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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체 문제' 다시 읽기

저는 어렸을 때 책을 읽을 때 줄거리에 푹 빠져서 이불 속에 숨어서 읽을 수 있었고, 내용이 있는 소설은 읽은 후에도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나 자신에서 벗어날 수 없어서 내 현실은 일종의 무(無)에 불과하다고 느꼈지만, 현실은 책에 담겨 있었고, 나는 진정으로 "장성의 꿈은 나비에 사로잡혀 있다"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 자라면서 언제부터 줄거리에 대한 집착이 줄어들기 시작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지난 몇 년간 '등불을 끄는 귀신', '도사 시절', '모산의 후예' 등을 봤습니다. ’는 모두 관심을 끌기 위해 기이한 줄거리에 의존하는 것들이다. 사실 책을 다 읽지 못했다. 다 읽고 나서 다시 읽는 것을 잊어버렸다. 책의 줄거리가 살과 피로 묘사된다면 아마 나는 읽지 않을 것이다. 더 이상 고기를 먹는 것과 뼈를 씹는 것과 사랑에 빠지는 것 같아요. 읽고 나면 줄거리가 있든 없든 상관없는 것 같아서 늘 독서 취향이 빗나가는 느낌이 듭니다. 대신 이번에는 『삼체문제』를 다시 읽었다. 류의 줄거리에 매료되어 단숨에 읽었다. 작가의 자유로운 사고와 박람회 이후의 배양, 독특한 문체와 섬세한 감정이 천천히 떠올랐다.

? 땅거미가 질 때마다 원린 거리의 작은 술집에 앉아 술을 마실 때마다 원자 형제님이 특유의 리장 사투리로 힘차게 이야기를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어둠의 숲의 법칙'('검은 숲의 법칙')에서는 줄거리의 단계별 진행, 모호한 복선, 의도치 않은 글쓰기, 망치와 막대기를 이용해 각 항목을 동쪽에서 서쪽으로 목적 없이 묘사하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겉보기에 잔잔해 보이는 시냇물은 너무 느리지만 고요해 보입니다. 시냇물이 여전히 한 방향으로 흐르고 천천히 모여서 강이 되고 강이 강이 될 때까지 말입니다. 처음 봤는데 충격적이고 흠 잡을 데없는 이론이 등장했을 때 사람들의 신경이 자극을 받았습니다. Yuanjia 형제님, 나도 당신과 같습니다.

? 다시 읽었다고 하는데, 그때 무심코 메모했던 것조차 전혀 감동이 없다. Ye Wenjie는 Luo Ji에게 우주 사회학의 공리를 소개했습니다. 비유클리드 기하학도 존재합니다. 이 공리를 깨고 계속 추론하면 우리는 또 다른 "우주 사회학"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대성 수준"? 이 기사는 당시 생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마치 반성 후 낭만적이고 심오한 생각이 땅에 무너지고 가족의 고귀한 유산이 무너질 것 같은 이상한 묘사입니다. 땅.” “시와 공식이 뒤섞여 시끌벅적한 대지와 숨죽여 듣는 삼신”, “먼 곳에는 눈 덮인 산, 앞에는 호수, 호수 옆에는 초원과 숲, 연약한 아름다움, 나는 리장과 말을 탈 때 보는 모든 것을 생각합니다." 더 많은 설명이 있는데 이제는 더 이상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나는 와서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에게 별을주고 떠났습니다. 이 삶의 대부분은 이 목적을위한 것이 아니지만 아름다움을 위해 살아요", "겨울은 계절입니다" 봄에 밭갈고 가을에 추수한 뒤 난로 주위에서 한가로이 생각하는 것", "나도 왼쪽이 천재, 오른쪽이 미치광이를 볼 때 어떻게 우리를 돌의 눈으로 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 다른 것들은 그저 수평선일 뿐 "엄마, 나 반딧불이 될 거예요", "나는 죽음이 되어가고 있어요, 세상의 파괴자", "사랑해요, 그게 당신과 무슨 상관이에요", "나도 반딧불이 될 수 있나요?" ?" 기억의 바다에서 건져낸 것은 파편이고, 그 파편은 점점 희귀해진다. 과연 중학교에 다녔을까? 과연 그에게 첫사랑이 있었을까? 파편화된 기억 속에서 가끔 찾을 수 있을까? 몇 개의 선명한 긁힌 자국, 정말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었지만, 그 느낌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남자들은 항상 사랑 때문에 기억한다."...

? Da Liu는 일종의 완고함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는 감사의 장면을 만들어야합니다.인생에는 일몰의 눈에 어울리는 벽난로가 부족할 수 없습니다. . 좋은 노을빛 눈, 일종의 와인으로, 그건 입으로 마시는 것이 아니다. 달빛도 있습니다. 나는 한때 Da Liu가 그것을 당나라 시에서 찾았다고 의심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피아노에 빛나는 산 달", "달의 버드나무", "바다 위의 밝은 달"에서 찾았습니다. '월출', '경산새'에서 그는 달빛이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달빛 아래 대나무 숲이 가장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별빛 아래 걸려있는 검은 종이 컷 그림, 곤충과 새들의 아름다운 지저귀는 소리, 대나무 숲에 바람이 불면 밤하늘의 별들이 대나무 잎사귀 사이로 빠르게 번쩍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여름벌레들이 저 별들에서 나오는 것 같아요.

? 『남유북귀』 같은 책을 읽어본 분들은 『삼체문제』의 첫 부분인 『옛날 옛적에』를 읽으면서 실감하실 겁니다. 이것은 과거이고, 그들은 역사와 과거를 구별할 수 없습니다. 묘사가 너무 현실적이어서, 이것이 공상과학 소설이 아니라 다큐멘터리 문학이라는 의심까지 들었습니다. 산더미 같은 역사적 자료의 파편들, 잔인함을 담담하게 묘사하고, 마치 간호사가 환자에게서 바늘을 뽑는 것처럼 몸에 난 상처를 담담하게 드러내는 감정적인 방관자가 되어 보세요.

에반스의 등장에 대한 묘사도 다큐멘터리적 추억 같은데, 미국 작가 피터 하이슬러의 '중국을 찾아서'와 약간 비슷하고, 리우는 '삼총사' 1부 2부에 나온다. 신체 문제'. 영화에는 그가 도시를 빠져나가 목적 없이 차를 몰고 다니는 장면도 여러 군데 있는데, 이는 하이슬러가 베이징에서 도시를 빠져나와 '중국으로 가는 길을 찾기 위해' 서쪽으로 향하는 것과 매우 유사하다. 지도를 고민하다가 서쪽으로 가기로 결정한 이유는 개혁개방 이후 동쪽과 남쪽 지역이 점재하는 도시들과 엇갈린 도로망으로 빽빽하게 들어차 있는 것 같아서 “북쪽과 남쪽은 모두 으스스했다. 서쪽에는 여전히 농업이 지배하는 곳이 많아서 지도상으로는 아직 개발의 여지가 있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야생마처럼 거칠게 달렸습니다. 200km가 넘는 길이에서는 기본적으로 사람이 거주한 흔적이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주유소도 없고, 상점도 없고, 땅이 너무 황폐해서 누구도 이곳에서 구호를 쓰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마침내 만난 첫 번째 마을은 얼마 전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마을은 군부대처럼 보였고, 집들이 줄지어 깔끔하게 지어져 있었다. 한때 이곳에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주둔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그것은 버려졌습니다. 부서진 벽이 잃어버린 제국의 남은 흔적처럼 고원에 서 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길은 두 개의 비포장 도로로 갈라졌습니다. 하나는 동쪽으로, 다른 하나는 서쪽으로 향했습니다. 도로 표지판의 지명은 군사적 의미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왼쪽은 '건설'로, 오른쪽은 '통일'로 이어집니다. 심호흡을 하고 직진했습니다... 옛날에는 하이슬러의 '다큐멘터리'나 리우의 '창작'처럼 교외에서 마을로, 국도에서 마을로 길을 찾기 위해 정처없이 운전했습니다. 길, 바지에서 산으로 마을 모퉁이를 돌면 양 떼를 만날 수도 있고, 짚밭을 뛰어다닐 수도 있고, 대나무 숲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앞에는 시골 냄새, 풀 냄새, 농부 냄새가 난다. 실제로 경험해 본 사람만이 그 매력을 알 것이다. 예전에 평범한 자율주행 여행기를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첨부된 사진은 나를 감동시켰다. 바퀴 앞의 커브는 급하지도 느리지도 않아 시야의 확장을 방해할 뿐입니다. 커브 앞에는 어떤 풍경이 있는지 꼭 걸어보고 싶습니다. 여유롭게 산책하는 것보다 고삐를 타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것이 바로 자율주행의 즐거움입니다. 여행은 자신을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Zhuang Yan의 대답처럼, 일단 알지 못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이 있는 곳에서는 세상이 더 작아지는 것 같습니다. 『어두운 숲』 중반부 말미에 세세하게 묘사된 일행의 이탈에 대한 묘사는 『백년의 고독』과 매우 흡사하다. 종말을 기다리는 고독: 삼체위기 이후 한 세기 만에 황금시대를 살던 사람들은 모두 세상을 떠났다. 소위 황금시대는 1980년대에 시작되어 삼염색체 위기의 출현으로 끝난 좋은 시대를 말하며, 이 시대를 미래의 사람들이 끊임없이 회상하고 있는 것이다. 그 기억은 뱉어내고, 달콤하게 씹어먹고, 늘 마지막에 덧붙인다. “아, 그땐 왜 소중하게 간직할 줄 몰랐지?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젊은이들의 눈빛.” 그들은 질투로 가득 차 있었고 동시에 의심스럽기도 했습니다. 신화적인 평화, 번영, 행복, 천국과 같은 평온함이 실제로 존재했는가? 노인들이 떠나면서 골드코스트는 점차 역사의 안개 속으로 사라졌다. 이제 인류 문명의 배는 광활한 바다 속으로 홀로 항해했다. 주위를 둘러보면 끝없이 위험한 파도만이 반대편 해안에 실제로 존재하는지 알 수 없다.

"Three-Body"의 디자인은 매우 훌륭합니다. 특히 상상력을 열어주고 우주를 탐구하는 게임에서 가져온 어려운 수학적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태양계와 같은 단일 별 시스템은 드물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2,600만 년에 한 번 발생하는 지구상 생명체의 대량 멸종을 위해 태양의 동반 별, 즉 충분히 타원 궤도를 가진 "Nemesis"를 찾고 있습니다.

주어진 초기 조건과 수학적 도구를 사용하여 모든 것을 예측하는 결정론이 우리 마음을 점령한 이 시대에는 신이 주사위를 굴리는 것과 같은 삼체, 혼돈, 난류, 양자 같은 존재도 있습니다. , 우주에 차원을 추가하는 것은 신비스럽고 삼체 시스템이 사용되었습니다. Liu는 다음 농담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물리학을 공부해서 물리학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점에서는 기초 물리학의 돌파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서는 물리학 지식을 소개하는 것도 적절하다. 전체 과학기술 발전의 기초는 기술, 재료, 생리과학, 화학 등 어떤 돌파구가 생겨도 뿌리까지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초 물리학의 굳건한 견실함이 필요합니다. 정말 위대한 작품에는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작품도 있고, 반성하게 만드는 작품도 있고, 결국엔 벽이 추가된 셈이다. 마지막으로, 트리솔라 문명이 있든 없든 별이 빛나는 하늘은 아름답습니다. 머리를 숙이고 걷는 것뿐만 아니라, 하늘에서 별을 올려다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그렇다면 당신은 정말 운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죽을 때까지 도움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 일은 당신이 소비한 시간이다 어쩌면 이 문장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만이 최고의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자기 자신이 되십시오. 시간이 흘렀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습니다. 말씀과 함께 산책하세요, 독서는 원할 때 바로 갈 수 있는 여행입니다. 모든 것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