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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보가 말을 할 수 있다면 어떤 해설이 될까요?
1. "인간 머리 냄비 - 첫 번째 시선"
흙에서 나온 당신은 마치 하늘을 우러러보듯 고개를 살짝 들어 올립니다. 6천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먹고, 살아남고, 번식하고 진화해왔습니다. 지금도 여러분을 바라보며 그 모든 것의 의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람 머리 항아리 - 붉은 도자기로 만든 것으로 6,000~6,500년 전 양소문화의 조상들이 만들었다. 그 당시 사람들은 계속해서 손에 든 석기를 갈고, 가축을 기르고, 밭을 경작하고, 정착지를 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인류의 역사는 신석기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타오는 인류가 처음으로 시도한 실험으로 흙, 물, 불이 서로 얽혀 물리적, 화학적 반응을 일으키며 질적인 변화를 이룬다. 인간은 흙을 조작하면서부터 만물을 창조하는 놀라운 능력을 깨달았습니다.
탄생은 빛처럼 빛나고 죽음은 밤처럼 떨어진다. 인간은 계속해서 긴 질문을 하고, 또 다시 무거운 흙 속에 녹아들었습니다. 삶과 죽음에 대한 사유에 뿌리를 두고 인간은 자기 자신을 바라보기 시작했다.
세계 주요 고대 문명의 각성은 아마도 초상화 예술의 탄생과 함께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이 양샤오 문화 토기는 지구가 남긴 수십억 개의 혼란스러운 얼굴 중 하나일 뿐입니다. 토기 속 인물은 남녀 구별이 힘들 정도로 살짝 위로 올라간 입술이 어린아이처럼 천진난만하다. 이 오브제는 화분이면서 인간의 몸이기도 하다. 넓고 둥근 배는 여성의 통통한 몸매와 다산 기능을 비유한 듯하다.
사람 머리 모양의 항아리 뒤쪽에는 단면이 편평한 파이프가 뻗어 있는데, 항아리에 물을 채우는 데 사용되는 눈과 입이 물 배출구를 형성합니다. 물 배출구가 좁아 용기의 실용성이 떨어지며, 이는 화분에 추가적인 기능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사람의 머리항아리의 눈에서 물이 흘러나오는 것은 마치 눈물이 흐르는 것과 같으니 이는 사람의 임신의 첫 번째 고통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고대인들이 자신을 참조하여 빚어낸 형상은 창조자보다 오래 살았고, 땅만큼이나 오래 살았으며, 그들의 얼굴은 오늘날까지도 선명하다. 우리는 그 첫 번째 시선을 바라보며, 생명의 힘의 총체를 보기 위해 시공간을 넘나드는 또 다른 마음을 느낀다. 마을이 나라가 된 듯, 상징이 시가 된 듯, 부름이 노래가 된 듯 6천년의 세월이 흘렀다.
2. "가호뼈피리 - 9천년을 여행하는 피리소리"
9천년 전, 한 원시 마을에 학 한 마리가 죽어 날개뼈를 남겼습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쥐고 있는데, 학의 애절한 소리가 그들의 귓가에 울려퍼졌습니다. 학의 날개 뼈를 깎아 악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용감한 시도입니다. 심플한 뼈피리가 탄생했습니다. 구멍의 배열이 다양하고 마우스피스도 그다지 특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상들은 마법의 영감을 이용하여 단순한 악기를 만들었고, 오늘날까지 이를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풍요롭게 해왔습니다.
딩샤오쿠이는 모조 뼈피리를 늘 소중히 여겨왔다. 그 모델은 7,800~9,000년 전 선사시대 주거지인 허난성 자후 유적지에서 발굴된 뼈피리이다. 1986년부터 1987년까지 20개 이상의 뼈 피리가 허난성 자후 유적지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이는 중국에서 발굴된 최초의 악기이기도 합니다.
초기 뼈 피리는 먹이를 천천히 유인하기 위해 새의 울음소리를 흉내내는 데 사용되었을 수 있으며, 사냥 후의 축하 행사는 이 뼈 피리를 악기로 바꾸었고 나중에는 인간의 미학이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되기 시작했습니다. 점점 더 복잡한 음악을 요구합니다...
이 Jiahu 뼈 피리는 처음 5홀부터 후반 7, 심지어 8홀까지 이 문명의 진화를 반영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 전통 음악이 5음 음계이고 헵타토닉 음계가 외부에서 도입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7공 가호 뼈 피리는 이미 오늘날과 유사한 헵타토닉 음계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연구자들이 고대 중국에 대한 이해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음악에 대한 관점.
학의 날개뼈처럼 불규칙한 튜브에 블로우 홀의 완벽한 위치를 찾기 위해 원시 수렵인들은 조금씩 수정하려고 노력해야 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최고의 플루트와 플루트 조율사들은 이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9천년의 세월이 흘렀고, 삶은 점차 예술로 변해갔다. 뼈 피리는 또한 점차적으로 대나무 피리와 피리의 대가족으로 진화했습니다. 오늘날 Ding Xiaokui와 더 많은 중국 음악가들과 함께 수천 년 전의 이 악기들은 매우 현대적인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저 가호뼈피리의 그림자가 그 배경에 역사의 메아리를 속삭이고 있었을 뿐입니다. 뼈피리의 구멍 사이를 걷는 것은 문명의 선구자인 9천년 전 인류의 숨결이다. 그때는 바람이 움직이고 있었고, 지금은 심장이 뛰고 있다.
3. "타오잉딩 - 6천년 동안의 술취함"
타오는 흙에서 태어나 삶을 정화한다. 던져야 하고, 꼬집어야 하고, 태워야 합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것은 사람을 빚는 것과 같고, 그런 고난을 겪은 후에 흙은 그릇이 되고, 열반을 완성하며, 또 다른 표현이 된다.
그리고 그것, 도자기 독수리 삼각대는 고대 중국 도자기 중에서 가장 특별한 것입니다. 6000년 전 신석기시대 양소문화의 도자기 조각품으로, 양소문화의 가장 큰 특징은 도자기가 대부분 생활필수품이라는 점이다.
원래 어떤 용도로 사용됐나요, 물을 담는 용도였나요? 곡물을 저장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희생? 그리고 왜 새처럼 보이게 만들까요? 바로 그 독특함과 참조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문제는 여전히 연구자들의 탐구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6천년 전 중국인의 생활용품이 이미 실용성과 스타일의 매우 아름다운 통합을 이루고 있음을 도공삼각대가 보여준다는 것이다.
"왕의 아우라가 매우 귀엽게 보이지만 그 추진력과 위압감은 여전히 뚜렷합니다." 코코는 고대 도구에 나오는 동물 모양을 선호하며 그것을 모방하고 싶어합니다. 잉딩.
6천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도자기 삼각대의 제작 장소와 방법, 방법, 제작 주기, 소성 내역에 대한 증거는 없다. 현대 도자기 제작자들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도자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그림과 상상력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시작할 때 몸통 부분부터 먼저 할 예정이에요. 조금 말린 뒤 뒤집어서 다리 부분과 지지대 부분을 작업하고 마지막으로 독수리 부분을 추가합니다. 머리.”
두 다리가 뚱뚱한 독수리인데, 꼬리와 앞발 두 개가 교묘하게 삼각대의 세 다리를 이루고 있습니다. 독수리의 가슴과 몸통이 삼각대의 주요 부분을 차지하며, 그 내용은 마음이다. 도자기 독수리 삼각대의 모양은 고대의 분위기와 중원의 소박한 민속 풍습을 담고 있습니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것은 고대 왕실의 아우라에 더해 현대적인 면모도 보여준다는 점이다.
이런 차원에서 도영정은 고전과 현대의 놀라운 융합이라 할 수 있다. 6천년 전의 조형예술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절묘하다. 독수리 삼각대를 들고 있으면 6천년 된 흙 한 줌, 중국 문명이 발원한 샘물 한 줌을 쥐고 있는 셈이다.
도자는 시간의 예술이다. 흙이 너무 건조하면 갈라지고, 너무 젖으면 무너진다. 완벽한 도자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장인이 기다려야 한다. 흙이 마르고, 불이 피어오르고, 도자기가 식어가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인생이 너무 빠르고 시간이 부족하다고 늘 한탄합니다. 6천년 전 고대인들은 우리에게 시간과 통합하는 방법과 시간과 경쟁하지 않는 방법을 가르쳐주었습니다.
도영정이 말을 할 수 있다면 6천년 전 용광로 안팎의 낮과 밤을 말해줄 수도 있을 것이다. 현재는 중국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천국의 창조, 기술과 사고, 귀여운 근육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4. "용산 달걀껍질 흑자기 컵 - 0.2mm 정교함"
보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고 있나요? 매미 날개처럼 얇고, 돈 입술처럼 얇습니다. 1cm, 1mm, 심지어 0.2mm. 4,000여년 전, 중국 황하 중하류의 용산 문화 시대에 가장 단순한 재료가 장인 정신의 정점을 만났습니다. 벽이 얇은 검은색 토기 잔이 극소수 출토되어 그 시대의 지속적인 유산을 남겼습니다.
지구의 초기 문명은 도자기의 단순한 광택으로 처음으로 빛났습니다. 용산 시대의 검은 도자기 잔은 다채로운 도자기 세계에서 매우 독특합니다.
4천년 전 지구 문명의 가장 절묘한 산물, 용산시대 흑자잔에 대한 세계 고고학계의 찬사다. "이 달걀 껍질 검은색 도자기 컵의 벽은 매우 얇습니다. 입 가장자리가 0.3~0.5(mm) 정도에 불과합니다. 감히 세게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안에는 도자기 공이 있습니다."
" 움푹 들어간 눈이 조금 작아서 도자기 공이 보이지 않아야합니다." "이것은 고대인의 걸작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우리 달걀 껍질 도자기 중 가장 아름답습니다." p>
발굴된 달걀껍질 흑토기컵은 대량생산되지 않은 다양한 모양을 갖고 있으며, 장인정신 뒤에는 믿음과 존경심이 가득합니다. 궁극의 장인정신은 흑자기 잔을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것으로 만듭니다. 오늘날의 기술로 원래의 장인정신을 복원하고 있지만 여전히 이렇게 극단적인 두께를 달성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 바퀴의 흔적은 어떻게 보여질 수 있을까?" "빠른 바퀴 생산의 흔적은 이 부분에서도 확연히 볼 수 있고, 이런 곳에서도 볼 수 있다."
이러한 얇은 벽의 도자기 타이어는 빠른 회전 중에 매우 부서지기 쉽습니다. 이러한 작은 용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빠른 휠 룰렛 장비의 정밀도와 회전 중 안정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엄격합니다.
지금까지 가마터가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4,000여년 전에 이러한 전력 장비가 어떻게 작동했는지 상상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달걀껍질 도자기는 고대에 강과 호수에 퇴적된 미세한 진흙으로 만들어지며, 반복적인 세척을 거친 후에는 불순물이 전혀 포함되지 않아 그림과 모양이 궁극적으로 보장됩니다. 후속 도구는 훌륭하고 단단합니다. 가마의 온도와 굽는 시기가 도자기의 최종 운명을 결정합니다.
선사시대의 검은 기술은 이런 것일지도 모른다. 독특한 밀봉 가마 침탄 기술은 고온에서 시체의 미세 구멍에 탄소 분자를 침투시켜 시체 표면을 검게 보이게 한다. 이 신비한 검은 금속 광택은 직관적인 시각적 충격과 충격을 가져오며, 경솔하게 행동할 수 없는 무한한 경외심과 경건함을 무의식적으로 느끼게 만듭니다.
이러한 고급 도구의 생산은 당시 특정 계층에 의해 독점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인력과 물적 자원을 사용하여 극단을 달성하려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아마도 달걀껍질토기의 존재는 의례용 그릇으로 합리적으로 설명될 수 있을 것이다. 제사에 담긴 환상적 의례를 표준화된 시스템과 절묘한 장인정신으로 표현하는 것은 권력과 위계의 매력이다.
용산 문화 시대, 황하 하류 산동 해안 지역에서는 도자기 생산이 일반 공정에서 엄격한 기술 공정으로 바뀌었고, 이는 점차적으로 새로운 질서가 형성되는 것을 예고했습니다. 인간 사회. 달걀 껍질 흑토기가 제사용 그릇이라면, 토기의 경도가 이를 보완할 미래의 청동기를 기다려야 할 것이다.
5. "홍산옥룡 - 쉰롱거"
내몽골 웬뉴트기(Wengniute Banner)에서 발견된 신비한 옥입니다. 조각된 동물은 위로 향한 코와 약간 튀어나온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턱은 격자 모양의 질감을 갖고 있으며, 목 뒷부분은 갈기털처럼 보이고, 모양이 단순하며, 옥질이 따뜻하고 매끄러워요. 5천년 전의 바람은 멈춘 지 오래지만 여전히 바람 속에서 그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유사한 사파이어 유물은 싼싱(Sanxing) 타라촌(Tara Village)에서 이전에 발견된 바 있는데, 이는 중국 전설에 나오는 용과 많은 유사점이 있는 것으로 여겨져 '중국 최초의 용'으로 칭송받고 있다. 두 옥용은 요하 유역의 고대 정착지인 내몽골 적봉 근처에 나타났습니다.
“홍산 문화 전신 도자기 인형, 옥누에, 말굽 모양 옥 고리, 구름 모양 옥 장식품, 노란 옥 부엉이, 옥 구름 모양 펜던트, 옥새 모양 옥 장식품, 용- 옥모양 장신구, 옥돼지용, 황옥용"
5천년 전 인간이 홍산문화를 창조했다. 자연과 인간이 직접적으로 마주하는 시대였다. 생명과 영혼, 산만 한 생각없이 상상, 평화와 조화를 손에 전달합니다. 홍산 문화에서는 단순하고 소박하며 단순하고 무거운 옥기가 많이 출토되었습니다. 옥돼지용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신비한 이미지 중 하나이며, 홍산 문화에서 성숙하고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홍산보다 앞선 싱룽와 문화유적지에서는 돼지용을 숭배하는 도자기 파편이 발견됐다. 양소(楊shao) 문화에는 용과 호랑이의 껍질이 있는 무덤 구덩이도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문명이라도 실제로는 동일한 감성과 이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은 여러 동물로 구성된 신화 속의 짐승으로 묘사되는데, 광활한 바다와 하늘에서 모든 것이 같은 근원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이 형태는 중국의 다민족 집단이 대집합하는 모습을 반영하기도 한다. 용은 중화민족의 상징이다. 우리는 용의 후손이다. 우리 삶의 모든 면은 용의 비늘을 이루며 중국 문명의 몸짓으로 춤을 춘다. 용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독특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드래곤은 어떻게 형성됐나요? 우리는 다양한 시대에 따른 Jade Dragon 이미지의 진화 과정을 연결하고 그 발자국을 추적해 보려고 했습니다. 옥룡 이미지의 진화는 과거 왕조의 미적 경향의 계승과 지속을 반영합니다. 용의 형상은 웅크리고 있는 주에의 몸으로 돌아온다. 마치 어머니의 몸 속에 있는 아기처럼 웅크리고 있는 이 형상은 거의 유물의 가장 오래된 원형이 되었다. 문명 개념의 시작.
때때로 우리는 5000년 전 우리 조상들처럼 광원을 배경으로 옥을 바라보며 그 투명함과 투명함을 보고, 곧게 뻗은 등뼈가 공중으로 펄럭이는 모습을 본다. 이 옥 조각은 우리 몸의 일부가 되어 공중으로 뻗어나가며 시간에 맞춰 날아다니고 춤을 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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