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시세 - Zhu Qingshi는 왜 SUSTech을 떠났나요? Zhu Qingshi의 미신 사건은 어떻게 됐나요?

Zhu Qingshi는 왜 SUSTech을 떠났나요? Zhu Qingshi의 미신 사건은 어떻게 됐나요?

남방과학기술대학교의 초대 총장인 주칭시(Zhu Qingshi)는 자신이 오랫동안 몸담았던 남방과학기술대학교를 떠났고, 부모님을 포함해 많은 학생들이 학교와 헤어지기를 매우 꺼렸다. 노학자였지만 71세의 Zhu Qingshi는 더 이상 계속할 수 없었습니다. 남부 과학 기술 대학에서 연구하고 관리하는 이유는 아마도 이것이 모두가 더 염려하는 것입니다.

Zhu Qingshi가 SUSTech을 떠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학생들이 매우 불안해하는 것을 보았지만 이러한 문제에 간섭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았지만 학생들을 대변하고 싶었습니다. 갑자기 내가 아직 웨이보를 가지고 있다는 걸 기억해냈어요. ? 사실 저는 남부과학기술대학교의 소식을 접하고 매우 관심이 많고 관심이 많습니다. 지금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저와 연락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과 달리 지금은 내면의 감정이 훨씬 차분해졌습니다. 결국 나는 이미 아웃사이더였다. ?

5월 말 무더운 베이징의 어느 저녁, 표지뉴스(thecover.cn) 기자가 오랫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주칭시 학자를 만났다. 그는 국가과학기술혁신대회와 중국과학원 학술대회장을 막 걸어 나온 참이었다. 그는 키가 크고 날씬했으며 걸음걸이가 씩씩했다. 71세 노인이었습니다.

사람들에게 더 친숙한 또 다른 아이덴티티는 남방과기대 초대 총장 주칭시(朱慶利)다. 2009년 9월, 중국 과학기술대학 총장직을 은퇴한 주칭스(Zhu Qingshi)가 선전시 정부에 의해 남부과학기술대학 창립 총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독립적인 등록, 독학 졸업장, 규칙 위반 및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등 사람들은 SUSTech에 큰 기대를 걸고 SUSTech이 중국의 고등 교육 개혁을 위한 시험장이자 희망으로 가득 찬 분야라고 믿었습니다.

남방과기대학교의 운명이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주칭시는 거듭해서 주목을 받았다. 남방과기대 때문에 그는 '중국 교육개혁의 선구자', 고등교육 개혁의 투사로 칭송받았지만 남방과기대 때문에 '실험계열'이라는 질문을 받기도 했다. 교육개혁은 학생들을 실험 대상으로 취급하고 학생들을 피해자로 여긴다”고 말했다. 그 기간 동안 그는 언론에 자주 출연하여 SUSTech의 이름을 수정하고 학생들의 이익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으며 중국의 교육 개혁을 옹호했습니다.

2014년 9월 주 회장의 5년 임기가 만료돼 SUSTech을 떠났다. 퇴임 후 언론 인터뷰에 집중한 후 Zhu Qingshi는 점차 대중의 모습에서 사라졌습니다.

연속 회의로 피곤한 가운데 주씨는 예정대로 회의장에 도착했다. 고리버들 의자에 앉아 코트의 주름을 펴준다. 33도의 날씨에 남색 긴팔 코트가 좀 촌스러워 보였다. 그는 기자에게 녹음기를 끄라고 손짓하며 "그냥 가볍게 얘기하자. 신고하지 않는 게 좋다. 더 이상 누구의 관심도 끌고 싶지 않다"고 웃었다. ?

주칭시 미신 사건은 어떻게 된 걸까?

2000년 이후 주칭시 교수의 학문적 사상 중 종교적, 특히 불교적 요소가 점차 커졌다. 2009년 3월 8일, Zhu Qingshi는 "물리학이 선 영역에 들어옴: 연기의 공허함"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으며, 그는 현대 물리학의 끈 이론이 상호 의존의 공허함에 대한 불교적 관점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이 지점까지 오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우리가 산 정상에 도달했을 때, 불교 스승님은 여기서 오랫동안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2013년 11월 9일, 주칭시(Zhu Qingshi) 교수는 베이징 제2환로 청셴가(Chengxian Street) 맞은편 차이방후통(Chaibang Hutong) 27번지에서 열린 '송주 포럼'에 손님으로 참석해 '물리학 접근법'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했다. 알라야 지식'의 강연(알라야 의식, 알라야는 산스크리트 알라야를 음역한 것으로, 불교의 유식론 중 '팔식왕'에 언급된 여덟 번째 의식으로 본성과 조화를 이룬다) 망상적인 마음. 선과 악의 씨앗은 어디에 있는가? Observer.com 주) 학자, 서예가, 불교 애호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자연과학과 지식론의 관계를 논의했다. 배우 장철린(Zhang Tielin), 종교연구소, 사회과학원 연구원 왕즈위안(Wang Zhiyuan), 쓰촨성 원슈사(Wenshu Monastery) 주지스승 종싱(Zongxing) 스승이 포함됐다. 송주 포럼은 유명한 서예가 유정성(Liu Zhengcheng)이 시작하고 "중국 서예 전집" 편집위원회가 조직한 비공개 포럼입니다.

주칭시 교수가 퇴임하자 이 오래된 강의 내용이 인기를 끌며 옵저버닷컴 편집장의 위챗 모멘트를 휩쓸며 독자들에게 주칭시가 불교에 관심이 많다는 사실을 알렸다. 강연에서 주칭시(Zhu Qingshi) 교수는 “지금 많은 과학자들이 불교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며 “가장 중요한 것은 두 가지를 이해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첫 번째는 과학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불교를 포함한 전통문화에는 고유한 장점이 있으며 이러한 장점은 과학으로 대체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

앞서 광둥성 현지 언론은 주칭시 교수가 은퇴 후 대중과학 기사 집필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의 과학적 성과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명확하게 적어보세요. 과학 대중화를 위한 주칭시 교수의 헌신은 존경받을 만하지만, 은퇴 후 불교 전파와 과학의 복잡한 관계를 연구하는 데 집중했다는 점은 의아하다. 불교와 과학의 보편성을 이야기할 때 어떤 사람은 마치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세상을 꿰뚫어보는 것처럼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은 혼란스럽고 의문이 든다. 물리학을 포함한 과학에는 한계가 있지만, 결국 과학은 여전히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이해 방법입니다. 과학이 올바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불교 등 다른 방법을 통해서는 올바로 이해할 수 있다고 믿을 이유가 있을까?

서구에는 그리스도, 무함마드, 불교 등 종교를 믿는 과학자들이 실제로 많다. 그렇습니다. 이것은 종교의 자유입니다. 그러나 과학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교를 이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예외는 없다. 가장 유명한 사람은 평생을 신의 존재를 증명하는 데 바친 영국의 과학자 뉴턴이다. 그는 가장 엄격한 과학적 연구 방법을 사용했지만 결국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했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