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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비늘은 연못 속의 물체가 아니다. 곤펑은 새장 속의 새인가?
(1)
Longyou Shoal은 새우에게 속았습니다
호랑이가 넘어져 개에게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황금빛 비늘은 연못에 있는 것이 아니다
폭풍을 만나면 용으로 변신
언젠가 용은 물을 얻게 될 것이다
나는 양쯔강의 물을 원한다 강은 거꾸로 흐른다
어느 날 호랑이는 산으로 돌아갈 것이다
하늘의 절반이 피로 물들 것이다
맑은 날에는 누구도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다시 내 폭풍이 일어날 때까지 기다려
(2)
송나라 장용
나는 고양의 제자이고, 나는 사업 생활에 매우 활력이 넘칩니다. Ci Feng은 오늘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고 청년은 헤매고 있습니다. 용은 연못에 사는 존재가 아닌가? 바람과 비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다. Wudu에서는 젊을 때 어떤 추측도 하지 마십시오. 루안, 봉황, 닭, 개는 친구가 아닙니다.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은 축제 전체를 포용하지만 바보는 다시는 알 수 없습니다. 닭이나 개로 살찌는 것보다 루안과 봉황이 되는 것이 더 나으니라. 보시다시피 회음의 한 장군은 적절한 때가 아니며 도시의 사람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경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Xuanni가 혼란을 구하고 바로잡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지 못하면 Esong이 Chen을 둘러쌀 것이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과거는 아직 남아 있으니 평생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당신에게 소리와 빛을 준다고 해서 지에를 칭찬하지 말고, 단단함을 이기기 위해 부드러움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나는 소나무와 편백나무와 같은 성인을 사랑하며 가을 풀과 서리를 기꺼이 시들게 합니다. 도(道)는 백성의 안녕에 요(堯)와 유(禹)를 낳는데, 왜 항상 그것이 가능한지 아닌지를 판단해야 합니까? 왜 약한 당나귀가 기분이 좋을 때 약한 당나귀에게 모욕을 당해야 합니까?
(3)
이 아이는 연못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폭풍을 만났을 때 용.
황금 비늘은 연못 속에 있는 것 아닌가? 폭풍을 만나면 용으로 변하는 거다.
이 아이는 수영장 속의 생물이 아니다. 폭풍을 만나면 용으로 변한다. 이는 이 사람이 한번 기회를 받으면 특별한 성취를 이룰 것이라는 뜻이다. 전체 문장은 은유입니다. "수영장에서"를 사용하면 "사물"은 "보통 인물"에 대한 은유이고, "해, 달, 바람과 구름"은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기회에 대한 은유이며, "용으로 변하는 것"을 사용합니다. "는 궁극의 성공에 대한 비유이다.
<삼국지> 54권에서 발췌 <무술·주유전기. 우상숙이 말했다: "유비는 영웅이고, 관우, 장비, 흉호 등의 장군들은 오랫동안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되어서는 안 됩니다. 어리석게도 큰 계획은 오로 이주하여 궁전을 짓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리고 놀 수있는 미녀가 많습니다. 귀와 눈을 즐겁게하기 위해이 두 사람을 나누어 한쪽에 배치하여 Ru Yu가 그들을 이용하고 공격 할 수 있도록하면 이제 큰일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땅이 잘려져 변방에 모이면 용이 구름과 비를 맞을까 봐 두려워할 것이니 결국 연못에는 없는 일이니라
번역: 주유는 기념관에 이렇게 썼습니다. "용감하고 영웅적인 모습을 지닌 유비와 관우, 장비 같은 장군들은 오랫동안 굴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최선의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비를 오현으로 옮기고 그를 위해 큰 궁전을 짓고 그에게 더 많은 미녀와 희귀한 장난감을 주고 관우와 장비를 분리시켜 주우와 장비 같은 사람들이 한쪽을 편성하게 한다. 내가 협력하여 그들과 함께 공격하고 싸울 수 있다면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경솔하게 땅을 개척하여 그들을 지원하고 이 세 사람을 국경의 전쟁터에 모아 놓으면 그들이 구름과 비를 받는 용과 같아서 나중에는 연못에 있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모두. "
추가 정보:
"연못에 있는 황금비늘은 폭풍을 만나면 용으로 변하는 거 아닌가요? "바람과 구름"의 원 출처는 "Shuo Yue Quan Zhuan"이며 Yue Fei의 장군 Yu Hualong Jinlin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연못에 있는 물체가 폭풍을 만나면 용으로 변하는 것이 아닙니까? 용이 하늘을 으르렁거리며 하늘을 흔든다. 얕은 물에서는 헤엄칠 수도 없고, 모든 복을 누릴 수도 없다고 한다. ,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고, 최대한 빨리 최선을 다해야 하며, 마음이 얼음처럼 맑아지고, 하늘이 무너져도 놀라지 않을 것이며, 의 세계에 갇히게 될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당신과 동행할 꿈이 있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금"을 "비늘"로 간주하지만 일반적으로 금 비늘은 그렇지 않습니다. 용으로 변신할 수 있는 황금 잉어나 금붕어까지.
연못 속의 사물: 하찮고 속이 좁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평범한 사람들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Zhou Yu는 Liu Bei가 야망이 있고 구석에 살기를 꺼린다고 말하면서 나중에 야망이 없고 현상 유지에 만족하는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Li Bai.
하나
8월에는 바람이 세고, 매의 하얀 비단털이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눈이 날립니다.
둘째
추운 겨울에는 참매의 깃털이 8~9개 있습니다. 하늘 높이가 수천 마일에 달합니다.
(5)
물고기가 있습니다. 이름은 곤(坤)이라 몇 리나 되어 새가 되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등은 수천리 떨어져서 화를 내며 날아간다. 그 날개는 하늘에 매달린 구름과 같으며 바다는 난밍으로 이동하며 기이한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Xie"는 "Peng은 남명으로 이주합니다. 물은 30000 마일을 치고 9 만 마일 위로 솟아 오른다. 6 개월 만에 숨을 쉬게됩니다. 야생마도 먼지이고 생물은 숨을 쉰다." 페이즈 블로우도. 하늘은 파랗다. 정의로운가, 악한가? 너무 멀어서 극도로 사악합니까? 그것은 그것을 무시하고, 그렇다면 그게 전부입니다. 더욱이 물이 두껍게 쌓이지 않으면 큰 배를 실을 수 없다. 콜 홀에 물 한 컵을 놓으면 배는 겨자로 만들어지고, 그 위에 컵을 놓으면 물이 얕아지고 배가 커집니다. 바람의 축적이 두껍지 않으면 큰 날개가 약해진다. 그러므로 9만 리 동안 바람이 불고, 뒤에는 진비봉이 있고, 푸른 하늘을 등에 업고 야오란을 개의치 않는 자들은 진장투난 뒤에 있다.
서주와 설주는 "일어서서 날아가서 느릅나무와 송곳니를 잡고 멈출 것이다. 때가 오지 않고 땅만 다스리겠다. 어떻게 남쪽으로 갈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구만 마일이냐?” “광야에 나가는 사람은 세 끼의 식사를 하여도 배가 부르다. 석 달 안에 곡식을 거두어라." 두 곤충에 대해 어떻게 아시나요?
? 작은 지식은 큰 지식만큼 좋지 않고, 작은 세월은 큰 지식만큼 좋지 않습니다. Xi Yi는 이것을 알고 있습니까? 아침의 세균은 혜설을 모르고, 귀뚜라미는 봄과 가을을 알지 못합니다. 초(楚) 남쪽에는 오백년을 봄으로 여기고 오백년을 가을로 여기는 귀신이 있다. 위의 대춘을 소유한 사람은 팔천년을 봄으로 여기고 팔천년을 가을로 여기리라. 그러나 Peng Zunai는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들었고 모두가 동등합니다. 정말 슬프다!
? Tang Zhi가 Ji에게 "천법의 북쪽에는 명해(Minghai)가 있고 천지(Tianchi)도 있습니다. 우옌(Yuyan)은 너비가 수천리입니다. 아무도 그것을 경작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이름은 곤(寧)이라는 새가 있는데, 등은 태산(泰山) 같고, 날개는 하늘에 드리워진 구름 같으니, 구름을 타고 9만 리를 날아가는데, 그러면 그것은 남쪽에 있고 그것은 마치 거위가 비웃는 것과 같습니다. "그 사람이 우스꽝스럽습니까? 나는 뛰어오르지만 풀밭 사이로 날아가고 있습니다. 내가 그를 바라보고 있고 우스꽝스럽습니까?" 작은 것과 큰 것 사이의 논쟁이다.
? 내 늙은 남편은 벼슬을 할 줄 알고, 행동은 마을과 같고, 덕은 군주와 같고, 나라를 정복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자신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송영자는 여전히 이를 비웃었다. 그리고 온 세상에 훈계하지 않고 칭찬하는 것, 온 세상을 낙담시키지 않고 칭찬하는 것, 안과 밖을 구별하는 것, 명예와 치욕의 영역을 논하는 것이 그것이다. 그는 이 세상에 살아 있지만 그 사람을 셀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나무는 없습니다. Fuliezi는 바람을 거슬러 걸었고 조용하고 좋았습니다. 열흘에 닷새가 있다가 다시 돌아옵니다. 그는 아직 계수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축복을 가져왔습니다. 비록 불필요한 일이지만, 그래도 기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천지의 의를 이용하고 육기의 논쟁을 경계하며 한없이 헤엄치고자 한다면 어찌 그를 함부로 대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온전한 사람에게는 자아가 없고, 신에게는 공덕이 없고, 성인에게는 이름이 없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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