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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의 추상화가 10인
1. 바실리 칸딘스키(W.Kandinsky, 1866-1944 러시아 화가)
예술 창작: 추상 표현주의의 창시자
교육 배경: 법학 박사 모스크바 주립대학교 졸업, 뮌헨 미술 아카데미 졸업
예술적 사고: 칸딘스키는 과학과 법학에 강한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여전히 신지학, 강령술 및 신비주의에 매료되었습니다. 그의 생각의 왕국에는 항상 신비한 핵심이 있으며, 그는 때때로 그것을 러시아의 어떤 것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이 신비주의, 내면의 창조력에 대한 감각은 외부의 광경이나 손기술의 산물이라기보다는 영적인 산물입니다. 주제가 색상, 선 및 그 관계로만 형성되지 않는 한 주제가 전혀 없는 예술로 이어집니다.
'예술 정신에 대하여', '형태의 문제에 관하여', '점과 선에서 표면까지' 등 그의 논문은 모두 추상미술의 고전적 작품이자 현대 추상미술의 계시이다.
2. P. Mondrian(1872-1944 네덜란드 화가)
미술 창작: 기하학적 추상
교육 배경: 암스테르담 국립 예술 아카데미
예술적 사고: 1909년 몬드리안은 자신의 종교 혁명을 경험했습니다. 그는 "네덜란드 신지학 협회"에 가입하고 신플라톤주의와 다신교 사상을 접하게 되었고, 이는 몬드리안이 인간 존재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된 자신을 발견하게 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몬드리안의 창작 방향도 바꾸었고 뉴플라스틱시즘(New Plasticism)의 사고 방향을 열었다.
그는 평면에 그림을 그리는 기본 요소로 기하학적 도형을 사용했으며, 수평선과 수직선을 결합하여 직각 또는 직사각형을 형성했으며, 여기에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삼원색을 배치했으며, 때로는 회색도 사용됩니다.
3. 한스 호프만(미국 화가 1880-1966)
미술 창작: 컬러 필드 추상 회화 학교
교육 배경: 뮌헨 미술 공부
예술적 사고: 호프만은 색상의 따뜻함, 차가움, 밝기, 순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전진, 후퇴, 팽창 및 수축의 시각적 효과의 차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색상의 블록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림의 효과 창의성과 추진력의 구조는 내면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화면에 배열된 색과 형태의 입체성 사이에는 긴장감과 균형감이 형성된다.
그는 색상과 형태의 관계가 캔버스 평면에 깊이 있는 밀고 당기기를 만든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보이지 않는 힘은 그림에 불균형한 효과를 가져온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불균형한 힘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회화의 본질이며, 여기에 작가의 창의성이 고스란히 반영된다.
회화의 공간에 대한 그의 독특한 이해는 입체적인 깊이의 환영을 만들어내고, 그 표면의 선명한 평면성이 있으면 반대의 힘을 이용해 시선을 다시 그림으로 끌어당긴다. 그림 깊이의 환영과의 균형이 유지되면 복잡하고 새로운 유형의 공간이 생성됩니다.
4. Joan Miró(1893-1983 스페인 화가)
예술 창작: 상징적 추상 회화 학교
교육 배경: 스페인 초기 바르셀로나 미술 학교에서 그는 나중에 중퇴했습니다.
예술적 사고: 미로는 성욕이 가장 자연스럽고 자연스럽고 합리적인 현상이며 삶의 원동력이라고 믿었다. 그가 일생을 통해 가장 많이 이야기한 것은 여성과 남성과 여성의 성생활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그림에는 명확하고 구체적인 형태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 선, 형태의 배아, 어린이 낙서 시대의 것과 유사한 우연한 형태만 있습니다.
색상은 빨간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검정색, 흰색 등 매우 단순하며 화면에 컬러 블록으로 평면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이 그림들은 자유롭고, 가볍고, 제약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일이 아무렇지도 않게 하룻밤 사이에 끝났다고 생각한다면 착각입니다. 그것은 사실 작가의 자유로운 상상과 세심한 배려의 산물이다.
5. 로버트 마더웰(Robert Motherwell, 1915-1991 미국 화가)
미술 창작: 철학적 추상 회화 학교
교육 배경: 스탠포드 대학교 미술 공부 , Ph.D., Harvard University
예술적 사고: 로버트 마더웰(Robert Motherwell)은 정력적인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박식한 철학자였으며 추상 표현주의 회화와 현대 미술에 관한 논문으로 유명했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삶과 죽음이라는 사회적 문제는 로버트 마더웰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삶은 공통된 주제이며, 그는 항상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흰색 또는 검정색의 시각적 표현 기법. 수직 또는 수평 줄무늬와 블록은 심리적 분석에 가까운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화가가 표현하는 모든 것은 감정과 삶을 설명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그는 무의식적인 선과 붓질을 사용해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예술적 감정의 표현은 그의 추상미술 창작의 '궁극적' 의미이며, 이 의미는 컬러블록과 붓질을 통해 축적된다.
모든 붓질은 획이 아름다운가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그림이 너무 아름다운가, 아니면 작가의 내면의 감정에 관한 문제이기도 하다. 아닙니다. 너무 무겁나요, 너무 가볍나요? 너무 거칠나요, 아니면 부드럽나요?
시대의 진보에 대한 마더웰의 감수성과 삶에 대한 후회는 자신의 의식을 통해 걸러지고 정제되어 명백한 도덕적 각인으로 가득 찬 암시적인 상징을 얻습니다. 우리는 그의 작품을 삶의 철학적 차원에서 경험하고, 그의 예술적 창작 자체가 사람들의 영혼에 주는 충격을 느껴야 한다.
바이두 백과사전 - 바실리 칸딘스키
바이두 백과사전 - 로버트 마더웰
바이두 백과사전 - Juan Mir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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