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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의 유래
장(張)이라는 성씨는 중국 전역과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인구가 1억 명에 가까운 중국의 흔한 성씨 중 하나입니다. 장(張) 성씨의 조상 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칭허(Qinghe), 허베이(Hebei)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타이위안(Taiyuan), 산시(Shanxi)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허난(Henan) 푸양(Puyang)이라고 말합니다. 이 문제를 규명하기 위해 협회에서는 성 안팎의 유명 전문가와 학자들을 초청해 두 차례에 걸쳐 장 성씨의 유래에 관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현장 조사를 실시해 다량의 역사적 사실을 입수해 이를 확인했다. 중국 성씨 장(張)의 조상은 휘공(Hui Gong)이었다. Huigong은 Diqiu (현재 Henan, Puyang)에서 성을 얻었습니다. Diqiu는 Zhang 성씨의 조상의 최초 조상 집이었습니다. 장 성은 푸양에서 유래되었으며 다른 곳은 하천이나 가지 일 수 있습니다.
1. 사료 및 족보 근거
장씨의 시조인 혜공에 관한 기록을 17종 찾았습니다. 『시벤』은 “휘두르는 것은 활로, 무의는 화살로 쓴다”고 말한다. 이것은 오늘날 볼 수 있는 흔드는 것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다. 『사기오제기』에는 “황제가 현원산에 살면서 서령의 딸인 뇌조(雷条)와 결혼하였다. 뇌조는 황제의 첩으로 두 아들을 낳았다. 어느 날 그는 선양(靑陽)으로 알려졌고, 청양(淸陽)은 둘째 날 약수(紀樹)로 내려와서 고양(高陽)을 낳았다. 황제가 죽자 그의 손자 창이의 아들인 고양리가 당나라 임보(臨寶)가 쓴 <원화성편>에 황제의 다섯째 아들 청양이 활을 만들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별을 숭배하고 호성을 숭배했기 때문에 성은 장(張)이다. 송나라 구양수(唐陽秀)의 『당나라 신서(唐書) 재상명록』에는 “장씨(張氏)는 청양씨(靑陽氏)의 다섯째 아들 소호(少皇)가 활을 휘두르는 인물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화살을 만들어 활과 화살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의 후손에게 장(張)이라는 성이 주어졌습니다. 청나라 건륭(乾隆)이 『장씨(張氏) 족보』를 재편집하여 “장씨(張氏)는 황제 헌원씨(宣源源)에서 태어났고, 젊은 오금천씨(吳金泉氏)에게서 태어났다. 청양씨(靑陽氏)라고도 불린다. 다섯째 아들은 활과 화살을 만들었고, 공직은 공정(孔章)이었으며, 천하의 지위를 차지하고 이름을 장(張)으로 삼았다. ”
위의 문서에서 Jie Zhang을 조상으로 믿는 송나라의 Zheng Qiao가 쓴 "Tongzhi"를 제외하고는 Hui가 Zhang 가문의 조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장씨(張氏)의 경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회는 황제(黃帝)의 손자이거나 황제(皇帝)의 아들이고, 회는 선샤오청양(玄孝靑陽)가의 아들이거나 소하오청양(少浦靑陽)가의 아들이지만 차이가 있다. 회가 황제(黃帝)의 손자이며 현소청양(玄孝靑陽)씨의 아들이라고 본다. 이에 대한 근거는 두 가지가 있다. ① 『국옥·진위』에는 “황제의 후손 25명 가운데 14명이 있다”고 되어 있다. 성은 Ji, You, Qi, Ji, Teng, Zhen, Ren , Xun, Xi, Gu, Xuan, Yi Shi입니다. ”(그 중 두 사람은 지(智)와 같은 성이 있고, 두 사람은 지(智)의 성이 같다). 『사기: 오제 주석』, 『십번』, 『대대리지기』 등의 문서에는 모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같은 기록에 의하면 황제의 수입은 10이다. 두 성 중에 장(張) 성이 없으며, 이는 장(張)이라는 성이 황제(皇帝)가 지은 것이 아니며, 혜공(惠孔)이 황제의 아들이 아니라 그의 손자임을 나타낸다. ② 당대의 유명한 민족학자인 하광월(貳光質)씨. 연구에 따르면 소호 금천씨는 본래 동이씨 출신이지 황제 청양씨의 후손이 아니었다. 이는 소호가 황제의 아들이라는 설을 배제한 것으로, 현화청양씨의 아들이라는 점이 더 신빙성이 있다. 회가 황제의 아들인지 손자인지'는 역사상 수천 년 동안 논쟁이 되어 왔으며 각각 중요한 기록 증거가 있습니다. 회는 고대 전설 시대에 살았으며 후기 역사서에 일관성이 없고 그러므로 우리의 태도는 두 가지 관점이 서로를 존중하고, 서로 용인하며, 사소한 차이점을 존중하면서 공통점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시간이 흐르고 성문화에 대한 연구가 심화됨에 따라 점차 이해가 깊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2. 제왕조사
선샤오가 청양(靑陽)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이유는 우리나라가 예로부터 '남산과 북수'로 여겨왔기 때문이다. 양". . 청양은 청수의 양(청과 청구를 흔히 사용함)을 말하며, 고대에는 청하강이 푸양을 통과하여 흐른다.
"두시방우의 기록"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Qishui River는 Neihuang County의 남쪽으로 흐릅니다. 도랑은 또한 녹색 강입니다. "또 다른 날: "Qishui... Neihuang과 Qingfeng 사이를 지나가고 그 아래 부분이 큰 강으로 흘러 지금은 폐허가 되었습니다. 『전한·지리서』에는 “청하강은 내황현 남쪽에서 흘러나온다”고 되어 있다. "위의 인용문은 고대 청하수, 기하수, 백거강이 서로 다른 이름을 가진 동일한 강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시경·위풍·맹" 장: "맹지의 지치는 천을 갖고 비단을 거래합니다. 도적들이 비단을 거래하러 오고, 그들이 오면 나를 대적할 음모를 꾸미려고 온다. Dunqiu는 아들을 Sheqi로 보냅니다 ..." "Sheqi"는 "Qishui를 통과하다"를 의미하고 "Qishui"는 "고대 Qinghe"를 의미하며 "Dunqiu"는 Puyang시 서쪽에있는 고대 도시의 이름이며 이 고대시는 또한 Diqiu 근처에 고대 Qinghe 강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Puyang시의 Zhangyi Village, Banjia 및 Diandang의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Beiqinghe 마을의 북쪽과 마을의 남쪽을 Nanqinghe라고 부릅니다. 장이의 고향인 마을에는 아직도 장이사 유적지가 있습니다. 마을에는 장(Zhang), 인(Yin), 리(Li)를 포함해 8명의 성이 있습니다. 장(Zhang)만이 노령 주민이고 나머지는 모두 이민자입니다.
청나라 광서제 25년에 개정된 『이씨족보』에 따르면, “이씨족은 용희에서 퍼져 전국으로 퍼졌다. 명나라 홍무시대에 이주했다. 홍동에서 개주 북쪽의 왕가장으로 갔다가 왕가장에서 청의 장의촌으로 이주했다. 청나라 광서시대에도 『음가계보』가 계속되었다. 명나라 청화 시대에 청의 장이 마을로 이사했습니다. "이 곳을 왜 "청의"라고 부르는가? 정과 고대 청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곳은 아마도 Xuan Xiao의 영지 "청양"과 관련이있을 것입니다. "청의"는 명나라에도 여전히 존재했지만 오늘날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유명한 역사학자 주소호우(朱少后) 선생에 따르면, “고대에 적구(현재의 포양)는 동이족과 황제족의 이동 지역이었기 때문에 황제가 적구에 방어 시설을 마련해야 했기 때문에 봉쇄했습니다. 청나라 선샤오의 아들. 양." 장성(張姓)의 조상인 혜공(惠功)이 어려서부터 고청강 상류에서 아버지의 봉토에서 살았음을 알 수 있다. 그는 Diqiu에서 Zhuanxu 황제를 도왔습니다. 그는 매우 똑똑하고 용감했기 때문에 밤에 호별을 관찰하고 가지를 구부리고 활과 화살을 만들어서 Zhuanxu 부족의 전투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사냥에는 활과 화살이 사용되었고, 사냥되는 새와 짐승의 수가 전례 없이 증가하여 전쟁에 사용되는 부족의 생활 수준이 향상되었으며, 황제를 놓고 Zhuanxu와 경쟁하는 노동 부족을 물리쳐 Zhuanxu의 영토를 "멀리" 만들었습니다. 북쪽은 Youling, 남쪽은 Jiaozhi까지 서쪽은 유사로, 동쪽은 Panmu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의 뛰어난 업적 때문에 Zhuanxu 황제는 그에게 Gongzheng (Gongzhang이라고도 함)이라는 이름을 부여하고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 Zhang이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에 청하강이 두 개 이상 있다고 말합니다. 하북성, 산둥성, 안후이성 및 기타 성에는 청하강이 있습니다. Xuanxiao의 봉건 도시인 Qingyang의 위치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고대에 Puyang이 Qiu 황제라고 불렸고 Zhuan Xiang이 이곳에 도읍을 세웠기 때문에 Puyang시의 중심에 있는 4개의 아치에는 여전히 "Zhuan Xu's Legacy Capital"이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Zhuanxu 황제와 Ku 황제는 둘 다 사망 후 Diqiu에 묻혔으며 오늘날에도 무덤이 남아 있으며 이는 Qinghe에서 독특합니다. 따라서 Diqiu 근처의 고대 Qinghe River만이 Xuanxiao의 Qingyang 영지 위치이며 Xuanxiao는 Qingyang에서의 영지 때문에 Qingyang 씨족으로 명명되었습니다.
3. 현대 가족사 연구 결과
자신이 Xuanxiao Qingyang 가문의 아들이라는 He Guangyue 선생의 주장은 오늘날 역사계에서 상당히 권위가 있으며 연구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장(張) 성의 유래가 중요하다. 민족사 전문가로 유명한 셰쥔샹(Xie Junxiang) 씨는 수년간의 연구와 검증을 거쳐 장(張) 성이 푸양(Puyang) 출신임을 확인했습니다. 그의 연구 성과는 1994년 '유럽타임스', '허난라디오텔레비전뉴스' 등 국내외 신문에 게재됐다.
위의 주장은 장씨의 조상이 활과 화살을 발명한 데서 유래했다는 점을 충분히 입증한다. 장(張) 성의 유래.
또한 후대에는 이 단어를 성으로 취하는 사람도 있고, 여러 가지 이유로 성을 바꾸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면, 춘추전국시대에 진나라에 장후(張伯)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진나라 건안전투에서 용맹하게 싸워 뛰어난 군사적 공을 세웠다. 이름을 성으로 바꾸고 성을 장(張)으로 바꾸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위(魏)나라 사람 번거(象居)는 적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성과 이름을 바꾸고 자신을 장로(張瑩)라고 하여 서쪽 진나라에 들어가 진왕에게 많은 제안을 했다. , 그의 공로로 인해 권력을 잡았습니다. 삼국지의 유명한 장군 장료(張遼)의 원래 이름은 니에(老)였습니다. 한나라 말기 흑산봉기군 사령관 장옌(張燕)의 원래 이름은 초(楚)였다. 성을 장(張)으로 바꾼 소수민족도 있다. 현대 중국에서 장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회족, 만주족, 티베트족, 먀오족을 포함한 12개 이상의 소수민족 중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소스가 아닌 분기, 흐름일 뿐입니다.
4. 장성(張性)의 이주
장성(張性)의 조상들은 어떻게 성을 갖게 된 푸양(浦陽)에서 전국, 세계로 이주하게 되었는가? 짧은 글로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우리의 의견만을 이야기합니다.
장씨(張姓) 선조의 최초의 대규모 이주는 다유(多宇)의 홍수 조절 기간 동안이어야 한다. 그 당시에는 곳곳에 홍수가 났고, 중부평원의 푸양은 저지대였고, 심지어는 넓은 바다였다. 조상들은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이 높은 곳에서 살 수밖에 없었고, 인근의 구릉이나 산으로 도피하여 그곳에 정착하고 번성하다가 점차 전국 각지로 이주하였다. 이 홍수는 대략 전서(玄皇), 고(孝)제 이후 요순(堯順)시대에 일어났고, 혜공(惠孔)이 성을 받은 이후에도 일어났다. 처음에 Yao는 Zhuanxu의 아들 Gun에게 홍수를 통제하도록 명령하고 Puyang을 방문했습니다. 현재까지도 푸양에는 '군제토' 유적이 남아있습니다. 명나라 가경(명나라 때는 푸양을 개주라고 불렀다)이 지은 《개주실기》 제2권에는 송나라 사마광이 지은 시 "군제"가 나온다. 제방은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 봉쇄되어 있고, 인구는 수만 명에 달합니다..." 불행하게도 한때 푸양에 홍수를 막기 위해 제방을 쌓았던 건은 9년 동안 홍수를 통제하지 못했습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인해 위산에서 순에게 살해당했습니다. Shun은 또한 Gun의 아들 Dayu를 보내 홍수를 통제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이끌고 산과 강을 파고 13년 동안 그 집에 세 번 들어가지 않고 홍수를 막았습니다. 이 홍수는 22년 동안 계속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홍수를 피해 집을 떠나야 했습니다.
그러나 장씨의 선조가 당시 어느 성, 군으로 도피했는지 물어볼 수밖에 없다. 아직 결정적인 증거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허위 주장을 할 수는 없다. 그러나 역사를 읽어보면 전서제와 구제제가 모두 적구(지금의 푸양)에 도읍을 세웠음을 알 수 있는데, 왜 순제는 왜 도읍을 평양(현재의 산서성 린펀 남서쪽)으로 옮겼습니까? 수도를 포반(오늘날의 푸양)으로 하였습니까? 다유는 왜 도읍을 안이(현재의 산서성 하현 북서쪽)로 옮겼습니까? 홍수. 중국 지형의 특징은 "북서쪽이 높고 남동쪽이 낮다. 땅이 10마일이면 3피트의 함몰이 있다"는 것이다. 홍수가 난무하는 시대에 요제, 순제, 우제가 모두 도읍을 산서성으로 옮긴 것은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상상해 보십시오. 부족 동맹의 지도자와 수도가 떠나면 서민들이 어떻게 그들을 따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항상 홍수에 시달려온 푸양 사람들은 홍수를 피해 서쪽으로 도망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산시(山西)로 가지 말고 산시(陝西)로 가세요. 이 시기 장씨의 선조는 고향인 적구(지금의 푸양)를 떠나 산시(山西) 등으로 성을 따고 산시(山西)에서 여러 곳으로 이주하거나 고향인 푸양(浦陽)으로 돌아갔다. 역사적 현실에 부합한다.
장(張)씨의 두 번째 대이동은 기원전 132년(한나라 원광제 3년)에 황하(黃河)가 푸양(浦陽) 호자(胡子) 제방을 범람했을 때 일어났다. 사람들은 고대부터 고국을 사랑했습니다. 다유가 홍수를 진압한 후, 다른 곳으로 피난갔던 조상들 중 일부가 돌아온 것은 확실하다. 하(夏), 상(商), 주(周), 진(秦) 등 왕조 이후, 특히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푸양 지역은 위(魏)나라에 속해 상당한 경제적, 문화적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한나라 때 부양 사람들이 황하 호자 제방에 구멍이 나서 16개 현이 물에 잠겼고, 22년 동안 백성들이 어찌 식량도 없이 도망갈 수 없었겠습니까? 물? 어디로 가야 할까요? 홍수를 피해 살아남기 위해서는 예전의 길을 택하고 높은 언덕이나 산으로 도망쳐야 했습니다. 그 후 신망시대 11년 황하자치관(현 부양)이 터져 역사상 두 번째로 황하의 수로가 바뀌어 59년 동안 푸양 동쪽 현을 흘렀다. 북송 서녕(西寧) 10년, 역사상 세 번째로 황하(黃河)가 범람하여 45개 현(縣)에 영향을 미치고 30만 헥타르의 논밭을 침수시켰다. .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황하(黃河)가 100번 이상 푸양(浦陽)의 영토를 침범했고, 가뭄과 해충도 겹치면서, 홍수와 가뭄이 일어날 때마다 조상들은 집을 떠나 여러 곳으로 피신했다.
홍수와 더불어 전쟁은 장이라는 선조들의 많은 이주가 일어나는 또 하나의 중요한 이유이다. 푸양은 중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항상 군사 전략가들의 전쟁터였습니다. 춘추 금나라 초성포 전투, 진나라 장한과 항우 사이의 푸양 전투, 진나라 사이의 푸양 전투. 동한의 조조와 여포, 북송의 요나라의 찬원 전투가 이곳에서 벌어졌는데, 전쟁이 일어날 때마다 조상들은 상대적으로 안정된 남쪽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왕달량 선생과 맹반예 선생이 편찬한 『중국 성씨의 뿌리와 명명』에 따르면, 전쟁으로 인해 “장성씨의 조상은 중원에서 사방으로 이주했다. 몇 가지 주요 경향이 있었다. 첫 번째는 동한 말기, 동탁의 난과 연이은 전쟁으로 인해 중원 지역이 큰 피해를 입었고, 이곳에 살던 장씨 선조들이 강제로 남쪽으로 이주하게 된 것이다. 서진 말기, 흉노와 걸, 선비, 지, 강 등 소수민족의 군대가 중원에 침입하여 낙양에서 한 지주계급이 세운 서진 왕조를 멸망시켰습니다. 중원의 장씨(張姓) 조상들이 다시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하는 것과 동시에 일부 장씨(張姓) 조상들도 세 번째로 진(晉)나라의 군사들이 남쪽으로 쳐들어왔을 때였다. , 카이펑을 수도로 하는 북송 정권을 멸망시키고 황하 남북을 점령했습니다. 이곳의 장씨는 다시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인강 이남 지역으로 피신했습니다. 세 번의 이주 외에도 소규모 이주가 많아지면서 장씨의 자녀들은 점차 전국으로 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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