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4대 고전 중 하나인 붉은 저택의 꿈에는 실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이 등장하나요?

4대 고전 중 하나인 붉은 저택의 꿈에는 실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이 등장하나요?

'붉은 저택의 꿈'도 좀 더 큰 역사적 배경에서 글을 쓰고 있지만, 결국 역사서도 아니고, 역사서를 바탕으로 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진위 여부는 오로지 역사서를 통해서만 판단할 수 있다. 소설과 레드 연구. 과학자들은 연구를 통해 답을 찾았습니다.

현재 홍루계에서는 '홍루몽'(조설금이 쓴 첫 80장을 가리킨다) 이야기가 조설금의 젊은 시절을 그린 것이라는 견해가 대중적이다. 유명한 홍학자 유신우(Liu Xinwu)의 견해에 따르면, 소설 속 '홍저의 꿈' 가보옥은 어린 조설근이고, 조설근의 소년 시절은 건륭 시대였다고 한다. 이벤트 내용은 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붉은 학계에서는 늘 큰 논쟁이 있었고, 그 외에도 다양한 견해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Liu Xinwu의 견해를 더 좋아합니다.

대관원이 남쪽에 있는가, 북쪽에 있는가?

대관원이 남쪽에 있는가, 북쪽에 있는가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대관원이 수이정원이라고 믿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대관원이 북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꺼리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그러므로 강녕 직조소 서화원 이론과 섭정원 이론도 있다. 대관원은 쑤저우보다는 장닝(현 난징)에 위치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대관원이 남경 남쪽에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홍루몽』에서 다양한 단서를 발견했다. 우선, "붉은 저택의 꿈"에는 mianshan(익숙함), laozhai(오래된 집), hengshu(어차피), doctor(의사), shengyi(직업)와 같은 일부 우 방언이 있습니다. , 차가운 머리카락(머리카락) 등. 다음은 대관원의 자연 풍경입니다. 소향각의 대나무, 길 위의 이끼, 홍매화, 계수나무, 물속의 밤나무, 정원의 질경이, 그리고 싱싱한 죽순이 보입니다. 테이블은 모두 북쪽의 Grand View Garden과 다릅니다. 지아의 저택

홀, 꽃벽, 꽃홀, 대나무 다리가 있습니다. 사용되는 도구에는 난로, 발 난로, 조리된 숯, 화로 등이 있습니다. 음식에는 회천주와 돼지고기 스튜가 포함됩니다. 팔꿈치, 신 죽순과 닭 껍질 수프, 발효주를 곁들인 오리 찜, 연지 거위 가슴살 등은 모두 강남 풍습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대관원이 베이징에 있다는 증거가 더 많다는 점은 매우 안타깝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어디에서나 대관원이 베이징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 사람들이 난징과 쑤저우를 언급하면 ​​사람들에게 먼 느낌을 줍니다. 소주 소녀 Lin Daiyu의 베이징 방문은 난징에 들어가는 것과 다릅니다. 나중에 Lin Ruhai는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Jia Lian은 장례식을 위해 Lin Daiyu를 양저우로 다시 보냈습니다. 그는 난징에서 양저우로 돌아갈 것 같지 않았습니다.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난징에서 양저우로 간다면

펑 자매와 허핑어는 "밤에 갈 곳을 찾기 위해 손가락을 세지 않을 것"입니다. 소설 33장에서 보옥은 구타를 당했고, 이 소식을 들은 가의 어머니는 가정이 아들을 때려 죽였다고 꾸짖으며 "가마 의자를 보러 가겠다"고 위협했다. - 당신 아내와 나는 , Baoyu 즉시

난징으로 돌아 가기! "대관 정원이 난징에 있다면 어떻게 "난징으로 돌아가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까? "붉은 저택의 꿈" 57 장에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보채는 싱슈옌에게 솜옷을 어디다 놓았는지 물었고, 싱슈옌은 "'행수전'이라고 하는데 고루서가에서 나온 것"이라고 답했다.

인 『붉은 저택의 꿈』, 갑자기 남과 북에 대한 묘사는 붉은 선비들과 의도적으로 숨바꼭질을 하려는 듯 보이지만, 일반 독자들은 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직 학자만이 이런 피로를 기꺼이 견딜 수 있다. 일찍이 1920년대 초 우핑보 선생은 "홍루몽"의 위치 문제를 연구하기 위해 자신의 "홍루몽"에 특별 섹션을 개설했습니다. 유 씨의 연구 결과는 아직 불확실하지만

그는 다음과 같은 무기력한 감정을 갖고 있다.

그래서 오랜 시간 이야기를 나눈 후에도 여전히 입장은 예전과 같다. '붉은 저택의 꿈'이 남쪽에 있는지 북쪽에 있는지 알 수 없나요? 오랜 우회 끝에 문제는 여전히 문제이고, 우리는 여전히 해결의 희망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무수한 가시를 더하게 된다. “깊이 추구할수록 얻는 것이 적어진다”는 것은 사실이다.

이런 무력감은 조설근의 '연기 구름'과 '교활한 척'에 직면한 붉은 학계의 혼란과 상실감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반세기가 넘는 논쟁과 '내외 조사'끝에 대부분의 붉은 학자들은 마침내 혼란을 극복했습니다

상실감, 확고한 기반, 그리고 결단 베이징에 대관원(Grand View Garden)을 세우려고 합니다.

강남의 방언, 풍경, 풍습은 조설친의 어린 시절 기억으로 해석됩니다. 대관원이 양쯔강 남쪽에 위치해야 한다는 주장은 모두 강력하게 반박되었습니다. 뜻밖에도

1970년대 누군가가 '붉은 저택의 꿈'의 저작권 문제를 다시 제기하고 조설근이 이를 시 형제의 '풍월'을 바탕으로 '보전'으로 바꾸자고 제안했습니다.

Baojian" 책 "붉은 저택의 꿈". 그는 또한 Shi 형제의 마음 속에 있는 Jia 가족이 난징에 있다고 믿었고 Cao Xueqin은 남쪽 생활에 그다지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베이징 생활에 따라 설명해야 했습니다. 그 결과 Cao Xueqin은 Grand View Garden을 난징에서 베이징으로 "이전"했습니다. 그러므로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남과 북 사이에 혼란이 발생한다. 이 발언이 나오자마자 '붉은 대저택의 꿈' 저작권 소송과 얽히게 되면서 대관원 '사이트'가 다시 이슈가 됐다.

조설금이 이 사실을 알고 있었다면, 대관원의 '사이트'를 둘러싼 '꿈'의 주소 문제를 둘러싼 극도로 심각하고 심각한 분쟁에 대해 그가 어떻게 느낄지 모르겠습니다. 홍저(紅舍)'에 대해서는 지평(習平)을 살펴보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문인의 글에 장안(長庵)이 기록된 곳은 예로부터 '중경(中景)'이라 불렸다. , 방향에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기 때문에 "중징"이라고 불립니다. 황제의 국가에 관해서는 중심도 존중해야 하며, "남동, 남서, 북서"라는 네 단어를 피해야 합니다. 조설근의 원래 의도는 "방향에 각인되고 싶지 않다"는 것이었고,

"특히 "남동, 북서"라는 네 단어를 피하려는 것이었다. Zhi Ping이 말했듯이 언어도 남쪽에서 북쪽으로 변동합니다. 이 소녀는 아래에서 소녀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북방 풍습에 따르면 이모처럼 이모라고 불리고, 남방 풍습에 따르면 황후라고 불린다. 사람들의 말투와 사용법은 음식과 음료 등에 따라 달라진다.

모두 사용된다. 동쪽과 서쪽 모두에서 이 소녀의 이름이 북쪽과 남쪽 모두에서 사용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39장)

'붉은 저택의 꿈'은 이러한 언어와 풍경, 위치를 남에서 북으로 전환하는 방식과 '북과 남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식'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이유 : 저자는 강남과 북경에 모두 거주했으며 재료는 남북에서 가져오고 언어는 남북에서 혼합됩니다.

p>

이것이 이유다. 두 번째 이유는 저자가 일부 "원형"에 대한 불만과 혐오감, 문학적 심문에 대한 박해를 피하기 위해 자료의 출처를 너무 명백하게 만들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

일부 전문가들은 조설근의 절친한 친구 둔민이 그의 시에서 조설금을 언급했을 때 "진화이의 바람과 달이 번영을 회상한다"거나 "진화이의 옛 몽상가가 아직 거기에 있다"고 말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 돈민은 조설근이 회상한 번영의 꿈이 진화이에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조설근이 북경에서 번영의 꿈을 꾸었다는 말은 들어본 적이 없다. 나중에 대관원은 수원이라는 설이 있었지만

대관원은 아니었지만 남쪽에는 대관원이 의심되지 않았다.

빨간 연구에는 이른바 '남북논쟁'이 있다. '홍루몽'의 큰 영향으로 건륭부터 현재까지 2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모든 사람이 소설을 읽을 때 모두 추측하고 묻습니다. '홍루몽'은 정말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 그리고 그 안에 있는 다양한 것들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반영하는 문화 현상과 자연적 특징은 베이징에 있습니까 아니면 난징에 있습니까? 하나는 베이징의 징파이고, 다른 하나는 난징의 닝파이다. 우 씨에 따르면, 『붉은 저택의 꿈』에 반영된 사회 생활, 자연 경관, 문화적 특성은 실제로 남부 문화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 수 있습니다. 먼저 Lin Daiyu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린 다이위의 이미지는 주로 남부 문화를 대표합니다. 린 자매의 기질과 우아한 문화적 배경은 모두 남부 문화를 대표합니다. 그녀의 Xiaoxiang Pavilion은 대나무로 시작되고 Xiaoxiang Pavilion은 푸른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대나무 숲은 "A Dream of Red Mansions"에서 생생하게 묘사됩니다. "봉황의 꼬리, 용은 부드럽게 노래합니다." 대나무는 남부 문화를 대표합니다. 육조(六代)의 유명한 책 『석수신우』에는 대나무에 관해 구체적으로 기술되어 있습니다. 왕희지에게는 두 아들이 있었는데, 큰 아들 왕헌지는 뛰어난 서예가였고, 둘째 아들은 왕희지였습니다. 왕희지는 대나무를 가장 좋아한다. 대나무를 감상하는 것은 하루에 빼놓을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린 자매는 남부 문화에서 양성되었습니다. 대나무는 사람의 기질과 고결함을 상징하며 매우 우아합니다. 대나무는 우리 중국 전통문화의 상징 중 하나로 수한삼우(Suihan Three Friends)라고 불리며 사람의 고상함을 상징합니다. 대나무는 남쪽에서만 대나무 숲을 이룰 수 있습니다. 물론 북쪽에도 대나무가 있지만 잘 자라지 않습니다. 몇 년 전 베이징에서는 TV 촬영을 위해 대관원을 짓고, 소향각도 지었습니다. 소향각 주변에도 대나무를 심었는데, 몇 년을 심은 후에도 대나무가 잘 자라지 않아 노랗고 가늘어졌습니다.

린 자매의 소향각에 있는 대나무는 물론 난징의 특징인 남향 대나무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 49장에서는 그날 보옥이 일찍 일어났을 때 폭설이 내렸다고 한다. 발 두꺼움. Baoyu는 Miaoyu의 Cuicui Temple을 지나갔습니다. 우연히 Cong Cui'an에는 12그루 이상의 붉은 매화나무가 자라고 있었는데, Jia Baoyu는 Miaoyu에게 붉은 매화 가지를 요청했습니다. 하얀 눈과 붉은 매화도 전형적인 난징의 풍경입니다. 매화는 봄에 피는 매화인데, 난징에서는 매화꽃이 피어납니다. 그러나 북쪽에서 찬 공기가 오면 갑자기 눈이 많이 내리는 것은 난징 특유의 현상입니다. 베이징의 기온은 매우 낮고 여전히 춥고 눈이 내립니다. 매화는 첫 달에 전혀 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하얀 눈과 붉은 매화도 난징의 전형적인 자연 풍경입니다. 또한 제17장에서는 등불축제와 춘절에 결혼식을 거행하고 대경원에 도착하였다. 대관원(Grand View Garden)에는 산과 물, 배가 있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배를 타고 물놀이를 하기도 합니다. 배는 남쪽의 등불 축제 기간에만 물 위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베이징의 등불 축제 기간 동안에는 여전히 매우 추웠습니다. 쿤밍 호수와 베이하이의 얼음은 몇 피트 두께로 보트 여행을 갈 수 없었습니다. 나는 여기서 단지 예를 들어 "홍 저택의 꿈"에 반영된 자연적 특징이 기본적으로 강남에서 왔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홍루몽』에는 난징을 지칭하는 곳이 많이 등장한다. 그러나 조설근은 '거짓 언어와 마을 언어'를 사용하여 진실과 거짓을 쓰는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우리 모두는 강희(康熙), 옹정(永章), 건륭(乾隆) 시대에 문예 감옥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봉건 지배계급이 이를 이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설근은 고의로 자세하게 글을 쓰지 않았다. 만약 자세하게 썼다면 문학적 심문에 빠지기 쉬웠다. 린 자매는 수도에 갔지만 베이징이라고 말하지 않고 베이징, 선징만 말했고 베이징은 전혀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Ningguo Mansion과 Rongguo Mansion의 고향은 난징에 있다고도 합니다. 2장에는 Jia Yucun이 Leng Zixing과 이야기를 나눌 때 "나는 작년에 Jinling에 갔다"고 말했습니다. 폐허를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그날 나는 그의 옛 거주지 문을 지나서 돌로 들어갔습니다. 거리의 동쪽은 Ningguo Mansion이고, 거리의 서쪽은 Rongguo Mansion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Nanjing을 의미합니다. .

더 전형적인 예는 <붉은 저택의 꿈>이 원래는 <붉은 저택의 꿈>이 아니라 <돌 이야기>로 불렸다는 점이다. 금령십이비녀." 이것은 확실한 증거이므로 논쟁할 필요가 없습니다. Cao Xueqin은 난징에서 자랐으며 난징에서 생활했습니다. 나중에 그녀의 집은 압수되어 베이징으로 이사했습니다. 소설은 베이징에서 썼지만 삶의 터전은 난징에 있다.

더 중요한 점은 대관원 생활의 원형이 난징에 있다는 점이다. 이곳은 남북한 갈등의 핵심이다. 현재 '붉은 저택의 꿈'을 연구하는 전문가들은 모두 베이징에 있습니다. Zhou Ruchang은 천진 출신이며 베이징에 살고 있습니다. 그를 대표로 삼아 대관원은 베이징에 있다고 했을 것이다. 대관원은 공왕자 저택에 있다고 하더군요. 공왕은 공왕이다. 그는 대관원이 공태자의 저택에 있다는 것을 조사했다. 그의 정보를 살펴본 결과 저우씨는 인과관계를 뒤집은 것으로 드러났다. 공왕저택은 공왕의 후궁 중 한 사람이 "홍루몽"을 즐겨 보았기 때문에 "홍루몽"의 대관원을 기반으로 지어졌습니다. 조설금은 강희(康熙)와 건륭(乾隆)시대에, 공태자저택은 동치(同治)시대에 건축되었으므로 인과관계를 역전시켰다. 대관원은 정확히 어디에 있는 걸까요? 솔직히 말해서, 문학적, 예술적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이 작가의 예술적 창작물이라는 점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달리 말하면, 대관원에서의 삶의 근본이 무엇인지 말한다면 그것을 논의하고 검증할 수 있는 것이다. 그 당시 유명한 작가 유안메이(Yuan Mei)가 있었습니다. 위안메이(源梅), 예명은 자재(紫寧)는 한때 장닝현의 행정관을 지냈으나 40세에 사임했습니다. 그는 시 쓰기를 좋아했고, 난징에서 광저우로(廣州路)부터 우롱탄(五龍潭)까지 정원을 구경하고 샀다. 이곳은 원래 조설금(曹雪秦) 가문의 소유였는데, 조설근(曹雪秦)의 가족이 몰수된 후 수허덕(Sui Hede)의 손에 넘겨졌고 나중에 수허덕(Sui Hede)의 집은 다시 압수되었고 정원은 원메이(Yuan Mei)가 구입하여 수이원(Suiyuan)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수원(Sui Garden)의 정문은 주장로(Zhujiang Road)의 북문교(North Gate Bridge)에 있고, 서문은 우롱 연못(Wulong Pond)으로 이어져 있으며 당시 양쯔강 남쪽에서 가장 큰 정원이었습니다. 광저우로(廣州路)는 당시 쑤이위안의 큰 연못이었으며, 양쪽 산을 소창산(孝昌山)이라 불렀다. Yuan Mei의 "Suiyuan Poetry"에는 "A Dream of Red Mansions"와 Cao Xueqin의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는 여러 장소가 있지만 일부 장소는 명확하지 않지만 한 곳은 매우 분명합니다. Yu Zhi Suiyuan.”(추가로, “Mingyi Poetry: Suiyuan의 이전 장소는 Red Mansion입니다.”) 그는 “A Dream of Red Mansions”의 Grand View Garden이 실제로 그의 Suiyuan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조설근의 집이 난징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Cao Xueqin의 조상 집은 Liaoyang입니다. 누르하치(Nurhachi)가 팔기(八旗) 제도를 실시하자 그의 조상은 한군 정백기(鄭白旗)의 병사가 되어 도르곤(Dorgon)을 따라 관(關)에 들어가 무공을 쌓고 내무부에 입문하였다. 나중에 조설근의 증조부 조희의 부인이 강희의 유모가 되었다. 강희제는 황제가 된 뒤 조씨 가문을 다시 활용해 조희를 강녕(江寧)의 직공으로 임명했다. 조씨 가문은 이중적 정체성을 갖고 있는 동시에 한족인 동시에 팔기족의 후손이자 강희제의 측근이기도 하다. 그래서 강희제(康熙帝)는 조희(曹熙)를 강남(江南)으로 보내 민족단결사업을 하게 했습니다.

강희(康熙) 38년, 강희(康熙)는 세 번째로 남경(南京)을 방문하여 조설금(曹雪秦)의 집에 머물렀다. 그는 명나라 생존자들이 명효릉을 상징으로 삼아 반청 활동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강희제는 매우 정치가다운 인물로 『당송통치』를 쓰면서 명나라 황제 주원장이 당나라와 송나라의 조상들보다 나라를 통일하는 데 더 많은 업적을 남겼다고 언급했다. 강희(康熙)는 글을 다 쓴 뒤 그것을 강녕(江寧)에게 넘겨주고 서판을 짜고 새겼다. 이때 조인(曹寧)이 재직하고 있었다. Jiangning Zhizao는 원래 3 년 동안 임명되었지만 Cao 가족이 국가 통합 사업을 할 수 있도록 Cao Xi는 Cao Yin에 의해 임명되었고 Cao Yong과 Cao Fu는 58 년 동안 베이징으로 이동했습니다. 강희제(康熙皇帝)는 남한을 6번이나 방문했고, 조조의 집에 4번 머물렀다.

이 관계를 이해하면 '붉은 저택'이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붉은 저택의 꿈』에 적힌 내용은 당시 장관들의 집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났습니다. 당시에는 음식, 의복, 주택, 교통 모두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Baoyu가 살고 있는 Yihong 안뜰에는 종소리, 스프링 문 등 수입품이 가득합니다. Qingwen의 모피 패치도 러시아에서 수입됩니다. 무엇을 먹어야 하는가는 말할 것도 없고, 가지를 먹기 위해서는 십여 가지가 넘는 재료가 필요한데, 이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이는 난징 최고의 요리사를 활용하여 황제를 즐겁게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16장에서 왕희봉이 조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 때, 그녀는 운전사를 4번 태웠다고 썼는데, 이는 조씨 가문의 픽업 횟수와 일치한다. Cao 가족은 현재 왕궁이 된 Jiangning Zhizao Mansion에 살았습니다. 나중에 Daxinggong Primary School은 집을 짓고 기초를 파고 Cao의 정원, 암석 및 기타 유물을 발굴하여 Wu Mr. 연구의 정확성을 입증했습니다. 난징에는 조씨 가문이 남긴 곳이 총 13곳이 있으며, 가장 중요한 곳은 수이위안(Suiyuan)과 대흥궁(Daxing Palace)이며, 그 밖에 강녕직조공장(Jiangning Weaving Bureau Factory), 가문사(Ming Xiaoling Mausoleum)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