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배운 내용을 적용할 것을 옹호하는 고대 수필이나 유명한 격언
배운 내용을 적용할 것을 옹호하는 고대 수필이나 유명한 격언
지치지 않고 학식을 갖고, 지치지 않고 실천하세요.
——'예서'
Δ못 듣는 것은 듣는 것만 못하고, 듣는 것은 보는 것보다 좋지 않고, 보는 것은 아는 것만 못하다 그것을 하는 것보다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배우는 것이 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리고 멈추십시오.
——[전국] 순자
Δ돈이 없는 것을 가난이라 하고, 배우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을 병이라 한다.
——[Han] Liu Xiang
Δ배우는 것이 가장 좋고, 둘째는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고, 둘째는 모든 사람에게 봉사하는 것입니다.
——[한] 양웅
Δ군자는 뭔가를 배웠지만, 자신의 무지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그것을 하십시오. 이제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는 능력에 감사하게 됩니다.
——[한] 다데
Δ알고도 하지 않는 것이 모르는 것보다 낫다.
——"공가의 명언"
Δ물리학을 자세히 기술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그것을 사물에 적용하는 방법을 기술하는 것은 쉽다. 그것을 시도하여 이해하십시오.
——[Jin] Fu Xuan
Δ아침에 들으면 저녁에 거기로 갈 것입니다.
——'후한서'
Δ 아는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만 못하다.
——[수이] 왕통
Δ와이즈는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아는 대로 하세요.
——[당나라] 위정
Δ읽는 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의미를 생각하는 데에는 문제가 많지 않습니다. 충분히 괴로워하면 배우지 못할 것이고, 배우려고 해도 할 수 없을 것이다.
——[당나라]한우
Δ신중하게 생각하고 부지런히 행동하라.
——[당나라] 백거이
Δ학자는 무엇을 아는 사람보다 더 가치 있습니다.
——[송나라] 사마광
Δ알고도 행하지 못한다는 것은 피상적으로만 아는 것을 의미한다.
——[송나라] 성이
Δ세상의 큰 사건은 듣는 사람이 보는 사람만 못하고 보는 사람은 보는 사람만 못하다. 그들은 그 안에 사는 사람들만큼 좋지 않습니다.
——[송나라] 루유
Δ종이로 읽은 후 마침내 그것이 얕다는 것을 깨닫고 이 문제를 수행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송나라] 육유
ΔZhi는 눈과 같고 걷는 것은 발가락과 같습니다.
——[송나라] 양완리
Δ일반적으로 배우는 방법은 두 가지, 즉 지식을 실천하는 것 뿐이다.
——[송나라] 주희
Δ질서를 논할 때는 지식이 먼저이고, 중요성을 논할 때는 행동이 중요하다.
——[송나라] 주희
Δ배움의 폭은 아는 것만큼 중요하지 않고, 아는 것의 중요한 것은 실천하는 것만큼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송나라] 주희
Δ행동하면 지식이 발전하고 지식이 깊으면 행동이 더 효과적입니다.
——[송나라] 주희
Δ종이에 있는 육도를 배우려고 예를 따르지 말고, 철저하게 주석을 달았던 부패한 유자들에게서 배우지 말라. 다섯 가지 클래식.
——[송나라] 유국
Δ읽으면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송나라] 양시
Δ배움이 완성보다 중요합니다.
——[송나라] 양시
Δ얕고 깊은 것을 알면 행위가 멀기도 하고 가깝기도 한 것이 배움의 효과니라.
——[송나라] 양시
Δ많은 것을 아는 사람은 약을 널리 보관하는 것과 같습니다.
——[송나라]양시
△사물에 직접 참여하는 것처럼 역사를 관찰하고, 당시의 사물의 장점과 단점을 보면, 그런 일을 만나려면 숨기고 반성해야 하는데, 역사를 이렇게 보면 배움도 발전하고 지식도 발전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송나라] 노조천
Δ도교를 공부하는 사람은 궁술을 배우는 것과 같아야 활과 화살을 잡을 수 있고 선견지명을 알게 될 것입니다 .
——[송나라]호홍
Δ특이한 말이 있는데, 왕에게 바치고 싶은 사람은 한다고 한다.
——[송나라] 문천향
Δ학문을 논할 때에는 사람을 보고, 정치를 논할 때에는 시대를 살펴야 한다.
——[명나라] 방샤오루
Δ지식과 행동의 통일성.
——[명나라] 왕수인
Δ 아는 사람은 행동의 시작이고, 아는 사람은 완성을 안다.
——[명나라] 왕수인
Δ진정한 지식은 행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명나라] 왕수인
Δ알고 행하지 않는 것은 단지 알려지지 않은 것이다.
——[명나라] 왕수인
Δ세상에 학문을 다하고도 못 배운 사람이 없는데 학자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 왕수인
Δ귀와 눈을 듣고 보고 잘 활용하면 마음이 넓어진다.
——[명나라] 왕팅샹
Δ해마다 책을 비웃는 노예는 일생 동안 이유 없이 처녀와 똑같았다. 세상에 책을 읽지 않는 사람은 없지만, 책의 노예는 읽다가 죽는다.
——[명나라] 이지
Δ'경험'이라는 단어는 학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단어이다.
——[명나라] 호주인
Δ학습은 스스로 해야 합니다.
——[명나라] 호주인
Δ 학자들은 먼저 만물의 근본인 몸과 마음을 이해해야 한다.
——[명나라] 호주인
Δ어려운 일을 상대하면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어려운 사람을 상대하면 성품을 익히고 배울 수 있다. .
——[명나라] 서진기
Δ 선비들은 여러 사람의 장점을 모아 하나로 합칠 수 있는데, 이야(Yi Ya)는 다섯 가지 맛을 섞으면 하나가 될 것이다. 완전한 맛.
——[명나라] 사진
Δ훌륭한 선비가 성자가 되기를 열망하지만 그의 행동은 언제나 거만하다.
——[청나라]황종희
Δ연기는 동시에 할 수 있지만 아는 것은 동시에 할 수 없다.
——[청나라] 왕부지
Δ 그래야만 진실을 알 수 있다.
——[청나라] 왕부지
Δ자신이 하는 일을 거침없이 알면 거침없이 할 수 있다.
——[청나라] 왕부지
Δ지식 둘, 알면서도 여전히 무지하고, 행해도 행하지 않는 것 그것.
——[청나라] 당진
Δ세계사를 명쾌하게 아는 것이 지식이고, 인간의 감정을 아는 것이 글이다.
——[청나라] 조설근
Δ최근 학자들의 추세는 증거가 너무 많고 활용도가 너무 적다는 것입니다. 뽕잎은 먹어도 되지만 명주실은 뽑을 수 없다.
——[청나라] 장설성
Δ오산의 지도를 가리고 바다를 안다고 생각하는 것은 나무꾼의 발만큼 좋지 않다. 바다의 광대함을 말하는 것은 장사하는 사람의 눈짓만큼 좋지 않고, 요리사가 그 맛을 알기 위해 한 모금 마시는 것만큼 좋지는 않다.
——[청나라] 위원
Δ마음으로 말하고, 입으로 말하고, 형식적으로 종이에 말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소용없다.
——[청나라] 안원
Δ성인은 학자이지만 책을 버리지 않지만 책에 전념하지 않습니다.
——[청나라] 왕모홍
Δ진실만을 말하고 실상을 혼란스럽게 한다면 학문의 공덕은 관련 있는 곳에서 보여야 한다. 상황이 되면 지식은 쓸모가 없게 됩니다.
——[청나라] 심거윤
Δ읽을 수는 있지만 할 수 없다면 이른바 양족책장이다.
——[청나라] 심거운
Δ읽을 수 있으면 할 수 없고, 딱정벌레는 시들고 폐허로 변한다.
——〈청나라〉유연
Δ학자는 개념을 공부할 때 실용적인 통찰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청나라] 장복싱
Δ진정한 지식은 행동이 아니다.
——[청나라] 고동교
Δ세상의 이치를 보고 잘 대처할 줄 모른다면 현실을 완성한다는 게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
—— "잠언의 연비"
Δ사람의 지식은 독서뿐 아니라 세상을 읽는 것이기도 하다. 읽는 사람은 옛 사람의 삶을 읽어야 하고, 세상을 읽는 사람은 현대인의 책을 읽어야 한다.
——옌푸
Δ노력과 노력이 함께하고, 손과 두뇌가 함께 사용됩니다.
——서텔리
Δ책 지식만 있고 실천적 투쟁 경험이 없는 것을 반지식이라고 하며, 지식과 행동을 일체화한 것을 반지식이라 한다. 반쯤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