅에 남겨져 있지만 아무도 주울 수 없고, 녹색과 녹색 황화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검각에 구름이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다. 거룩한 주님은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신다.
궁궐에 있는 달을 보면 슬프고, 밤에는 빗속의 애절한 종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아프다.
용우에게 천지가 돌아섰고,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었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옌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군주와 대신들은 옷차림으로 서로를 보살피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동쪽으로 수도를 바라보았다.
돌아온 후에도 연못과 정원은 여전히 그대로이며 타이예 히비스커스와 어린 버드나무가 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가 피어나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도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하다. (꽃 피는 날, 한 작품: 꽃 피는 밤; 난네이, 한 작품: 남원)
리원의 제자들은 새로운 백발이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습니다.
저녁궁궐의 반딧불이들은 조용히 생각에 잠겨 있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소진됐다.
종소리와 북소리로 긴 밤이 시작되고, 별이 곧 밝아오기 시작합니다.
원앙 타일은 서리로 무겁고, 에메랄드색 이불은 차갑다.
수년간 삶과 죽음이 분리된 후에도 내 영혼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홍두의 임경도교 승려들은 진심을 다해 영혼에 닿을 수 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라고 가르쳤습니다.
기운을 비우고 다스리며 번개처럼 돌진하여 하늘과 땅에 올라 모든 것을 구한다.
위의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 산은 공허 속에 있었다.
절묘한 정자는 다섯 개의 구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 중에는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책 속에는 눈 피부에 화려한 외모를 지닌, 지나치게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가 있다.
금궁 서쪽 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소우에게 향하면 두 배의 성공을 얻게 됩니다.
한씨가 보낸 황제의 사신 소식을 듣고 구화막에 있던 몽혼은 겁에 질렸다.
옷을 들고 베개를 밀며 돌아다니면 구슬과 호일로 만든 은막이 펼쳐진다.
관자놀이에 있는 머리카락은 반쯤 싱싱해서 자고 있고, 꽃관은 홀에서 나오면 깔끔하지 않다.
바람이 불고 요정망토가 휘날리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듯하다.
옥색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고, 배꽃 가지는 봄비를 내린다. (란퉁: 칼럼; 피아오피아오, 한 작품: 피아오피아오)
감동으로 왕을 바라보는 목소리와 모습이 흐릿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게 자란다.
뒤돌아 세상을 내려다보니 장안은 보이지 않고 먼지와 안개만 보였다.
오래된 것만 깊은 애정을 보이고, 주석 합금 머리핀은 미래로 보낸다.
머리핀 한 가닥은 남겨두고 부채 모양으로 묶어주세요. 머리핀을 금색으로 나누어 두 개로 묶어주세요.
하지만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사람과 사랑, 우화와 긴 서사시를 그린 당나라 시 300편. 푸른 산은 희미하고 물은 멀고, 장강 남쪽의 풀은 가을이 되어도 시들지 않습니다. 24개의 다리 달밤에 아름다운 아가씨가 나에게 피리 연주하는 법을 가르쳐 줄 수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 당나라 두목, "양주 한초를 재판하다"
양주 한초를 재판하다 푸른 산이 희미하게 물에 덮이고 장강 남쪽의 풀이 가을 이후로 시들지 않았습니다.
달밤 24교에서 아름다운 여인이 나에게 피리를 가르쳐 줄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 삼백당시, 조롱, 풍경 묘사, 우정 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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