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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줄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2015년 애니메이션 영화 흥행액은 흥행액의 10.6% 이상을 차지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대현자의 귀환> 등 수준 높은 비영 애니메이션 영화가 탄생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급격한 성장세는 2016년에도 이어졌다. '쿵푸팬더3', '곰곰돌이' 등 완성도 높은 영화에 힘입어 1월 애니메이션 영화 누적 흥행액은 8억 3천만 위안으로 21%를 차지했다. 6월 디즈니랜드 개장과 '니모를 찾아서2', '나루토' 등 유명 IP를 배경으로 애니메이션 영화가 연중 지속적으로 공급되는 점에 힘입어 2016년 애니메이션 부문은 전반적인 투자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얼마 전 헤이 그룹(Youku Tudou)은 '창조, 소득 창출, 지도'를 통해 산업 계획을 실현하고 상류, 중류, 하류를 종합적으로 배치하는 애니메이션 '창조 계획'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의 일부입니다. Youku Tudou BG의 Yang Weidong 공동사장은 고품질 국내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인큐베이션하는 애니메이션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 매년 5억 위안을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2D와 온라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 점차 열풍을 일으키고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능력의 한계로 인해 최고의 슈퍼 IP라 할지라도 점점 늘어나는 애니메이션 팬들의 미학적 요구를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합니다. 또한 전체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의 국내 발전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외국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의 발전과 비교하면 아직 배울 점이 많습니다.

1. 애니메이션 산업 사슬의 가치점 분포

애니메이션 산업 사슬은 '창의성'을 핵심으로,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표현의 형태로, 영화와 만화를 말한다. 끌어당김 효과로서의 텔레비전 통신 ——시리즈 제품의 "개발-생산-출판-공연-방송-판매"의 마케팅 행동을 촉진합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계층적 분포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산업 가치사슬의 핵심가치는 애니메이션 핵심 콘텐츠와 파생상품 개발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차트 1: 애니메이션 산업 계층 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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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출처: Qianzhan 산업 연구소에서 편집

2.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의 수익 모델 분석

1. 산업 체인의 수익 모델

(1) 애니메이션 산업화

'애니메이션 산업화'란 애니메이션 창작 콘텐츠를 핵심으로 하고,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통해 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애니메이션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성숙한 사업 방식이나 외부 자원을 활용하여 저작권 거래 및 이미지를 진행하는 발전 모델을 말한다. 파생상품 라이센스. 이 비즈니스 모델은 주로 디즈니와 지브리로 대표됩니다. 이 산업 모델에서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예술적 수준은 높은 경우가 많으며, 형성된 브랜드는 수명 주기가 긴 경우가 많습니다(예: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잠자는 숲속의 미녀 등). 그러나 초기 단계에 막대한 자본 투자가 필요하고, 브랜드 형성 주기와 반품 주기가 길고, 리스크가 높다는 점 등이 단점이다.

(2) 산업 애니메이션

전망산업연구원의 '2016~2021년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전망 및 투자 전략 기획 분석 보고서'에서는 '산업 문화화'가 수익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모델은 시장화를 핵심으로 산업화를 지침으로 삼아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과 파생상품의 설계 및 개발을 긴밀히 통합해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과 산업 운영을 통합하는 모델을 말한다. 이 모델은 주로 애니메이션 브랜드 이미지를 산업 발전과 제품 홍보를 위한 지원으로 활용하고, 업계 수익을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형태로 피드백하는 데 활용한다. 이 모델의 대표적인 대표자는 미국의 해즈브로(Hasbro)이다.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가 적고 다운스트림 제품에서 비용을 신속하게 회수할 수 있습니다. 위험이 적고 다운스트림 제품도 애니메이션 이미지의 타당성을 테스트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단점은 이 모델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저생산 광고가 되는 경우가 많아 작품의 전반적인 예술적 수준 향상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3) 두 수익모델 비교

두 수익모델의 개략도는 다음과 같다. 특징적인 관점에서 볼 때, 문화 산업화 모델을 채택하는 기업의 수입원은 주로 저작권 및 이미지 라이선스 수입이며, 파생상품 수입으로 보충됩니다. 브랜드 라이센스 및 저작권 수입은 수입으로 보충됩니다.

차트 2: '애니메이션 산업화' 및 '산업 애니메이션' 모델의 개략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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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출처: Qianzhan 산업연구소 작성

차트 3: 두 가지 수익 모델의 특성

참고: 위 표는 각 회사의 수익 비율을 요약한 것입니다. 실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각 회사의 수익 비율은 다릅니다.

데이터 출처: Qianzhan 산업 연구소에서 편집

3. 산업 체인의 각 링크의 수익 모델

(1) 만화 및 애니메이션 제작 및 제작 링크

만화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 수익원은 주로 만화 저작권이나 애니메이션 방송 저작권에 의존하여 수입의 일부를 애니메이션에 삽입된 광고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2) 애니메이션 영화, TV 및 방송 링크

애니메이션 영화, TV 및 방송 링크는 주로 흥행 수익과 방송 또는 광고 수익에 의존합니다.

(3) 그래픽, 텍스트, 시청각 제품의 시장 출시

올미디어 퍼블리싱 시대, 저작권 운영은 전체 디지털 퍼블리싱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래픽, 텍스트, 시청각 제품의 시장 출시에 있어서 그래픽, 텍스트, 비디오 제품의 유통에 따른 수입 외에 저작권 수입도 좋은 수익원입니다.

(4) 애니메이션 파생상품 운영 링크

애니메이션 파생상품 운영 링크는 자체 파생상품 개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거나 수익원으로 애니메이션 이미지 승인을 통해 저작권료를 징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