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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무롱 시 감상
시무롱에 대한 감상
이 글은 시인 시모롱이 쓴 산문으로, 총 200단어 남짓에 불과하다. 기사의 품질은 길이에 좌우되지 않습니다. 기사가 전달하는 예술적 개념은 심오하고 광범위하며 끝없이 기억에 남습니다.
'다시 동백꽃이 피었다', 갑자기 튀어나온 첫 문장은 전개할 주제를 직접적으로 지적했고, '그리고'라는 단어는 '꽃'이나 '동백'에 대한 작가의 오랜 이해를 입증했다. 에 집중하세요. "하얀"과 "나무가 가득한"은 사람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고 개발할 콘텐츠를 확장합니다.
'꽃'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정신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그것은 그림이자 시간의 정지화면이다. 모든 삶은 꽃피는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 뒤에 숨어 있는 내용은 매우 복잡하다. 시간이 지나면 꽃나무를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 사실이다.
'하얗고 촉촉하다'는 따뜻하고 맑고 촉촉하고 부드럽다. '화이트'는 순수함을 상징하고, '순수함'은 사람의 동경과 추구를 뜻한다. "Xiao Ya'er"는 구어체로 읽을 때 사람들을 친근하게 만들고 알려지지 않은 환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득하다'와 '꽃이 핀다'는 성숙의 과정이고, '점점'과 '천천히'는 일종의 깊이, 우리가 잘 알지만 말하고 싶지 않은 것. '반원', '둥근 원', '완전한 원'은 매우 생생하고 적절하며 성장 과정을 조명하기 위해 상징적인 의미를 사용합니다.
시무롱의 시는 주로 사랑, 향수, 시간, 삶에 대해 썼습니다. 사랑의 표현은 시무롱시의 첫 번째 주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랑의 감정 중에는 달콤함과 슬픔이 있습니다. 시무롱은 여성 특유의 섬세한 시각으로 삶의 부드러움을 경험한다.
시무롱의 시는 늘 많은 주목을 받아왔고, 시와는 다른 특징도 갖고 있다. 그녀의 시를 논평하는 글이 많다. 그녀의 작품에서 '꽃'은 상태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색상 조합, 질문 사용, 반복되는 문장 패턴 사용 등 Xi Murong의 글쓰기 기술도 논의됩니다.
추가 정보:
몽골인 Xi Murong(본명 Mulun Xi Lianbo)은 현대 화가, 시인, 수필가입니다. 원래는 내몽골 차하르족 출신이다.
시무롱은 1963년 대만 사범대학교 미술과를 졸업하고 1966년 벨기에 브뤼셀 왕립예술학교에서 학업을 마치고 벨기에 왕립금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메달과 브뤼셀 시정부 금메달. 그는 50권이 넘는 시집, 수필, 화첩, 문집을 집필했으며, "Qili Xiang", "원망 없는 청춘", "꽃이 만발한 나무" 등의 시는 매우 유명하며 고전이 되었습니다.
Xi Murong의 작품은 주로 사랑, 삶, 향수에 관한 것입니다. 아름답게 쓰여지고, 우아하고 명확하며, 서정적이고 스마트하며, 삶에 대한 진정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전체 세대의 성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2017년 12월, Xi Murong 작사, Lu Xuedong 작곡, Jiang Lina 부른 "고향의 노래"는 제10회 중국 골든 디스크 시상식에서 국가 부문 최우수 오리지널 싱글상을 수상했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서무용
시무용의 시 '이별'과 '산길' 감상
1.
이별을 앞두고 시인이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은 후회와 죄책감, 회한이다. 어쩌면 우리가 함께 보낸 시간들을 제대로 소중히 여기지 못했기 때문인지, 아직은 그러기 싫은 마음이 남아 있다. 그러나 똑똑한 사람들은 항상 자기 조절에 능숙합니다. 시인은 "세상의 모든 것은 결국 허무하게 된다"고 썼다. 그리워한 후에는 자신에 대한 반성과 책임감이 생기고, 상대방에 대한 소망은 더욱 커진다.
전생에도 부족한 점이 있었기 때문에 이별을 하면 그 감정이 증폭됐다. 자기 위안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삶의 현실을 부정하는 것과, 다른 사람을 축복함으로써 일종의 구원을 얻는 것입니다. 이별은 자신과 타인을 반성하게 만든다. 감정의 불완전함과 삶의 결핍, 비극적인 특성을 지닌 것들이 이 순간 부각됩니다.
고별시를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항상 이백의 "도화못은 천 척이나 깊지 않고 왕륜이 나에게 작별 인사를 한 것만큼 깊지 않다"라는 시를 떠올리는데, 이는 시인과의 깊은 우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의 친구들. 하지만 친구와의 이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청춘의 흐름을 서술한 시무롱의 '이별'도 생각납니다. 이 시는 내 마음을 끊임없이 방황하게 만들고 우리가 겪었던 단편적인 일들을 생각하게 만듭니다.
2. '산길' 감상:
이 곡 '산길'은 시무롱의 초기 작품으로 '원망 없는 청춘'에 수록된 곡이다. Xi Murong의 말: "밤낮으로 나를 맞이한 것은 예상치 못한 일들과 우리를 서서히 분리시키는 수많은 사소한 실수였습니다. 오늘 밤 마침내 모든 기쁨과 슬픔이 재로 변했고, 나는 함께 걸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세요.
살면서 후회는 피할 수 없는 일이고, 기다리지 못할 약속도 늘 있기 마련이다. 연습의 순간. 부처님께서는 인생에는 여덟 가지 괴로움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죽는 괴로움, 사랑과 이별, 한이 오래 지속되는 괴로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괴로움, 놓지 못하는 괴로움입니다.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도 있고, 쓰여진 결말도 있다.
추가 정보:
시무롱의 어린 시절 일화:
시무롱은 1943년 쓰촨성에서 태어났습니다. 그 후 그녀는 홍콩 상하이에서 살았습니다. 그 다음은 대만. 원래 몽골인인 시무롱은 자신이 주변 친구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느꼈는데, 중학교 지리 시간에 선생님이 갑자기 몽골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하더군요. 학생들의 시선이 그녀의 몸에 쏠렸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반 친구들은 방금 일어난 일을 잊어버린 듯 다시 웃으며 그녀와 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시무롱은 선생님에게 다시는 한마디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몇 년 후, Xi Murong은 이 선생님을 다시 만난다면 그에게 정말 미안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그 당시에는 진심이 아니었지만 단지 농담을 해서 학생들의 수업을 격려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
Xi Murong은 몇 년이 지나서야 서서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한족이 평생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지만 일단 그가 자신의 민족 집단으로 물러나면 그는 자신의 민족 집단의 편견을 사용할 것입니다. 다른 민족의 문화, 신념 및 모든 것에 대해 언급할 때 매우 심각합니다. 적어도 그 수업에서 선생님이 묘사한 몽골은 그녀의 부모님이 그녀에게 말했던 것과는 매우 달랐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서머롱
시머롱 시 감상
인생에는 사계절이 있고, 젊음은 봄과 여름의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봄이 사계절 중 가장 생기 넘치는 그림이듯, 여름이 가장 활력 넘치는 매력인 것처럼 청춘은 화려한 장입니다!
그러나 봄이면 얼어붙은 마음으로 생각할 수 없듯이, 청춘의 사람들은 매일 밀물처럼 왔다가 썰물처럼 사라지는 좋은 시간을 어떻게 소중히 여길 수 있겠습니까?
은빛 엄숙한 설원이 사람들로 하여금 순수한 마음으로 자연과 삶을 명상하고 이해하게 만든다면, 봄과 여름의 전환기는 너무 시끄럽고 눈에는 유혹이 가득하고 현란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음에는 선택의 여지가 너무 많고, 걱정이 너무 많고, 화려한 색상이 너무 많고, 시끄러운 소리가 너무 많습니다. 색이 점차 바래고 소리가 서서히 조용해지면 청춘의 세월이 이미 가늘어지고 끓어오르는 강물도 점차 표류하고 있음을 깨닫는다.
청춘은 엄청난 부이지만, 갑자기 나타납니다. 우리 앞에 있을 때 종종 우리의 관심을 끄는 것은 언덕 위의 푸른 풀과 산 꼭대기에 떠 있는 안개 낀 구름입니다. 발 밑에 묻힌 금광을 캐고 싶었을 때 내 다리도 늙고 곡괭이도 녹슬었다는 걸 깨달았다
구불구불한 산길 옆에 젊은 여행자들을 인도하는 불멸의 존재가 있지 않은가?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가? 네, 퀴노아 지팡이를 들고 있는 불멸자는 당신이 서둘러 산에 오르는 것을 보며 미소를 지었을 것입니다. 지팡이로 땅을 두드리는 것의 의미를 이해해주기를 바랐을 것입니다. 그의 말을 들어주실 수 있습니까? 인생의 모든 우여곡절을 본 후 그의 마음에 자리잡은 그가 한 몇 마디 말을 들어보세요! 사실 그는 마음속 불안을 견디지 못하고 그 말을 하게 되었을지 모르지만, 불행하게도 그 황금의 말은 반역의 바람에 사라져 버렸습니다
아마도 이 불멸의 말이 믿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 사람의 부모님일 수도 있고, 선생님일 수도 있고, 방금 지나갔지만 말을 꺼리는 그런 친절한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모두 공짜로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는 보물지도를 들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을 읽을 시간이 되었을 때, 보물을 찾는 청년은 그것을 읽고 싶어도 그것을 얻지 못했고, 시간이 그림에 적힌 글씨를 지워버렸습니다.
청춘의 연이 떨어지고 나면 푸른 하늘의 꿈을 느낄 수 밖에 없어요! 청춘의 책 페이지가 노랗게 변할 때 나는 눈물을 흘리며 읽고 또 읽을 수밖에 없다. 청춘은 성급한 책이다
시무롱의 시적 감상
시모롱의 시를 읽으면 다음 네 가지 측면으로 구별할 수 있다.
1. 완벽함, 순수함, 평온함 및 평온함:
시 무롱(Xi Murong)의 시는 순수함, 관용, 자비로움이라는 영적인 의미를 구현합니다. 시인은 절대적인 사랑과 영원한 사랑을 추구하는데, 이러한 순수함과 열광의 특징은 "Qili Xiang", "A Blossoming Tree"등 많은 사랑시에 반영됩니다. 사랑이든, 일이든, 삶이든, 단순하고 성실한 사람은 복잡한 상황에서 고통스러운 고문을 쉽게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산업사회와 상업의 물결 속에서 인간소외와 자기분열은 현대인의 고질병이 되었다. 시인은 이렇게 고백한다. "그러나 아무도 내가 합류하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 "나"는 "나의 원래 모습을 찾기" 위해 "오후 내내 군중 속에서 걸어나와야" 했지만 "아무도 나의 배신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 시인은 사회적 병폐에 직면하여 삶에 대한 자신의 낙천적이고 자비로운 태도를 『시의 가치』에서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금 주얼리", "슬픔의 근원을 / 윤기 있고 부드러운 말로 변환"하는 동시에 지난날에 대한 넓은 의미의 "그리움"과 자연의 "빛나는 햇살과 은은한 꽃향기"를 표현합니다. 『안단테 칸타빌레』 등의 대표작에서는 삶에서 우러나오는 삶에 대한 지혜와 이해가 고요하고 편안하며 차분한 태도와 말로 표현되어 있어 독자에게 감동을 줄 뿐만 아니라 눈까지 즐겁게 한다. 1980년대 경제 호황에 휩싸인 중국 본토와 대만의 독자들에게 이것은 다름 아닌 봄바람이자 한 줄기 햇살이다.
2. 대중성, 단순함, 그리고 중국의 매력:
시무롱의 시에는 거칠거나 서투른 문장이 전혀 없고, 언어가 단순하지만 신선하고 우아하여 에 가깝습니다. 일반 독자의 미적 특성 . 시인은 고대시에 능통하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친숙한 고전적 이미지를 시에 접목시키는 데 능숙하며 그의 시에 강한 중국적 매력을 부여한다. "연꽃사상", "기원", "그리움" 등은 은은한 향과 은은한 떫은맛, 세월이 주는 단맛을 지닌 중국차 한잔과 같아서 사람들이 계속해서 맛보고 또 마시고 또 마시게 만든다. 다시.
대만 현대시를 대표하는 시 중 사랑(愛)의 시는 고전적 아름다움과 여운의 우울함이 있는 반면, 정추위(鄭周玉)의 글은 천재적이다. 대만 현대시 경향의 '국제적', '초월성', '순수함'과 그로 인한 모호함과 비교할 때 Xi Murong의시는 더 보편적 인 인간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간의 감정'은 '세속적인 감정'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인의 정신적 혼란에 대한 현실적 관심일 뿐만 아니라 대중의 미학적 품격에 대한 긴밀한 관심이기도 하다. 시인 자신이 그러한 글쓰기 의식을 갖고 있든 없든, 결과는 이룬 것이 사실이다. 시인의 창작은 개인적인 것이지만, 그 시대 전체의 평균적인 시적 수준을 반영하고 있어 폭넓은 인지도를 얻을 수 있었다. 동시에 시인은 대중성을 얻은 일종의 시적 예술로서 여전히 시의 본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작법이나 의미 면에서 고전적 주제를 다시 쓴 1970년대 후반의 현대 대만시에 가깝다. 또는 고대시의 이미지를 파생시키는 것 또한 현실에 대한 신세대의 관심을 구현한다. 물론 이것은 거시적 관심이기도 하다. 시인은 개성의 표현, 현실의 조명, 예술의 조각 사이에서 무심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시 무롱은 2006년 상하이 도서 박람회에서 다음과 같이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책을 씁니다. 나는 나의 첫 번째 독자입니다. 나는 시를 쓰는 것이 내 인생에서 가장 자유로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1981년부터 2004년까지, 내 첫 시집이 출간된 지 23년 만이다. 베스트셀러를 접한 소감을 묻는다면 운이 좋았다고밖에 말할 수 없다.”
3. 시에는 그림이 있고 눈길을 끄는 단어가 있습니다.
Xi Murong은 우선 뛰어난 화가이기 때문에 그녀의 시는 항상 회화적인 분위기를 드러냅니다. 그녀는 중국과 서양의 회화 기법을 결합하고 섬세하고 섬세한 붓질을 통해 영원한 사랑에 대한 그리움과 기억, 아름다운 젊음에 대한 오랜 명상, 흘러가는 세월에 대한 무력함과 감상을 표현합니다.
시집 『기리향』과 『원망 없는 청춘』에는 많은 시와 그림이 있는데, 『산달-오래된 작품』이 그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한밤의 산에는 소나무 숲이 파도처럼 보인다/달빛이 소나무 숲을 비추고/너는 웃으며 이것은 소나무가 아니라고 한다/그 어떤 깊고 검고 투명한 푸른빛이라도/조금의 빛 녹색과 은백색 조각/그리고 희미한 녹색은 반사하고 또 반사합니다/ 숲 속의 당신은 당신의 숲 속에 있습니다."
시인은 색, 색조, 명암, 빛 및 기타 회화 기법을 사용하여 시적 풍경을 거리와 거리 모두에 적합하고 우아하고 가벼우 며 가득 찬 시적 풍경으로 변모시킵니다. 수묵의 예술적 개념. 시화와 회화시는 고대 왕웨이(Wang Wei)의 고전이며 1970년대 대만 '신세대'의 창작 경향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시무롱은 자신을 어떤 세대나 학파로 분류하는 경향이 없는 것 같다. 그녀는 세상으로부터 독립되어 있고, 그녀의 시는 자신을 위해 쓰여진 것 같아서 진심이 담겨 있다. 감동.
Xi Murong의 시에는 때로는 느린 음악처럼 읽히고 때로는 맑은 산의 샘처럼 편안하고 애정이 넘치며 매력이 넘치는 중국 고전시의 뛰어난 "음악성" 전통이 있습니다. 이는 또한 예술의 매력을 높여줍니다.
4. 여성 글쓰기, 우아하고 여운:
얼마 전 Chen Zhongyi와 Xie Chunchi 선생님이 주최한 '구랑위 시 페스티벌'에서 ' 여성과 시'' 토론. 보다 대표적인 견해로는 안치(An Qi)의 '중립적 글쓰기', 류야리(Liu Yali)의 '여성 글쓰기', 마리(Ma Li)의 '시적 추이적 글쓰기' 등이 있다. 당시 나는 개인적인 글쓰기 경험도 발표했는데, 이는 '무성애자'로 요약될 수 있다. 글쓰기". "글쓰기"는 글을 쓸 때 성별에 대한 사전 인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는 글의 즉각적인 기분, 느낌, 정서 등을 반영하므로, 같은 시인이 삶 속에서 쓴 여러 작품에는 작은 감정과 더 넓은 표현이 모두 반영됩니다. 오늘날까지의 문명과정에서 여성시인과 남성시인의 글쓰기는 먼저 성별의 경계를 초월한 인간의 글쓰기로 자리매김되어야 한다.
시무롱의 시는 고요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관념, 단순하고 순수한 감정, 친근하고 온화한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우아함과 여운의 본질을 구현하는 현대 이청조와 같습니다. 그녀의 부드럽고 강박적이며 슬픈 수사적 스타일은 가부장적 문화적 맥락을 담고 있지만, 그녀의 시에 반영된 사랑에 대한 태도와 추구, 이해는 서구 문명을 수용하는 여성의 독립적인 정신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다. 동시에 중국 본토 출신의 쑤팅(Shu Ting)은 여성의 자주적 의식의 각성으로 최초로 『떡갈나무에게』와 같은 뛰어난 작품을 썼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예술적 성향을 갖고 있지만 비슷한 의식과 비슷한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 이는 상당히 여성 시를 대표하며, 양안 동포들의 지역적 차이를 반영하고 있다.
시무롱은 시, 회화, 문학을 융합한 순수 예술가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시 창작에 있어서 시모롱은 중국 고전시의 영양분을 잘 흡수하고 정서 표현 원리를 중심으로 고대 중국 시의 기법을 채택하며 시의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는 데 능숙하다. 1950년대와 1960년대의 현대 대만 시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그녀의 시는 "저속하고 우아하다"고 할 수 있으며, 대중에게 적합할 뿐만 아니라 대중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수용되고 사랑받는다. 대중이 시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
시무롱의 '꽃나무' 감상은?
'꽃나무'는 1980년 10월 4일 시무롱이 쓴 서정시이다. 작가는 꽃나무의 묘사를 통해 자연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즉, 삶은 끊임없이 지나가고, 지나가고, 지나가고, 그녀가 쓰는 모든 것은 삶의 현장에 있기 때문에 감동적이다.
시의 영혼은 사랑에 있으며, 시는 진정한 사랑에서만 나올 수 있습니다. Xi Murong의 "A Blossoming Tree"는 봄을 향한 소녀의 사랑을 진지하고 충격적인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슬픈 사랑의 노래가 아닌, 진정한 사랑을 향한 뜨거운 기도를 담은 곡이다. 이 시는 언제나 꽃나무를 염두에 두고 쓰여지고 있으며, 형상이 단순하고 가사가 진지하며 음운이 조화롭고 예술적인 수준이 매우 높다.
'꽃이 만발한 나무'는 나무를 이미지로 삼아 꽃과 잎 하나하나가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 '너'를 향한 '나'의 순수한 사랑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꽃나무'? 저자: 시무롱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는 500년 동안 부처님께 기도해 왔습니다. 우리 인연을 맺자 부처는 나를 나무로 변모시켜 네가 지나야 할 길가에 키웠고 그 꽃은 전생에 다 꽃으로 피어 있더라. 떨리는 나뭇잎 소리를 잘 들어주세요. 기다림에 대한 나의 열정, 당신이 등 뒤에 땅바닥에 쓰러진 친구를 마침내 지나쳤을 때, 그것은 꽃잎이 아니라, 나의 시든 마음이었습니다
시모롱은 태어났습니다. 격동적이고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과 함께 충칭, 상하이, 난징을 거쳐 마침내 대만
대만, 그리고 유럽으로 유학을 떠났다. 환경이 바뀔 때마다 외로움은 더해갔고, 시를 통해 그 외로움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끝없는 어둠 속에서 Xi Murong은 종종 집에 가는 꿈을 꾸지만 항상 문을 여는 순간 깨어납니다.
다행히 그녀는 고독한 마음에 밝은 창을 열어준 온화하고 친절한 남자를 만났다. Xi Murong과 Liu Haibei는 벨기에 루벤 대학교 중국 학생 센터에서 만났습니다. 여러 모임에서 Xi Murong은 Liu Haibei가 지식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매우 친절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함께 모였고, 유럽 유학을 마치고 대만으로 돌아온 두 사람은 번잡한 도시 생활을 선택하지 않고 꼬박 10년 동안 시골에서 살았다.
시무롱의 『한 그루의 나무』에 대한 시 감상
감상:
시 전체는 비교와 비유를 많이 사용해 자아의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분석. 저자는 자유로운 공간과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갈망한다.
시무롱은 처음에 기차에서 자신이 본 한 그루의 나무를 이끌어내기 위해 가이드로 자신을 활용했습니다. 그 중 기차는 작가 마음속의 방해받지 않는 공간을 상징한다. 나는 기차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 나는 혼자 있는 것의 평화로움과 고요함을 좋아한다.
시의 처음 몇 문장에서 작가는 독자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소량의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자신 만의 공간을 묘사합니다. 이후 그는 한 그루의 나무에 나무군락을 비유하여 사회와 이상 사이의 대비에 대해 글을 썼다. 이 시점에서 '공간'의 개념은 '아이디어'의 개념으로 성공적으로 전환됐다. 자유로운 공간에서 자유의 본질에 대한 갈망으로.
기사는 완곡한 표현을 사용하여 문장을 전개하며 사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대도 마련하는데 왜 우리는 완곡하게 성장해야 할까요? 햇빛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전환점이 있는데, 그 나무 한 그루로 뛰어들어 우산처럼 자유롭게 자라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전히 햇빛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묘사를 통해 작가는 단순한 자유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내면의 욕망을 표현한다. 편안할 뿐만 아니라 편안하게 살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작가가 추구하는 자유는 자유로운 삶이다.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기에 작가는 다시 펜을 돌려 나무를 가리킨다.
이런 우회를 통해 저자는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먼저 타협해야 하고, 편안해지려면 먼저 사회에서 독립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독립은 독특하고 혼자라는 것이 아니라, '나무군'에 의지해야 할 때 마음속 깊은 곳에 하나의 나무가 되는 것입니다.
원문:
"The Single Tree"
Xi Murong
나는 기차를 타고 천천히 남쪽으로 한 정거장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시간이나 북쪽으로 가면서 여행의 중간에 있는 내가 좋아요.
여행의 중간에
나는 시작점에도, 끝점에도, 그 어떤 장소에도,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별개로 지금 이 순간 나에게 필요한 건 나 자신뿐이다.
완수해야 할 모든 의무, 짊어져야 할 모든 책임,
싸우거나 타협해야 할 모든 것,
모든 것 세상의 인연은 철로 양쪽 끝에서 모두 분리되어 있지만
그러나 마차 안에 있는 나는 아무것도 바랄 게 없다.
그 순간 내가 해야 할 일,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창가에 조용히 앉아 창밖 풍경이 교환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뿐이었다.
창밖 풍경은 시시각각 변하고, 산과 강 계곡이 지나간다.
나무 숲에는 나무 하나하나가 가늘고 길게 자라는 것을 보았다. >
햇빛을 얻기 위해 온갖 완곡한 방법을 동원해 성장한다.
넓은 논을 걷다가 들판 한가운데 외로운 나무도 봤다.
외로워서 가지와 잎을 마음껏 뻗을 수 있다. 크고 두껍고 둥근 우산이 필요해요.
실생활에서도 울창한 숲속의 나무들처럼 적응력과 관용성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혼의 광야에서 햇빛을 많이 받는 큰 나무로 자라게 해주세요.
그 전에 먼저 마음 속 가장 깊은 곳에서 누구에게도 의존하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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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무롱(Xi Murong)은 1943년 10월 15일 쓰촨(Sichuan)에서 태어나 대만에서 자랐으며, 이름은 무룬 시 리안보(Mulun Xi Lianbo)입니다. 원래는 내몽골 차하르족 출신이다.
시무롱은 1963년 대만 사범대학교 미술과를 졸업하고 1966년 벨기에 브뤼셀 왕립예술학교에서 학업을 마치고 벨기에 왕립금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메달과 브뤼셀 시정부 금메달. 그는 50권이 넘는 시집, 수필, 화첩, 문집을 집필했으며, "Qili Xiang", "원망 없는 청춘", "꽃이 만발한 나무" 등의 시는 매우 유명하며 고전이 되었습니다.
Xi Murong의 작품은 주로 사랑, 삶, 향수에 관한 것입니다. 아름답게 쓰여지고, 우아하고 명확하며, 서정적이고 스마트하며, 삶에 대한 진정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전체 세대의 성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