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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세이 레이아웃 계획
1. 초등학생을 위한 레이아웃 계획의 몇 가지 일반적인 예
레이아웃 계획의 일반적인 문제 및 대처 전략 Jiangsu Xiaoyi 사람들은 종종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재료가 곧 물건이고, 살과 피가 곧 물건이고, 구조가 곧 물건이다.
뼈가 튼튼하고 균형이 맞아야 살과 피와 영혼이 결합되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적절한 구조적 형태를 찾아야만 기사의 아이디어와 재료, 줄거리와 장면이 잘 연결되고 함께 짜여져 완전한 유기체가 될 수 있습니다.
시험장에서 많은 학생들의 작문을 관찰한 결과, 에세이의 부적절한 배치로 인해 점수를 잃는 경우가 드물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에세이의 레이아웃에서 발생하기 쉬운 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상의 자세한 내용은 약간 부적절하고, 원발과 이차가 부러지고, 근육과 뼈가 부러지고, 전환이 1항입니다. 화장실에 들어가면 할아버지의 노년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는 남자입니다. 카레 워터, 샴푸, 헤어 컨디셔너, 페이셜 클렌저가 모두 갖추어져있어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소녀들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할아버지가 길을 걸을 때마다 고개를 자주 돌리시니 놀라지 마세요. 며칠 전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졌는데 할아버지가 올림픽 홍보팀에 합류하겠다고 고집하셨어요. 아침 6시나 7시에 운동복에 운동화를 신고 올림픽 홍보 리본을 달고 나가시더군요. 어깨를 으쓱하며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올림픽 지식 전단지를 나눠주며 활력이 넘칩니다.
2절 자신의 나이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는 남자이다. 할아버지의 카레물, 샴푸, 헤어 컨디셔너, 세안제는 사랑하는 소녀들과 비교해도 눈부시다. 아름다움, 그들은 열등하지 않습니다. 할아버지가 길을 걸을 때마다 놀라지 마십시오. 그는 자주 고개를 돌립니다.
할아버지가 겉모습만 청년처럼 차려입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사실 할아버지의 마음은 청년 못지않게 활기차고 낙관적이며 햇살이 가득합니다. 며칠 전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졌는데, 할아버지가 올림픽 홍보팀 합류를 고집하시며 아침 6시나 7시에 나가시니 할머니는 감기에 걸릴까봐 걱정되시더군요.
하지만 할아버지는 손을 흔들며 “여보, 괜찮아. 건강도 너무 좋고, 잘 먹고 잘 자고 있다.
나처럼 젊은 생각을 가진 사람에게는 그럴 것이다. 건강에 문제 없습니다.” 빨간색과 흰색의 리닝 스웨트 셔츠, 안타 운동화, 어깨에 올림픽 홍보 리본을 착용한 그를 보세요. 그는 행인들에게 올림픽 지식 전단지를 활기차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그는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자랑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매우 활력이 넘쳤습니다.
할아버지가 자주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노인들이 시사에 관심을 갖는 한 마음은 젊을 때 마음이 젊을 것이며 늙지 않을 것입니다. 질병의 진단 단독으로 보면 앞 문단에서는 질병을 찾을 수 없지만, 뒷 문단과 비교해 보면 앞 문단의 배치에 많은 문제점이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1. 저자는 글의 중심을 기준으로 세부 레이아웃을 정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료의 양과 개인적 취향을 고려하여 자료의 세부 레이아웃을 결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료가 많으면 익숙해지면 더 많이 쓰고, 자료가 적으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더 적게 쓰거나 쓰지 않습니다. 글의 첫 문단에서 저자는 할아버지의 '노년에 대한 불복종'의 핵심을 표현하면서, 내가 선택한 화장품의 패션은 비교적 친숙하므로 자세히 나열하겠다. 나의 이해 부족으로 인해 기사의 레이아웃이 약간 부적절하게 축약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노년에 대한 저항"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기사에서 후자에 대해 더 많이 작성해야하기 때문입니다. .
두 번째 단락에서는 후자의 자료를 조정하고 세부적으로 설명했으며 기사의 자료는 훨씬 더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2. 두 재료 사이에 필요한 전환이 부족하고 재료 간의 본질적인 관계에 관심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글의 첫 문단에서 글쓴이가 할아버지는 “노년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기술했을 때, 화장품의 패션과 젊은 사고방식은 아무런 연관이 없어 기사를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매우 갑작스럽게 보입니다. 저자가 단락 2에 전환 단락을 추가한 후 기사가 일관되게 되었습니다.
대처 전략 기사에서는 어떤 장소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기술해야 하는지, 어떤 장소를 간략하게 언급해야 하는지는 기사의 주요 주제를 표현할 필요성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글의 중심 사상을 가장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부분은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며, 중심 사상과 어느 정도 연관되어 있거나 전혀 쓰지 않으면 중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은 생략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기사의 두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노년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할아버지의 젊은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하는 자료를 자세하게 썼습니다. 구성의 단락 간 연결을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전환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단어 전환 방법, 즉 문맥이나 생각의 전환을 바탕으로 "그러므로", "하지만", "사실은", "간단히" 등 다양한 관계를 표현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 2. 문장과 단락 전환 방법, 즉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는 문장이나 단락을 사용하여 연결을 완성합니다. 예를 들어, 단락 2에서 저자는 전환 단락을 사용하여 자료를 연결합니다.
증상 2: 기복 없이 직설적인 서사가 지루하고, 질병에 대한 설명도 지루하다. 그날 내가 학교에서 집에 돌아왔을 때, 어머니는 매우 기뻐 보이시며 나를 어두운 부엌으로 데려가셨습니다. 구석에 빨간 종이 바구니가 있었는데 그녀는 틈을 열며 "이 꼬맹이가 밖에서 얼어붙었나 봐요. 문을 열었는데 함정에 빠졌어요.
당신이 있어요." 최근 공부를 열심히 했으니 내일은 에너지 보충을 위해 비둘기 수프를 끓여 드려야겠습니다.” 이 말을 듣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선생님은 동물도 사람의 친구이고 사람도 살아가야 한다고 자주 가르쳐 주십니다. 그들과의 조화. 어떻게 그것을 "좋은 식사"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놔두기로 했는데요... 고대인들은 질병진단에서 "그 글은 산을 바라보고 평탄함을 싫어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글의 저자는 언제부터인가. , 그는 단지 "평탄함"이라는 금기를 어겼을 뿐이고, 전체 텍스트가 직설적으로 전달되고, 줄거리와 이야기에는 기복도 없고 "생생한 이미지"도 없으며, 기사는 맛도 없이 끓인 물을 마시는 것처럼 보입니다. 기사를 쓰는 것은 말하는 것과 다릅니다. 누군가가 설명하는 것을 들을 때는 그 사람이 그것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기사를 쓸 때는 설명해야 할 내용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생생한 이미지"와 "파도"는 사람들을 장면에 몰입시키고 독서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우여곡절이 많고, 생생하고, 변화가 많고, 매혹적인 대처 전략에 대한 기사를 쓰고 싶다면 기사의 레이아웃을 계획할 때 서스펜스 설정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욕망을 먼저 만들고, 우연을 만들어내고, 장단점을 대조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기사의 서사를 기복시킬 수 있으며 심오한 철학적 의미를 가지며 독자의 미학적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예술적 효과를 낳습니다.
업그레이드 에세이 날아라, 비둘기! 그날 내가 학교에서 집에 돌아왔을 때 어머니는 내 손을 꼭 잡고 깜짝 선물을 주고 싶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그녀를 따라 어두운 부엌으로 들어갔다.
주방 한구석에 빨간색이 하나 있습니다.
2. 서사의 레이아웃을 계획하는 방법
중학생들이 에세이 쓰기를 두려워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아이디어를 내놓지 못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그리고 글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참신한 형식이 중요하며, 대학입학시험 '수험요령'의 에세이 하위요건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Examination Talk), "개발 수준"의 "혁신적" 항목에서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 창출"이라는 목표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으며, 구성 개념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참신함"과 "창의적". 일반적인 작문 교육 실습을 기반으로 한 몇 가지 작문 구조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소위 "점을 하나로 묶는 것"은 몇 가지 대표 항목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점”을 그리고 그 “점” 위에서 전개한다. 여러 개의 “점”으로 연결된 조각들을 통해 하나의 완전한 기사를 구성한다. 예를 들어 “중학교 생활”을 주제로 한 다음과 같은 에세이 문제: [예시] 중학교 생활 느끼기 - 고학년 행진 고학년은 정말 다사다난한 해입니다. 고학년을 맞이하고, 인생에 들어가고, 고학년 행진을 경험하고, 신맛과 쓴맛, 달콤함을 경험하고 마음 속에 특별한 맛을 느껴보세요. 긴장감: 인생의 주요 주제는 긴장감과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계단 꼭대기에 있는 대학 입시 카운트다운 게시판을 볼 때마다 설명할 수 없는 긴장감과 불안함을 느낍니다. 결국 10년 동안의 노력 끝에 포기합시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매일매일 선생님의 일은 고정화되고 통합되어 갔다. 선생님은 시험지 더미를 들고 교실에 들어오고, 곧 수학 선생님이 떠난 직후에 외국어 선생님이 들어오셨다. 그리고 지리 선생님은 계속해서 그 일을 했고, 작은 칠판이 계속해서 나타나더군요... 학생들은 매일, 매시간, 수업마다 글을 쓰느라 바쁘고, 이해하지 못한 문제를 해결하느라 바쁘고,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하느라 바쁩니다. , 시험지 수정 하느라 바쁘다 ... 7 월 미지의 사람들에게는 긴장감이 유일하다. 그러므로 학교, 매점, 교실의 3 점과 한 줄은 먹는 시간을 붙잡고 타는 시간을 붙잡는다. 자전거... 공부할 시간을 더 짜내기 위해. 하지만 힘든 공부 속에서도 우리는 삶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강렬한 삶의 속도를 느낍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아, 시험이 너무 어려워. 못할 것 같아." "빅"이라는 말을 자주 듣곤 했다. B는 "몇 달 동안 TV가 뭔지, 음악이 뭔지 몰랐다"며 "오늘 밤 2시 35분에 축구를 못 본다"고 한숨을 쉬었다. 정말..." C의 마음은 팬들도 잘 알고 있었다. "아! 나 오늘 오후에 역사 수업에서 모의고사를 볼 뻔했어!" 딩의 알림은 몽상가를 놀라게 했다. 빨리 전투를 준비하라. 입시 때문에 불만이 생기고, 입시 때문에 토론이 생긴다. 어쨌든 불평과 토론은 흔한 일이고 당연한 일인 것처럼 말이다. 인생에 빼놓을 수 없는 세레나데 희망 : 인생의 랩소디 "신문에서 올해 입학을 확대한다고 하더군요. 우리 모두 큰 희망을 가지고 있어요!" 소식을 전한 동급생은 모두에게 "네, 네, 모두 열심히 해요. 그러면 넌 반드시 해낼 수 있을 거야!" 대학 입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모두가 진심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합니다. 희미한 희망이 있는 한 우리는 100%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연속 시험에서는 학부모-교사 모임과 학교에서 계속해서 발표하는 입학 정보에 따르면 우리의 자신감 지수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 정신 차리고 열심히 해라!" 고등학교 3학년 생활은 인생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움직임인 것 같습니다. 긴장감 넘치는 메인 테마는 우리를 격려하고, 가까운 미래에 고등학교 3학년을 맞이하는 빛나는 희망이 우리와 함께합니다. , 우리는 꽃이 만발한 봄의 세계로 걸어 나갈 것입니다! 솔직히 이런 글은 쓰기가 쉽지 않습니다. 일기장처럼 우선순위를 두지 않고 연대순으로만 쓴다면 지루하고, 피상적이고, 일반화되어 글이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구성에서는 저자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여 세 가지 단편을 교묘하게 선택하고 세 가지 자막을 신중하게 디자인했으며 실제로 선택한 세 가지 "포인트"에 대해 호들갑을 떨었습니다. , , 그 "요점"을 파악하면 글을 쓸 때 시작이 어렵지 않고 파악하기가 더 쉬울 것입니다. 이 글은 세 가지 요점을 통해 고등학생 특유의 긴장감과 고난에 대해 쓰고, 또한 그 점에 대해서도 씁니다. 고등학생 특유의 긴장과 고난은 현대 학생들의 활기차고 진취적인 정신을 반영합니다. 위의 연습을 분석하면 "점 연결" 방법을 사용하면 "배열"이 효과적으로 향상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를 구성합니다. 물론, 글쓰기에 정해진 방법은 없고, 그냥 "점열" 방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가장 일반적인 '일기 스타일'과 '작은 대본'으로 구성된 짧고 간결한 장면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이는 모두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이 방법을 채택할 때 두 가지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질문: 1. 선택하는 포인트 수는 일반적으로 다소 단조롭거나 번거롭습니다. 세 가지 "포인트"는 사람들의 독서, 감상 및 미적 습관과 일치할 뿐만 아니라 선택을 더 쉽게 만듭니다. 2. 포인트 간의 연결을 선택하여 작성하는 것이 더 쉽지만 포인트 간의 연결이 없음을 알 수 있어야 하지만 유기적이어야 합니다. 앞선 에세이에서처럼 저자는 '긴장', '불만', '희망'의 세 가지 '포인트'를 파악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기본적으로 삶 전체를 볼 수 있다. 고등학생의 정신 상태는 포인트 선택이 맹목적일 수 없으며 선택된 "포인트"는 "얼굴을 포인트로 대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2. 상승 소위 "qixing". 구체적으로 말하면, 문제를 설명하기 전에 먼저 한 가지를 말한 다음 기본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시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기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운 날씨에 수영할 때 찬물에 적응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수영장 옆에 쪼그려 앉은 다음 물을 몸쪽으로 당깁니다. 당신은 그것에 적응할 수 있고, 수영하기 위해 수영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얕은 물 옆에 서서 깊은 물을 향해 한 걸음씩 걸어가려고 할 수도 있고, 점차적으로 쪼그리고 앉아 물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몸풀기 운동을 마친 뒤 뛰어내리는 방법이 가장 안전한 방법은 수영장 밖에 머물며 먼저 시험해 보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은 수영장 안에 머물며 점차적으로 깊이 들어가는 것이라고 한다. 경련이나 심지어 심장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3. 중학생이 작문을 구성하고 기획하는 방법
중학생이 작문을 두려워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아이디어와 생각을 펼치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작곡을 계획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기사가 잘 쓰여지려면 기발한 아이디어와 참신한 형식이 중요합니다. 대학입시 "시험요령"(대학입학뉴스, 대학입학토크) 구성의 하위요건으로 볼 때, "발전수준"의 "혁신성" 항목에서 "새로운 아이디어 구상"을 목표로 함 "가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참신함"과 "영리함"이 모두 있어야하는 구성 개념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이 제시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작문 교육 실습을 바탕으로 작문을 구성하고 계획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점을 엮는다는 것은 몇 개의 대표적인 '점'을 선택한 후 그 '점' 위에 전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에세이 문제는 '중학교 생활'을 주제로 한 것입니다. [예시] 중학교 생활을 느끼다 - 3학년 3월 고등학교 3학년은 정말 다사다난한 해입니다 . 고학년에 들어가 인생 속으로 들어가고, 고학년의 행진을 경험하고, 신맛, 쓴맛, 단맛을 경험하고, 마음 속에 특별한 맛을 가지십시오.
긴장감: 삶의 주요 테마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긴장감이다. 계단에 붙은 대학 입시 카운트다운 팻말을 볼 때마다 알 수 없는 긴장감과 불안함을 느낀다.
결국 10년 동안 고생했으니 한번 해보자! 매일 교사의 업무는 고정되고 통합되었습니다. 선생님은 시험지 뭉치를 들고 교실로 들어왔고, 잠시 후 시험지 뭉치를 품에 안고 교실을 떠났습니다.
수학 선생님은 그냥 나가시고, 외국어 선생님은 들어오시고, 지리 선생님은 애쓰면서 작은 칠판을 몇 번이고 올려 놓았고... 학생들은 매일, 매시간, 계속해서 글을 썼습니다. 매 수업마다, 이해하지 못한 것을 설명하느라 바쁘고, 선생님들에게 조언을 구하느라 바쁘고, 시험지를 수정하느라 바빴습니다... 7월의 미지의 사람들에게는 긴장감만이 끊이지 않습니다. 그 이후로 학교, 매점, 교실의 3점 1선은 식사 시간을 포착하고, 자전거를 타는 시간을 포착하는 것... 단지 공부할 시간을 더 확보하기 위한 끊임없는 방향입니다.
하지만 긴장감은 우리를 사로잡지 못했습니다. 힘든 공부 속에서도 우리는 충만한 삶의 설렘을 경험하고 강렬한 삶의 속도를 느낍니다.
불평: 인생의 세레나데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 “아, 시험이 너무 어려워서 희망이 별로 없는 것 같아”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 마치 수행승처럼 낙담한 모습이었다.
"몇 달 동안 텔레비전이 뭔지, 음악이 어떤 맛인지 몰랐어요." B는 한숨을 쉬었다.
"물론이죠! 오늘 밤 2시 35분 축구 경기는 못 봐요.
정말..." 팬들도 C의 기분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
"아! 중요한 것을 잊어버릴 뻔했어요. 오후에 역사 수업 시간에 모의고사가 있어요! "딩의 알림이 꿈 속의 남자에게 경고했다. 그래서 모두가 자리를 잡고 빠르게 전투를 준비했다.
불만은 대학 입시로, 토론은 대학 입시로 발생한다. 어쨌든, 불평과 토론이 일상적이라 놀랍지도 않다.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세레나데인 것 같다. 올해는 등록을 확대하겠다고 했는데 우리 모두 큰 희망을 갖고 있어요!" "라며 소식을 전한 동급생이 모두에게 신나게 말했다.
"네, 네, 모두 열심히 하고 꼭 될 거예요! "대학 입시가 다가옴에 따라 모두가 진심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합니다. 희망의 빛이 있는 한 우리는 100%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특히 계속되는 학부모-교사 회의와 학교에서 다시 발표하는 입학 정보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리고 또 우리의 자신감 지수가 계속 오르고 있어요
“그래요! 마음먹고 열심히 하세요! " 고학년, 고학년! 고학년 생활은 인생에서 가장 흥미로운 장인 것 같습니다. 긴장감 넘치는 메인 테마는 우리를 격려하고, 밝은 희망은 우리와 함께 걸어갑니다.
고학년 입학, 입학 인생, 머지않아 꽃피는 봄이 오겠죠! 솔직히 말해서, 기사가 우선순위 없이 연대순으로만 쓰여져 있고, 인생의 연대기 같은 것이라면 이런 글을 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평범하고 피상적이며 일반적인 것처럼 보이며 읽고 나면 사람들에게 유용한 영감이나 건강한 감정을 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에세이에서는 저자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세 가지 단편을 신중하게 선택했습니다. 자막을 달고 선택한 세 가지 '포인트'에 대해 큰 호들갑을 떨었습니다. 사실 그 '포인트'를 파악하고 나면 글쓰기를 시작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이고 파악하기가 더 쉬울 것입니다. 글은 세 가지 점을 통해 고등학생 특유의 긴장감과 고난을 기술하고, 고등학생 특유의 설렘과 희망을 글로 써내며 현대 학생들의 활기차고 진취적인 기상을 구성 분석에서 보여주고 있다. "점을 연결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구성의 "레이아웃 계획"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함께 연결하는 것"을 사용하는 것 외에 고정된 쓰기 방법은 없습니다. '포인트' 방식에도 가장 많이 쓰이는 '일기 스타일'이나 '미니스크립트'로 구성된 짧고 간결한 장면 등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모두 좋은 방식이다. 방법, 우리는 또한 두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선택한 포인트의 수는 다소 단조롭거나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적절하며 세 가지 "포인트"는 사람들의 독서, 감상, 미적 습관에 적합합니다.
2. '포인트'를 선택해서 작성하는 것이 더 쉽지만 포인트가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서 글에서처럼 저자는 '긴장'과 '불만'을 이 세 가지 포인트를 통해 포착했다. , 우리는 기본적으로 고등학생의 전체 생활과 정신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 선택 맹목적으로 굴지 말고 선택한 "포인트"에 "표면을 교체하는 기능"을 부여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2. 치싱(Qixing) 소위 '치싱'이란 고전 시에서 '씽'을 표현하는 기법을 말한다. "말하는 내용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먼저 다른 것을 말하라."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 먼저 무언가를 말한 다음 그에 기초하여 관련 진실을 철저하게 설명한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 기사에서는 물에 뛰어들기 추운 날씨에 사람들이 수영할 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차가운 물에 적응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먼저 수영장 옆에 쪼그려 앉아 물을 몸 위로 끌어 올린 다음 수영장에 들어가 수영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얕은 물가에 서서 한 걸음씩 걸어가려고 합니다. 더 깊은 물을 향해 나아가거나 점차적으로 쪼그리고 앉아 물에 들어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준비 운동을 한 후 수영장 가장자리에서 뛰어내릴 수도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수영장 밖에 머물면서 먼저 시도해보는 것이라고 합니다. 4. 작문 레이아웃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중학생들이 작문을 작성할 때 많은 요소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는데, 그 중 아이디어를 펼치지 못하고 모르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구성을 계획하는 방법.
기사가 잘 쓰여지려면 기발한 아이디어와 참신한 형식이 중요합니다.
대학입학시험 "수험요령"의 작문 하위요건을 보면, "발전수준"의 "혁신성" 항목에는 "참신한 아이디어 구상"이라는 목표를 명확히 명시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구성의 개념을 위해서는 "참신함"과 "영리함"이 모두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작문 교육 실습을 바탕으로 작문을 구성하고 계획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점을 엮는다는 것은 몇 개의 대표적인 '점'을 선택한 후 그 '점' 위에 전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에세이 문제는 '중학교 생활'을 주제로 한 것입니다. [예시] 중학교 생활을 느끼다 - 3학년 3월 고등학교 3학년은 정말 다사다난한 해입니다 . 고학년에 들어가 인생 속으로 들어가고, 고학년의 행진을 경험하고, 신맛, 쓴맛, 단맛을 경험하고, 마음 속에 특별한 맛을 가지십시오.
긴장감: 삶의 주요 테마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긴장감이다. 계단에 붙은 대학 입시 카운트다운 팻말을 볼 때마다 알 수 없는 긴장감과 불안함을 느낀다.
결국 10년 동안 고생했으니 한번 해보자! 매일 교사의 업무는 고정되고 통합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시험지 한 뭉치를 가지고 오셨어요. 5. 기획력과 레이아웃 능력을 활용한 600단어 작문 6. 대학 입시 작문 실력 향상: 기획 및 계획 전략
많은 지원자들이 텍스트의 의미를 파악하는 데 있어 상응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 입시 작문을 할 때 스타일을 선택하는데 레이아웃이나 구성 등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결국 작문 점수가 낮은 수준이 됩니다.
일상에서 글쓰기 연습을 하든, 대학 입시를 하든, 좋은 글을 쓰고 싶다면 먼저 글의 의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아이디어를 명확히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글을 쓰기 전에 개요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개요를 준비하는 것은 실제로 글을 쓰기 전에 작성된 아이디어입니다. 이는 저자가 특정 핵심 아이디어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할 표현 수단을 명확하게 계획합니다. 전체 텍스트가 일반적으로 어떻게 구성되고 여러 수준으로 나뉘는지, 및 단락. 각 레벨은 어떤 특정 콘텐츠를 작성하고, 어떻게 시작하고, 어떻게 전환하고, 참조하고, 끝내는지에 중점을 둡니다. 시험장에서는 수험생들이 에세이 개요를 어떻게 준비하나요? 내러티브 등 기본 수준 요구 사항이 필요한 기사를 작성할 때 이미 아이디어가 비교적 명확하다면 간단한 개요를 준비하고 수준 구분 및 초점 배치를 결정하십시오.
개발 수준의 요구 사항에 맞는 기사를 작성할 때 사건이나 사람을 기록하거나 심도있게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표현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먼저 몇 가지 중심 단어를 선택해야 합니다. 자료의 의미를 충분히 표현한 후, 자료의 우선순위에 따라 레벨을 배치하고 계층적 개요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평론을 작성한다면 개요를 작성할 때 작성요구사항에 따라 기성기사 중에서 사용할 자료를 찾아보고, 구체적인 자료를 집필할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핵심을 파악한다.
에세이 개요를 준비하는 과정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작문의 윤곽이 정해지면 작문 아이디어가 훨씬 더 명확해지고, 수준의 혼란, 우선순위 부족, 심지어 무질서까지 피할 수 있으며, 작문의 질도 자연스럽게 남들보다 뛰어날 것입니다. 7. 초등학생을 위한 에세이 레이아웃 및 계획 방법
대략적으로 여러 단계로 구성됩니다. 주제 및 개념 검토 - 자료 선택 - 레이아웃 계획 - 문학적 재능 보여주기.
그 중 '기획 레이아웃' 단계에서는 콘텐츠를 어떻게 배치하고, 선택한 콘텐츠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다. 내용을 정리하는 것은 주로 선정된 자료에 대한 기사의 전체적인 구조와 틀을 구상하는 것이고, 연주 내용은 주로 자료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고교 입시 수험생들이 가장 먼저 분명히 해야 할 개념은 이것이다. 내용을 정리하는 것은 기사의 전체적인 틀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시험 에세이의 경우 학생들이 주어진 사각형을 따라 한 단어씩 써야 한다는 점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즉, 시험 에세이는 후보자가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표현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응시자는 고정된 패턴에 따라 수행해야 하며 이러한 단어가 사각형 격자에 표시될 때만 눈에 보기 좋게 보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레이아웃을 계획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사의 레이아웃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개요를 작성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개요를 작성할 때 두 단계에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기사의 주제와 주요 내용을 결정하고, 둘째, 기사를 레이어와 단락으로 나누고, 각 단락의 일반적인 내용과 대략적인 단어 수를 결정합니다.
이 개요가 실제로 종이에 쓰여졌든, 그냥 마음속에 그려졌든, 개요에 담고 싶은 내용을 순서대로 넣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생생한 비유를 사용하려면 큰 캐비닛이 있어야 하며 각 캐비닛에는 서로 다른 작은 그리드가 있습니다.
각 셀을 내용으로 채운 후 다시 셀을 확인하고, 넘친 부분을 새로운 셀로 나누고, 채워지지 않은 부분을 나누어야 합니다(즉, 기사 표시를 위해). 표현력이 약한 부분)은 펜 스트로크로 즉시 잘라냈습니다. 이것이 콘텐츠를 정리하기 위해 해야 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