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도와주세요~~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자수시기는 언제인가요? 다양한 왕조의 자수의 특징을 살펴보자.
도와주세요~~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자수시기는 언제인가요? 다양한 왕조의 자수의 특징을 살펴보자.
중국 자수의 발전사
자수는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봉황과 용 문양을 수 놓은 가벼운 비단 이불에 관한 기사는 상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우순시대에는 이미 자수가 있었다. 동주(周周)나라에는 관직(官官)을 두어 그 직무를 수행하였고, 한(汉)나라에는 궁궐에 수놓은 것이 있었다. 삼국시대 오손권(吳孫泉)은 조부인을 보내 산지도, 지형, 군대의 지도를 수놓게 하였으며, 당영진(唐永珍) 원년(805년)에 육미낭(魯美峰)은 법화경 7권을 자 비단에 수놓은 것으로 유명했다. 그녀의 자수에 대한 내용은 전자의 기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대 이래로 자수는 점차 여성의 독특한 예술이 되었고, 유명한 자수가들도 예술사에서 한 자리를 차지해 왔습니다.
원시사회에서는 문신과 얼굴 문신을 장식용으로 활용했다. 린넨, 모직물, 실크 직물, 옷이 등장한 이후로 사람들은 옷에 토템과 기타 문양을 수놓기 시작했습니다. 『상서』 기록에 따르면, 이르면 4000년 전 장푸 제도에서는 “옷은 칠하고 수를 놓아야 한다”고 규정했다. 진선(秦秦) 문헌에는 진사를 사용하여 비단실을 염색하고 수수한 흰색 옷에 주홍색 문양을 수놓은 기록이 있으며, 소위 '사복에 수놓은 주자', '옷에 수놓은 군복', 옷에 수 놓은 모피 옷 ". 당시에는 자수와 그림을 함께 사용하였고, 문양을 먼저 자수한 후 색을 채우는 관행도 있었습니다.
전국시대의 자수는 이미 매우 정교했다. 이 시기의 자수는 끈자수, 자물쇠자수라고도 불리는 끈자수를 사용했다. 호북성 강령시 마산실리콘공장 제1전국시대 초묘에서 출토된 자수에는 봉황쌍, 용쌍, 비봉, 용봉황호수선복 등이 있으며 모두 자수로 되어 있다. 채색과 채색을 더한 것은 이 시기의 자수 기술이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음을 의미한다. 이 자수는 패턴의 구조가 매우 엄격하며 명확한 기하학적 레이아웃, 꽃과 풀 패턴, 새 패턴, 용 패턴 및 동물 패턴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며 사실적이고 추상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동물과 식물 이미지를 낭만적으로 결합합니다. 겹침이 산재해 있는 자수의 이미지는 가늘고 선명하며 여백이 많아 춘추전국시대 자수문양의 중요한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해지는 가장 초기의 자수는 전국시대 후난성 창사 추릉에서 출토된 두 점의 자수이다. 바느질로 보아 완전히 땋은 스티치(자물쇠 자수)로 수놓아져 있으며, 용과 봉황이 춤추는 모습, 호랑이와 상서로운 동물의 모습이 매끄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생동감이 넘치며 추국 자수 예술의 성과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한 왕조의 자수는 둔황 천불동, 내몽고 북부 허베이성 오루총릉, 신장 투르판 아스타나 북릉에서 출토되었으며, 특히 다양한 종류와 전작이 다수 출토됐다. 1972년 창사 마왕퇴. 한나라의 자수 양식을 이해하는데 자수가 더 도움이 된다. 이러한 자수로 볼 때 한자수 문양의 주제는 주로 물결 모양의 구름 문양, 비상하는 봉황, 질주하는 신화의 짐승, 그리고 한 거울 장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리본 문양과 기하학적 문양이다. 자수에 사용된 새로운 기본 소재는 '장수, 장수, 장수' 등의 길상문을 엮어 만든 비단, 비단 등 당시 유행하던 직물이었다. 그 기술은 주로 잠금 자수로, 촘촘한 구성, 깔끔한 스티치 및 매우 부드러운 선으로 패턴을 채웁니다.
진나라부터 북조까지 수놓은 불상의 비단 직물은 둔황, 간쑤, 호탄, 바추, 투르판 등 신장 지역에서 출토되었으며, 발견된 자수 조각은 모두 제작된 것입니다. 패턴이나 여백에 구애받지 않고 세밀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자수로 곳곳에 자물쇠 자수가 들어가 있습니다. 당나라에서 전승되고 출토된 자수는 당나라의 종교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대영박물관에는 수장막, 독수리산에서 설법하는 석가모니상 등 당나라의 자수불상이 많이 있다. 일본 둔황 천불동에서 발견된 나라 국립박물관의 석가모니 설법 사진은 부처님의 번영에 대한 믿음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이때의 자수기법은 여전히 한나라의 자물쇠자수를 따랐으나 바느질 방법은 주로 평자수로 바뀌기 시작하여 다양한 바느질 방법과 다양한 색실이 사용되었다. 사용되는 자수 기본 재료는 브로케이드와 일반 실크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자수에 사용되는 문양은 회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당나라 회화에서는 불상 외에도 산수, 화조 등도 점차 인기를 끌게 되었다. 그러므로 불상, 산수와 정자, 꽃과 새도 자수 문양이 되었으며, 생동감 넘치는 구성과 밝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료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대신 미세한 평자수 기법을 사용하고 다양한 색상의 실과 스티치 기법을 사용하여 특별한 예술을 형성하며 이는 당나라 자수의 독특한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금실과 은실을 사용하여 문양의 윤곽을 감아 사물의 입체감을 높이는 것은 당나라 자수의 혁신이라 할 수 있다.
당대 이전의 자수는 실용성과 장식성을 위한 것이 대부분이었으며, 자수의 내용은 일상생활이나 풍속과 관련된 것이었다. 송나라의 자수 작품은 실용적인 제품일 뿐만 아니라 자수에 전념한 작품이었다.
진나라와 당나라 이후 문인과 관료들은 서예를 좋아하여 이를 회화에 응용하였다. 그리고 그림은 자수의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과거 왕조부터 청나라까지 모든 시대에 있어서 자수와 회화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송나라 자수의 발전은 당시 궁중에서 추진한 포상과 승진에 힘입은 것이다. 《송나라관록사》에 따르면, 자수편찬은 궁중자수학원이 맡았다. 희종때 자수과를 설치하여 자수를 산수, 정자, 인물, 화조로 분류하였고, 이로 인해 유명한 자수가들이 속속 등장하여 회화를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키고 실용성에서 나아가게 되었다. 예술 감상에 서예와 그림을 자수에 접목하여 독특한 장식용 자수를 형성합니다. 작품이 서화의 표현적인 예술적 개념을 이루기 위해서는 자수하기 전에 계획을 세우고 자수하는 동안 상황을 측정하여보다 섬세하게해야합니다. 구성은 단순화되어야 하며, 문양의 선택과 여백을 남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나라 동기창의 "군경헌비기"에 있는 문양이 있거나 없는 전면 자수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의 자수는 가는 바늘과 실, 벨벳을 사용하는데 실은 한두 개만 사용하며 바늘은 머리카락만큼 가늘고 색이 정교하고 빛난다. 멀리도 가까이도 정자는 깊고, 인물은 환상으로 가득 차고, 꽃과 새는 매우 매력적이고 중상적입니다. 보면 세 가지 이익이 완성되고, 봄바람이 당신과 함께합니다. 손가락이 여기까지 닿았어." 이 설명은 송 자수의 특징을 대략적으로 설명합니다.
원나라의 자수는 세계에 전해지는 것이 거의 없으며, 대만 국립고궁박물원에는 단 한 점의 작품만 남아 있는 것으로 보아 여전히 송나라의 유산을 계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원나라 사람들이 사용했던 벨벳은 약간 두꺼웠고, 바늘방울의 촘촘함도 좋지 않아 송의 자수 솜씨만큼 정확하지도 않았다.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라마교를 믿었으며, 자수는 일반적인 의복 장식에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종교적 색채가 강하여 불상, 경전, 깃발, 승려 모자 등을 만드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티베트 원나라의 "수놓은 강렬한 금강저상"이 그 대표적인 작품으로 장식적인 스타일이 강합니다. 산동 원나라 이원묘에서 출토된 자수에서는 다양한 바느질 방법 외에 비단을 붙이는 방법도 발견되었다. 치마에 매화를 수놓았으며, 꽃잎은 실크 소재로 붙여서 수놓아 입체감을 줍니다.
명나라의 실자수는 가장 참신하고 뛰어나다. 실 자수는 이중 꼬인 실을 사용하여 수를 세며 사각형 구멍 실의 거즈 구멍에 따라 자수됩니다. 주로 기하학적 패턴이거나 벨벳 주 꽃으로 보완됩니다. 실뿌리자수는 북방자수종에 속하며, 정릉에서 출토되어 금룡과 백자녀의 저고리를 실로 수놓은 것이다. , 꼬인실, 포장실, 공작깃털 6종의 실과 꽃집게실, 12종의 스티치로 제작된 명나라 자수의 걸작입니다. 또한 북부 자수 시스템에는 Shandong Lu 자수, Yixian 자수 및 Jixian 자수가 포함됩니다.
명나라 자수는 가경시대 상하이 구씨의 녹향원에서 시작됐다. 자수는 대대로 이어져 유명 인사들이 대거 등장했다. 고명의 둘째 손자인 고서우첸(Gu Shouqian)과 그의 아내 한희몽(Han Ximeng)은 육법에 깊이 정통했으며 당송 시대의 머리 자수의 진정한 역사를 밝혔습니다. 자수는 고대와 현대 유명인의 서예와 그림을 모방하고 비단을 색상에 맞게 분할하며 고유의 비밀을 가지고 있으므로 수 놓은 산수, 인물, 꽃과 새가 모두 절묘합니다. 세계에서 Luxiangyuan Gu의 자수로 알려져 있으며 그림 자수라고도합니다. 이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 자수입니다.
고자수 바늘기법은 주로 송나라의 가장 완전한 자수방법을 계승하고 이를 변화시켜 응용한 바늘기법집의 정점이라 할 수 있다. 사용하는 실은 대부분 평실이며 때로는 꼬인 실을 사용하기도 하며 실의 굵기가 머리카락만큼 가늘고 실의 종류도 송자수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동시에 중간색 실을 사용하고, 차색과 보색을 자수와 회화와 함께 사용하여 원본에 충실하도록 노력합니다. 패턴의 필요에 따라 재료를 자유자재로 선택하여 전통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샴 싸우는 닭꼬리깃털, 얇은 금, 머리카락 등을 자수로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세계 염색, 직조 역사상 유례가 없는 그림 제작을 완성하기 위해, 보기 전부터 우리는 구슈가 매우 독창적이고 섬세한 자수 기술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청나라 자수는 대부분 궁궐에서 사용하던 자수였고, 대부분은 궁궐제작소 여의각 화가들이 그린 것이었고 승인을 거쳐 직조실 세 곳으로 보내졌다. Jiangnan Weaving 관할 자수 대리점. 자수는 여전히 작업장에서 이루어지며 자수는 매우 깔끔하고 정교합니다. 왕궁 자수 외에도 많은 지역 자수가 사람들 사이에 나타났습니다. 유명한 자수로는 산동 자수, 광동 자수, 후난 자수, 북경 자수, 수 자수, 촉 자수 등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지역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蘇), 촉(船), 광동(廣崔), 후난(湖南)의 4개 지역 자수는 훗날 '4대 자수'로 불리며, 그중 소(蘇) 자수가 가장 유명합니다. 수자수의 전성기에는 학교가 늘어나고 명인들이 경쟁하며 자수가 일상생활에 폭넓게 활용되면서 자수 스티치에 다양한 변화가 생기고 자수 작업이 더욱 정교해지며 자수실의 배색이 더욱 독창적이게 되었다. 그가 만든 패턴의 대부분은 행복, 장수, 행운을 상징하며 특히 꽃과 새 자수는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Ding Pei, Shen Shou 등 유명한 자수 장인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청말과 민국초에는 서학이 동쪽으로 퍼지면서 혁신적인 소자수 작품이 등장했다. 광서시대, 유각의 아내 심운지는 뛰어난 자수 기술로 유명했고, 소주 자수계에서도 유명했다.
Shen이 30세였을 때, Dowager Cixi 황후의 70번째 생일이었습니다. Shen은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8개의 프레임을 자수하여 "Fu"와 "Shou"라는 글자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이름을 Shen Shou로 바꾸었습니다. Shen 자수는 오래된 방법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결합하고 빛과 색상을 사용하며 사실주의를 사용하여 서양 회화와 신의 모의 특성을 자수에 표현합니다. 이는 새로운 "모의 자수" 또는 "예술적 자수"를 만듭니다. 그리고 입체적인 느낌.
현대 자수 예술가 신수(Shen Shou)는 뛰어난 자수 기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 왕조의 자수 스티치를 분류하고 정리하며 고자수와 소자수의 전통 기법을 계승하고 서양 사생, 유화, 느슨한 스티치를 만드는 사진 표현 방법, 바늘을 회전시켜 사물의 밝음, 어두움, 가상 현실을 표현합니다. 그녀가 수놓은 이탈리아 황제의 초상화는 이탈리아 듀란드 세계박람회에서 열린 중국미술공예박람회에 전시되어 세계 최고의 영예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1911년 그녀는 천진에 독립적인 여성 노동자 양성소를 열어 자수 기술을 가르치고, 여성 사범 학교를 위한 양성소를 조직했으며, 재학 중 『설헨자수서』를 저술했다. 그녀의 만년병은 당송 이후 중국화의 발전을 요약하고 있으며, 명대 자수, 고자수, 미술자수의 자수 스티치는 우리나라 자수 예술에 눈부신 공헌을 했습니다.
쑤저우 자수의 발전과 혁신으로 랜덤 스티치 자수, 뭉치 자수, 양면 자수, 양면 이색 자수, 미묘한 자수, 화려한 자수 등 많은 새로운 자수가 오늘날까지 형성되었습니다. 브로케이드 자수 등 또한 국경 소수민족의 직조와 자수가 많아 자연미와 원형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수가 주로 실용을 목적으로 하여 송원대에는 광과 그의 서예와 그림이 제작되었고 점차 예술적 감상의 수단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자금성에 보관된 대부분의 자수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 가장 빠른 시대는 오대(五代)이고, 보급품이 가장 많은 시대는 청나라(淸代)이다. 여러 세대에 걸쳐 혁신과 발전을 거듭한 끝에 각 기업은 고유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성취를 달성했습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원 소장품은 거의 모두 품질이 좋고, 깔끔한 자수와 섬세한 바느질, 절묘한 채색으로 서예의 정수를 담아냈으며, 모두 볼륨으로 실려 있어 감상자들이 서화와 그림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수집된 미술품의 높은 가치를 높이 평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