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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링 소설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저기압 시대, 특히 물과 흙이 부적합한 곳에서는 누구도 환상을 품지 않고 문학의 정원에서 이국적인 꽃과 식물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세상에서 더 중요한 사고는 준비하지 않았을 때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사가나 사회학자는 우연한 사고가 실제로 장기 계획의 결과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논리를 사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분석적 사고가 없는 대중은 늘 세상을 이끄는 요술지팡이 같은 것이 있다고 느끼고, 새로운 사건이 터질 때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아 슬프든 기쁠지 사람들을 다소 불안하게 만든다. 이것이 장애링 여사의 작품이 독자들에게 주는 첫인상이다. “너무 갑작스럽다, 너무 기적이다”라고 독자는 그런 말도 안되는 말 외에는 실제 의견을 표현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너무 예상치 못한 일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사람은 늘 소심한 동물일지도 모릅니다. 명확한 여론이 확립되기 전에는 모호하게 행동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여론은 대중에 의해 함양되어야 하며, 문학과 예술의 성장에는 조심스럽거나 냉담한 침묵이 아닌 사회적 비판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옳고 그름을 좋아하거나 싫어한다면 직접적으로 말하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당신이 뭔가 잘못 말하거나 잘못된 것을 읽으면 누군가가 당신을 바로잡을 것입니다. ──품위는 상관없어요.
우리 작가들은 항상 기술에 대해 경멸적인 태도를 취해 왔습니다. 5·4운동 이후 교리논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잉크가 소모됐다. 정확한 의식만 갖추면 단번에 부처가 될 수 있는 것 같고, 예술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실제로 몇 가지 추상적 원리는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대학생과 중학생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교리라도 깊은 인생관과 실생활 경험, 빠르고 예리한 관찰력, 숙련된 글쓰기 능력, 생생하고 풍부한 상상력이 없으면 결코 품위 있는 작품을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에는 길고 힘든 훈련이 필요합니다. "전쟁과 평화"의 원본 원고는 일곱 번 수정되었습니다. 모두가 아는 것은 톨스토이가 다작의 작가라는 것입니다. 발자크 소설의 개정 원고는 마치 백과사전처럼 일렬로 늘어선 10권이 넘는 방대한 양으로 제본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모두가 발자크가 글을 쓸 때 채권자들의 강요를 받았다고 생각하니 서둘러서 쓴 게 틀림없다. 그러한 명백한 역사적 교훈을 무시하는 것이 우리의 많은 작품이 실패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예를 들어 투쟁은 우리가 가장 관심을 갖는 주제입니다. 그렇다, 인생의 모든 것은 투쟁이다. 그러나 첫째, 투쟁의 범위는 과거에는 생애 전체를 포함하지 않았다. 작가들의 대상은 대부분 외부의 적들이다. 가부장제 사회, 낡은 윤리, 자본주의… 정직함. 상황을 활용할 기회를 가지십시오. 욕망의 지배하에 있는 개인이 초래한 재앙은 분노를 표출할 대상을 상실할 뿐만 아니라, '자살'이라는 비난을 받기도 한다. 두 번째 투쟁의 성과. 인간 활동은 정욕의 요소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투쟁은 활동의 정점이며 특히 정욕의 단계입니다. 열정이 사라지면 투쟁은 활력을 잃습니다. 심오한 윤곽이 없으면 생명력을 잃고 작품은 빈 껍질로 변하게 된다. 나는 여기에 어떤 기준을 세울 생각도 없고, 과거의 문학세계를 청산할 생각도 없으며 단지 과거 사상의 단점을 검토하고 우리 신인 작가들이 그것을 얼마나 채워왔는지를 볼 뿐이다.
1. 황금 자물쇠 이야기
위와 같은 점 때문에 먼저 '황금 자물쇠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가장 완전하고 긍정적인 답변입니다. 이 작품에서 열정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표면적으로 조계교는 쇠퇴하는 가부장 사회의 하찮은 찌꺼기인 노가정의 희생자일 뿐이다. 그러나 운명은 쓰레기가 생명을 연장하는 수프가 되도록 가르쳐야 한다. 그녀는 자녀의 어머니일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운명을 자신의 손에 맡기는 며느리의 시어머니가 되어야 한다. . 작은 가족부터 명문가까지, 가족 간의 불일치는 이미 비극의 첫 번째 원인을 심었습니다. 노부인은 원래 장애가 있는 도련님의 이모 역할을 맡았으나 좋은 생각(또는 잘못된 생각)으로 인해 지위가 상승하여 주부(主妻)가 됨으로써 비극의 두 번째 원인이 되었다. 장씨 집안의 환경에서는 비록 고모가 된다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결과를 낳을 수는 없더라도 금에 대한 욕망이 그렇게 높게 자극되지 않고, 사랑에 대한 욕망이 그렇게 억제되지는 않을 것이다. 설사 그녀에게 정신 이상이 있다고 해도 그렇게 많은 사람이 대신 묻힐 만큼 심각한 것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가장 기본적인 비극적 요소는 아직 여기에 없습니다. 그녀는 음욕을 참지 못하는 사람이었고, 마음 속에는 음욕이 너무나 오만했습니다. 나는 열정을 억누르고 환자에게 봉사하기로 결심했지만 열정이 다시 표면화되어 자신의 권리를 요구합니다. 사랑이 한 사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그것을 보상하려면 서너 사람의 행복과 삶이 필요합니다. 끔찍한 복수! 끔찍한 복수가 그녀를 짓밟았습니다.
그녀의 아들딸들이 그녀를 미워했고, 그녀의 가까운 친척들이 그녀의 무거운 뿔에 찔려 죽었으며, 그녀가 사랑하는 남자조차도 그녀의 비극적인 역사가 이야기로 쓰여질 때 그녀에게는 "원수와 같았습니다". 여전히 그 대가를 치러야 했습니다. 관련자들은 분노에 휩싸였습니다. 비극은 스캔들로 변했고, 피와 눈물은 죄책감으로 변했습니다. 이보다 더 비극적인 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치차오가 조의 딸이었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정육점에서 차오루와 시시덕거릴 때 “따뜻한 바람이 얼굴에 직접 불어왔고, 나른한 죽은 살은 냄새가… 남편은 침대에서 자고 있었는데, 그 생명 없는 몸이..." 비록 살 냄새가 그녀를 찌푸리게 했지만, 그것은 결국 희망으로 가득 찬 놀라운 그리움이었습니다. 눈앞에 풍기는 고기 냄새는 바로 사형집행인의 칼 냄새다. ——이 사형집행인은 누구입니까? 금. ——황금빛 욕망. 그녀는 금을 위해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금이 "충분히 얻지 못하자" 형수를 질투하고 형, 형수와 다투었습니다. 금을 위해 그녀는 처남에게 "나한테 무슨 문제가 있는 거야?"라고 "속삭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금을 위해 그녀는 10년 후 사랑을 만족시키겠다는 마지막 희망을 기꺼이 포기한 것 같았습니다. 폭파된 것입니다. Ji Ze는 그녀 앞에 서자 "둘째 형수!... 치차오"라고 속삭였고, 10년 동안 사랑을 숨겨온 후 (드디어!) 말했다:
Qiqiao가 그녀를 낮추었습니다. 머리를 감고 그 빛 속에 미묘한 기쁨이있었습니다 ... 수년 동안 그녀는 그에게서 숨어 있었지만 가까이 다가 갈 수 없었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광채에 휩싸인다", 인생에서 이번만 주인공은 신의 총애를 받는다. 샹 브랜드(Xiang Brand)가 그린 초상화처럼 사람 전체가 어둠 속에 잠겨 있고, 얼굴의 아주 작은 부분만이 빛을 발하고 있다. 우리 마음에 직접적으로 스며드는 것은 바로 이 작은 빛들입니다.
지택은 그녀 앞에 서서 그녀의 부채에 손을 얹고, 그녀의 부채에 뺨을 대고 있었다. 그도 10살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결국 같은 사람입니다! 그가 그녀를 달래고 있었나요? 그는 그녀의 돈을 원했습니다. 그녀가 자신의 인생을 팔아서 얻은 돈은 얼마나 됩니까? 이 생각은 그녀를 분노하게 만들었습니다 ... 이 생각은 순간의 영광을 즉시 덮은 짙은 천둥과 같았고 "얇은 음악, 얇은 기쁨"은 격렬한 바람에 무자비하게 휩쓸려갔습니다. 비. 뇌우가 지나간 후 모든 것이 지나갔고 모든 것이 너무 늦었습니다. "한 방울, 한 방울,... 한 번의 업데이트, 두 번의 업데이트,... 1년, 100년..." 끝났습니다, 영원히 끝났습니다. 남은 건 끝없는 후회뿐이다. "그녀는 위층 창문에서 그를 다시 만나고 싶었습니다. 어쨌든 그녀는 이전에 그를 사랑했습니다. 그녀의 사랑은 그녀에게 끝없는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그녀는 향수의 대상이 제거되었습니다." 과거의 고통. 천박한 출신의 경박한 여인이라 할지라도 사랑은 그 거룩함을 감소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치차오의 눈 앞에는 차가운 진주 커튼이 걸려 있는 듯했다. 뜨거운 바람이 불어와 커튼을 얼굴에 밀착시켰고, 바람이 지나가자 다시 커튼을 끌어당겼다. 그리고 숨이 아직 통하지 않았고, 바람이 다시 와서 그녀를 머리없이 덮었습니다. 추위가 터지고 더위가 터져 그녀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녀의 고통은 최고조에 달했지만(그리고 작품의 아름다움도 최고조에 달했지만)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단지 방향을 바꾸어 내 마음에서 내 마음 밑바닥으로 가라앉아 점점 이름이 없어졌습니다. 분노는 쓰라린 원한으로 변하고, 그것이 누구이든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분노를 표출하고 싶어합니다. 그녀는 눈을 가늘게 뜨고 아들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녀는 평생 동안 이 남자밖에 없었습니다. 그 사람이 유일한 사람입니다. 그녀는 그가 그녀의 돈에 대해 생각할까봐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그것은 그의 것입니다. 그러나 , 그는 그녀의 아들이기 때문에 그 사람은 절반도 가치가 없는 사람입니다..." 얼마나 고통스러운 외침입니까! "...이제 그 사람은 결혼도 했으니 이 반쪽도 가질 수가 없어요." 그러자 아들의 행복도, 며느리의 행복도 그녀의 눈에는 마치 붉은 깃발처럼 사악한 조롱으로 변했습니다. 황소. 히스테리는 광기보다 더 끔찍해졌습니다. "그녀는 또한 미치광이의 신중함과 재치를 가졌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그녀는 그들 모두를 망쳤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연옥의 한쪽 끝은 지옥 옆에 있으며, 순교자들은 그들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데려오는 것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금으로 사랑을 가두었지만, 결국 자신을 가두게 됐다. 사랑은 그녀의 평생과 가족을 고문했습니다. 그녀는 패배했고 약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약자이기 때문에 불쌍히 여길 자격이 있지 않습니까? 약자는 정욕의 포로가 되었고 정욕을 대신하여 처형자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그녀를 미워할 이유가 있습니까? 저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인용한 구절들에서 저자는 깊은 연민을 갖고 있고 독자의 연민에 호소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억제하려고 몸의 근육과 뼈가 아프고 이뿌리가 아플 때까지 몇 번이나 터졌습니까?" "열여덟 살, 열아홉 살 때... 그런 사람들이 있었어요." 그녀를 좋아했는데... 그녀가 그들 중 하나를 선택했다면, 그녀 중 한 명을 선택했고, 시간이 지나 그녀가 아이를 낳자 그 남자는 그녀에게 어느 정도 성실해졌습니다.
Qiqiao는 가장자리가 주름진 베개를 머리 아래로 옮겨 얼굴 위로 가져와 문질렀습니다. 그녀는 그 쪽의 눈물을 천천히 닦아내고 뺨에 떨어뜨리고 점차 건조해졌습니다. “이 희미하고 단순한 문장들은 부주의한 독자들에게는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지만 마치 치차오의 무덤에 있는 잡초를 어루만지는 따뜻한 바람과 같습니다.
주인공의 비극에 비하면 거의 조연입니다. 확실히 장안자매들은 열정적인 사람들이 아닙니다. 장바이는 그들의 어머니보다 훨씬 덜 중요하며 아마도 그런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안은 행복한 이틀을 보냈지만 '아름답고 쓸쓸한 몸짓'으로 자발적으로 포기했다. 그녀의 운명은 치차오만큼 끔찍하고 광범위하지 않게 만들었다. 사람들은 또 다른 우울함과 쓸쓸함을 느꼈다. Long, Longago의 멜로디가 불러일으키는 이름없는 슬픔은 언제나 독자들의 마음속에 남을 것이다.
이 작품의 구조와 리듬, 색깔은 말할 필요도 없다. 특히 언급할만한 점: 첫째, 저자의 심리 분석은 긴 독백이나 지루하고 번거로운 해부학을 사용하지 않고 힌트를 사용하여 행동, 단어 및 심리학을 통합합니다. Tong Shifang과 Zhi Shou는 내면의 삶을 위한 공간이 없지만 그들의 모든 움직임, 모든 생각, 모든 대화는 그들의 심리적 발전을 두 번 반영합니다. 감동적이지만 함축적이고 섬세하며 단순하고 강렬하고 절제되고 대담한 특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스팡과 장안이 약혼한 후:
...두 사람은 공원을 나란히 걸으며 거의 말을 하지 않았고, A의 눈가에는 미소가 어려 있었습니다. 조금씩 서로의 치마와 움직이는 발, 여자의 분홍빛 향기, 남자의 가볍고 달콤한 향기, 이 소박하고 사랑스러운 인상은 탁 트인 푸른 잔디와 그들을 가르는 난간이다. 거리에는 많은 사람들이 웃으며 달리고 있었다.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그들은 아름답고 고요한 복도를 걷고 있었는데 장안은 어떤 결점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화해 할 수없는 한 쌍의 남녀의 조화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습니까? 미묘한 심리? 치차오의 사랑은 산문이나 목가적인 시처럼 훨씬 더 담백하다. 두 가지 감정은 따뜻함이다. Qiqiao가 Chang'an을 고문하는 장면과 Tong Shifang 앞에서 딸을 비방하여 그들 사이에 쐐기를 박는 마지막 장면은 병적 심리학의 묘사가 더욱 "소름끼치는" 멋진 기사입니다.
두 번째는 작가의 약어(racconrci) 사용이다.
창문에서 바람이 들어오고, 반대편에 걸려 있는 회문이 길게 바람에 흔들렸다. 두 손으로 잡고 보니 녹색 대나무 장막과 금색 산수막이 아직도 바람에 흔들리고 있었는데, 다시 보니 녹색 대나무 장막이 희미해지고 금색과 녹색 산수가 바뀌어 있는 것 같았다. 남편의 초상화를 보니 거울 속에 있는 사람은 10년이 넘은 것이었습니다.
공간과 시간이 흐려졌다가 다시 희미하게 나타나는 것이 영화의 기법이다. 영리한 변조 기술!
세 번째는 작가의 스타일이다. 독자들의 관심과 찬사를 가장 먼저 끄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외적인 아름다움은 내면의 아름다움보다 항상 더 쉽게 보입니다. 게다가 글이 너무 다채롭고 담을 수도 있고 튀길 수도 있어요! 오래된 단어와 새로운 단어의 혼합, 새로운 예술적 개념과 오래된 예술적 개념의 혼합이 이 기사에 딱 맞습니다. 마치 이 선명하고 유쾌한 글이 하늘에서 창조되어 오래 전에 이 비극을 묘사하기 위해 그곳에 놓여진 것 같습니다. 은유의 영리함과 이미지의 생생함은 확실히 작가의 스타일의 특징이지만, 전체 작품을 완성하는 데 이 기사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예: "30년 전 상하이에 달밤이 있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30년 전 달에 대해 생각할 때, 그것은 둬윤쉬안(Doyunxuan)의 달 위에 떨어지는 눈물처럼 구리 동전 크기의 빨간색과 노란색 후광이어야 했습니다. , 오래되고 혼란스러운 노인의 기억 속에 있는 달은 그 앞에 있는 달보다 행복하고 더 크고 둥글고 더 하얗다. 조금 황량했어요.” Yue의 묘사가 참신할 뿐만 아니라, 그의 심리적 관찰이 너무 심오하고, 이야기의 등장인물 전체를 절제된 표현으로 처음부터 담으면서 황량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스타일이 이러한 포괄적인 효과를 갖지 못한다면 그 가치를 잃게 될 것입니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는 지금까지 장 씨의 작품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며 "광인의 일기"에 나오는 일부 이야기의 풍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적어도 그것은 우리 문학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과 중 하나로 꼽혀야 할 것이다. "황금 자물쇠 이야기"가 없었다면 이 기사의 저자는 아래에서 "연속 세트"를 이렇게 가혹하게 비판하지 않았을 것이며, 이 기사를 전혀 쓰지 않았을 것입니다.
몰락한 도시의 사랑
'허름한' 집안에서 이혼한 딸은 불쌍한 남동생의 차갑고 비꼬는 말에 어머니 집에서 쫓겨난다. 법학을 전공하고 교활하고 세련된 노년의 여자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그녀가 진흙탕에 빠져들기 직전, 세상을 충격에 빠트린 갑작스러운 사건이 그녀를 구해내고 평범한 목적지를 안겨주었다. —전체 이야기는 한 줄이나 두 줄에 담길 수 있습니다. (작가의 말대로) 전설이기 때문에 비극의 심각성, 숭고함, 숙명성을 갖고 있지 않으며, 빛과 어둠의 대비가 강하지 않다. 전설이기 때문에 짜릿한 성욕의 표현은 없습니다. 기사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 유혹은 냉소적인 쾌락주의자들의 정신적 게임에 불과합니다. 비록 영리하고 우아하고 재미있지만 궁극적으로 그것은 거의 병적일 정도로 정교해진 사회의 산물입니다. 육조의 평행체처럼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지만 속이 비어 있어 진정한 기쁨도 깊은 슬픔도 없습니다. 『망망한 도시의 사랑』은 오르데아식 사찰의 한 모퉁이라기보다는 조각이 정교하게 장식된 옥탑이라는 인상을 준다. 아름다운 대화, 진실과 거짓의 숨바꼭질, 모두 마음의 표면에 떠돌고, 유혹과 놀림, 그리고 무해한 공격과 방어의 싸움이 위선을 덮는다. 남자는 공허한 마음, 정말로 해결책을 찾고 싶지 않은 마음을 갖고 있으며, 사랑을 골프와 위스키 사이의 매개체로 봅니다. 한 여성은 자신의 마지막 자산인 서른 살 정도의 청년이 다시 고갈될까 봐 하루 종일 걱정합니다. 빈혈과 죽음으로 가득 찬 그러한 코미디는 확실히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피곤하고, 피곤하고, 만족하고, 지혜가 부족한 사람들은 비극적인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마비된 신경이 가끔 떨리기도 했고, 실제로 미래의 역사를 엿볼 수도 있었다. 아픈 사람들은 특히 예민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펄스 베이 호텔에서 가까운 거리에 다리가 공중을 가로질러 날아가고 있고, 다리 반대편에는 회색 벽돌이 있습니다. 이쪽은 벽이 막고 있었는데... 류위안은 그녀를 바라보며 말했다. "이 벽은 왠지 세상의 종말 같은 말이 생각나네요... 어느 날, 우리 문명은 완전히 멸망했고, 모든 게 다 끝났어 - 불타고 폭파되고 무너진 뒤에도 이 벽은 아직 남아 있을지도 모르지. 리우수, 이 벽 아래에서 다시 만난다면... 리우수, 어쩌면 내가 너에게 조금은 진심이 될 것 같아. 넓고 마음이 넓은 사람." 영역! 이 소설에서는 평범한 들판에 갑자기 끝없이 펼쳐진 유사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마치 유사 같았으나 잠시 소란이 나타났다. 실제로 파멸의 예감이 찾아와 완성되었을 때 야나기하라의 신경은 마비에 더해 조금 더 지쳤을 뿐이다. 이전의 각성의 순간은 오랫동안 잊혀졌습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다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실현된 '작은 성실함'도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재난 이후 리우수만이 안도의 한숨을 쉬었고 그의 마음에는 몇 가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리우수는 이불에 둘러싸여 앉아 슬픈 바람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리펄스 베이 근처의 회색 벽돌 벽이 아직 거기 서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꿈처럼 그녀는 다시 벽 밑으로 와서 류위안과 마주하게 되었는데... 이 격동의 세상에서 돈은 , 부동산, 영원히 지속되는 모든 것은 완전히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녀가 의지할 수 있는 것은 입속의 숨소리와 옆에서 자고 있는 사람뿐이었다. 그녀는 갑자기 Liuyuan으로 이동하여 그의 이불을 통해 그를 껴안았습니다. 그는 이불 밑에서 손을 뻗어 그녀의 손을 잡았다. 그들은 서로를 투명하게 보았고, 완전히 이해한 순간에 불과했지만, 그들이 10년, 8년 동안 함께 화목하게 살기에는 이 순간이면 충분했다.
이것이 두 사람 사이의 유일한 심리적 변화이다. 방주에 탄 두 가난한 사람들은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모두 믿을 수 없다”는 무심한 우울함만을 갖고 있었습니다. 재앙적인 재난(그들에게 주어진 고통은 너무 적었고, 저자는 그 비교를 최대한 활용하려고 하지 않았다), 그들을 위해 그 난장판을 깨끗이 치워주었다. ***역경의 열매는 “그저 한 순간에 불과하다. 완전한 이해'와 '딱 10년의 인생' 8년'이라는 생각이다. 일반적인 감정, 불완전한 성찰. 병적인 문명은 그들의 경박함을 키웠고, 잔인한 파괴는 그들을 공허함과 환멸을 느끼게 했습니다. 깊은 반응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Fan Liuyuan은 정말 Fade 사람입니까? 작가는 왜 처음부터 끝까지 그에 대해서만 글을 쓰는가? 소설에서는 태슬과 같은 지위를 갖고 제2의 주제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영국으로 가는 그의 목적은 항상 불분명했는데, 리우수가 그를 안아줄 때, "그때 사랑에 빠지느라 너무 바빠서 어떻게 사랑할 시간이 있었느냐"고 말했을 때 그는 진정한 의미를 밝히지 않았다. 더 나아가. '서로를 투명하게 본다'는 말은 너무 약자다. 하지만 여기에 강력한 전환점이 있어야 하며, 저자는 온 힘을 다해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이 마지막 봉우리를 놓치면 평범하고, 평범하고, 저속한 산길을 내려가게 될 뿐입니다. Liuyuan은 신문에 자신의 결혼 소식을 발표했고 Liusu는 기쁨으로 울고 웃게 되었습니다. Liuyuan은 상하이에 도착한 후에도 여전히 냉소적인 여유를 갖고 "그는 자신의 재치 있는 말을 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들어보세요"; 이런 관점에서 그는 일시적으로 물러난 Don Juan이거나 Lord Illingworth와 같은 사람일 뿐입니다.
“그는 이기적인 남자이고, 그녀는 이기적인 여자일 뿐이다.” 그러나 그들의 이기심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 "전쟁과 혼돈의 시대에 개인주의자가 설 자리는 없다. 하지만 평범한 부부가 설 자리는 늘 존재한다. 세상에는 평범한 사람도 많고, 저자가 여분의 커플을 썼다고 불평하지 않는다." 평범한 사람들의. 그러나 전쟁은 판류위안의 인간성을 일부 회복시켰고, 결혼을 직업으로 여기는 태슬에게 약간의 변화를 가져왔다. , 또한 평범한 것으로 간주될 수도 없습니다. 평범하다는 것은 깊이가 없다는 뜻이 아니다. 그리고 등장인물의 평범함이 작품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뿐입니다. 분명히 작가는 자신의 캐릭터를 너무 성급하게 보냈습니다.
캐릭터의 생각이 깊지 않고, 삶의 깊이가 깊지 않아서 윤곽이 깊지 않고, 작품의 초점이 너무 장난스럽고 우아한 유혹에 쏠려 있기 때문이다. , 그 다음 태슬 "한 번도 두 문장을 읽은 적이 없는" 사람이 실제로 야나기하라와 정면으로 맞붙을 수 있다는 것은 큰 결점이다. 이혼 전의 생활 경험이 전혀 기억나지 않아 집을 떠나기 전후의 생각이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다. 이는 캐릭터의 현실성을 감소시킵니다.
한마디로 <망한 도시의 사랑>의 화려함은 핵심보다 낫다. 두 주인공의 단점은 작품 자체의 단점이기도 하다.
단편소설과 소설 3편
지금까지 작가의 중심 주제는 사랑과 결혼이었고, 장편과 단편을 막론하고 6, 7편의 작품은 하나의 주제에 대한 변주에 불과하다. 노인, 청년, 소부르주아지는 모두 남성과 여성 문제의 악몽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악몽 속에는 늘 비가 내리는 가을날, 기름지고 기름지고 더럽고 숨막히는 썩은 냄새가 마치 환자가 죽어가는 방처럼 있다. 문제, 불안, 투쟁은 모두 소용이 없습니다. 악몽에는 경계가 없으며 탈출할 방법도 없습니다. 산발적인 고문, 삶과 죽음의 고통은 여기서는 이름 없는 낭비일 뿐입니다. 젊음, 열정, 환상, 희망은 머물 곳이 없습니다. 봉쇄 기간 동안 쓰촨성의 침실, 야오 씨의 집, 트램 객차가 확장되면 사회 전체가 된다. 무엇보다도 보이지 않는 거대한 손이 펼쳐져 있는데, 어디에서나 세게 누르고 모든 사람의 마음을 쥐어짜고 있습니다. 이런 사진은 질이 낮은 신문에 인쇄된 것인데, 선과 흑백의 대비가 조금 흐릿해서 장씨의 단편소설과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것 같아요.
이 비유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그녀의 우울한 페이지에는 마치 깜박이는 인불처럼 그녀의 여유로운 문체와 장난스러운 말투가 항상 스며들어 사람들이 희미한 빛이 황혼인지 새벽인지 분간하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유머가 너무 지나쳐 희비극이 희극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드라마가 재미있으면 상관없지만 경박함으로 오염되면(예: '유약 타일') 예술은 파괴됩니다.
고생해도 소용없다는 걸 알기에 고생을 멈춘다. 인내가 소용없어서 포기했어요. 이것이 진정한 동양의 정신이다. 철학이자 해방이지만 동시에 비겁함, 비겁함, 게으름, 공허함. 작품에 투영된 것은 꼭 아름답고 황량한 몸짓으로 꾸민 것이 아닌, 파도 없는 고요한 삶이다. Chuan Chang은 질병과 싸우지 않았고 의지를 다해 노력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녀는 안타까운 눈길을 보내는 것 외에는 세상을 붙잡을 생각이 없었습니다. 싸우지 않고 항복하십시오. 그녀의 부모와 연인은 그녀에 대한 깊은 향수가 없습니다. 독자들이 그녀를 잊는 것이 더 쉽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또한 많은 단편소설에서 가장 깊이 묘사된 인물이기도 합니다!
미묘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은 언제나 작가의 최고의 실력이다.
전혀 다른 시대, 계층, 교육,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모호한 장면을 그녀보다 더 생생하게 전달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온갖 심리가 서로 탐색하고, 비비고, 공격하고, 피하는 것이 너무나 자연스럽고 재미있어 보이는데, 마치 인물상에서 포즈를 취하며 파트너를 교환하는 것처럼 가볍고 시크하며 부드러운 고전무용처럼 말이다. 이 수준이 그보다 조금 과하거나 조금 낮으면 <봉쇄>, <너는 젊을 때>의 섬세하고 섬세한 분위기가 무너져 작품의 매력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 그 자체는 단지 매력적인 사치일 뿐입니다. 테마를 완성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지 않으면(예: "황금 자물쇠 이야기"에서 이러한 기술의 역할) 기껏해야 약간의 장식품만 생산할 수 있습니다. brac.
작가의 첫 소설이 일부만 출간된 상황에서 작가에 대한 비판은 당연히 피할 수 없다. 그러나 드러난 결함의 심각성 때문에 나는 정중하게 침묵을 지킬 수 없습니다.
'연재 시리즈'의 가장 큰 단점은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4개의 이슈가 출판되었지만 핵심 아이디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닉시와 그녀의 두 남편의 역사는 마치 디오라마 같은 다양한 이야기의 집합체인 것 같다. 심리적인 진전이 없기 때문에 근본적인 논리를 볼 수 없으며 모든 교차점은 의미를 잃습니다. Yaheya는 인도인이고 Nixi는 광동 출신의 입양 딸입니다. 이 두 가지 점이 첫 번째 링크의 주제인 것 같습니다. 반세기 전 인도 사업가들이 중국 여성을 바라보는 시선은 '장난감'이라는 단어에서 벗어날 수 없지만, 그 이면에는 특별한 심리가 숨어 있지 않을까? 그는 식민지 민족이지만 홍콩에서의 지위는 중국인과 다릅니다. 게다가 그는 큰 실크 가게의 주인입니다. 그러나 "연속 세트"에는 이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요소의 복잡한 효과가 없습니다. 입양녀(및 광동성 입양녀)는 입양녀의 사고방식을 가져야 하며 이는 평생 동안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일단 이식되면 진화와 변형의 과정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 작가가 쓴 것과는 결코 같지 않을 것입니다. 그녀는 실크와 새틴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그녀가 실크와 새틴 가게에서 자란 것 같았습니다. 어린아이였습니다. 우리는 Yahya가 광동에서 입양한 딸을 샀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광둥에서 입양한 딸이 부유한 인도 사업가와 결혼했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두 가지 일반적인 문자가 모두 무력화됩니다. 가장 의미 있는 주제를 놓치고, 작가의 최고의 심리적 묘사를 버리고, 오직 풍부한 상상력에만 의지하고, 탭댄스처럼 흐르는 펜을 사용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순수한 재미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첫 번째 문단을 제외하면, 계속할수록 줄거리가 더욱 강조되고, 일련의 트릭(거의 기믹이라고 할 정도입니다)이 등장하는데, 이는 갑작스럽고 흥미진진한 것 이상입니다. 인기 대본이나 가요계의 프로그램처럼 매번 자신과 경쟁하며 이전 기록을 깨뜨릴 때마다 독자들을 현혹시키고 압도하게 만든다. 에로틱한 장면(많습니다!)은 옛날 소설과 경극, 특히 방즈 오페라에서 가장 중요하고 인기 있는 장면을 거의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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