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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도 영역을 나누나요? 성자 너머에는 어떤 영역이 있습니까?
초기 도교 고전 '태평경'은 불멸자를 여섯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첫 번째는 신, 두 번째는 실제 사람, 세 번째는 불멸자, 네 번째는 도교, 다섯 번째는 성인입니다. 또 “신은 하늘을 주관하고, 진인은 땅을 주관하며, 선인은 비바람을 주관하고, 도가는 선악을 주관하고, 성인은 백성을 다스리며, 현명한 사람은 성인을 도와 세상을 다스리게 된다”고 말했다. 인민의 기록을 세우고, 유하를 도우라."
진게홍의 '바오푸지내차이'. 『불멸자에 대하여』는 『불멸경』을 인용하여 불멸자를 천상의 불멸자, 지상의 불멸자, 시체를 해결하는 불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눈다. “군자가 몸을 일으켜 허공에 오르면 천신이라 하고, 중산에 오르면 천신이라 하고, 장교가 죽어서 흩어지면 선신이라 한다”고 한다. 그의 몸을 먼저, 그는 시체를 녹이는 불멸자라고 불린다."
량타오홍징의 "진링 위치 및 산업 지도" 또한 불멸자를 7단계로 나누었습니다: Yuqing, Shangqing, Taiji, Taiqing, Jiugong, Dongtian 및 Taiyin.
북주의 '최고비요'는 도를 성취하고 불멸자가 되는 수준에서 시작하여 불멸자를 덕계관도사, 덕제불멸도사, 덕제진도사, 덕제진도사, De Jiugong 도교, De Taiqing 도교, Taiji 도교, De Shangqing 도교, De Yuqing 도교. 그 중에서 『덕귀관도사』는 사후에 신선과 귀신을 정리하여 사후에 불멸에 대한 희망과 기회가 있음을 나타내어 남조와 북조에 '귀선'이라는 말이 있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당나라의 『천음자』는 선인을 더욱 다섯 가지로 분류하여 인간 속에서는 인간불멸이라 불리는 자, 땅에서는 땅불멸이라 불리는 자, 하늘에서는 천상불멸이라 불리는 자, 하늘에서는 수선화라고 부른다. 물, 초자연적인 힘을 변화시킬 수 있는 존재.
송나라 장준방(張君舌)의 《운기계천도교삼동종원》의 '삼순' 항목에는 신선을 9등급으로 나누어 "태청세계에는 9명의 신선이 있고, 9명의 진실한 사람이 있다"고 적혀 있다. 상청국(商淸界)에는 9명의 성자가 있으니 곧 서른아홉, 스물일곱이라. , 영적 불멸, 최고의 불멸."
진(Zhen)과 성(Sheng)의 이름도 샹(Shang), 가오(Gao), 타이(Tai), 쉬안(Xuan), 티안(Tian), 젠(Zhen), 쉔(Shen), 링(Ling), 지(Zhi)의 순서로 되어 있다. 이는 "Taizhenke"의 분류 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요컨대, 불멸자를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나중에 『불멸자의 비밀서고』에서는 이를 요약하여 "마법에는 3가지 수단이 있으며, 불멸자는 5등급으로 나누어진다"고 말했다. 불멸 자, 신성한 불멸 자, 지상의 불멸 자, 인간 불멸 자, 유령 요정. 기본적으로 요정맛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추가 정보:
'성인'은 어떤 사람인가요?
선진시대 수백 가지 사상 중에서는 그들의 작품에 성이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된다. 예를 들어 노장, 공자, 맹자의 책에서는 반드시 '성인'으로 불려야 한다. 현자".
예를 들어 노자의 『도덕경』에는 제2장의 '성인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부터 '성인의 길'까지 '성인'을 이야기하는 사람이 아마 수십 명은 될 것이다. 마지막 장에서. 싸우지 말라.” 곳곳에서 성자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이 고대의 완벽한 사람들에 대한 노자의 감탄도 볼 수 있다.
모든 학파가 고대 성인을 찬양하지만, 성인이 어떤 사람인지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발톱과 팔다리가 절반만 있고 고대 성자들의 우아함을 상상해보세요.
현재 정보로 볼 때 성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전설적인 고대 성자이다. 맹자가 말했듯이 "성자는 인간관계에서 최고이다."
다른 유형은 대세에 대한 이해로 인해 노자와 같이 잘 정리된 '구덕, 공덕, 솔선수범'을 통해 어떤 면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인물이다. 길. 그가 쓴 《도덕경》은 후손들이 질서 있게 따라야 할 단순함의 길이 되었기 때문에 그는 도교의 '성인'이 되었습니다. 유교문화 등의 위대한 업적을 모아왔기 때문이다.
저술과 이론으로 성인이 된 사람들, 그리고 나중에 특정 전문 지식을 통해 점차 '성인'으로 존경받는 사람들은 점차 화려한 중국 전통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술현자 Du Kang, 의술현자 Zhang Zhongjing, 구도자 Gui Guzi... 등등.
통계에 따르면 이름이 있고 기록이 잘 정리된 사람이 30명이 넘습니다. 이는 중국인들이 다른 사람들이 도달할 수 없는 높이에 도달하는 한 성자의 길을 추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전문 지식은 보통 사람들의 능력을 넘어서며, 그가 이 세상에 독특한 공헌을 했다면 그는 성자라고 불릴 수도 있습니다.
성인은 원래 고대인의 소개를 통해 온전한 덕과 온전한 덕을 갖춘 사람을 일컫는 말로 천지의 도리와 기제에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을 일컫는 말이다. 음양(陰陽)과 창조의 본질을 아시는 분이며, 천지의 근원을 아시는 분입니다.
현명한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주려면 도덕적 품성이 새로운 차원에 도달해야 하며, 만물을 창조하는 천지와 같아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도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집에 세 번 들어가지 않고 지나갈” 수 있었던 고대의 다유(多夫)처럼 사심 없이 사심 없이 모든 일을 이룩해야 합니다.
성인은 고대에 지혜롭고 덕망이 있어 인간사회에서 가장 완벽한 이상인격에 도달한 사람을 이르는 경칭이지만, 그러한 완벽한 성인은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용과 같다. 꼬리처럼 그들은 역사의 전설 속에만 존재하고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으로 사라져 갑니다. 그런 사람들이 있든 없든 우리에게는 정말 산만 바라볼 수 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성자란 완전한 미덕과 도에 대한 이해, 완벽함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전문 분야에서 독특하고 중요한 공헌을 한 사람입니다. 타자는 신분상 성자인 사람이다. 남들이 칭찬할 수 있는 존칭 한두 개 빼고 나머지는 그냥 바람에 지나간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불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