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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의 삶의 정보, 이야기, 경험
루드비히 판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 1770.12.17.-1827.3.26.)
1792년 22세의 루 데비치 판 베토벤은 본에서 비엔나로 왔다. 그리고 1827년 사망할 때까지 그는 음악가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이 도시를 결코 떠나지 않았습니다. 베토벤의 작품 대부분이 이곳에서 탄생했습니다. 그의 교향곡 9개는 모두 비엔나에서 초연되었습니다. 1805년에는 그의 유일한 오페라 작품인 피델리오(Fidelio)도 비엔나 국립 오페라에서 초연되었습니다. 베토벤은 후세대에 의해 역사상 가장 위대한 교향곡 작가로 간주됩니다. 그의 '에로이카 교향곡'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9번 교향곡은 독일 시인 쉴러의 "환희의 송가"를 바탕으로 했으며 현재는 EU의 국가가 되었습니다.
찬란한 창작물도 베토벤의 힘든 삶을 감출 수는 없다. 1802년 베토벤은 점차 청력을 잃게 되자 슬픔과 분노로 형에게 유언장을 썼다. 그의 열정적인 성격은 그를 자주 움직이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비엔나 북부의 온천이 있는 지역에 수십 채의 주택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온천은 그의 청각 장애를 구제할 수 없었습니다. 1819년 베토벤은 청력을 완전히 잃었습니다. 1827년에는 Waehringer Friedhof 묘지에서 그를 위한 엄숙한 장례식이 거행되었습니다. 1888년 베토벤의 유해는 비엔나 중앙묘지에 안장되었습니다.
음악가 베토벤 방문
베토벤은 말년에 자주 이사했지만 많은 옛 거주지를 남겼지만 그 중 상당수는 관광객에게 전시장으로 개방되지 않았습니다. 베토벤은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도시 바로 북쪽에 있는 하일리겐슈타트(Heiligenstadt)라는 곳에 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1802년 베토벤이 이 도시에 살았으며 이곳에서 두 번째 교향곡을 작곡했습니다. 같은 해 10월, 베토벤이 두 형제에게 쓴 편지인 '하일리겐슈타트 유언장'을 이곳에서 썼습니다. 이 편지는 발송되지 않았으며 지금도 여기에 남아 있습니다. 베토벤의 유적지는 현재 "하일리겐슈타트 성약의 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방문객에게 개방됩니다.
주소: Probusgasse 6, 1190 Wien
파퀄리티하우스(Paqualitihaus)는 베토벤이 오랫동안 살았던 거주지입니다. 1804년부터 1815년까지 베토벤은 이 집을 여러 번 떠났지만 마침내 이곳으로 돌아왔습니다. 건물 주인인 파스쿠알발디는 베토벤이 떠날 때마다 하인들에게 "베토벤은 항상 돌아올 것이기 때문에 그의 방을 빌려주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이곳에서 베토벤은 그의 창작의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교향곡 4번, 5번, 6번, 피아노 협주곡 4번, 오페라 '피델리오'가 모두 이곳에서 탄생했습니다.
주소: Moelkerbastei 8, 1010 Wien
1827년 베토벤이 세상을 떠났을 때 많은 친구와 추종자들이 추모하러 왔습니다. 베토벤은 Waehringer Friedhof에 묻혀 있습니다. 문학의 거장 그리어 패처는 추도문에서 “베토벤은 모든 사람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주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해서 모든 사람에게서 멀어졌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여기, 그 사람과 함께. 젊고 재능 있는 음악가 슈베르트를 기리기 위해 사람들은 바일링거의 묘지 옆에 슈베르트 정원(Schubertpark)을 지었습니다. 오늘날 Wellinger Strasse의 슈베르트 정원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주소: W ringer Straße, 1180 Wien
1888년에 두 음악 거장의 관이 중앙 묘지로 함께 옮겨졌습니다. 현재 베토벤은 중앙묘지 32A호 유명인묘지 29번 묘에 안장되어 있습니다.
주소: Zentralfriedhof, Simmeringer Hauptstraße 234, 1110 Wien
1880년 베토벤을 존경하는 사람들도 그를 기리는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이후 이곳은 베토벤플라츠(Beethovenplatz)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베토벤 동상은 9개의 작은 천사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는 음악 대가의 불멸의 9개 교향곡을 상징합니다.
루트비히 판 베토벤
독일어: 루트비히 판 베토벤
소개
루트비히 판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 Ludwig van Beethoven, (1770.12.17-1827.3.26), 독일 최고의 비엔나 클래식 음악 학교의 마지막 대표자이자 음악가이자 피아니스트인 그는 하이든, 모차르트와 함께 미래 세대에 "빈의 3대 거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네덜란드(폴란드라고도 함)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독일 본의 민간 가정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아버지로부터 음악을 배웠고 1792년부터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으며, 베토벤은 예술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조화를 이루고 영웅을 옹호하며 교향곡 "영웅"과 "운명", 서곡 "에그몽", 피아노 소나타 "비창", "달빛"과 같은 시대적 풍미가 가득한 뛰어난 작품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 "폭풍우", "열정" 등. 그는 힘든 삶을 살았고 가족도 없었습니다. 그는 스물여섯 살에 귀머거리가 되었고 말년에는 완전히 귀머거리가 되었습니다. 그는 사람들과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모든 진보사상이 금지된 봉건복고시대에도 여전히 '자유, 평등, 박애'라는 정치적 신념을 고수하며 연설을 통해 자유와 이상을 위해 싸웠다. 봉건제에 맞서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하던 당시 부르주아 계급의 혁명적 열정을 반영하여 불후의 걸작 <교향곡 9번>을 작곡했으며, 그의 작품은 18세기 독일 계몽주의 운동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 세대보다 더 뛰어났습니다. 음악적 연주 측면에서 그는 당시 거의 모든 음악 장르를 다루면서 피아노의 표현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교향곡을 사회변화를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중요한 음악형식으로 자리매김한 베토벤은 클래식음악의 명작들을 수집함과 동시에 낭만주의 시대 음악의 길을 개척하며 세계음악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여 떠났다. 그러므로 세상은 그를 '음악의 현자'로 존경합니다. 그의 작품에는 9개의 교향곡(제3번 '영웅', 제5번 '운명', 제6번 '목가적', 아홉 번째 '합창')이 포함됩니다. 가장 유명한 것), 오페라 '피델리오' 등이 있다.
인생
베토벤은 1770년 12월 17일 독일 본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19세기에 테너 가수였다. 그는 평범하고 알코올 중독자였습니다. 그녀는 처음으로 하인과 결혼했고, 그녀의 죽음 이후 베토벤의 아버지와 재혼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재능이 있었던 아버지는 아버지를 감동시켜 음악 천재로 만들기 위해 서슴지 않고 때리고 혼냈고, 베토벤은 4살 때부터 끊임없이 하프시코드와 바이올린을 연습하게 했다. 그는 7세에 큰 성공을 거두었고 제2의 모차르트라고 불렸습니다. 그 후 그는 오르간 연주자 니푸(Nifu) 밑에서 공부했고 11세에 작곡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첫 작품인 "피아노 변주곡(Piano Variations)"을 출판했습니다. 13세에 그는 궁중 악단에 합류하여 오르간 연주자와 클라비코드로 활동했습니다. 1787년에 그는 비엔나로 가서 모차르트, 하이든 및 다른 사람들과 작곡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1800년, 그의 첫 번째 승리 이후 베토벤 앞에 밝은 미래가 열렸습니다. 그러나 3~4년 동안 계속해서 끔찍한 일이 그를 괴롭혔고, 베토벤은 자신의 귀가 먹먹해졌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음악가에게 귀머거리보다 더 무서운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그의 초기 피아노 소나타의 느린 악장에서 이러한 가슴 아픈 고뇌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베토벤은 언제나 뜨거운 마음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그의 열정은 매우 불행했습니다. 그는 항상 희망과 열정, 실망과 저항을 번갈아 경험했으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1801년 베토벤은 줄리에타 기차르디에(Giulietta Guichardier)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에게 "월광 소나타"를 헌정했습니다. 그러나 요염하고 유치하고 이기적인 Qili Aitai는 그의 고귀한 영혼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1803년에 그는 갈렌보르그 백작과 결혼했습니다. 이것은 절박한 순간이었고 그는 유서를 썼습니다.
1803년 그는 암울함에서 벗어나 밝고 낙관적인 <교향곡 2번>을 썼다. 그 후에도 그의 펜에서는 점점 더 좋은 음악이 계속해서 탄생했습니다. 교향곡 3번(에로이카), 교향곡 5번(운명), 교향곡 6번(목회)은 물론, 아름답고 경쾌한 바이올린 협주곡, 그리고 다채로운 피아노 협주곡과 소나타까지.
1823년 베토벤은 그의 마지막 걸작 '교향곡 9번'(합창)을 완성했다.
이 작품은 그의 이상세계를 창조한다. 1826년 12월, 베토벤은 심한 감기에 걸려 폐부종을 일으켰습니다. 1827년 3월 26일 베토벤은 간질환으로 마침내 숨을 거두었다. 그가 죽기 전에 갑자기 폭풍과 천둥이 쳤고, 심지어 하나님께서도 이 위대한 음악가의 죽음을 애도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베토벤의 장례식은 2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자동으로 관을 따라갔고, 그의 무덤 옆에는 슈베르트의 무덤이 있었습니다. 결혼한 적 없습니다. 29일 2만명의 조문객이 모인 가운데 장례식을 치렀고, 시신은 세인트맥스 묘지에 안장됐다.
작곡가는 57년 동안만 지구에 머물면서 평생 100편이 넘는 작품을 완성했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9개의 교향곡("Egmont Overture"가 가장 유명함), 5개의 피아노 협주곡, 5개의 기타 협주곡, 32개의 피아노 소나타(Passionate, Moonlight, Pathétique, Dawn, The Tempest)가 있습니다. 등이 가장 유명함) 실내악 80곡, 오페라 "피델리오" 1곡, 미사 2곡 등
일화
어린 시절
베토벤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궁정 가수였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의 아버지는 술에 취해 가족의 화목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마음씨 착한 할아버지가 가족을 큰 고통에서 구해줬고, 큰손자의 음악적 재능도 노인에게 큰 위안을 주었다. 그러나 어린 베토벤이 겨우 네 살이었을 때 그의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베토벤의 아버지는 종종 아들을 건반 앞으로 끌고 가서 여러 시간 동안 열심히 연습하게 하고, 실수할 때마다 뺨을 때렸습니다. 이웃들은 어린 아이가 피로와 고통으로 흐느끼는 소리를 자주 들었습니다. 곧, 기술이 거의 없는 여행하는 음악가 파이퍼가 이 마을에 와서 베토벤의 집으로 끌려갔습니다. 그와 늙은 베토벤은 종종 자정까지 바깥 선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집에 가서 어린 루드비히를 침대에서 끌어내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수업은 때때로 새벽까지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를 신동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그의 아버지는 그의 나이를 속이고 그가 여덟 살이었을 때 그를 여섯 살 때 콘서트에 데리고 나갔다. 그러나 세상에 잘 자란 천재는 없습니다. 오랜 세월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늙은 베토벤은 자신의 아들을 또 다른 젊은 모차르트로 키울 수 없었습니다. 모차르트에 비하면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너무 불행했다. 모차르트는 어린 시절 좋은 교육을 받았고, 연습 시간은 즐겁고 조용했으며, 사랑하는 아버지와 사랑하는 여동생이 있었습니다. 베토벤의 경우는 그렇지 않았지만 그의 연주는 고향 사람들의 존경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여행공연은 모차르트만큼 놀랍지 않다.
자신의 길을 가다
베토벤은 거실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집에 들어오고 나갈 수 있고, 그가 원하는 대로 옷을 입고 식사하십시오. 그는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방에서 사소한 일을 어지럽히는 것을 좋아합니다. 한번은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창밖 풍경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의도적으로 창의 한 부분을 잘라낸 적도 있다. 그는 항상 집주인과 트러블을 겪고 끊임없이 이사를 했습니다. 그는 창의력이 최고조에 달할 때마다 머리 위로 대야를 연달아 부어 머리를 식혔고, 물이 아래층 방까지 스며들 때까지 집주인과 다른 세입자의 기분을 상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때때로 그는 너무 자주 움직여서 피아노에 다리를 올리지도 않고 그냥 바닥에 앉아서 연주하기도 했습니다. 새 집을 빌릴 때마다 임대기간을 명시한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해야 했기 때문에 아파트 4채의 임대료를 동시에 지불하는 일이 잦았다. 이것이 그가 돈을 많이 벌면서도 저축한 적이 별로 없는 이유일 것입니다!
귀머거리
정말로 귀가 먹먹해지는 것을 느꼈을 때 그는 거의 절망에 빠졌다. 인생은 살 만한 가치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음악가에게 그가 듣고 싶어하고 살았던 감미로운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것보다 더 불행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Wigler 박사와 Stephan von Breuning과 같은 소수의 오랜 친구만이 그의 불행에 대해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그토록 좋아했던 신나는 연주회를 듣기 위해 궁궐에 가는 것을 포기했고, 소리를 듣지 못하는 음악가는 좋은 작품을 쓸 수 없다는 생각에 사람들이 자신의 귀머거리를 알아차릴까 봐 두려웠다. 아니요! 자신이 쓰고 싶은 모든 음악을 생각한 그는 "운명의 목을 잡고 싶다!"라고 생각했다. 아마도 그에게 귀머거리였을 때 작곡하는 것은 다른 음악가들만큼 어렵지 않았을 것이다. 그의 관점에서 음악은 매력적인 소리를 사용하여 다양한 주제나 소리의 패턴을 배열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가장 심오한 생각을 표현하는 언어이기도 하다.
베토벤 작품 연대기
1782-1783 변주 행진곡, 피아노 소나타 3곡, 푸가, 피아노 론도 2곡, 피아노 협주곡 1곡 등 출판
1785년에 리시는 그의 바이올린 교사가 되었습니다. 3개의 피아노 4중주를 작곡했다.
1787년부터 1789년까지 그는 F단조 전주곡과 2개의 전주곡, 2개의 피아노 트리오를 작곡했다.
1790년 "기사 발레" 창단(발슈타인에게 헌정. 1791년 3월 6일 공연)
1792~1795 ***창작 작품 No. 1 및 2, 3, 87 , 103, 19, 46, 129 등 (Opus No. 2는 세 개의 피아노 소나타이고 Opus No. 19는 피아노 협주곡입니다.)
1795년 그는 비엔나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작품을 연주했습니다. 세 개의 피아노 트리오(Opus No. 1) 출판.
1796년부터 1797년까지 그는 "현악 5중주 E플랫 장조"(Opus No. 4), 두 개의 피아노와 첼로 소나타(Opus No. 5), Opus 6, 7, 8을 작곡했습니다. , 25, 16, 71, 816, 15, 65, 51 (1).
1798년에 그의 청력은 점차 약해졌고, 1799년에는 작품 9번, 10번, 11번, 12번, 13번("비창"), 14번, 20번, 21번("교향곡 1번")을 작곡했습니다. . 1")).
1800년부터 1801년까지 작곡된 작품 번호 17, 18, 22, 23, 24, 26, 27, 28, 29, 37(예: "피아노 협주곡 3번"), 43, 85, 51 (2), No. 49 및 기타 저작물.
1802년 작곡, 작품 30번, 31번, 33번, 34번, 35번, 40번(로망스 G장조), 50번(로망스 F장조), 36번(교향곡 2번) ") 및 기타 작품.
1803년부터 1804년까지 그는 <교향곡 3번>을 작곡하며 창작의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1804년 원래 나폴레옹에게 헌정된 교향곡 3번이 에로이카 교향곡으로 바뀌었다. "에로이카 교향곡"은 1805년 4월 7일에 초연되었습니다.
1804년부터 1805년까지 그는 32, 53, 54, 57, 56, 72번 작품을 창작했다.
1806년 12월 23일 그는 처음으로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를 연주했다. '피아노 협주곡 4번', 현악 4중주 3개(Opus No. 59), '전원 교향곡' 등을 작곡했습니다.
1807~1808년에 작곡된 '운명의 교향곡'('5번 교향곡'), '목회 교향곡'('6번 교향곡') 및 작품 62번, 69번, 70번, 80번, 86번 그리고 다른 작품.
1809-1810 "제5(황제) 피아노 협주곡", "에그몬트" 및 작품 번호 74, 76, 77, 78, 79, 81(a), 즉 "피아노 소나타", 75, 83, 95 및 기타 작품.
1811-1812 교향곡 7번, 교향곡 8번, 작품 96번, 97번, 113번, 117번을 작곡함.
1813년 12월 8일에 "웰링턴의 승리"를 썼습니다.
작품 번호 89, 90, 94, 115, 118, 116, 91, 136 및 기타 1813~1814년에 창작된 작품.
1815년부터 1816년까지 98호, 101호, 102호, 112호, 108호 등의 작품이 창작되었다.
1817년에 그는 <5중주 푸가>(Opus No. 137)를 작곡했습니다.
1818년에 그는 "피아노 소나타 B장조"(Opus No. 106)를 작곡했습니다.
1819년에는 "Missa Solemnis"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1821년 작곡된 피아노 소나타 110번.
1820년부터 1822년까지 베토벤은 109번, 111번, 119번, 121(a), 124, 120번 등의 작품을 창작했다.
'Missa Solemnis'는 1823년에 완성되었습니다.
1824년에 '교향곡 9번'이 완성되었습니다. "현악4중주"(Opus No. 127)를 작곡했습니다.
1825년 마지막 현악4중주를 작곡했습니다.
4월 비엔나 카렌 터너 극장에서 교향곡 9번 초연.
1826년에 그는 <교향곡 10번>을 작곡할 계획을 세웠으나 중병에 걸렸다.
1827년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