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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생활과 결합된 "연대와 상조를 자랑스러워하고 남을 희생하여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에 대한 글 부탁드려요~~

단결과 상호 도움을 자랑스러워하고, 남을 희생하면서 자신의 이익을 얻는 것을 부끄러워하세요

오랫동안 저를 감동시켰던 것이 사실 하나 있습니다. 어떤 학교의 학생이 부상을 당해 거동이 불편한데, 그가 가르치는 교실이 5층에 있어서 그 학교의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돌봐준다는 이야기입니다. 수업을 1층으로 옮겼어요. 수업이 끝난 후, 그의 반 친구들은 달려와서 그를 위해 휠체어를 밀어주었습니다. 그는 학교의 선생님들과 반 친구들로부터 세심한 보살핌을 받았습니다. 이 동창이 다친 건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서로 뭉쳐 도움을 주는 그룹으로 산다는 건 참으로 행복한 일이다.

'담장에는 세 개의 말뚝이 있고, 영웅에게는 세 명의 조력자가 있다'는 말이 있듯이, '한 쪽이 어려움에 처하면 모든 당사자가 이를 지지한다'는 연대와 상호 지원의 사례가 자주 발생합니다. 우리 주변. 지난 학기에 우리 학교 1학년 동급생인 Zhou Jincheng은 불행하게도 백혈병에 걸려 잦은 항암치료를 받아야 했고 이로 인해 많은 의료비가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일반 가정이 어떻게 그 모든 비용을 감당할 수 있을까요? 우리 학교의 교사와 급우들은 이 사실을 알고 모두 이 급우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는 여전히 자신의 이익을 위해, 타인에게 해를 끼치는 대가를 치르더라도 공익을 파괴하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며칠 전, 도로 위의 맨홀 뚜껑을 도난당해 지나가던 자전거가 끼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넘어졌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을 희생시키면서 자신에게 이익을 주는 그런 일입니다!

한 주택가의 공공녹지를 인위적으로 파괴하고 채소를 심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자신들의 편의를 위해 지역사회의 환경을 파괴하고, 공공의 이익에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이건 너무 이기적인 행동 아닌가요?

우리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단결과 상조의 정신을 옹호해왔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는 속담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사람이 모이면 태산도 움직일 수 있다. 우리 조상들은 우리가 서로 연합하고 도우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로 단결하고 돕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다른 사람을 희생시키면서 자신이 이익을 얻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만이 우리 각자가 우리 사회를 더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결과 공조를 자랑하고, 남을 희생하여 자신의 이익을 얻는 것을 부끄러워하라"에 대한 간략한 토론

요약: "단결과 공조를 자랑하고, 남을 희생하여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는 것은 사회주의 명예와 치욕 개념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부분적으로는 중국 전통 문화의 계승과 발전이며, 우리 사회와 국가의 중요한 가치 기준이기도 하다. 그것은 '공적인 도덕'인 동시에 '인민의 관습'이 되어야 합니다.

키워드: 상호부조는 남의 영욕을 해친다

후 총서기가 새 시대 사회주의 영욕 개념을 핵심적으로 요약한 『팔영팔욕』은 "는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을 충분히 구현하고 시대정신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사회주의 도덕가치의 뚜렷한 지향성을 반영한다. "단결과 상호 지원에 자부심을 갖고 남을 희생하여 자신의 이익을 부끄러워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은 중화 민족의 전통 미덕을 계승하고 사회주의 사회 대인 관계의 기본 특성과 요구를 요약하며 강한 열망을 반영합니다. 간부와 대중의 투쟁이며 사회주의의 전면적 건설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연대와 상조의 도덕적 문화의 존재는 집단이 건강하고 사회가 조화로운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는 것이 역사적 경험을 통해 반복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단결과 공조'는 총체적인 상황을 고려하고 사심 없이 헌신하는 집단주의의 최고의 표현이며, 우리 민족은 항상 '타인을 희생하여 자신을 이롭게 한다'고 옹호하고 칭찬해 왔습니다. 이기심과 쾌락추구라는 극단적인 개인주의는 언제나 우리 사회로부터 멸시와 혐오를 받아왔다. 조화로운 사회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발전을 추구하는 공동의 이상과 상호 도움이 되는 좋은 환경이 없다면 탐욕, 음모, 사심 없음이라는 사악한 현상이 확산되도록 허용하면 성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아무리 아름다워도 그 청사진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연대와 상조에 자부심을 갖고, 남을 희생하면서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사회를 기반으로 한 개인의 삶의 철학이다. 인생에서 "요는 9 명의 조수, 순은 7 명의 친구, 우는 5 명의 총리, 탕은 3 명의 조수를 두었습니다"는 상하가 함께 일하고 군대와 인민이 함께 일하고 노인과 사람이 함께 일하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이 서로 존중하고 동고동락을 나누는 것도 일종의 상호부조이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수단이나 방법을 사용하든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개인적인 이상을 실현할 수만 있다면 이 다양하고 개방된 사회에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잘못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생명의 가치를 실현할 권리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선택의 자유를 가지고 있음을 인정하고 존중합니다. 또한 사회의 기본 도덕법에 도전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도 자신을 향상시키고 풍요롭게 하며 자신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칸트가 말했듯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그것에 대해 계속해서 더 많이 생각할수록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에 끊임없이 변화하고 점점 더 커지는 감탄과 경외감을 불어넣습니다. 이것은 내 머리 위의 별이 빛나는 하늘과 별이 빛나는 하늘입니다. ""

1. 단결과 상호 지원에 자부심을 가져라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 순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간은 소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말만큼 힘이 없고, 소와 말은 무슨 목적으로 힘이 세지 않습니까? 말했다: 사람들은 함께 그룹화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함께 그룹화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룹 없이는 살 수 없다”고 강조했다. 즉, 인간은 맹수의 발톱도 없고, 새의 날아오르는 편리함도 없지만, 강력한 집단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우주의 본질이자 만물의 영도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고대 중국에 투유훈아채(土玉春寶)라는 사람이 20명의 아들들에게 화살을 하나씩 가져오라고 하였는데, 부러지면 부러지지 않습니다. 그는 아들들에게 "혼자 있을 때는 무너지기 쉽지만, 수가 많으면 파괴하기 어렵다"고 말하여 화합과 상호 도움의 중요성을 설명했습니다. [1] "실 한 가닥이 실을 만들 수 없고, 나무 한 그루가 숲을 만들 수 없다", "하나된 마음이 산을 움직일 수 있다" 등 대중 속담과 격언들은 단결과 상호 지원이 오랜 세월 지속되는 벌금임을 반복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규범은 중화민족의 전통이며 대인관계의 중요한 윤리입니다. 규범은 중국 사회와 염씨와 황씨의 후손의 끝없는 재생산, 번영, 안정과 단결을 위한 고유한 정신적 힘이자 윤리적, 도덕적 기둥입니다.

단결과 상조는 사람들이 지켜야 할 사회도덕이자 행동강령으로서 수천년 전 중화민족의 역사적 발전과정에서 나타났습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 공자는 '인(仁)'의 도덕이론을 제시했는데, 이는 '타인을 사랑함'을 의미하며, '인(仁)은 남을 사랑하고 남을 사랑한다'고 강조한 것이 중화민족의 윤리사상적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수천년의 우정, 상호 지원, 진실한 단결. 같은 기간 묵자는 또한 '덕을 장려한다', '동일하게 장려한다', '모두를 사랑한다', '공격하지 않는다'는 이념을 내세워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고 서로 이익을 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화민족의 형성과 발전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유명한 스승들과 많은 대표자들이 속속 등장했고, 맹자처럼 다양한 각도에서 인애, 상조의 윤리적, 도덕적 사상을 보완하고 풍부하게 발전시켰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인자는 무적이다', '도움을 많이 받음', 삼국시대에는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적당한 곳이 사람보다 좋지 않다'. , Zhuge Liang의 "사람들의 생각을 모으고 충성을 퍼뜨린다", Wei Zheng의 "외출을 좋아하는 사람은 반역을 좋아하고, 떠난 사람은 행운을 얻습니다." "한 그루의 나무. 나무는 나무를 만들 수 없고, 나무 한 그루는 숲을 만들 수 없다' 등등. 역대 왕조의 통치자들의 지속적인 옹호와 강화, 그리고 연황조의 후손들의 대대로의 실천을 통해 인의와 상조, 단결과 협력은 점차 사회 발전과 안정을 유지하는 도덕 규범으로 자리 잡았으며 행동 강령은 중화 민족의 필수 전통 미덕이 되었습니다.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류의 역사는 더 큰 통합을 향한 인간 본성의 움직임입니다. 오늘 우리가 사회주의 신농촌 건설을 다그치고 조화로운 사회, 전면적으로 샤오캉하는 사회를 건설하는 데서 단결과 협력도 발전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자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결은 생산성, 정치적 성과, 간부뿐만 아니라 건강도 생산합니다. 우리가 통일성에 대한 이해를 아무리 높이더라도 그것을 과대평가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정보사회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누구에게나 연대와 공조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이 발전할수록 학문 분야가 많아지고, 사회적 분업이 정교해지며, 사람들이 직면하는 문제는 더욱 복잡해지고,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개인의 재능과 능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 모든 사람의 지원 없이는 그룹의 힘에 의지 할 수 없으며 모든 일을 잘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은 사람에게 좋지 않고 말은 말이 아니면 움직일 수 없다"( "Zengzi Zhiyan"), "모란은 좋지만 모두 푸른 잎의 지주에 의존합니다" 이것이 진실입니다.

그러므로 연대와 상호 지원, 분업과 협력, 서로의 장점에서 배우고 서로의 장점을 보완하는 것은 점점 시대의 요구 사항이 되고 있으며 개인, 특히 현대인의 기본 자질이 되며 인간의 기본 자질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의 성공과 기초 모든 사람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1) 연대와 상호 지원은 개인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는 모든 것의 수도입니다. 혁명."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해야 더 나은 일과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신체 건강은 업무 및 생활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속담에 잘 어울리는 말이 있습니다. 선한 사람은 고의든 무의식이든 서로 돕고, 악한 사람은 고의로 서로 해를 끼친다. 상하의 조화로운 관계, 좌우의 화합, 동료간의 상호신뢰가 있는 환경에서 일하고 생활한다면, 행복한 기분과 에너지가 넘치며, 업무에 집중하고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심으로 경력. 동지들 사이의 갈등, 긴장된 관계, 상호 의심으로 가득 찬 환경에 있다면 우울하고 불편할 것입니다. 때로는 조심하지 않으면 갈등에 빠져 하루 종일 찡그리고 화를 낼 때도 있습니다. 이는 업무를 지연시키고 경력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현재 많은 동지들이 건강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반면에 건강이 좋지 않고 마음이 하루 종일 걱정과 불만으로 가득 차 있다면 어떻게 무엇을 할 마음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사람들이 일상생활과 상호작용에서 다른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 자주 보살핌, 위로, 신뢰, 지지, 격려를 보여줄 수 있다면, 동시에 다른 사람들로부터도 보살핌, 위로, 신뢰와 격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정신 건강을 위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세요. 단결, 협력, 상호 도움과 함께 사람들 사이에 진실한 우정이 생길 것입니다. 개인이 우울할 때 대화할 사람을 찾고 마음 속의 부정적인 감정을 풀어줄 수 있으며 이는 개인의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단결과 공조는 투쟁의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된다

연대와 공조의 과정은 협력의 과정이다. 협력은 성공을 가져오고 협력은 성공을 보장합니다. 모든 사람의 성공은 다른 사람의 협력과 도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실 한 그루가 실을 만들 수 없고, 나무 한 그루가 숲을 만들 수 없다." "제갈량 세 마리는 가치가 있다." 연대와 상호 지원은 "모든 사람이 불길에 연료를 추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의 장점에서 배울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학문적 성공과 직업적 성공을 보장합니다.

(3) 단결과 공조는 민족의 번영과 민족의 부흥을 이룩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이다.

오늘날 세계에서는 국가간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번 세계적인 경쟁에서 최종 성패는 국력 전반의 힘에 달려 있다. 비록 경제, 기술, 군사 및 기타 요소가 종합적인 국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항상 인적 요소가 더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합니다.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이 단결하여 건설과 발전을 이루지 않았다면 개혁개방 이후 20여년 동안 급속한 발전을 이룰 수 없었을 것이며 우리 나라는 종합적인 국력과 국제적 위상을 가질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오늘은 그렇습니다.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아프리카 일부 국가들이 겪고 있는 재난과 어려움은 서로 적대하고, 분열되고, 내전이 계속되는 국가와 국가는 결코 세계 국가들 가운데서 자립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

'10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우리나라가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사업에서 이룩한 위대한 성과를 되돌아보면, 근본적인 경험은 공산당의 강력한 령도 하에서 중국, 전국 인민이 단결하고 단결하면 큰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큰 힘을 모아 빛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실천을 통해 우리는 단결이 소중하고 상호 지원이 특히 소중하다는 것을 더욱 깊이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렵게 얻은 단결과 안정의 정치적 상황을 소중히 여기고 조화롭고 우호적인 발전 환경을 소중히 여기며 '단결'을 더욱 의식적이고 적극적으로 옹호하게 되었습니다. 상호 지원" "단결과 안정의 좋은 상황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좋은 추세입니다.

2. 남을 희생하면서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단결과 상조'의 반대이자 가장 큰 적은 '남을 희생하여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입니다. 이는 피할 수 없는 모순이자 문제이다. 남을 희생시키면서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은 개인주의를 중심으로 한 생명관과 가치관의 발현이며, 인민을 위하여 봉사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사회주의도덕에 대한 반역, 전복, 해체이며, 연대성과 상호부조와 양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버려야 합니다.

개인의 이익은 집단주의적 가치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개인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조건이며, 정당한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고 만족시키는 것은 이익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이익 또는 전반적인 이익을 도모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집단에도 기여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전체의 이익이 더 높은 수준에서 유지되고 충족되도록 촉진합니다. 남을 희생하여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은 극단적인 이기주의와 극단적인 개인주의적 가치관의 발현으로, 남을 희생하여 자신을 이롭게 하는 행위는 타인과 전체의 이익을 해치는 데 기반을 두어야 하지만, 남을 희생하여 이기적인 행위를 실현하는 것은 개인의 부당한 욕구를 충족시키게 되지만, 필연적으로 타인의 이익과 전반적인 이익의 파괴와 파괴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국민은 개인의 이익과 타인의 이익을 희생시키면서 사익의 경계를 이해하고 파악해야 하며, 정당한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단결과 공조에 자부심을 갖고, 부끄러워하는 가치관'을 확립해야 한다. 타인을 희생시키면서 자기 이익을 추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실제로 타인을 희생시키면서 자기 이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단호히 반대합니다. 생각과 행동.

사람들은 흔히 '선한 일을 쌓은 집은 복을 받고, 악한 일을 쌓은 집은 재앙을 당한다'고 말한다. 다른 사람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도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합니다. 남에게 친절하기는커녕 항상 남과 원수를 만들고 남을 희생하면서 자신에게 이익을 주게 된다면 남에게도 상처를 줄 뿐만 아니라 결국에는 자신이 가장 큰 상처를 받게 될 것입니다. 모든 문명사회에서는 합법적인 개인의 이익과 집단의 이익이 법률과 규율에 의해 엄격하게 보호됩니다. 개인의 자유, 민주주의 및 존엄성, 개인의 명예, 초상 및 사생활, 개인의 생활, 재산 및 소득에 관계없이 관련될 수 있는 모든 합법적인 개인 이익은 해당 법률 및 규정에 의해 보호되며 타인의 이익은 결코 불법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위협과 위반. 집단이익도 마찬가지다. 타인과 집단의 이익을 훼손하는 것은 아무리 교묘하고 은밀한 행위라 할지라도 결국 법적인 책임을 면하기는 어렵습니다. 잠시 법의 처벌을 받지 않아도 잠시 벗어날 수 있다. 사람들이 흔히 하는 말이 있다. “선은 선으로 갚고, 악은 악으로 벌을 받을 것이다. 보상은 없다. 때가 오면 처벌이 있을 것이다." "신고하라", "법률망이 활짝 열려 있고, 누락이 없다." 법의 제재를 피할 수 있다면 마음의 평안을 가지고 부당한 이득을 누릴 수 없을 것이며, 양심의 가책을 받을 뿐만 아니라 악을 숨기려고 애쓰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정신 건강과 정상적인 삶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입니다.

요컨대, 올바른 사회주의 영욕관을 세우기 위해서는 단결과 상조를 자랑스러워해야 할 뿐만 아니라, 남을 희생하여 우리 자신을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야 한다고 주장해야 합니다. 개혁개방과 사회주의현대화의 관건적인 시기에는 만만찮은 어려움과 도전, 각종 이익의 유혹에 직면해 있어 당의 모든 동지들과 전 인민이 자신감을 키우고 단결하고 도와야 한다. 사적인 것보다 공적인 것을 먼저 생각하고, 어려움에 직면해 보세요. 특히 새 시대의 우리 대학원생들은 연대와 상조의 모범을 보이는 데 앞장서야 하며, 남에게 해를 끼치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모든 생각과 행동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전국 각 민족 인민이 굳건히 단결하고 한 배를 타고 함께 일하고 평등한 위치에서 서로 도우며 남에게 해를 끼치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온갖 행위를 단호히 저항한다면 강력한 연합군은 반드시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현대화 과정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결성됐다.

참고자료:

[1] Fan Qiongyan, "신장 정신의 키워드 - 상호부조", Yaxin.com, 2011년 6월 17일.

[2] 장쑤캉(Zhang Xucang),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에게 이익을 주는 것 - "경제인"의 도덕적 결론, "실리콘 밸리" 2008년 10호에서 발췌.

[3] Ding Weihe, "United for Health", Tongshan Party Building Network, 2007년 3월 17일.

[①] 판치옹옌, "신장 정신의 키워드 - 상호부조", Yaxin.com, 2011년 6월 17일.

[②] 장쑤캉(Zhang Xucang),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에게 이익을 주는 것 - "경제인"의 도덕적 결론, "실리콘 밸리" 2008년 10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