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실례합니다. 마오쩌둥 주석이 '부수안자'를 썼던 시대는 언제였나요?

실례합니다. 마오쩌둥 주석이 '부수안자'를 썼던 시대는 언제였나요?

매화는 ​​수천 년 동안 고대 중국 문인들이 불러온 주제이다. 송나라 때 매화를 좋아하는 선인 임화경(臨河景)은 매화에 관한 시를 끊임없이 불렀다. 매화에는 아내 매화와 학의 정서가 깃들어 있다. 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꽃이 바로 매화이다. 마오쩌둥 주석은 여기서 루유(Lu You)의 시 '용메이(Yong Mei)'에 의존했지만 그 의미와는 반대로 사용했다. 루유는 매화의 고독함과 고귀함에 대해 글을 썼고, 꽃만을 감상하며 꽃의 부러움과 질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위원장의 시는 매화의 아름다움과 긍정, 인내를 노래한 것인데, 그것은 슬프지 않고 웃으며, 오만하지 않고 새 시대 혁명가의 고결함과 긍지를 갖고 있습니다. 중국에는 비슷한 예술적 개념과 주요 곡조를 지닌 매화에 관한 수많은 시가 있습니다. 마오쩌둥 주석은 그 시대의 위대한 시인의 문체로 참으로 놀라운 행보를 보였습니다. 매화에 관한 시는 슬프고 퇴폐적이며, 그리고 문인의 은둔적인 분위기는 숨이 막힐 정도로 설득력 있고 새로운 풍경과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해마다 바람과 비가 봄을 보내지만, 하늘에 내리는 폭설은 봄을 다시 맞이합니다. 그 웅장하고 추운 겨울 풍경을 마주한 군 절벽에 수백 피트의 얼음이 있어도 매화는 여전히 홀로 서 있고 당당하게 서 있습니다. 물론 시인들도 고대의 가르침을 따르고 시로 그 뜻을 표현하고, 매화를 통해서도 그 뜻을 표현합니다. “하늘이 휘몰아치고 한류가 몰아치는”(즉, 당시 중국의 3년에 걸친 자연재해와 치열한 반제반수정주의 투쟁) 이 결정적인 순간에 시인은 자신을 격려하고 남을 위로했다. 한겨울에 피어나는 매화와 함께 우리는 매화로부터 배우고, 위험한 상황에서도 용감하게 도전하여 아름다움을 뽐내야 합니다. 시인은 '교'라는 단어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 단어에는 지금까지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는 매화의 이미지가 나타난다. 이것은 행복한 사람, 자신감 있는 사람, 승리자의 이미지이다. 물론 이것은 시인의 눈에 비친 매화의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과 중국 공산주의자들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이 "교"에는 적극적이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는 심오한 의미가 많이 담겨 있습니다.

시인은 칼럼 하단에 매화의 이미지를 깊이있게 안내하고 있지만, 봄의 아름다움을 빼앗지 않고 우리에게 보내는 봄의 전령사일 뿐입니다. 봄의 메시지. 그러나 추운 겨울이 지나고 온 들판에 봄이 찾아오면 매화는 수천 송이의 꽃들 사이에 홀로 숨어 기쁨의 미소를 짓습니다. 시인의 눈에 매화는 매서운 추위와 맞서 싸우는 전사로, 봄의 아름다움을 빼앗지 않고 봄을 이기고 봄이 왔음을 알리고 물러나기만을 원한다. 이 이미지는 이타심과 침묵의 헌신의 이미지입니다. 시인은 이곳에서 매화의 이미지를 크게 심화시켜 중국의 혁명가에서 세계의 혁명가로 변화시켰습니다. 신중국에서는 시인들이 매화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매화를 더욱 통통하고 높게 만들었습니다.

의미 :

우체국 밖, 부러진 다리 근처에 외롭고 외롭게 꽃이 피었지만 누구도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해가 서쪽으로 질 때마다, 특히 바람이 불고 비가 올 때 내 마음 속에는 항상 외로움이 있을 것입니다.

아름다움을 위해 싸우느라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 않고, 꽃들이 질투하도록 놔두고 싶어요. 떨어져서 시들고, 진흙이 되고, 먼지가 되어 향기만 남을 뿐입니다.

감사:

우체국 바깥 부서진 다리 옆에는 주인도 없고 쓸쓸하다. 벌써 땅거미가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더욱 바람이 불고 비도 온다. 봄을 맞이할 생각은 전혀 없고, 일단 다들 부러워합니다. 진흙 속에 떨어져 가루가 되었지만 향기만 남아 있었습니다.

루유가 매화를 칭송한 시인데, 사실 이 시 역시 루유가 직접 만든 작품이다. 첫 번째 영화는 매화의 경험을 묘사한다. 매화가 뿌리를 내리는 장소는 황량한 기둥정 밖, 부러진 다리 옆이다. 이정은 고대부터 사람들이 공문서를 전달하고 여행 중에 휴식을 취하던 장소였습니다. 황혼녘의 비바람과 함께 이 환경은 너무나 황량하고 황폐해졌습니다! 매화에 대한 글쓰기 경험은 작가 자신의 정치적 배제 경험이기도 하다.

다음 작품은 매화의 성격을 설명한다. 모든 꽃을 부러워하지만 그들과 경쟁할 생각은 없다. 시들고 떨어져 진흙과 먼지가 되어도 나는 그 향기를 간직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사오'의 정신이다. "모른다면 이미 지나간 일이지만 아직 사랑이 있지만 믿는다", "이해하면서도 나는 변하지 않았다" , 그래서 나는 그것을 처벌하기 위해 마음을 아끼지 않습니다." 살구에 관한 왕안시의 시("동풍에 날려 눈이 되어도 남모에 의해 먼지로 부서진다")보다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유의 정치 경력: 초창기에는 진회를 질투하여 1등으로 추천받았으나, 이후에는 용대원과 증찬에게 밀려났다. 중원에서 짧은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이 지배 세력의 방해를 받아 자신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말년에 그는 Han Zhouzhou의 북벌에 동의했지만 Han Zhouzhou는 실패 후 누명을 받았습니다. 그의 이 시를 그의 정치적 경험과 연관시켜 보면 그것이 그의 인생 경험의 축소판임을 알 수 있다. 이 시에 쓰여진 매화는 그의 고귀한 품성을 구현한 것이다.

당송의 문인들은 육대 문인들과는 달리 매화의 성격을 존중했다. 그러나 린허징이 쓴 "은밀한 향기와 희미한 그림자"와 같은 유명한 대사는 단지 선인의 감정일 뿐입니다. 비록 매화를 사용하여 자신의 성격을 묘사하는 작가가 있지만 그들은 "없다"라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봄바람, 어떻게 ***, Haitang이 말했다. "(남송 왕조의 Su Tailai, "Frost Sky Dawn: Plum Blossoms") 이것은 Lu You의 시 "나는 투쟁할 의도가 없습니다"의 한 측면일 뿐입니다. 봄이니까 꽃들이 다 부러워요." Lu You의 친구 Chen Liang은 매화에 관한 시를 네 줄로 썼습니다. "처음에는 한 송이 꽃이 갑자기 변하고 나중에는 수백 송이의 꽃이 향기를 발합니다. 봄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면 눈 속에 파묻히는 것도 두렵지 않습니다." ." 그는 정치에 대한 통찰력이 있고 타격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정의를 주장했다고 ​​썼습니다. 정신은 Chen Liang의 전체 성격의 구체화입니다. Lu You의 시는 좌절한 영웅의 자랑스러운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나는 이것이 송대 매화시에서 가장 뛰어난 두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감사:

루유

우체국 밖의 부서진 다리 옆에는 외롭고 주인도 없습니다.

벌써 황혼이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바람도 불고 비도 더 많이 온다.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으며 모두가 부러워하도록하겠습니다.

진흙 속에 떨어져 먼지로 부서졌지만 향기만은 그대로 남아 있다.

이 시 '포수안자'의 작가는 '용메이'라고 주석을 달았지만 그 의미는 말의 의미를 뛰어넘는다. '진흙에서 피어나는 연꽃만을 사랑한다'는 연희 선생(주둔이)처럼 말이다. 그러나 얼룩지지 않고 맑은 물결에 닿아 사악하지도 않다.”)는 연꽃을 이용해 자신을 묘사한 반면, 작가는 매화를 이용해 자신을 묘사한다.

루 유는 한때 매화를 "눈이 불고 바람이 불 때 더욱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꽃은 온전함이 가장 강하다"('떨어지는 매화')라고 칭찬한 적이 있습니다. 매화는 너무나 조용하고 파격적이며 다른 모든 꽃들 사이에서 눈에 띄지만 지금은 시골 여관 밖, 황폐한 "부서진 다리" 옆에 피어나고 있습니다. 당연히 그들은 버려지고, 외롭고, 차갑고, 방치되어 있습니다. . 이 문장을 보면 관궁에 있는 매화도 아니고, 유명한 정원에 있는 매화도 아니고, 변두리 교외에서 자라는 '산매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땅한 보살핌을 받지도 못하고 감사해 주는 사람도 없었으며, 계절이 바뀌면서 조용히 피고 졌습니다. 혼자 헤매며 둘러볼 사람이 누가 있겠느냐? 주인 없는 매실이다. '주인 없이 외로움이 피어난다'라는 문장에서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인 풍경에 쏟아 붓는다. 첫 번째 문장은 장면언어인데, 이 문장은 이미 사랑의 언어이다.

노을과 황혼의 황혼은 어떻게 외롭고 돌보지 않는 매화가 이 황량함을 견딜 수 있습니까? 이 단어에는 "슬픔"과 "혼자서 오는 슬픔"만 있습니다. 이 단어는 이전 문장의 "외로움"을 반영합니다. 게다가 이때 또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매화의 어려운 상황을 묘사하는 "시계"라는 두 단어는 똑같이 강력합니다. 그러나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꽃을 피웠습니다"! “수천 그루의 나무는 차갑고 색깔이 없으나 남쪽 가지에는 꽃만 핀다”(도원). 세상에서 가장 먼저 봄이 온다." (양웨이진) 요컨대, 위의 네 문장을 보면 매화에 가해지는 압력은 하늘과 땅, 모든 방향 어디에서나 발생하지만 여전히 열려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무너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승자는 누구입니까? 매화라고 해야 할까요!

마지막 칼럼은 매화의 어려운 상황에 초점을 맞추며 여전히 '슬픔'을 담고 있다. 예술적 기법에 있어서 작가는 슬픔을 쓸 때 시인이나 시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은유적 기법을 사용하지 않고, 환경과 시간, 자연현상을 활용하여 이를 부각시켰다. Kuang Zhouyi는 "Ci는 미묘하고 먼 방식으로 많은 '풍경'을 묘사하고 풍경 만 묘사하는 데 능숙하지만 정신은 말로 편안합니다."( "Hui Feng Ci Hua") 다른 즉, 시인은 매화의 '정신'을 얻기 위해 수많은 '풍경'을 묘사합니다. "연애를 잘하는 사람은 장면을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Tian Tongzhi의 "Xipu Ci"). 첫 번째 영화에 나오는 네 문장은 '이중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샤추, 토메이가 소원을 보낸다.

매화는 ​​가장 먼저 핀다. “수천 그루의 나무가 얼면 부러지는데 한 그루의 뿌리가 홀로 따뜻해진다”(치지) “물이 먼저 피어나는지는 모르겠지만 겨울눈은 사라지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장) 웨이). 봄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봄을 위해 분투할 생각은 없다”. 봄에는 꽃들이 활짝 피어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다투지만, 매화는 "봄을 위해 열심히 싸우지" 않습니다. 한령이 앞장서서 봄을 맞이하고 봄을 알리는 약간의 정성만 있으면 됩니다. "쓰라림"은 죽음에 맞서 싸우고,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측면에서 Qunfang을 풍자합니다. 매화들이 봄을 위해 경쟁하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매화들이 "질투"하고 있다면 그것은 그들 자신의 일입니다. 여기서 사물에 대한 글쓰기와 사람에 대한 글쓰기는 완전히 얽혀 있습니다. 꽃과 나무는 무자비하고, 꽃이 피고 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봄을 위한 싸움'은 비유이다. "질투"는 식물과 나무가 소유할 수 없습니다. 이 두 문장은 루유가 독특한 성격을 갖고 있어 호의나 아첨을 위해 경쟁하는 사람들과 결코 어울리지 않으며, 그의 자존심은 중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충성스럽고 자급자족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한마디. 매화의 '독특함과 고급스러움'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린 것입니다. '진흙 속에 떨어져 먼지로 부서져도 향기만은 그대로입니다.' 이전 문장은 외로움과 주인 없음, 황혼과 일몰, 바람과 비 등 이전 문장의 비참한 상황을 이어갑니다. 이 문장의 일곱 글자는 '떨어지다'라는 뜻으로 네 번 좌절됐다. 세찬 비바람에 견디지 못해 매화꽃이 차례로 시들었다. 떨어진 꽃은 진흙과 물이 섞여 땅에 놓여 있는데, 어느 것이 꽃이고 어느 것이 진흙인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갈기"라는 단어는 고문자의 무자비함과 고통받는 사람에 대한 큰 압력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세 번째 수준입니다. 그 결과 매화는 파괴되고 짓밟혀 먼지로 변했습니다. 이것은 네 번째 수준입니다. 보세요, 매화의 운명이 얼마나 비극적인지, 도저히 읽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작가의 목적은 결코 매화의 비극적 경험을 글로 써서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다음 문장의 의미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여전히 예표하고 추진력을 구축하고 있는 것이다. . 매화는 시들고, 흙에 짓밟히고, 먼지가 되어도 '향기만 남을 뿐'이며, 그 '독특한' 향기는 언제나 그대로일 뿐 전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십시오.

마지막 문장은 글 전체를 들어 올리는 힘이 있고, 앞의 매화의 안타까운 상황, 비바람의 황량함과 쇠퇴와 슬픔, 시들고 넘어지는 모습 등을 던져 버리는 힘이 있다. , 진흙과 먼지로 변해 구름 너머에 도착했습니다. 정확히는 "마지막 문장은 축제의 끝을 보는 것"(Zhuo Renyue의 "Ci Tong")입니다. 그리고 이 '축제의 끝'은 바로 이 단어가 빅싱 기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상상'될 수 있는데, 이는 매우 성공적인 일을 지원함으로써 야망을 표현하고 우리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남기며 매화 찬양의 걸작이 됩니다. .

저자 소개:

인물 전기

Fangweng이라고도 알려진 Wuguan이라는 이름의 Lu You(1125-1210)는 Yuezhou Shanyin에 살았습니다( 현재 절강성 소흥시). 남송(南宋)의 애국시인. 루자이 신부는 애국적 사상을 지닌 지식인이다. 루유는 가정교육을 통해 어려서부터 나라와 인민을 생각하는 사상과 적을 죽이고 나라에 봉사하려는 야심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배우고 싶어했고, “열두 살 때부터 시와 산문에 능통했다”며 검술도 배우고 군사학도 공부했다. 그는 25세쯤에 애국사상을 지닌 시인 증기(曾治)에게 시를 배우고 그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으며, 그때부터 그의 시 창작의 애국적인 어조를 결정하게 되었다.

소흥 23년(1153년) 진시시험을 보기 위해 임안으로 갔는데, '행복한 토론복귀'로 인해 진회에게 미움을 받아 재위기간에 쫓겨났다. -시험. 진회가 죽은 지 3년(1158년)이 되어서야 그는 푸저우(富州) 영덕(寧德)현의 최고 등록관이 되었다. 송효종은 즉위 초기에 소환되어 진시 배경을 부여받았다. 그는 진강(玄江)과 규주(象州)의 총독을 역임하였고, 왕암(王燕)과 범성(汉成)의 막부(幕府)를 지냈으며, 창평(長平), 복건(富建), 장난서로(江南西路)에서 차와 소금 업무를 추진하고 연주(燕州)를 아는 권세를 가졌다. 광종(廣宗) 때 관직(官官) 외에 예부(禮府)에도 의사가 있었다. 그는 나중에 탄핵을 받고 사임하여 고향인 산음으로 돌아갔다. 그는 "늙은 농부들 사이에서 살았으며" 농부들에게 약과 약을 전달하며 그들과 강한 우정을 쌓았습니다. 가딩 2년(1210년), 85세의 시인은 '죽기 전에 중원을 보고 싶지 않았다'는 후회를 안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국가적 갈등이 극심하고 나라가 위기에 처한 시대에 '철마가 적과 싸우고' '분노하여 오랑캐를 잡아먹는다'는 영웅정신과 '목숨을 바쳐 나라를 위해 봉사한다'는 희생정신으로 태어났다. 목숨을 걸고", "먼지를 쓸어버리자", "징궈가 곤경에 처했다"고 결심했지만, 정치투쟁에서 조정의 항복파의 압박과 공격을 거듭했다. 그의 이상.

평생 수많은 작품을 창작했다. 오늘날 존재하는 시는 거의 10,000개에 달하며 다양한 주제와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130편의 시와 많은 산문이 있다. 그 중에서도 시의 업적이 가장 돋보인다. 초기 시의 대부분은 장엄하고 영웅적이며 자유로운 문체를 지닌 애국시였다. 후기 시의 대부분은 명료하고 담백하며 자연스러운 문체를 지닌 목가시이다. 그의 시의 가장 큰 특징은 강한 애국심이다.

이는 그가 정치적으로 강한 압박과 큰 타격을 받았음을 암시한다. 시의 두 번째 부분은 더 나아가 사물을 노래하고 열망을 표현합니다. "무심코", "힘든 투쟁"은 "겸손하고 나라를 걱정할 용기가 없다"는 시인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 아닌가? 일찍 부탁해? '이인(伊仁)'은 매화의 초연함과 인내를 표현한 것으로 '진흙에 떨어져 흙으로 변해도 향기만 남는다'는 뜻이다. 먼지가 되어도 내 마음속의 향기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는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최고조에 이르게 했고, 세속 세계에 동조하지 않으려는 시인의 의지와 “아홉 번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살아있다”는 그의 자존감, 자기애, 자기 수양을 강하게 표현했다. 후회하지 않아."

시 전반에 걸쳐 시인은 사물을 통해 사람을 묘사하고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있다. 매화를 찬미한 시에서 “때가 되면 떠내려갈 것이니 나는 샹동준을 더욱 부끄럽게 여기고 불쌍히 여기리라”고 한 것도 마찬가지다. 루유는 애국적인 열정으로 애국적인 시를 잇달아 지어 여러 세대의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내 사원은 수년 동안 눈으로 만들어졌고 내 마음은 죽을 때까지 약처럼.

관련 링크:

루유의 『부수안자·용메이』에 대한 간략한 분석

초소 밖의 부서진 다리 옆에는 외롭고 주인도 없다 . 벌써 땅거미가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더욱 바람이 불고 비도 온다.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으며 모두가 부러워하도록하겠습니다. 진흙 속에 떨어져 가루가 되었지만 향기만 남아 있었습니다.

감사

매화를 소재로 한 이 시에서 작가는 사물을 읊으며 자신의 염원을 형상화하여 초연하고 우아하며 순수한 염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윗 능선 모양의 오브제는 바람과 비를 맞으며 홀로 피어나는 매화를 형상화한 장면이다. 매화는 '우체국 밖 부서진 다리 옆'에서 자라 '주인 없이 외롭게 피어난다'. 사람이 정성스럽게 심은 것이 아니라 외롭게 피어난다. "벌써 땅거미가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더 많이 옵니다." 그러한 황혼 속에서 똑바로 서서 홀로 피어나는 매화는 필연적으로 외롭고 무력한 슬픔을 느끼게 될 것이며, 바람과 비가 불고 환경이 너무 가혹하고 황폐해질 것입니다. 정말 안도의 한숨이 나옵니다.

하단에는 매화의 두 가지 미덕을 주로 서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봄을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지만 군중이 질투하게 만듭니다." 그 미덕 중 하나는 단순하고 소박하며 허영심을 부러워하지 않으며 봄을 위해 꽃과 경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진흙으로 변해도 향기는 그대로 남는다." 두 번째 미덕은 높은 도덕성, 먼지로 변해도 향기는 그대로인 것이다. 이 말은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작가는 이 시를 지을 당시 진나라에 대항하여 군대를 동원했다는 이유로 강등되고 있었기 때문에 당시 관료들의 비천한 인물들을 '꽃'으로 표현했고,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매화를 사용했다. 고난을 겪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군중을 따르지 않고 도덕적 성실의 결단만을 고수할 것입니다.

자랑스럽고 굴하지 않는 매화꽃을 상큼한 기분으로 쓴 이 시는 자신의 끈기와 강인함을 비유한 글이며, 섬세하고 심오한 매화시 중의 백조노래이다.

부수안즈 용메이, 1961년 12월, 마오쩌둥

〖원어〗 바람과 비가 봄을 돌려보내고, 날아다니는 눈이 봄을 맞이합니다. 절벽에는 이미 수백 피트의 얼음이 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꽃과 가지가 있습니다. Qiao는 봄을 위해 싸우지 않고 봄이 왔다고만 알립니다. 산꽃이 활짝 피었을 때, 그녀는 덤불 사이에서 미소를 지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지도자인 마오쩌둥으로서 이 시는 원래 토메이가 위험한 환경에서 도전에 맞서지 않고 용감하게 맞서겠다는 중국 공산주의자들의 결의를 표현하기 위해 쓴 것입니다. 최종 승리가 달성됩니다. "절벽은 이미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지만" "아직 아름다운 꽃과 가지가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서리와 눈을 자랑하는 매화입니다.

송나라 린허징의 시 '산정의 작은 매화'에서 '맑고 얕은 물 위에 희박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있고 해질녘 달빛에 은은한 향기가 떠돈다. " 이 매화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그의 "아내 매자화"의 은밀한 관심을 구현합니다. 청나라 송나라 광예가 지은 『매화』에는 “독립의 바람 앞에는 미소만 지을 수 있고, 세상을 초월하여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그의 마음이 담겨 있다. 세상으로부터 독립하고 세상을 초월하는 것. 진량(陳梁)의 송나라 시 <매화(梅)>에는 “한 꽃이 먼저 변하고 모든 꽃이 뒤쳐진다”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매화의 독특한 맛을 보여준다. 원나라 왕멱(王密)의 시 '모매(碧梅)'는 '색깔이 좋다는 것을 칭찬하지 말고, 맑은 공기가 우주를 가득 채우도록 놔두라'는 매화의 우아함과 고귀한 내면의 아름다움을 찬양한다.

같은 점(1)을 비교해 보면 모두 매화의 특성이 매화의 혹독한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2) 매화는 모두 봄을 맞아 다른 꽃과 경쟁하지 않는다는 특징을 표현하고 있다. (3) 그들은 모두 매화의 고귀한 성격을 칭찬했습니다. (4) 그들은 모두 자신을 매화에 비유합니다. 차이점 (1) 매화의 이미지는 루유와는 다릅니다. 외롭고, 황폐하고, 황폐하며, 반복적으로 소외되어 온 전쟁 세력을 상징합니다. 마오쩌둥: 아오한은 잘생기고 긍정적이며 낙관적이다. 혁명가들의 불굴의 투쟁정신을 상징합니다. (2) 감정적인 어조가 다릅니다. 루유: 조용하고 냉담합니다. 마오쩌둥: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며 자신감이 넘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