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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뤄장안의 창작 배경

시안시 북동쪽 허난족의 삶을 종합적으로 표현한 소설 『장안에 떨어지는 낙엽』은 산시성 소설 중 첫 번째 작품일지도 모른다. 수십 년, 여러 세대에 걸쳐 진에서 살았던 수백만 명의 허난 형제들에게 산시 문학은 마침내 설명과 미학적 설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작가 우웬리(Wu Wenli)는 강력한 이미지 기억력, 이미지 연상력, 이미지 표현 능력을 갖고 있다. 이주시대를 경험하지 못한 이 젊은 작가가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부모와 조상의 삶의 기억의 활발한 연상, 심리적 경험과 정신적 이해의 이식, 친족과 지리에 의한 일체화의 느낌이다. 그 세대의 고통받는 삶이 우리 눈앞에서 부활하는 모습을 30만 단어 이상으로 표현해보세요. 가는 길에 그녀의 섬세한 바느질과 촘촘한 실의 글씨를 볼 수 있다. 진나라에 살면서 곤경에 처한 허난 형제, 이를 악물고 서로 전진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살아가는 모습이다. 한 겹 한 겹 쌓인 먹은 섬세하고 통통하며 약간은 위엄이 있기도 하다. 작가의 서술은 잔잔하지만, 겉으로는 잔잔해 보이는 서술 속에는 마음속 타오르는 열기가 고스란히 전해진다. 그녀가 그들 중 한 명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고난과 역경을 통해 그들과 함께 싸우고, 운명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독자들에게 일종의 생존력, 생명의 힘, 일종의 삶의 낙관주의, 역사적 낙관주의를 암묵적으로 전달하기도 한다.

이질적인 삶과 이질적인 문화를 통합하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소설은 역동적인 생존에 가장 적응력이 뛰어난 연황조의 후손 중 하나인 우리 허난 형제가 어떻게 고대 장안의 성벽 안팎에서 집을 구해 무일푼에서 살아남고 발전했는지를 묘사하고 있으며, 마침내 이 고대 도시의 피 속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소설은 또한 그들의 오랜 이동 생활을 통해 형성된 그들의 남다른 활력과 지혜, 그리고 그들의 일상 생활에 스며들어 캐릭터의 기질에 깊숙이 스며드는 그들의 낙천주의, 자신감, 정의에 대한 열망, 정의에 대한 사랑을 묘사합니다. 그들의 가난도 가슴 아프지만, 역경에도 맞서 싸우고 승리하는 그들의 끈기와 비극은 더욱 충격적이다. 그들이 경험한 것은 실제로 중화민족 전체가 경험한 것이며, 그들이 운명에 맞서 싸우던 것은 우리 민족 특유의 도덕적 힘이었습니다.

장형어는 이야기의 단·중장에서 생동감이 넘치지만, 토착어를 남용하지 않으면서 북경어를 바탕으로 한 허난 사투리의 매력이 강하다. 그녀의 작품에서 생명의 강은 항상 진흙과 모래를 운반하며 고요하고 깊고 느리게 흘러간다. 폭포의 급격한 기복은 거의 없으며, 일반적으로 삶에 대한 자신의 판단과 철학적 생각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는 않는다. 일상생활에서 설명할 수 없는 감정과 심리적인 생각을 전달하는 능력, 말로 표현하기 가장 어려운 배음과 감정을 느끼게 만드는 능력.

이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원리는 미술학원에서 중국 전통 회화를 전공하며 대학원생으로 평일에는 선생님과 함께 서예 공부도 했다. 그녀의 그림은 종이 전체에 부드럽고 아름답지만, 그녀의 말은 남성적인 방식으로 쓰여 있습니다. 책과 그림으로는 이 여인의 가슴속에 솟아오르는 삶의 감정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했기에 그녀는 펜을 들고 자신의 마음속에 쌓인 말들을 20만 단어가 넘는 긴 소설로 풀어냈습니다. 아, 소설은 꽤 잘 쓰여졌네요. 그녀는 그야말로 재능과 근면, 풍요로움을 안고 살아가는 여성이었다. 아시다시피,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삶을 그토록 다채롭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사방의 공격이 모든 측면에서 그녀의 영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걱정할 이유가 있습니다.

그런데, 노력의 과정에서 인생이 한 번 아름다울 수 있다면 왜 수확에 신경을 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