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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까마귀, 스자쿠, 불사조 중 어느 것이 더 강력할까요?
피닉스와 스자쿠는 네티즌들에 의해 유포되어 심각한 피해를 입힌 세 가지 매우 심각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먼저 잿더미에서 일어나세요. 고대 중국 신화나 어떤 고대 문헌에도 봉황이 잿더미에서 다시 태어난다는 이야기는 없고, 대신 봉황의 죽음과 봉황의 애도에 관한 관용어는 사랑의 가슴 아픈 결말을 묘사합니다. 봉황열반론은 곽모약의 동명시집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의 봉황에 접목된 서양의 봉황 전설과 현대 온라인 소설의 과장이 결합되어 더욱 심오해지고 있다. ,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둘째, 주자쿠는 봉황의 일종입니다. 이 진술은 훨씬 더 우스꽝스럽습니다. 신화에 관한 고전을 조금 읽은 후에는 주자쿠와 불사조가 매우 다르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그들이 나열한 고전은 "초등학교 청색증 진주" 10권에 나오는 것으로, 봉황은 5가지 색이 있고 빨간색은 붉은 새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이 네티즌에 의해 악의적으로 조작된 발언이라는 사실은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정확히 왜 그런 말을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문헌의 실제 기록은 Red Phoenix의 기록입니다. 더욱이 중국 고전에는 붉은 새가 봉황의 일종이라는 기록은커녕 붉은 새와 봉황의 관계에 대한 기록도 없습니다.
셋째, 스자쿠(피닉스)는 피닉스(스자쿠)의 업그레이드 버전, 즉 잿더미에서 다시 태어난 후의 진화적 관계이다.
주작의 진화 과정은 메추라기 - 붉은 까마귀 - Zhuniao - Suzaku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주자쿠는 이미 주자쿠이다.
불사조의 진화과정은 메추리새-붉은까마귀-빨간새-봉황새-봉황새+황제새-봉황황제-봉황이다.
상동성 측면에서 볼 때, 스자쿠와 불사조 사이에는 확실히 어떤 관계가 있습니다. 모두 치우로부터 진화한 것이지만, 스자쿠와 불사조 사이에는 직접적인 진화 관계가 없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잿더미에서 환생한다는 생각 자체가 잘못된 것이며, 진화론은 더욱 더 타당하지 않습니다. 주자쿠와 봉황은 같은 유래이지만 둘 사이에 직접적인 관계는 없으므로 주자쿠는 주자쿠, 봉황은 봉황이다.
마지막으로 두 문서에 기록된 상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신격 비교
'세 가지 보조 그림'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청룡, 백호, 붉은 새, 현무, 하늘의 네 신이 사방을 바로잡고 왕은 그 방법에 따라 궁궐과 궁궐과 누각을 다스린다.” . 주작이란 하늘의 사신 중 하나이며, 천지 사방을 관장하는 사신 중 하나가 하늘에 있다.
'의례서·리윤': "린, 봉황, 거북, 용을 사신이라 부른다." 길상에 비하면 이 네 가지 길 중 하나를 보는 사람은 복이 있다고 한다. 운. .
신권 비교
"서·요전": "태양의 별새." 전기: "새, 남쪽의 붉은 새는 일곱 곳이 있다." : "남쪽에는 붉은 새가 일곱 자리가 있습니다. 주작으로 대표되는 남쪽의 일곱 별자리는 Jing, Gui, Liu, Xing, Zhang, Yi, Zhen입니다.
"Shi Tian" "버드나무, 메추라기." 메추라기 불은 유(劉), 흥(興), 장삼수(張総)를 상징한다. 『허관자』에도 “봉황은 메추라기 불의 새이다”라고 적혀 있다.
최초의 기록
주작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갑골문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청룡, 백호, 현무와 함께 사방의 신이라 불린다. 천황을 숭배하고, 별을 숭배하며, 만물이 정령숭배적이라고 생각한 은상시대의 사상신이다. 죽은 자의 영혼을 천국으로 인도할 수 있다.
'산해경·남산고전': "단설산에 단수이가 나오니 새가 있는데 그 모양이 닭 같고 오색과 성질이 있고, 봉황이라 불린다." "산해경·대광야" "서경": "비옥한 땅에는 기름진 사람이 있고, 기름진 땅에는 봉황 새의 알이 음식이 되고 꿀이 된다. 마셔라." 봉황은 먹을 수 있는 개체임을 알 수 있다.
분류
주작에는 종류가 없고 순전히 남쪽의 일곱 별자리로 표현됩니다.
'초등학교 청색증 진주' 10권: "5개의 봉황 코끼리가 있는데, 5가지 색깔이며 빨간색은 봉황, 노란색은 독수리, 녹색은 루안, 보라색은 독수리, 흰색은 봉황입니다." 백조."
"Yongle Dadian": "(한 왕조) Taishi는 Cai Heng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봉황처럼 보이는 사람은 다섯 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녹색에 가까운 것이 루안, 노란색에 가까운 것이 새, 보라색에 가까운 것이 새, 흰색에 가까운 것이 "홍후"입니다.
이미지
주자쿠: 몸은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위쪽이 3개, 아래쪽이 2개로 3일 2장소를 의미합니다. 위는 넓고 아래는 좁은 형태로 존경과 열등의 상징입니다. 가운데 날개는 8인치로 8개의 바람과 같습니다. 허리둘레는 4인치로 사계절을 상징합니다. Zhen Yuan은 음양이 끝없이 도는 것과 같습니다.
하늘과 땅의 길을 상징합니다.
불사조: 앞에 린과 뒤에 사슴, 뱀 머리와 물고기 꼬리, 용과 거북이 등, 제비 턱과 닭 부리. 세상의 상서로운 짐승을 상징하지만, 좀 더 깊이 이해하면 유교적 인의와 도덕에 그치게 됩니다.
마지막 한마디.
옛날에는 "백마리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봉황은 깃털곤충의 우두머리이며 소위 깃털곤충이라 불리는 새는 매우 위력이 크다. 따라서 많은 네티즌들은 불사조가 새들의 왕이기 때문에 확실히 주작보다 더 강력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주작이 새이기 때문입니다! 이 진술은 완전히 잘못되었습니다.
신화의 네 짐승은 동물이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청룡은 용이 아니고, 백호는 호랑이가 아니고, 현무암은 거북이가 아니고, 장미방울새는 새가 아니다. 네 신수는 짐승의 이름을 가지지만 엄밀히 말하면 신이다. 그리고 짐승의 형태로만 나타납니다. 이것은 서양의 별자리와 같습니다. 물고기 자리, 전갈 자리, 게자리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거 보면 사람들이 크게 웃지 않나요?
하늘의 다양한 신화 속 짐승들이 조종하는 별들이 이런 이미지로 합쳐져 있기 때문이다. "Shu Yao Dian": "태양의 별새" 전기: "새는 일곱 개의 별자리를 가진 남쪽의 붉은 새입니다." Shu: "7개의 별자리를 가진 남쪽의 붉은 새는 하늘에 형상을 이룹니다. , 그리고 별자리는 새 모양이다."
그리고 봉황은 새의 왕으로 즉위하는데, 그것은 인간 세계에도 있다. 봉황은 언제나 짐승일 뿐이고 상서롭다. 짐승은 또한 인간이 볼 수 있는 짐승이다. 그리고 스자쿠와 다른 네 신은 신이다. 여러 왕조의 의례에서 천황은 인간세계의 대리인으로서 천하의 안정과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사신을 모셔야 하는데, 주작은 왕의 제사를 받아줄 수 있는 신이다.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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