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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각기동대" - 뛰어난 일본 애니메이션

일본 애니메이션은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싹트기 시작했다. 수십 년간의 발전을 거쳐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성숙기를 거쳐 우수한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많이 등장했다. 일부 우수한 애니메이션 작품의 내용은 점차 호황을 누리고 있는 공상과학 소설과 융합되어 하나의 가지를 형성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공각기동대>는 최고의 작품 중 하나이다. 의수(인공체)를 달았지만 인간의 영혼을 지닌 모빌슈트가 영혼(인간의식)과 AI 프로그램, 신체의 연결에 대해 생각하는 미래세계를 그린 만화이다.

이 리뷰는 만화에 나오는 세 개의 클립을 바탕으로 작성하고 싶습니다.

먼저 눈에 띄지 않는 꼬마 캐릭터 '춘겐'이 있다. 원래는 쓰레기차를 운전하는 싱글남이었지만 '인형사'(원래는 프로그램이었지만 진화한 인물)였다. 자의식) 기억을 다시 쓴 그는 아내가 자신을 배신하고 딸을 빼앗고 싶어 한다고 생각하여 그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아내의 영혼을 침범하고 싶었다. 사실, 그의 작전은 단지 "꼭두각시 주인"이 특정 정치인의 마음에 침입하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이 작은 사람은 2029년은 인류가 완전히 인터넷에 연결되는 시대, 낮은 수준의 사람의 마음조차도 언제든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시대임을 영화가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또한 다음과 같은 생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다시 쓰여진 정보가 당신의 마음 속에 심어졌다면, 그 정보가 당신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진실과 허구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요? 그 시대에는 세 가지 유형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팔다리가 의수체이고 정신만 인간의 정신인 사람이었고, 다른 하나는 완전한 의수체였으며 정신도 의수체였으며 의식이 프로그램이자 복사였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들은 일반 대중입니다. 신체의 일부가 인공 신체로 변형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신체와 영혼의 의식은 인간이지만 선을 통해 뇌와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 세 부류의 사람들이 의식이 진짜 의식인지 판단하는 것은 매우 흥미롭다. 영화에서처럼 남자 주인공이 쓰레기차 운전사를 체포할 때 완전 의수를 쓴 남자도 죽였습니다. 의수를 쓴 남자는 남자 주인공의 다음과 같은 말을 들었습니다. 꼭두각시로서는 정말 안타까운 일이군요.” 인형의 표정은 순간 당황한 듯 변했지만, 내키지 않는 기색도 보였다. 자신이 단지 꼭두각시일 뿐이고 영혼이 없는 사람일 뿐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기억이 조작된 쓰레기차 운전사는 몸도 머리도 인간이지만 의식은 조작되어 있고 모든 것이 복제된 정보일 뿐인 것 아닌가? 여주인공 수지(Suzi)는 섹션 9의 슈퍼요원이다. 그녀의 몸은 의수체이지만 인간의 머리와 독립적인 의식을 갖고 있다. 영화는 그녀의 완벽한 몸매를 묘사하는 장면뿐만 아니라 그녀가 자신의 몸을 바라보는 사려 깊은 순간을 묘사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자신이 진짜 사람인지, 머릿속의 생각이 진짜 인간의 생각인지, 아니면 단순한 프로그램인지 고민하는 그녀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1995년 버전의 "공각기동대"는 다이빙을 매우 아름답게 묘사합니다. 아름다운 수지가 바다 깊은 곳에서 팔다리를 펼치고 천천히 표면으로 떠오릅니다. 물은 파란색이고 물은 오렌지색으로 물들어 있습니다. 일몰. 수지의 천상의 모습이 물에 비쳐지자 물이 흔들리더니 얼굴이 드러났고 그녀는 움직이지 않고 조용히 누워 있었다. 그녀의 파트너는 그와 같은 자기 인식 보철물인 바트입니다. 그는 그녀에게 "다이빙할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나는 두려움, 걱정, 외로움, 어둠, 그리고 희망을 느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둠 "바다 밑바닥?" 그런데 물 위로 떠오를 때면 다시 태어난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어두운 해저에서 무엇을 보셨나요? "당신과 나는 거울을 통해 사물을 보는 것과 같으며, 우리가 보는 것은 환상뿐입니다." 마지막 문장은 쇼펜하우어의 유명한 문장입니다. 영화는 우리가 추구할 수 없는 진실을 표현하기 위해 이렇게 심오하고 혼란스러운 문장을 많이 사용합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것과 느끼는 것이 진짜일까? 우리는 꿈을 꾸고 있는 게 아닌가? <매트릭스>의 원작자는 바로 <공각기동대>다. <공각기동대>에서 영감을 받아 고전 3부작 <매트릭스>를 촬영한 인간은 육체를 강화하기 위해 진정한 자아를 추구하는 것을 결코 포기한 적이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삶의 최고의 의미일 것이다.

마지막 영상에는 2004년판 '공각기동대'가 언급됐을 텐데, 2004년판 스타일이 마치 유령영화 같은 느낌이었는데, 후반부는 감탄을 자아냈다. 로카솔루스의 본사가 있는 도시에는 매우 일본적인 묘사가 있습니다. 거대하고 형형색색의 인형들이 무표정한 얼굴과 공허한 눈으로 거리를 걷고 있습니다. 묘사가 끝난 후 맹렬한 불이 타오르고 있습니다. 지난해 개봉한 일본 우수 애니메이션 '파프리카'에서 더욱 과장된 장면. 신전 박람회가 끝난 후, 남자 주인공 바트와 그의 조수는 컴퓨터 해커인 진을 찾으러 갔다가 어느 오래된성에 이르렀다. 카메라가 아래로 움직이자 물 위의 플랫폼에 서있는 거대한 발 조각이 보입니다. 하늘의 구름은 마치 플랫폼과 물 속의 길처럼 물에 반사됩니다. 물 위를 걷고 있는 두 사람은 성까지 걸어가다가 문을 열었고, 마침내 두 사람은 성 안의 이상한 것들을 발견하게 된다. 진의 서재에서 죽은 척하는 진. 바트는 이 배치를 꿰뚫어보았고, 진은 심심한 듯 서재를 둘러보던 중 갑자기 아주 이상한 설정에 이끌려 진지한 눈빛을 했다. 그리고 바트 그들은 갑자기 방금 도착했던 큰 발 조각품 아래로 다시 돌아왔다. 마치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그러나 모든 것이 다른 것처럼 같은 대화를 반복하며 성 안으로 들어갔다. . . 세 번째로 바트는 인터넷과 하나가 된 수지의 도움으로 이 이상한 환생에서 뛰어내렸다. 이 환생 기법은 스릴러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느낌을 주는 <테러 크루즈> 등 후속 영화와 애니메이션 작품에서도 많이 사용됐다. 이러한 환생의 가장 큰 공통점은 환생에서 진리를 찾고, 해결책을 찾고, 진리를 회복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소소한 부분 외에도 반복해서 읽어볼 만한 클립이 너무 많아요.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내용이 아주 풍부해요. 10년, 20년 전에 쓰여졌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충격적이고 낡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훌륭한 애니메이션 작품은 문학 작품과 마찬가지로 시공간의 시험을 견디고 여러 세대에 걸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벌써 2016년이고, 영화에서 상상하는 시대인 2029년까지 아직 13년이나 남았지만 우리의 기술은 그런 수준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점이다. 날이 갈수록 기술이 발전하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지만, 우리가 상상하는 미래 세계와는 여전히 거리가 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