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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컴 2 캐릭터 설정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전작의 사령관이 되어 주인공을 플레이하고, 플레이어는 사령관으로서 명령을 내린다. 전체 게임의 실제 드라마는 여전히 지휘관의 부하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지휘관은 이름이 없으며 전체 과정에서 얼굴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게임에는 모집 시스템이 있으며, 플레이어는 모집자의 이름, 성별, 국적, 인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조정을 위한 피부색 옵션도 있습니다.

새로운 병사를 모집한 후 플레이어는 병사를 업그레이드하여 특별한 직업과 맞춤형 소품을 획득하여 자신만의 강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게임에는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팔이 총 5개 있습니다. 각 모집의 속성은 일정 범위 내에서 무작위로 생성됩니다.

각 병사는 게임 내에서 사망한 후 부활할 수 없으며, 죽은 병사는 기지 기념관에서 볼 수 있으며, 병사에 장착된 장비도 시체가 파괴됩니다. 임무가 끝나면 다시 가져오지 않고 잃게 됩니다. 무기 설명: 척탄병은 "XCOM: Enemy Unknown"의 "Rocket Troopers"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중기관총, 곡사포 등 강력한 중무기를 사용하여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폭파하고, 수류탄을 던지는 대신 유탄 발사기를 통해 발사합니다. . 수류탄은 더 넓은 범위와 더 큰 운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역 공격자입니다. 레인저는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XCOM: Enemy Unknown)'의 '어썰트 트루퍼(Assault Trooper)'에서 탄생했다. 높은 기동성을 계승하고 날카로운 칼날 장비를 추가해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날카로운 칼날을 손에 쥐고 적을 마무리할 수 있다. 특정 근접 전투 능력을 갖춘 기본 전술 직업입니다. 팀의 공격과 수비를 위한 만병통치약이다.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XCOM: Enemy Unknown)의 '메딕'에서 탄생한 전문가로, 드론 '엘프'를 들고 적의 컴퓨터와 기계 유닛을 해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군을 치료할 수도 있다. 적의 보안 시스템을 해킹할 수 있는 컴퓨터 네트워크 전문가입니다. 또는 내장된 엘프를 사용하여 팀원과 기능 유닛을 강화하세요. 명사수는 "XCOM: Enemy Unknown"의 "저격수"에서 탄생했습니다. 높은 곳에서 적을 저격하는 추가 액션 보너스 외에도 권총 기술에 특화되어 3연속 공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팀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팀원들의 비전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촬영 거리가 길고 촬영 정확도가 높습니다. 저격하고, 유닛을 죽이고, 위험도가 높은 목표를 처리하세요. 심령병은 특별한 심령 훈련을 받은 인간 군인으로, 하얀 머리카락과 보라색 눈을 기본 특징으로 하며 적을 정신 조종하고 아군으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외계 기술의 연구개발을 통해 얻은 기술을 갖춘 군인. 유기적 적에 대한 엄폐물과 방어구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을 기절시키고 제어할 수 있어 매우 전술적인 유닛이 됩니다. "XCOM 2"에서는 모든 군인에게 군사 계급이 있으며, 군사 계급에는 6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군사 계급이 승급된 후에도 개인의 전투 능력 수치는 어떤 식으로든 변하지 않습니다. 군대 계급은 "사기"(MORALE)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군인이 부상을 입으면 사기가 떨어집니다. 전투에서 동료가 사망하면 전투에 참여한 모든 병사들의 사기가 심각하게 저하되어 '패닉' 또는 '분노'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이를 피하는 유일한 방법은 고위 장교를 계급에 두는 것입니다.

팀 내 장교 레벨이 높을수록 팀 내 병사들이 부상을 입거나 사망했을 때 사기 저하율이 낮아지는 동시에, 외계인을 처치한 후 더 높은 사기 저하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기회복률 . 하지만 만약 이 고위 장교가 전투 중에 죽는다면 부대 전체가 심각한 사기에 타격을 입게 될 것입니다.

스킬 및 속성

'엑스컴 2'의 캐릭터들은 생명, 적중, 액션 포인트, 회피, 갑옷, 의지 등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닛마다 배울 수 있는 전투 및 보조 기술이 다르며, 기술을 익히려면 보급품이 소모됩니다. 항목 설명 스킬 패시브 스킬은 능동적인 사용이 필요하지 않고 자동으로 특정 효과를 생성하는 스킬입니다. 컨트롤 스킬은 적에게 공포, 마인드 컨트롤 등 부정적인 상태를 부여합니다. 3연타, 방어력 강화 등 스킬을 강화해 자신만의 능력치를 강화해보세요. 공격 스킬은 라이트닝 샷과 같이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속성 건강은 캐릭터가 받을 수 있는 피해량을 결정합니다. Hit는 공격 시 적을 타격할 확률을 결정합니다. 액션 포인트는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이동하거나 공격하도록 제어하는 ​​데 드는 비용입니다. 회피는 공격을 받을 때 회피할 확률을 결정합니다. 갑옷은 피해를 입을 때 감소되는 피해량을 결정합니다.

의지는 전투 중 공포, 정신적 통제와 같은 부정적인 상태에 대한 저항을 결정합니다. 적은 외계인 서포터와 외계인 전투부대로 나누어진다. 외계인 서포터는 외계인의 통치를 지원하는 인간이나 로봇이다.

인간

외계인을 지원하는 인간 병사들은 외계인에 의해 다양한 측면으로 변화되었으며, 그들의 공격과 방어 능력은 일반 병사들보다 강하다. 카테고리 특성 그림 어썰트 랜서

STUN LANCER STUN LANCER는 어드밴트에서 가장 미친 유닛입니다. 그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플레이어에게 접근한 다음 전기 칼을 사용하여 앞에 있는 모든 생물을 죽입니다. 동시에 그는 특수 기술을 사용하여 XCOM 팀원을 쓰러뜨릴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팀원을 마비시키면 전장에서 뛰어난 전술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군인

기병 기병은 외계인이 지구를 점령한 후 첨단 기술과 의료 기술을 사용하여 민간인을 거대한 도시 생활로 끌어들이고 관리하기 위해 일부 사람들을 모집한 ADVENT의 기본 군인입니다. 민간인, 이 인간 징집병은 기병입니다. Shieldbearer

Shieldbearer Shieldbearer는 ADVENT 유닛에서 가장 강력한 병사입니다. 그는 "XCOM2"의 궁극적인 지원 유닛입니다. 이 유닛은 강력한 특수 방어구를 갖추고 있으며 범위 내의 다른 아군에게 방패 보너스를 추가합니다. 그러니 먼저 Shieldbearer에 집중하세요. 장교

캡틴 캡틴은 트루퍼의 분대장이며 소규모 트루퍼 그룹을 조정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빨간색 헬멧과 망토로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선장은 공격력이 더 높으며, 범위 내의 ADVENT 병력에게 능력 보너스를 제공하는 지휘 오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봇

외계 기술로 만들어진 로봇병사. 독소 정신 공격은 로봇에 대해 효과적이지 않지만 전문가는 해킹 기술을 통해 로봇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특징 사진 빅 로봇

MEC MEC는 어드밴트군의 로봇 유닛으로 두꺼운 장갑과 대형 소총, 유탄 발사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카 구조로 인해 플레이어는 전문적인 해킹 기술을 사용하여 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무인 로봇

섹토포드(Sectopod) 섹토포드(Sectopod)는 ADVENT에 등장하는 무인 로봇으로, 크기가 매우 크고 두 다리로 걸을 수 있으며 많은 장애물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섹토포드는 모든 불, 독, 정신 공격에 면역입니다. 또한 섹토포드는 전기장 공격을 방출할 수 있으며 강력한 대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계종

외계종은 기묘한 외모를 갖고 있으며, 대부분 반생물학적, 반기계적 상태로 존재한다. 외계 전투병력은 독 공격, 마인드 컨트롤 및 기타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들의 종합적인 능력은 상대적으로 강력하며, 이들을 죽이려면 더 많은 병사가 필요합니다. 카테고리 특징 사진 아콘

ARCHN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의 외계인 침공 단계에서 군중을 진압하기 위해 플로터를 대량으로 방출했지만, 외계인들은 사람들이 이런 플로터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곧 발견했다. .살과 기계의 끔찍한 혼합이 역겹게 느껴졌다. 따라서 진화된 버전이 생산되어 아콘(Archo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들은 신과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퍼

바이퍼 바이퍼는 확실히 엑스컴 부대에게 어려운 상대다.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에서 키가 크고 안경을 쓴 마른 남자에게서 탄생한 인물이다. 이제 Viper는 매우 강력한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멀리서 긴 광선을 뻗어 XCOM 병사들을 옆으로 끌어들이고 진형을 방해할 수 있으며, 근처에 있는 유닛을 직접 얽힐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안심하고 원거리에서 사격할 수 있는 총기도 장비하고 있다.

그레이맨

섹토이드는 한때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에 등장했던 가장 흔한 외계인이지만, 지금은 인간의 DNA를 접목한 이후 확연히 다른 모습을 갖게 됐다. 마인드 컨트롤의 특별한 능력. 무기로는 손목에 장착된 죽음의 광선총을 사용합니다. 버서커

버서커는 '엑스컴 2'에서 근접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이다.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에 한때 등장했던 이 몬스터가 다시 등장해 상당한 피해를 입었다. 강화되고 무자비하며 짜증을 잘 내며 비교할 수 없는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노한 버서커는 공격 범위가 길어지고 공격력도 강해집니다. 돌연변이

MUTON 이제 외계인이 인간 DNA를 얻었습니다. 플레이어는 향상된 버전의 Sectoid에서 이 기술의 힘을 보았습니다. 이제 뮤톤도 인간 유전자를 얻었습니다. 기생수 크리살리드 기생수 크리살리드는 "XCOM: Enemy Unknown"에서 가장 무서운 적 중 하나로 꼽히며, "XCOM 2"에서는 새로운 스킬을 통해 이 유닛을 더욱 강력하게 만듭니다. 힘. FACELESS 인간 과학자들은 새로운 위협인 Faceless를 발견했습니다. 외계인들은 유전자 조작에 능숙합니다. 인간처럼 생긴 이 생물은 과장된 공격 범위와 놀라운 힘을 지닌 2층짜리 괴물로 즉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메돈 뮤톤과 버서커 외에 또 다른 거대한 생물이 있습니다. 안드로메돈은 지능적인 능력을 지닌 기계화된 하이브리드 외계인입니다. 게이트키퍼(GateKeeper)게이트키퍼(GateKeeper)는 귀여운 포켓볼처럼 보이지만 둥근 껍질 안에는 눈알과 촉수가 달린 살구가 들어있습니다. 심령 능력을 사용하여 죽은 유닛을 좀비로 부활시켜 그들을 위해 싸울 수도 있고, 죽음의 광선을 발사하여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 능력과 촉수를 이용한 근접 공격, 사이오닉 좀비 생성 능력까지 갖춘 만만찮은 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