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여시춘추' 25권은 순륜 2와 유사하다. 시의 범주를 설명하기 위해 추론에 의존할 필요는 없다.
'여시춘추' 25권은 순륜 2와 유사하다. 시의 범주를 설명하기 위해 추론에 의존할 필요는 없다.
'여시춘추' 25권은 순륜 2와 유사하다. 시의 범주를 해석하기 위해 추론에 의존할 필요는 없다.
비문시:
모르는 것을 안다, 주인은 우월하다. 실수하는 자의 고민은 모르기 때문이다.
자기는 안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라는 망한다.
가차 없이 사람을 죽인다. 셌과 씬이 있는데, 혼자 먹으면 사람이 죽고, 같이 먹으면 장수한다.
옻과 물이 섞여서 섞이면 지안이 되고, 젖으면 마른 것이 되며, 섞이면 단단해진다. , 젖을 것이다, 아니면 젖고 말릴 것이다.
분류할 필요는 없지만 작은 정사각형의 사람이 크다고 유추할 수는 있다. 하나; 작은 현명한 사람은 큰 사람이 아닙니다. 검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흰색이 강하다고 생각하고 노란색이 좋은 검이라고 말합니다. 흰색이 섞이면 강하고 족쇄가 된다.
어려운 사람은 말한다: 흰색은 칼이 아니고 노란색은 강하지 않고 혼합은 강하지 않으며
그렇지 않다 칼인데, 부드러우면 부러지고, 강하면 부러지고, 칼이 부러지면 부러지는데,
어떻게 하겠습니까? 예리한 검? 선이든 악이든 검의 심정은 변하지 않고 이를 이루어낸다고 한다.
그러므로 듣고 지혜롭게 듣고 치는 자를 막는 능력이 있다. 말도 안 되는 말을 하지만 능력이 없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요와 걸 사이에 차이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충신은 고통을 받고 현자는 그들을 파괴합니다.
만약 그렇게 하면 작은 의로 행하면 복이 적고, 큰 의로 행하면 복이 크게 되리라.
불행은 작으나 없는 것만큼 좋지는 않다. 불필요한 것이 있는데 어떻게 추론할 수 있겠습니까?
눈이 보지 못하고, 지혜가 알지 못하고, 숫자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인은 자신의 심정을 알기에 서슴지 않고 제도를 세운다.
아는 것이 지혜가 아니며 말하는 것도 보는 것도 아니며 자기가 진실함을 아는 것, 모든 일에 진실함을 아는 것이니라 ;
듣기 무음, 스스로 진정한 감정을 듣는 것, 듣지 않고 듣는 것, 감정은 우주 안에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중국어 번체로 된 카테고리의 원문
둘째는 알든 모르든 그게 최선이다. 잘못한 사람의 문제는 모르고 있으면서도 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런저런 일이 많지만 그렇지 않아서 나라가 망하고 백성이 학살당하는 것입니다. 쑥과 쑥이 있는데, 단독으로 먹으면 사람을 죽인다. 함께 먹으면 생명을 연장한다. 만 그루의 팬지가 죽지 않으면 물감을 묻혀 물에 젖게 되고, 젖은 두 개가 합쳐지면 지안이 되고, 젖으면 말라 버린다. 금은 무르고 주석은 무른 것 두 개를 합치면 강해지고, 태우면 부드러워진다. 젖었다가 말랐을 수도 있고, 타서 흠뻑 젖었을 수도 있다. 분류할 필요가 없다.
Xiaofang은 큰 말과 같고 Xiaozhi는 큰 말과 같지 않습니다. 노족 공손추(孔孫趙)라는 사람이 사람들에게 "나는 죽은 자를 살릴 수 있다"고 말했는데, 사람들이 그에게 이유를 묻자 그는 "나는 부분 건조를 확실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제 부분 건조에는 약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그리고 나는 죽은 사람도 살릴 수 있다." 그것은 작을 수도 있지만 크지 않을 수도 있고, 반이 될 수도 있지만 전체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검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흰색은 강한 무기이고, 노란색은 검이다. 노란색과 흰색을 섞어서 강한 검을 만든다. 어려운 사람들은 좋은 검이다"라고 말한다. "흰색은 검이 아니고 노란색은 검이다. 그래서 강하지 않고 노란색과 흰색이며 강하지도 않고 날카롭지도 않다. 부드러우면 부서진다. 강하면 부러지나니 부러지지 아니하면 어찌 날카로운 칼이라 하리요. 그러므로 지혜롭게 들으면 헛소리를 그만두고, 지혜롭게 듣지 않으면 야오와 걸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이것이 충성스러운 신하들을 괴롭히는 일이요, 현자들이 망하는 이유이다.
의, 작은 일을 하면 작은 복을 받고, 큰 일을 하면 크게 복을 받습니다. 불행은 그렇지 않습니다. 작은 존재는 죽음만큼 좋지 않습니다. 묘기를 쏘는 사람은 작은 것을 원하고, 동물을 쏘는 사람은 큰 것을 원합니다. 불필요한 것이라면 어떻게 밀어낼 수 있겠는가? 고양은 가정부를 하게 되었는데 장인이 "그럴 리가 없다. 나무가 아직 자라면 페인트를 바르면 긁힐 것이다. 나무를 집으로 쓰면 나무가 망가진다"고 말했다. 지금은 좋지만 나중에는 망할 것입니다." 고양이 대답했다. "원자." 즉 집은 무패하다. 나무가 마르면 튼튼하고, 바르면 말리면 강해진다. 가벼우면 강하고 가벼우면 무패하리라.” 장인의 말이 옳다. 명령대로 하세요. 그 집의 성공은 처음에는 좋았지만 나중에는 실패했습니다. 고양은 작은 관찰은 잘해야 하지만 큰 원리는 이해하지 못합니다. 지(Ji), 아오(Ao), 루어(Luer)는 태양을 등지고 서쪽으로 걸어갔고, 황혼 무렵에는 태양이 그들 앞에 있었습니다. 눈은 본래 볼 수 없고, 지혜는 본래 알지 못하며, 숫자는 본래 실패한다. 왜 그런 말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현인은 그에 맞춰 제도를 정하고 개의치 않았다.
간체 중국어 원문
당신이 알든 모르든 그게 전부입니다 ①. 잘못한 사람의 문제는 모르고 있으면서도 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렇지 않아서 나라가 망하고 백성이 죽게 된다 ②. 쑥과 쑥이 있는데, 단독으로 먹으면 사람을 죽인다. 완진은 ③을 죽이지 않는다. 나오(Nao)와 나오(Shui Nao)를 그렸는데, 나오 두 개가 합쳐지면 지안(Jian)4이고 젖으면 건(dry)이 된다. 금은 부드럽고 주석은 부드럽습니다. 부드러운 두 가지를 합치면 강해지고, 합치면 부드러워집니다. 젖었다가 말랐을 수도 있고, 타서 흠뻑 젖었을 수도 있습니다. 분류할 필요가 없지요.
Xiaofang ⑥, 큰 지혜가 아닌 Xiaoma, 큰 말; 노(魯)나라에 공손추(孝孫柱)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나는 죽은 사람을 살릴 수 있다.
사람들이 이유를 묻자 그는 “부분 건조증은 확실히 고칠 수 있는데, 이제는 부분 건조증 약을 두 배로 늘려 죽은 사람도 살릴 수 있게 됐다”고 답했다. “사물은 작을 수도 있고 크지 않을 수도 있고 반이 될 수도 있지만 전체가 될 수는 없습니다.
검객은 “흰색은 강하고 노란색은 牣이며 노란색과 흰색이 섞인 것이 좋은 검이다. 어려운 사람은 “흰색은 강하지 않다는 뜻이고, 노란색은 강하지 않다는 뜻이고, 노란색과 흰색이 섞여 있으니 강하지도 강하지도 않다는 뜻이다. 부드러우면 부러지고, 강하면 부러진다. 칼이 부러지고 두드리면 어떻게 날카로울 수 있겠습니까? "칼의 뜻은 변함이 없으나 선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고 악하다고 생각되어 이루어지느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지혜롭게 들으면 그치리라" 헛소리를 하고 지혜롭게 듣지 않으면 요와 걸 사이에 차이가 없을 것이다. 지혜로운 사람이 패하는 이유는 작은 일을 하면 복이 있기 때문이다. , 그러나 큰 일을 하면 복이 있을 것입니다. 짐승을 쏘려는 사람은 그것을 크게 만들고 싶어하는데, 그것을 어떻게 밀어낼 수 있습니까? 나무가 아직 살아 있다면, 페인트를 더 많이 바르면 긁힐 것입니다. 인생을 집으로 삼는다면 지금은 좋아도 나중에는 망할 것이다. 고양은 "원자의 말이 집안을 무패로 만들 것"이라고 대답했다. 나무를 말리면 힘을 얻고, 말리면 힘을 얻고, 힘을 가하면 힘을 얻고 가벼움을 얻어 무패하다. "장인은 아무 말도 없이 대답하고 지시대로 했습니다. 방의 성공은 처음에는 좋았지만 나중에 실패했습니다. 고양은 작은 관찰을 좋아해야 하지만 큰 원칙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지아오, 루아는 태양을 등지고 서쪽으로 걸어갔고, 저녁까지 태양은 그 앞에 눈이 보이지 않고, 지혜가 선천적으로 무지하며, 숫자가 선천적으로 열등한지 모르겠습니다.
참고
① 상명(商命) ② 죽이다(殺殺) ③ 완(迿)이라는 뜻의 고대어이다. , 약으로 쓸 수 있다. ④ 지안(jiòn) : 마르고 단단하다. ⑤ 굽다(熱) : 쓰다 8: 두 배로 쓰다. 나쁘다.. 쏠 때 목표물을 맞추면 기술이 좋아진다.화:무.런:지, 아오(九利)라고 한다. 주(周)나라 목왕(穆王)의 여덟 마리 말 중 하나가 되라는 말은 왜 그런 것인지 설명할 수 없다는 뜻인데, 실제로는 이렇습니다. p>
번역
모르는 것을 아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수의 잘못은 많은 일이 그럴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아주 똑똑한 것 같지만 똑똑하지 않아서 나라가 망하고 사람들이 차례로 죽는다. 신이나 전갈 같은 약초는 혼자 먹으면 죽지만, 함께 먹으면 죽는다. 현호색은 독이지만 함께 사용하면 사람을 죽이지 않습니다. 페인트는 액체이고 물도 액체입니다. 습기가 많을수록 더 빨리 굳습니다. 구리는 매우 부드럽고, 주석도 매우 부드러워 용해되면 단단해지며, 불에 태우면 액체가 되고, 어떤 것은 젖으면 액체가 되고, 어떤 것은 연소하면 액체가 됩니다. 첫째, 그러면 이것을 어떻게 추론할 수 있습니까?
작은 사각형과 큰 사각형은 같은 종류이고 작은 말과 큰 말은 같은 종류이지만 작은 영리함과 큰 영리함은 같은 종류가 아닙니다. 노(魯)나라에 공손추(孝孫柱)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죽은 사람을 살릴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이유를 묻자 그는 “나는 편마비를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편마비 약을 두 배로 늘려 죽은 사람도 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Gongsun Chuo는 어떤 것들이 작은 장소에서만 작동할 수 있지만 큰 장소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지역에서만 작동할 수 있지만 전체 상황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Xiangjian의 People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흰색은 검은 검이 단단하다는 뜻이고 노란색과 흰색이 섞이면 단단하고 유연하다는 뜻이며 좋은 검이다." 반박문은 "흰색은 검이 유연하지 않다는 뜻이고, 노란색은 검이 단단하지 않다는 뜻이다. 노란색과 흰색이 섞이면 단단하지도 유연하지도 않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유연하면 칼날이 휘고, 단단하면 부러지는데, 칼이 부러지기 쉬우면서도 칼날이 휘어지면 어찌 날카로운 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변하지 않았지만 어떤 사람은 좋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은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입 다물고 귀와 눈으로 토론을 들을 수 없으면 말하는 사람이 야오인지 지에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충성스러운 장관들이 군주에 대해 걱정하는 곳이며 현자들이 버림받는 이유입니다.
도덕에 맞는 일을 하면 작게 하면 작은 복을 받고, 크게 하면 큰 복을 얻습니다. 재난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약간의 재난이 전혀 재난이 없는 것보다 낫습니다. 표적 사격 선수는 가능한 한 작은 표적을 맞추려고 하는 반면, 야생 동물 사격 선수는 가능한 한 큰 표적을 맞추려고 합니다. 애초에 상황이 고쳐지지 않은데 어떻게 추론할 수 있겠는가?
가오양잉은 집을 지을 계획을 세웠고, 목수는 "아직은 안 된다. 나무는 아직 젖어 있고, 진흙은 아직 젖어 있다. 게다가 지금은 젖은 나무로 집을 짓는 것도 좋지만 앞으로는 반드시 무너질 것입니다. "당신이 말한 대로 집은 더 튼튼해지고 튼튼해질 것입니다." 나무는 건조할수록 강해지며, 가벼울수록 가볍고 가벼운 것들을 운반하는 힘은 더욱 강해지며, 절대로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목수는 말문이 막혀 명령을 따를 수밖에 없었다. 집은 처음 지을 때는 괜찮았는데, 나중에는 무너졌습니다. Gao Yang은 작은 것까지 명확하게 볼 수 있어서 행복해야 하지만 큰 원칙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지(Ji), 아오(Ao), 루어(Lu'er)와 다른 좋은 말들은 그들의 등 뒤에 태양을 향해 서쪽으로 달렸습니다. 저녁에도 태양은 여전히 그들 앞에 있었습니다.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이 있고, 지혜에는 이해할 수 없는 것이 있고, 도교에는 설명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것들이 왜 그런지 모르지만 그것은 단지 그것입니다. 성인은 자연에 따라 체계를 만들고, 현재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근거하여 주관적인 판단을 내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